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린다미어로 브5에서부터 올라온 루베우스입니다.
공략 글 올리기에 앞서
동영상이나 추가 자식 정보등의 부족한 글들은 추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구요 !!
나름대로 트린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고 생각하구요 열심히 한만큼 여러분들을 위한
공략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귀엽게 봐주세요
V * ^ - ^ * V
--------------------------------------------------------------------------------------------------
* 트린다미어는 어떤 챔프인가요?
: 기본적인 근접딜러들의 표본이며 근접딜러들이 자리잡는 탑 라인을 수호하는 탑솔 챔프입니다.
자기 회복능력과 상대에게 슬로우 효과를 거는 스킬, 강력히 돌진해서 때리거나 도망갈때 사용하는 추노 스킬과
체력이 1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고 살아 버틸수있는 무적의 궁극기술들을 보유하고있는 강력한 챔피언이죠 !!
우선 장점이라 한다면 초반 라인관리나 한타 참여에 있어서 안정적인 면이 있고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물리 공격력이 상당히 강한편입니다. 초반 1:1 탑솔한타에서도 부족함이 없을정도로 강인함을 보여주고있죠 !!
도주기도 있어 초반 갱킹에도 흔들림은 없습니다.
대신 단점이라면 라인관리나 운영
(스플릿이나 백도어같이 상대 유저들이 라인에 서지 않았을때 상대 타워를 빠르게 철거하여 시선을 끄는 행위)
등을 할때 같은 팀원들과의 의사소통이 맞지않으면 다소 곤란한 점들이 있더군요,,,
트린다미어 혼자 포탑철거를 완벽히 해냈는데도 불구하고 나머지 팀원들 넷이서 알수없는 한타를 하다
적에게 죽어주는 이상야릇한 경우를 만끽할수 있게됩니다. 그로인해서 팀 패배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허다하죠 !!!
그리고 AP계수가 삭제된터라 트린에게있어서 AP계수는 아무의미가 없죠. 온리 물리딜이다보니 팀조합에
있어서도 신경을 써야되는 부분들이 좀있구요,(미드에 제드나 탈론이 우리편인경우, 상대탑 미드 라이너 들은
무조건 물리방어와 관련된 아이템만 착용해도 한타가 불리할수 있습니다..)
체력계수나 이동속도의 경우는 그저 치우침이 없이 안정적이라는거 뿐이지 썩 좋다고 볼수도없고
수동적으로 신경써줘야할 부분(손컨트롤이나 아이템트리, 적절한 맵리딩 등..)들이 많다는 면에서도
까다롭게 챔프 운영을 해줘야한다는점도 명심하셔야합니다.
추가적인 단점이라면 약간의 버그(?)가 있습니다. 따로 동영상자료를 올리고싶지만 여건이 마땅치가
않은탓에 추후에 올려보겠구요,, 롤 1:1문의에도 올려야되는데 ... 쩝 ㅠㅠ
* 어떤 버그가있나요??
: 직접 해보시면아시겠지만 가끔식 보이는 버그라 티가 안나는듯하면서도 눈에 보이는 경웁니다.
우선 w 스킬인 입니다. 배면판정에서는 슬로우효과가 부과되어 상대의 이속과 공속을 느리게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즈리얼의 와 카사딘의 같은 스킬을 배면상태에서 시전시에도 슬로우효과가
걸려야하는데 정면판정(정면상태에서 시전시에는 물리공격력만 하락하고 슬로우 효과없음.)이 발생하는
버그가 있구요, 정면판정이든 배면판정(슬로우효과가 있음.)이든 시전이후 어시가 발생해야되는데에도
어시가 발생하지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건 확실히 볼수있는 버그구요.
의 경우에는 상대에게 확실하게 시전해서 히트시켰는데도 불구하고 어떤경우에는 데미지자체가 들어가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스친상태라해도 데미지는 확실히 입혀져야하는데에도 데미지가 들어가지않는다는 점에서
버그성이 있더군요..
위의 두 가지는 혹여나 다른 유저분들께서 촬영중에 발견하게된다면 반드시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셔서
글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트린다미어 상향을 촉구합니다.
