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글은 골드이상의 컨트롤을 소유하신 분들만 쓸 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
[ 단 정글을 많이돌아본 정글유저들, 정글을 이해한 유저분들에게 좋은 글입니다 ]
[ 정글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렐리아를 딜탱으로 쓰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렐리아는 딜탱으로 가도 충분히 위압감을 가지게 됩니다
한타 기여도도 좋고 진영붕괴에도 한몫합니다 하지만 딜탱도 탱커일뿐 고기가 됩니다
제가 지금부터 요즘 메타에 걸맞는 간편한 정글러 이렐리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렐의 스킬이 계수가 없다는 것과 5렙 고정대미지가 75에 육박한다는 사실로 쓰여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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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 속도 +1.7%x8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 속도+32.86%
- 방어+9
# 룬은 고정입니다 변함이 없습니다 #
표식에는 공격속도 +1.7% x 8 (변함 없습니다)
공격력룬은 들지않습니다 차차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치명타율 1%는 말이 1%지 정말 자주터집니다
정글링 또는 챔프와의 딜교환에도 공격속도 1.7%보다 더 큰효과를 가집니다
인장에는 방어 +1 x 9 (변함 없습니다)
정글링을 위해선 방어룬은 필수입니다
공격속도를 박으면 더 빠르지 않냐고 하시는데
초반 공격속도보다 방어력을 가지고 정글을 도는게 더 빠르며 정글을 모두돌아 4렙이 될때 풀피로 갱을 갈 수 있습니다
문양에는 공격속도 +0.46% x 9
사실 크게 변동될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모두 AP챔프일때 or 니달리 신드라등 많은 AP계수 챔피언들이 짤짤이를 던질때는
고정 마법저항력을 들어됩니다만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도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고정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포인트를 줌으로써 약간이나마 더빠른 정글링과 라인을 대신 맡아줄때 도움을 줍니다
꼭 필요한 마스터리는 아닙니다, 나중에 플레이 해보시고 별로다 싶으면
( 에 2포인트 를 주셔도 됩니다 )
+ 포인트를 준이유는 이렐은 스킬과 평타기반으로 딜을 넣고 의 고정대미지를 높여주기 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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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의 딜을 위한 스텟입니다 주딜러는 이렐이기 때문에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이렐의 템트리가 공속+방관을 주로 이루기때문에 추가 공격력이 적으며 이에따른 %도 미미합니다
이렐의 템트리에는 치명타가 포함된 아이템을 쓰지않습니다
그러나 워낙 빠른 공속이기에 룬에 포함된 치명타+1이 자주터집니다 써보셔도 좋습니다
스펠도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고정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대신 ,,,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릿말에 써놨듯이 골드 이상의 컨트롤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Q스킬(칼날 쇄도)과 로 여러가지 판을 짤수 있습니다 다른스펠은 큰이득을 보기 어렵습니다
+ R스킬(초월의 검)과 점멸의 효과로 적을 끝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사실 점멸보다 큰 이변을 가져올수 있는 스펠은 없다고 봅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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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의 스킬은 어마무시한 스킬입니다
이렐이 딜탱을 유지하면서도 어마무시한 딜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쿨타임에 비해서 지속시간은 6초로 짧은편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룬과 템트리로 6초라면 방어력400 탱커도 살살 깎아먹는 맛이있습니다
스킬콤보라고 할것은 없습니다
추노의 경우는 를 바로 써주실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전투시엔 를 바로 쓰지 마시고 초반 들어오는 대미지를 맞고
1퍼센트라도 깎인후에 스턴을 넣으면됩니다
그후에는 로 무차별적으로 두둘겨 패면됩니다
초중반엔 을 전투마지막에 던지지마시고 전투도중에 키면서 빠른 체력수급에 도움을 줘야합니다
