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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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10/10
브론즈가 친구 인벤디를 빌려 모바일로 급히 쓴 트타의 정답

- 박제비(2015-05-07, 조회수: 5380)

안녕하냐. 나는 브론즈에 서식중인데, 다이아 45도 사람취급 못받는데 나는 뭐 원시생물계나 해야지. 이런 새끼가 지금 트타 공략을 쓰려 하고 있다. 그것도 친구 인벤디까지 빌려가면서. 그 이유는 그냥 간단하다. 제대로된 트타 공략이 없어. 리멬전공략, 스태틱가는공략, 그나마 정상적인게 선인피에 팬댄가는 공략이지만,그것도 사실 오답. 트타의 아이템은 리멬후로, 저번 패치의 qe의 상호작용이 생긴 후로는 더더욱 선인피같은 개 장애인 템트리를 타면 안된다는 소리다. 현재 모바일로 작성중이라 길고 멋지게는 쓰지 못하겠다. 언젠가 컴퓨터를 잡게되면 고치도록 하겠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061 IP
룬에서 쿨감 10%를 확보한다

5%는 즉시, 나머지 5%는 성장하며.

왕룬에 공1 공속2를 박으면 어떨까 생각해봤지만 특성에서 공속5%대신 쿨감5%를 사용하므로 공속3를 박는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타 원딜 특성과 한가지 빼고 같다.

그 한 가지 다른점은 공속을 빼고 쿨감에 포인트를 준다. 이렇게 룬특으로 쿨감을 15% 완성한다
특성에 대해서는 딱히 말할 것이 없다. 정화, 힐, 배리어, 익나. 취향대로 들어라. 이런 세세한 것들은 타 공략에 나와있다. 그 공략들이 나보다 훨씬 잘 쓴 것들이니 그것들을 보고 골라라.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것들도 타 공략에 나와있다. 당연하겠지만 계수와 딜과 쿨감을 동시에 얻으며 공격스킬인 e를 선 마스터 해준 뒤, 두뇌가 있다면 q를 두 번째로 마스터해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장 중요한 아이템트리 부분.여기서 모바일이지만 설명을 조금 하겠다. 리메이크 후 한 번의 패치를 더 거친 트타는, 예전과 같이 스킬들을 보조로 사용하여 평타로 딜을 마구 넣는 것이 아닌, q와 e의 상호작용으로 쿨을 줄여 끊임없는 eqeq로 딜을 넣는 형식이다. 물론 그 사이의 평타도 함께. 그러기 위해선 qe의 쿨이 최대한 빨리 돌아야하는데, 상호작용의 쿨감만으로는 한참을 평타만 치고있게 만등어버린다. 그래서 필요한것이 쿨감. 쿨감만 있다면 말그대로 qe를 마구 멈추지 않고 돌릴 수 있다. 그리하여 쿨감템을 가야한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원딜이 갈 만한 쿨감템은 요우무밖에 없었다(블클도 패치 전엔 트타에게 아주 좋았는데, 패치후 쓰지 못하게 되었다) 그렇게 요우무를 맞추면 원딜의 공템중엔 더이상 쿨감이 붙은 아이템이 없다. 하지만 신발에는 있지. 요우무에 신발까지 해서 25%를 맞췄다. 나머지 15%는? 룬특. 그렇게 쿨감을 풀쿨감을 맞춰주면 끊임없이 qe를 돌리며 딜을 넣을 수 있다. 확실히 써보면 인피팬댄보다 더 나은 감이 없지 읺고, 1코어 타이밍에 인피를 올렸을 때 느껴지던 답답함은 요우무와 q의 시너지로 공속이 높아 확 풀리며, 요우무에 붙은 방관으로 e의 딜이 올라가고 치명타율도 조금 붙어 가끔 터지는 치명타까지 합하면 인피 딜에 별로 밀리지 않는다.



설마 저 최종템 순서 그대로 꾸역꾸역 가는 사림 있을까봐 말하는데 유동적으로 돈이 안되면 브루탈 클감신이라던가 견제가 빡세면 중간에 흡낫이라던가 해라. 특히 우리 구간 친구들.

사실 트타 공략을 제대로 쓴 것이 아니다. 여러가지 상황의 대처법이나, 무언가를 상대하는 법, 꿀팁 등은 타 트타 공략에 많이 있다.  난 그저 방향만 잡아준 것 뿐. 참고해라.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겠다


브론즈라고 닥배좀 주지마라


공략 쓰자마자 닥배 두 개 받았는데


요 눈알을 깨물어주고 싶은 깜찍한 녀석들


그러지말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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