* 원거리챔프와 근거리 챔프
트린다미어로 탑이나 미드 라인을 운영하게된다면 상대 챔피언들중에서 주로 근거리 챔프만 상대하다가
유독 원거리 딜을 하는 챔피언을 만날수 있을겁니다. 그럴때면 어느 챔피언쪽이 상극이냐? 하는 점에서
고민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
트린다미어의 경우에는 명백한 근거리 딜러입니다. 원거리 딜짤을 하는 챔피언들이 다소 귀찮을수있는
입장이죠,, 하지만 원거리 딜짤하는 챔피언이라해도 반드시 근거리짤을 하는 트린이 패배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1:1 초반 한타를 한다고 가정하였을때, 상대 챔피언이 블라디미르일 경우 cs먹으려고 상대 미니언에게 접근할때
평타나 같은 원거리 스킬로 공격 견제를 하려고할겁니다. 이때 트린다미어의 입장에서는 적절한 기회를
보고 를 공격스킬로 활용할수있습니다. 접근해서 계속적인 평타 딜로 꾸준히 체력을 저하시켜 킬까지 획득
할수도있구요, 아니면 상대 도주스펠 나 혹은 가 빠지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초반 한타에 다소 유리한 상대일 경우에는 를 과감히 접근함과 동시에 공격적인 스킬로 활용하시면되구요.
워낙 평타 위주의 챔피언이다보니 접근해야만 제대로 싸울수있다는 점 항상 명심하셔야합니다.
반대로 원거리 딜을 하는 챔피언의 경우는 다르죠. 자기 사정범위내에 있으면 그때부터 공격이 가능하구요,
대체적으로 체력이나 방어력이 낮은편이다보니 이에 비해 체력이나 방어력이 강한 트린다미어같은 근거리 딜러들은
제대로 접근만 잘해두면 어느정도 적절한 딜교환을 성립시킬수있다는 겁니다.
* 원거리 딜러인 티모는 어떤가요?
티모의 경우에는 절대상극은 아닙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면 절대상극은아니구요, 티모 역시도 바텀에 속하는
원거리 챔프이기때문에 다소 체력상으로는 어느 원거리딜러들 처럼 약합니다. 대신 티모가 트린다미어에게
할수있는것은
원거리딜(맹독이 묻어있는..)로 체력을 깎을수있고 트린다미어의 평타를 무시할수있는 스킬을 써서
cs방해나 한타 딜교환 성립 방해를 해줄수있다는 건데, 의 경우는 먼저 빼지않는 이상은 트린다미어가
딜교환을 하려는 척만하고 라인푸쉬를 잘해줘서 운영하는 식으로 하셔야합니다. 먼저 빠지게되면
실명 지속시간이 지날때 로 들어가셔서 딜교환 하시면 쉽게 이길수가 있구요.
워낙 티모와의 라인전은 티모쪽에 킬을 획득한 후에도 마을에서 다시 라인복귀했을때에 티모쪽에 미니언들이
너무 많을때에는 다소 불리한 면을 보이곤합니다. 이때 cs먹겠다고 나서다보면 티모 스킬때문에
방해받음과 동시에 체력이 급격히 바닥나서 집까지 가게되는 수가 발생하게 되는거죠..
뭐 반대로 트린쪽에 라인이 급격히 밀어지게 된경우면 티모가 불리할겁니다. 중간중간에 모습보여주면서
맞아주다보면 미니언들이 포탑에 맞고 죽는바람에 cs를 놓치게 되서 티모쪽에서도 크게 이득은없거든요 !!!
수시로 초반 와드 토템에서 탐지 업글 토템까지 가서 독버섯을 제거해서 cs획득하시면 크게 어려운건없겠구요.
킬각이 나온다 싶을때는 스킬이 빠졌는지 필히 확인후 다이브를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독데미지때문에 와 1개 보유하시다면 신경잘쓰셔서 사용해주셔서 죽지않는게 중요합니다.
킬주면 골치아파요 ㅎㅎㅎ 안주면 쉬움...
한타 운영상황에서도 티모보다는 트린이 한수위구요, 극후반도 마찬가집니다. 대신 상대법을 수시로 다지고
봐야 하기때문에 이점이 좀 까다롭다는거지 하드 카운터는 전혀아닙니다...
* 중 후반 한타상황에서 트린다미어는 주로 무엇을하게 되나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타 운영과 한타 참여죠 !!!
한타 참여시에는 주로 체력이 약해서 트린다미어입장에서 쉽게 킬을낼수있는 챔피언을 추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로 원거리딜러나 체력이나 방어가 취약한 서포터, 미드 마법사 등을 추격하겠죠.
이때 한타기여가 높은 트린다미어가 할수있는것은 정면에서 과감하게 들어가서 싸움을 거는 이니셰이팅이나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도발하는 모션 등을 취해서 유인을해서 억지한타를 하게만드는 어그로를 이끌어낼수있습니다.
이니셰이팅의 경우에는 트린다미어 유저분들께서는 적절한상황에서 스킬 시전을 하면서 싸울텐데요,
특히 상대 4~5명이 있는상태에서 단신으로 돌진했을경우에는 스킬 시전은 상대의 스킬 시전이후에 하는것이
시너지가 더 큽니다. 왜냐하면 저 상황에서는 상대 4~5명들이 트린다미어 혼자 오는거보고는 일방적으로
궁극기까지 빼가며 싸울텐데 정면판정보다는 상대 배면판정(슬로우)을 노려야 하기때문입니다.