후반엔 대미지가 그렇게 좋지않아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 초반 템트리 #------------------------------
변동없습니다 첫귀환 전까지의 깔끔한 정글템입니다
추적자의 검을 올림으로써 갱킹의 수월함을 가집니다
그냥 가지마세요 다른 마체테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빠른 공속과 의 고정대미지로 정글링이 빠르며 체력회복도 좋기에 가지 않습니다
시전자가 20%적은 대미지를 받습니다 또한 6초간 고정대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이렐의 갱킹능력을 극대화 하기위해선 추적자의 검으로
상대의 이속을 빼앗아야합니다
마나수급이 부족하기 시작해집니다 1~2개쯤은 사야합니다
이제 라이너들도 귀환을 시작하거나 와드토템을 다시 박으므로
갱킹과 상대 시야제거를 위해 수적으로 가줍니다
------------------------------# 중반 템트리 #------------------------------
또는 를 올립니다 제정상황에따라서도 달라지지만 라인전에 따라 올리는 순서가 달라집니다
라인을 풀어줘야할때는 를 먼저 가지만
수월하게 게임이 돌아가고 있다면를 올려서 포식스텟을 빨리 쌓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를 먼저 올림으로써 생명령 흡수율을 높이는 동시에 부족했던 물리대미지를 올리며
++로 끔찍한 CC기로 갱킹을 갑니다
이 나온시점부터 1:1에서의 맞다이가 수월해집니다
이떄의 마법대지미를 위해서 정글을 놓치지말고 먹어야합니다 정말 꾸준히 먹는게 좋습니다
가 나오면 시작부터 방어게이가 아닌 챔피언들인 경우 대부분 끔살할수 있습니다
정말 끔찍합니다 써보시는 분들은 한번씩 감탄이 나올겁니다
으로는 체력비례 대미지에 마법저항력이 없는 이렐레에 마법저항력을 빼앗아오면서 마법대미지를 손쉽게 관통할수 있게 도와주며 의 고정대미지를 지독하게 넣을수 있습니다
------------------------------# 후반 템트리 #------------------------------
(고정)이 나온이후부터는 거의 자유롭습니다만 제가 아이템을 하나하나 모두 가본결과
1. 고정 대미지로는 딜이 어려울경우 + or + (극추천)
의 격분과 의 격노 효과로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며 ++ 으로 CC기를 보충합니다
2. 방어게이득이 득실득실 거릴경우 + (방어 400 탱커도 녹여내립니다) (추천)
실험결과 의 방어력 감소이후 남은 방어력을으로 추가적으로 감소시킵니다
3. 상대조합에 마땅한 탱커가 부족한경우 + (정말 끔찍한 흡수율을 자랑합니다)
------------------------------# 보충 템트리 #------------------------------
다른 아이템들중 보통 쓰이는 템들은
CC기를 보충하며 오랜기간 귀환을 하지않아도 될만큼의 마나와 방어력을 보충합니다
이렐리아의 계수는 AD,AP가 골고루 있습니다 또 상대의 아이템,스킬 등으로 공속이 저하될때 쓸수 있습니다
+ CC기를 도저히 못버틸경우 갑니다만 위의 1,2,3보다 약간 못미치는 대미지가 단점입니다
------------------------------# 비추천 템트리 #------------------------------
모든 효과가 이렐에게 도움이 되지만 공속이렐에게 부합하지 않으며 이 이미 의 효과를 가집니다
, 치명확률이 높아도 이렐의 공격력이 크게 높은편이 아니라
더싸고 공속이렐에 적합한 을 가는 것 만으로도 좋습니다
위와 비슷하게 80의 대미지와 치명타 확률보다 생명력 흡수또는 방어력 관통이 더큰 대미지를 줍니다
이렐리아의 스킬엔 계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스킬은 계수가 AD:1 이지만 미니언을 타고 챔피언을 찌르는게 주목적이므로
챔피언 1명당 1회용에 가깝습니다
스킬에 있는 계수로는 대미지가 상당히 미미합니다
추노력에선 이미 나서스 쇠약급이므로 가지않습니다 추가체력으로 버티는것보다
다른아이템으로 먼저 순삭시키는게 더빠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때부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때부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고정템트리가 나오기전에 너무 잘큰 케일이라면 역전하기 힘듭니다
보통 경우 궁을 쓸때 미니언이나 다른챔피언을 공격해서 생명력흡수를 합시다
궁이 풀리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제가 쓰는 이렐은 더도말고 골드+플레에서 쉽게 먹히는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한타용 이렐보단 짤라먹기로 자주쓰이는 암살자용입니다
그렇다고 한타에서 자폭이니시로만 쓰지않으면 쉽게 쿼드라킬이상은 먹을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써보신분들의 호평이 있으면 상대 정글러,챔피언 별로 추가적이고 자세하게 글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후 닉네임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이글은 골드이상의 컨트롤을 소유하신 분들만 쓸 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
[ 단 정글을 많이돌아본 정글유저들, 정글을 이해한 유저분들에게 좋은 글입니다 ]
[ 정글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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