이렐만 2천판가량 해오면서 느낀점이
암살자 답게, 적 딜러를 끊으면서 죽거나
적당히 맞으면서 도주기, cc감소로 빠르게 빠지는게 다른 챔에 비해 가장 큰 특징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이렐만의 섬세한 컨트롤 (저는 이 세세한 컨트롤에서 승패가 갈린다고 봅니다)에 대해 적어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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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6.65
- 공격 속도+16.9%
- 방어+9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원래 방어특성 쓰다가 공특 써보고 너무 좋아서 그냥 이거로 갑니다.
공속 5퍼보단 쿨감5퍼가 크다 생각( 얼심나오기 전 이렐은 쿨감이 거의 없으니 룬과함께 10퍼 맞추고시작)
트루뎀으로 승부하는 이렐 장군보단 약점노출 주문연성 무기연성에 투자하는데 이건 개인의 취향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1도란검 트포에 wq하면 원거리 미니언이 죽어 q초기화로 추노 가능합니다. 보통 궁궁q해서 많이 추노하기도 하고 이건 유명한 부분
q로 붙으면 상대가 점멸을 쓰더라도 평타가 한대 들어갑니다.
q가 챔프에 붙기전엔 딜이 들어가지 않음(리신q 자르반 eq등 다른 돌진기들과 동일)
주문검효과를 적절히 터트리는게 중요. 주문검 사용시 템창을 보면 트포에 쿨이 돌아가는게 보일텐데 쿨이 완전히 끝난 다음에 스킬을 써야 다음 주문검이 평타에 써짐. q같은 경우 온힛이라 바로 써지지만 w랑 e r을 쓸때 유의하며 맞다이시 2~3방만 터지게 해도 딜교면에서 이득 및 원콤이 가능하다. 궁은 총 4방인데 4번 모두 주문검이 터지니 다른 스킬이 쿨이 도는중일 경우 붙으면서 간간히 2번정도 터트려준다. 포탑부실때도 유용하게 사용
대체로 점멸 후 스킬사용은 예측하기 어려운데 그중 하나가 이렐의 플 e스턴이다. 판정이 0.1초정도 걸리므로 거의 못 피한다고 보면된다. 상대 딜러가 미카엘이나 수은정화가 없을경우 순식간에 딜러삭제하고 시작해서 한타이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게 잭스나 다른 탑솔러들보다 강하고 확실한 이니시인게 분명하다. (잭스 반격처럼 모션이 보이거나, 장판궁같은 경우 들어가는게 보여서 대비할 수 있으나 상대 딜러입장에서 이렐의 점멸스턴은 정말 막기 힘들다)
쉔, 쉬바나, 레넥톤 같은 경우 선 썬파를 가도록 한다(범위 및 초식), 순간딜이 쎈 제드, 리븐 같은 경우 닌탑을 가며 트포로 나도 순삭한다. 헤카림, 잭스와 같이 이렐 e보다 멀리서 딜넣는 애들한텐 e선마 도란검, 광휘를 먼저 사서 순딜을 잘 넣게 한다.
이렐은 초반인베에서도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인다. 풀피vs풀피일경우 e를 쓰면 스턴판정이 되는데 가끔 부시에 오는 적에게 먼저 스턴을 걸면 선취점을 얻을 수 잇다. 쿨도 짧고, 이렐에게 cc감소 패시브도 40퍼 감소발동이라 적당히 맞고 튀자.
가끔 우리 정글스틸하는 적정글러를 위해 올라갈때 한번 보고 가자.
라인이 망한 이렐은 참 힘들다. 버티기 보단 도란검을 가서 라인전을 역전하자.
와드하러 갔다 죽지말자.
당기는 걸 습관화하자.(원거리 미니언이 4마리로 유지시키면 라인을 프리징할 수 있다)
물론 솔킬을 몇번 딴 경우 와드박고 밀며 다이브시도 하거나, 오는 정글러를 순삭시키자. 이렐은 상당히 순간딜이 쎈 축에 속한다.
또한 상대 다이브에도 강한 챔프가 이렐이다. 들어오면 당황하지 말고 어그로끌린 챔프에게 스턴을 넣고 점화, 흡혈로 좀비같은 이렐을 보여주자. 다만 스턴도못넣고 죽을거같거나 너무 체력차가 많이 나면( 내 체력이 너무 조루라 못버틸거 같다 상대 점멸스턴에 원콤이 난다이러면) 욕심버리고 집에 간다.
갱호응은 미니언q타고 스턴을 걸어 주로 시작한다. 이때 상대 정글러가 구멍뚫고 대기중이라면 첫 스킬샷부터 점멸로 피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아낌없이 빨리 써주자.
라인전이 끝나면 탑을 밀고 내려와야 할 시점이 생기는데(용타임) 내 생각은 이렐이 범위 딜이 강력하거나 범위 cc가 많은건 아니므로 1. 빨리밀고 내려와 제때 용한타참여하거나 2. 탑을 죽죽미는게 낫다.(물론 용한타에서 상대가 아슬아슬하게 다 살아나가면 좋지 않지만 이렐은 cc에 강력한거지 탱킹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라인을 밀때 상대 탑솔러의 행동을 주시해서 1.미드에 있는데 별 이득을 보고있는것 같지않다면 계속 디나이 하다가 다음 웨이브가 올때 궁으로 순간적으로 밀어버린다. 그리고 내려오면 탑라인을 밀고 있으므로 대치만하더라도 이득. 2. 탑에 머물러있다면 디나이 하거나 빨리밀고 먼저 내려오자. 그리고 용을 먼저 가져간 뒤, 상대탑솔러가 2차를 민다면 민병대를 사서 막자.
개인적으론 민병대나 신발의 민첩성, 탐지 업을 빨리할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라인전이 끝난이상 라인을 밀거나, 한타 참여시 라인 관리, 시야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 시야가 어두울 경우, 탑을 빨리 밀때가 필요한 이렐에게 와드는 은근 필요하다. 그래서 시야석을 빨리 가는것도 좋다. (당장 템이 안나와 탱킹이 떨어지더라도 더 멀리 본다 생각하고 사자 두고두고 잘 쓰인다.)
흡혈이 은근 좋은(의외로 게임 끝나고 보면 생명력 회복량 1위를 많이 찍는다) 이렐에게 상대ap가 쎄다면 정령의 현상을 추천한다. ad가 많다면 썬파, 란두, 가시갑옷. 이렐이 너무 잘커서 어그로가 많다면 수호천사를 가자. 공격특성의 이렐에게 히드라나, 피바, 라위, 몰락 딜템하나 더가면 좋지만, 대부분의 상황시 트포 하나로 충분히 딜1위를 찍을 수 있다. 우리가 말려서 상대 딜러를 정말 순삭시켜야 이긴다면 딜템을 하나 더가자.
존야쓴 챔프에게 q를 누르고 있으면 점멸쓰든 어떻든 딜이 들어간다. q판정은 매우 좋은 축에 속한다.
반면 e도 상당히 좋지만 아주짧은 스킬선쿨이 있어서 날아오는 상대(리신q, 자르반eq)나 리븐, 레넥톤의 스턴을 먼저 맞을 때가 많다. 유의
wq로 미니언 타고 겁만줘도 플래시가 빠지는 경우가 있다. 이렐하면서 중요한건 자신감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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