3명 내지 4명이 트린앞에서 등을 보이는 배면판정상태일때 시전할수있는 스킬이 바로 시너지효과를
크게 발휘한다는 거죠 !!! 그때 팀원들중에 말파이트 ()나 레오나()같은 챔피언이 있을경우
적극적으로 한타참여를 하게되겠죠. 킬이나 어시 획득해서 적들을 섬멸하게되면 팀파이트 승을 이끌어
내개되는거구요 !!! 이후에는 상대 라인을 파괴하면서 이득을 보시거나 라인 공략까지 힘든상황이면
마을가서 휴식좀취하고 다음 한타를 준비하거나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한타 운영의 경우에는 중 후반 한타에 적극적인 참여보다는 팀원 넷이서 같이 다니게 하고서는
트린다미어는 라인 비어있는 곳에 백도어 전략을 시행합니다. 무조건 상대2~3명정도를 자기 쪽으로
강제로 소환시킨다는 생각으로 강제푸쉬를 하시면되구요, 상대가 오게되면 마주치지마시구 숨어있다가
적절한 기회에 다시 포탑푸쉬를 하시면됩니다. 대신 1:1이고 상대하기 쉬운 상대 챔프라면 포탑 다이브를
해서라도 무리한 한타 하시면되구요
(킬각 잘재신후 킬따시면되지만 보통 킬각 나온다싶으면 알아서 도망가더라구요..)
2:1이라해도 정 도망가기 힘든상황일때는 궁극기를 썼을때에 쉽게 딸수있는 상대를 집중공략해서
같이 물고죽는 물귀신 작전을 펼치셔야합니다. 같이 죽어도 상대의 경우는 킬반납과동시에 라인상황이
불리한것에다가 이 상황에 한타까지 벌어지는 경우면 우리 아군쪽에 4명이지만 적군쪽에는 3명정도가 될겁니다.
4:3의 유리한 한타를 하게끔 만들어 준 샘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상대 진영을 파괴하며 방해를 하게되면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안고 게임을 하게되기때문에
이런점에서도 트린다미어가 속한 팀이 유리할수밖에없겠죠 !!!
위 두가지 경우도 유동적으로 시행을하시면되구요, 적절한상황에 한타참여도 하면서 한타때 없어도
된다 싶을때에는 팀원들과 의사소통한후에 운영을 하는 식으로 하시면 쉽게 챔프 운영을 완성할수있게됩니다.
초반에 어떤챔프를 라인에서 볼까,, 어떤챔프를 상대로 템트리를 행해야하며 어떤챔프를 맞아서 중후반 상황을
이끌어 낼까.... 여러가지 생각들이 많으실겁니다. 카운터픽 란에 따로 기재를 해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빠짐없이 공략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21.06%
- 방어+9
- 공격력+6.75
우선 위의 룬트리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마출수있는 걸로 맞췄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트린만 전문적으로 하다보니 룬페이지를 여러개 생성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거의 노랑룬을제외하고 맞추는데 주로 쓰는 룬이라 하면
공속룬이나 공격룬, 방관룬, 쿨타임 룬 등이 있죠 !!!
룬/특성 의 경우에는 정확이 "이렇게 가면 된다" 라는 고정적으로 특화된 것은 없기때문에
사용하시는 유저분들께서 직접 써보신후에 판단 하심이 좋을거같습니다.
왕룬에 생명력 흡혈 룬의 경우에는 너프로인해 사실 기존보다 많이 애용하지 않고는있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크게 나쁘진 않다고 판단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노랑 룬에는 고정방어룬을 들었지만 성장체력룬도 사서 사용하고있구요,
고정체룬도 나쁘진않습니다. 고정방어의 경우에는 올라프의 같이 방어력을 무시하는 스킬들에겐
좋지않습니다. 체력과 관련된 룬을 들게되면 방어력계수가 높진 않기때문에 저 스킬에 무마당할일은 없겠죠 ㅋㅋ
유동성있게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같은 경우는 국민스펠을 활용합니다.
와 초반 1렙때 익히는 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도망갈때도 진짜 하는수없을때에는
보통 를 빼게되는데 그 상황에서 저 스킬과 같이 사용하게되면 상대에게서 멀리 벋어날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1:1 맞다이 이후 킬각의 상황이 나올때에도 상대 빠지고 들어가게 될경우,
상대 포탑과 마주치게될텐데 진짜 한두대 각이면 포탑무시하고 들어가서 때려주시면됩니다.
(평타로안될때 로 때리시고, 포탑에 맞을때 로 빼서 안죽는 쪽으로할수있겠끔만 활용하시면되구요,
대신 굳이 안빼도 살수있을꺼같으면 빼진마시길 ㅋㅋㅋ 초반 포탑도 워낙강한데다 사기적으로 끝까지 날아오
기까지하니.... 진짜 아슬아슬하게될때에나 쓰심됨..)
는 대신에 를 가더라도 왠만하면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나 , 로도 충분하다
싶으시다면 안들어주셔도되지만 킬을 쉽게 획득하여 챔피언의 성장을 극대화시켜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의 경우는 상대 탑라이너들이 많이 들고 나올겁니다. 좀 핫하네요..
그저 맞든다는 생각으로 들어주셔도되구요, 트린에게 있어서는 한타참여말고도 라인운영(백도어 / 스플릿..)
으로도 활용이 충분하니 좋습니다.
의 경우는 두번째스펠이 일때 역시 시너지를 발휘하는 경우가있구요.
저 두가지는 요즘 핫하게 활용되고있는 원거리딜러 스펠이죠 !!!
회복의 1초이속증가와 회복력을 이용해서 무리한다이브로 킬을획득한 이후 로 도망나오셔서 무사히
살아나오면 되구요 (스펠을 반대로 활용해서 킬 획득하고 살아나오셔도 상관없어요 !! 유통성있게 ~~)
의 경우도 썩 나쁘진않더군요. 저같은경우에는 서포터 자리에 있을때 들게되던데
(사실 서포터자리에 있어도 딜역할을 많이 하게되기때문에 템트리나 스펠, 룬/특 경우도 크게 다를껀없다보니
점화대신에 탈진을 가게 되는데 위급할때 탈진걸고 도망가거나 혹은 추노할때 탈진 써주니까 시너지효과 역시
크더군요 !!!)
킬각이 나온다싶을때 가서 공격펼칠때 나서스 같은 스킬들고있는 애들이 저런스킬써서 무사히 도망가려고
할때 상대스킬보다 약간 늦게 걸어주시면 되고 상대 스킬이 풀릴때 계속 패주고 도망가면 킬획득 가능하십니다.
어느 스펠이든 적절히 이용한다면 크게 나쁠건없으니 유도리있게 하시길 ^ ^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트린은 평타에 국한되어있는챔피언이다보니 평타를 염두한 상태에서 스킬을 발동하게됩니다.
가장 간단한 콤보는 평타+ 입니다.
그런데 저 기본콤보는 킬이 확실할때에나 쓰는 콤보일뿐 킬각을 낼때에도 특이사항이 없다면
를 먼저빼고 들어가는일은없구요, 계속 평타 짤만 잘해서 킬각을 낸 후에 기본 콤보밑 점화로
클리어 해주시면 됩니다.
의 경우는 약간의 버그성(가끔식 시전하다보면 배면상태에서 시전한건데도 슬로우 안걸려있음..)
만 제외하고는
상대가 등을 바라보고있는 상태에서 써주시는게 가장좋구요, 정면에서는 물리공격력만 저하시키기때문에
ad챔프를 상대할때가 아니면 크게 의미는없을겁니다. 한타상황에서도 크게 시너지를 발휘하려면 상대4~5명들을
뒤로 돌게만든상태에서 써주시면 아군들이 알아서해줄꺼구요, ap의 경우에는 다소 무빙력이 좀 떨어진다싶을만큼
이속이 구린챔프나 도주기가 부실한 챔프라면 초반에 2개정도가다가 9렙이후 마스터 해주시면됩니다.
의 경우는 다른유저들은 도주기로 잘 활용하시겠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트린의 유일한
공격스킬입니다. 엄연히 공격데미지 들어가는 공격 기술이구요. 보통 킬각이 트린에게 생긴다던지 상대정글러
들을 회피하고자할때에나 도주기로 쓴다는거지 도망갈때에만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초반 1렙때 저 스킬을 가는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공격적 주도권을 잡아 한층더 라인유지를 더
해주기 위해서...
의 경우는 체력회복입니다. 트린에게 있어서 저 스킬은 단순한 체력회복은아니구요,
6렙 궁극기인 가 없을때만큼은 트린으로써는 죽지않는 불사의 생존법을 발휘해야하기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스킬인 겁니다. 초반 다른라이너들 상대할때도 그저 무난하다는거지 그리 썩 강한 체력이나
방어력은 아니기때문에 원활한 피관리를 위해서 최대한 많은 분노를 모은상태에서 시전하시면 많이
회복 되며, 6렙 이후로도 궁극기 시전이후에 활용빈도가 상당히 큽니다.
의 시전또한 못지않으니 신중해서 잘 쓰시길 바랍니다.
의 경우는 트린다미어 유저라면 반드시 쓸수있어야할 궁극기죠.
좀 한다싶은 유저들의 경우에도 궁극기를 써줘야 할 타이밍을 놓치고 킬 반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인 저두 할말은없네요ㅠㅠ
저거 한가지때문에 트롤을하는 경우는 없어야하구요, 상대 라이너들의 딜 계산 잘하셔서 잘써주시구요,
아무리못쓰셔도 쓸타이밍을 잘 재시고 반드시 써주세요. 그리고 이후 죽을꺼같을때에는
+ 로 반드시 생존하셔야합니다. 생존이후에는 근처에 라인이면 라인cs챙기셔서 다시 쿨 확인
하시구요. 정글이 있다면 역시 마찬가집니다.
거의 궁극기의 경우에는 완전 딸피상태에서 써주는것이 좋지만 워낙 상대 딜러들의 딜이 어느정도쌘지를 판가름하기
힘들때가있는데 이럴때는 굳이 완전한 딸피상태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죽을 각이다싶고 상대공격이
들어오기 직전에 바로 눌러주셔야됩니다. 은근 순발력 쩔어야함 ㅋ
시작템도 많네요 ㅎㅎ
초보& 입문자 분들이 처음 게시판와서 공략글을 보시기에 아이템그림대로 전부 다 맞추는줄로
착각 하실꺼 같아서 말씀드리지만 위의 시작템은 처음 가진돈475 G에서 한가지를 사고난 이후 남는돈으로
포션을 산 상태가 시작 상태에서의 아이템 빌드입니다.
도란의 검으로 시작한다치면 도란검+1포션이 되는거죠 !!
옆에 마체테는 트린유저님께서 정글사냥꾼 포지션일때 가는거구요.
아마 보통은 롱3포(롱쏘드+포션3개) 빌드로 많이 가실꺼구요. 때에따라서 좀 상대하기 수월하거나 라인운영위주로
할때 도란검+1포로 가실꺼구 반대일때는 도란검대신 방패로 하시면되는데 전 방패빌드는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일단 생존력은 방패가 좋으니 안전하게 사린다 생각하고 하실때에는 도란방패빌드로 ~~
천갑+5포일 경우는 제빵사를 꿈꾸는 빵테온 같은 라인유지력을 중점으로두고 1:1 맞다이가 다소
까다로운 상대에게 좋은 빌드입니다. 저거 패시브때메 평타한번막히는게 은근 무섭습니다. 되도록 맞다이 안되시면
초반에도 라인운영으로만 승부를 보시길 ^ ^
신발의경우는 4포션까지 가능합니다. 2,3시즌때만해도 3포션이었는데 1개더 갖구다닐수있어서 좋아졌죠 !!
무빙력이 좀 부족하거나 무빙으로도 충분히 쉽게딸수있다싶으면 가도 됩니다.
그리고 위에 따로 빌드 그림을 넣지않은이유는 너무 구질구질해서.....
글로 설명하는게 더 쉬울거같아서 넣지않았구요.
초반에 어떤 챔피언을 만나느냐에 따라 빌드가 바뀌게 됩니다.
ad의 경우에도 상대팀 챔프들이 대다수 탱커가 아니라 몇때 안쳐도 금방 죽는 종이몸의 경우에는
극딜(완전딜템)로 가주시는것이 좋구요. 2~3명정도의 탱커를 보유하고있다면 초반 - 이후
대신 를 빨리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의 경우는 치명타를 극대화시켜주는 템이지만
는 공격+ 온리방관이기 때문에 탱커들에게 유용할껍니다.
- 과 OR 로써 트린다미어의 중요한 3코어템이 완성이 되는겁니다.
3코어템이 완성된다면 왠만한 챔프들은 순삭도 가능할정도로 어마어마한 딜이 형성되며, 그 이후에는
상대팀 챔프들을 잘 확인하고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딱히 정해졌다기보다는 유동적으로 가시다보면
선택을 하시게 될꺼구요. 성장률이 우리 아군과 상대 적군들을 통틀어서 높다싶으면 2코어로도 충분히
왕귀자리 유지 가능하시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우리 쪽에 탱커가 상대쪽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라인운영위주가 안되고 한타위주로 해야할 상황이라면
나 ad일때는 , , 로 가시면 되구요, ap일때는 , 로, 상대팀에 cc기챔프가
많거나 특정으로 트린다미어에게만 cc기를 걸어서 방해를하는경우에는 로 가주시면 됩니다.
방템의 경우에도 한개를가든 두개(ap,ad템으로 가든 똑같은 ad OR ap템으로가든..)를 가든 아니면 극딜로
가든간에 선택을 적절히 해주셔서 플레이에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템트리로 가시게되면 보통은 로 완성하셔서 사용하시는경우가 많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자주활용은하는 편입니다만 은근 딜로스가좀 있는편이라 저거 보다는 를 더 많이
가는 편이죠 !! 그래도 역시도 좋습니다. 직접 사용할수있구요, 사용하게되면 이속이 증가하게되니
킬각이면 추노, 불리하면 퇴각 하는 용도로 좋구요, 용이나 바론을 빨리 먹어야될 상황이라면 주저하지말고
사용하세요. 의 경우는 나서스나 진짜 극탱으로 가는 애들이있을때, 상대팀 탱커가 2~3명있을때 라위만으로
는 벅차다 싶을때 가주시면 되구요, 체력게이지도 늘어나고 방관도쌔고 지속적으로 방어력을 낮추는 효과가있으니
더없이 좋은템이라 할수있겠습니다. 무한의 대검으로 가게되서 극딜로 맞출경우 대신에 바꾸셔도됩니다.
(상대 팀 챔프들이 대부분 종이들이면..)
그리고 극딜보다 극공속으로 가고싶으시면 OR 까지 3코어 뜨고난이후 를 뽑으셔도됩니다.
처럼 상대나 유닛의 길막하는걸 무시하고 지나가는 효과가 있어서 좋고 공속과 치명타도 상당합니다.
와 함깨있으면 어마어마하겠죠?? ㅋㅋㅋ
의 경우는 필자는 잘 안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상대 cc기가 다소 많다싶을때 신발또한 로
맞춰진 이후라면 가볼만한 템입니다. 금상첨화를 이룰껍니다. (와 중첩이된다면여)
의 경우는 우리쪽의 ap유저(미드유저 챔피언이 ap가아니라 순수 마법사인 ap 계수 챔프일때)가
역할이 클때에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마법저항 계수를 훔치는거니 상대쪽에 탱커가많아도 ap저항 계수
도둑맞게되면 우리ap딜에 녹아 내리겠죠 !! ㅎㅎ
는 과 반대되서 잘 안가게되지만 트린정도면 굳이 안좋을 이유도 없습니다.
일단 생흡을 중요시하게 요구하는 트린에게도 괜찮구요. 아이템 사용시에 주위범위로 적들을공격함과
동시에 체력흡수를합니다. 대신 의 경우는 1:1 상황에서 상대 라이너를 중점으로 싸울수있는템이라치면
의 경우는 라인 운영상황에서 좋은템이라 보시면 됩니다. 에 면 라인 빨리밀수있어요 ㅎㅎ
한타상황에서도 쓸만하니 괜춘 !!!!
같은경우는 체력계수를 상승시켜주고 상대 기본평타 히트당했을때 슬로우 현상이 발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 후반때에 칼리스타같이 치고빠지는데에 용이한 챔피언이나 다소 도주기가 있어 추노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이 많을때 가주시면됩니다.
의 경우는
피 어느정도빠지다보면 상대의 데미지를 어느정도 흡수해주는 방어막이 생기는 템이거든요 ㅎㅎ
마방이 붙어 있기때문에 ap위주로 많이 가게될겁니다.
는 시즌 4때까지는 가봤지만 이후로는 많이 안가봐서...
우선은 같은 팀원들과 함께있을때 효과가 있구요.
의 경우도 패치되기전까진 많이갔으나 이후에는 3코어에비해서는 잘 안가는 템이구요.
방어막효과가있어서 어느정도 탱도 되긴해서 쓸만합니다. 와 의 조합인만큼 ㅋㅋ
신발의 경우는 저같은경우는 왠만하면 로 공속의 중요성을 위하지만 때에따라서는 나 로
가기도합니다. 초반에 를 가더라도 상대 ad,ap의 성장상태를 봐가면서 유동적으로 나 로
가주는 편이기도하구요.
라인에 섰을때
굳이 급추노까지 하려고 나 를 신고가시는분들은 안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정글일 경우에는 정도는 가실지는 모르겠지만여 ㅎㅎ
업글은 저같은경우에는 민병대를 주로 잘가구요. 뭐 때에따라서는 격노라던지 대장도 괜찮구요, 왜곡도
좀 쓸만하더군요. 거의 한두번씩밖에 안써봐서 필요하시면 추후 공략에 남기거나 답변으로 적어드릴수있구요 ㅎㅎ;;
그리구
한번씩 하시다보면 이후에 써서 사는경우는 있죠, 하지만 써서도 안타깝게 못살아가는경우도
있는데, 그때 1칸의 공간이 남게된다면 고민하지 마시구 한두개정도 꼭 챙기세요. 은근 효과 큽니다.
그리고 불필요한템들은 따로 공략에 올리지않았습니다. 대신 질문해주시면 답변은해드립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팀 조합까지 안맞다면 닷지 추천..
트린을 그저 뚜벅이로 만들죠.. 궁쓰고도 못잡는 챔프 !!!
쇼부성립이 안되며, 이후 얼어붙은심장까지 뽑고나서부터는 사려야됩니다.
한타 조합에따라 다르긴해도 1:1로만 거론한다면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운영으로승부하면 쉔이 노답.. 궁을 다른라인에 쓰게된다면 적극적인 미아핑 날려주시고
계속적인 탑 운영해주시면 되고, 몰왕 스테틱(아니면 열정검,광전사신발)정도 나오고
분노모은다음에 1:1 맞다이해도 만땅체력인 쉔이라해도 금방털려서 도망갈껍니다.
빼주시고 체력유지하면서 2,3렙때 솔킬각 노리세요. 거의 왠만하면 필패가 트린상대로
있다보면 갱콜 꼭하게되니까 같은팀 갱커도 여유있다하면 역갱봐달라하시면됩니다.
6렙이후로도 솔킬은 쉽게 따실수있구요. 필패가 한타 참여하러가면 대충 라인푸쉬하고
나서 필패있는쪽에가서 같이 참여해주세요.
고스트면 고스트를 빼고 도망갈겁니다. 도망가면 라인 운영하시고 6렙때에는
어느정도 킬각 잡으신다음에 라인운영하시면서 블라디 스킬인 피의 웅덩이가 빠지는거보고
들어가시면 킬따실수있구요. 평타가 원거리다보니 평짤하러오는데 너무 맞아주진마시고
적당한 기회를 보고 들어가서 평타딜 넣어주시면 아파서 도망갈겁니다.
라인운영이나 한타면에서도 확실히 트린이 압도적이죠 !!
우선 카운터픽 공략글쓰기전에 당부의 말씀, 몇가지 글 작성해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트린다미어 자체만으로도 저는 개인적으로 크게 카운터당하니 카운터를 치니하는 부분에
개념을 두지 않습니다. 단지 트린다미어유저라 해도 유저라면 "소환사의 협곡" 맵에 가장중요한것은
넥서스를 파괴하여 승리를 획득하는 것이지 킬뎃관리하며 킬뎃유지를 하며...
이런거 다 필요없습니다.
진짜 개념을 높게두고봤을때는 넥서스파괴만을 목적으로 두시고 킬뎃은 넥서스파괴에 있어서 한걸음 앞서간다고만 생각하시고 여념하지마십시오. 킬도 많이하다보면 다시 킬을 뺏기면서 원점으로
돌아갈수도있는것이니...
그저 한타 잘해서 넥서스까지 빨리 진입할수있다면 승리할수있을거라 생각하고요 ㅎ
밑에 남기는 상극관계와 같은 상성도는 어디까지나 유리하면 유리한데로, 불리하면 겸손하게 대처하면서
한타에 필요한 템트리를 충분히 구성하면서 한타에 매진하면서 팀승리를 이끌던지 아니면 라인운영하면서
적들의 시선을 끄는것으로해서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해야하는것뿐 킬뎃의 문제하고는 크게 여념을 두고
쓰는 것은아닙니다. 대신 초반 라인운영만큼도 중요한 순간인것은 확실하기에 이에 대해서 어느정도로
남긴다는 겁니다. 이 점 잘 숙지해주시구 게임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 마나쓰는 챔프 상대법
탑 상대로
등등..
이런애들 있는데, 저 애들 공통점이 전부 마나를 쓰는 챔프라는겁니다.
근데 원거리딜러도 있고 근거리딜러도있다. 공략으로 써드리니 걱정마시구요.
대신 마나 쓰는 챔프를 좀더 쉽게 상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나를 쓰게해서 조루상태로 만드시면됩니다. 딱히 어렵다 싶은데도 마나쓰는 챔프다보니
마나 조루나면 아무리 강한 챔프라고해도 등뒤를 보일겁니다.
그때 로 슬로우걸어주시고 가볍게 가서 평타와 마무리로
써주시면 킬이나 혹은 점멸빠질꺼에요. 대신에 마나소모가 심하진않은 챔프 같은경우에는
조금더 까다롭겠죠. 그만큼 라인 버틸 체력이 될지 않될지도 모르는 상황일거구 특히나 상대 갱커까지 개입하면
라인까지 비워야될 상황에 처할수도있게되니... 반대로 우리쪽에 갱커가온다면 필킬까지 노려볼수있는 기회가 생
깁니다. 그리고 초반에 1:1 쇼부를 봐서 쉽게 킬을 획득할수있는 챔프도있겠지만 다소 까다로운상대라면
마나소모가 급격한지 아닌지 확실히 확인후에 상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마나소모가 심한 챔프들이
많으니 마나 빠질때까지 버티면서 라인유지해주시구요, 1:1 쇼부가 가능한 챔프는 마나소모가 적은챔프라해도
이길수있을 겁니다.
* 노코스트일 경우에는...
노 코스트(마나,기력,분노,야성,열화 등등의 속성을 가지지 않은 ..) 챔피언이라 해봤자 이나
두명밖에없습니다. 가렌은 상대적으로 쉬운 챔프이지만 리븐은 가렌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챔프죠.
뭐 트린다미어야 리븐을 쉽게 이길수는있습니다만 워낙 스킬 쿨타임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빨리 감소되기때문에
스킬들을 연결해서 시전하는 리븐은 다소 까다롭습니다. 잘 안죽어요...
두 챔프다 노 코스트라.. 스킬만 빠지는거 보고 싸우셔야하구요, 적절한 딜교환이 성립이 되니 적극적으로
견제하시길 !!!!
* 기력 챔프..
마나랑은 다르게 빨리 회복하죠. 기력으로 승부하는 챔피언들도 까다롭습니다.
등등...
저중에선 그나마 까다로운 챔프라면 요놈입니다. 전기3스텍되면 스턴상태가 되구요, 기력 챔프라 금방
회복되구요, 더군다나 원거리 딜러라 초반 1:1 쇼부를 제대로 하지않으면 2렙부터는 좀 힘들겁니다.
공략은 밑에 올릴꺼구요. 그외의 상대들은 쉽거나 할만합니다. 기력챔프는 마나챔프랑 은 다르다는거 !!!!
* 전략법 !!
트린다미어를 하시면 기본적인 전략법을 구사하셔야합니다.
일단 스킬의 경우 앞으로 시전하는경우와 뒤로 시전하는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이 공략에서는 이름을 정해서 붙힐거구요.
앞으로 시전하는 것을 앞회전이라하여 평타와 같이 시전하게되면
평 - (상대쪽으로) 이 되겠죠!! 그럼 이것을 1번전략 이라 하고 앞회전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반대로 뒤로 후진해서 시전하는 경우는
평 - (시전자의 뒷쪽으로) 이 되겠습니다. 이것을 2번전략 이라하고 후회전이라 하겠습니다.
1,2번 전략 둘은 트린다미어의 기본 평타와 스킬의 조합콤보가 되겠구요.
추가로 3번전략이라한다면
를 먼저 시전해서 상대에게 히트시키고 평타를 집어넣는것이 되겠습니다.
3번전략의 경우는 초반 라인한타전에서 1:1로 쇼부를 본다고할때 많이 쓰게되는 전법이구요.
상대에게 근접하기 힘들때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1,2번 전략의 경우는 상대에게 붙어서 근접전을 펼치기 용이할때 쓸수있는 전략이구요.
1번전략의 경우는 손쉽게 승부가 가능하여 킬 획득을 할수있을때 할수있는 전략입니다.
2번전략의 경우는 쇼부보다는 평타딜을 좀 더해서 쓰게될텐데 일반적인 경우라 치면 간단한 딜교환을 하기위한
술책입니다. 어느정도 킬각을 잡기위해서 조금조금씩 2번전략으로 긁어냄과 동시에
모아둔 분노는 로 회복하여 버티면서 라인 운영과 동시에 킬각을 내시면 됩니다.
* 쇼부란?
일본말이구요. 사실 군대용어로도 많이 쓰이는 용어지만 일본말을 해석한다면
"승부" 라는 뜻입니다. 군대용어로는 확실하게 이룰수있겠끔 설득을 하는 것을 뜻하구요 !!
그럼 초반 라인전에서의 1:1 쇼부라 함은 1:1상황에서 제대로된 한타를해서 이길수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는 승부가 되겠죠 !! 쉽게말씀드리면 영혼의 맞다이라고도 하구요.
워낙 상극 챔프들도 있다보니 이런 챔프들 중에서도 1:1쇼부가 가능한 챔피언들도 많거든요 !!
쇼부가 가능할땐 무조건 보시는게 좋구요. 킬 획득에 실패했다해도 상대 점멸 빠졌다면 ㄱㅇㄷ !!!!
그럼 지금부터 공략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쉬움 - ☆ OR ☆x2
보통 or 무난함 - ☆x3
어려움 - ☆x4
너무 힘듬 - ☆x5
쉬움순으로 할께요.
쉔 - ☆ or x1
같은 근접딜러죠. 지금은 고인수준다되서 가끔가다 볼듯하네요. 브실수준이면 초반 쇼부로 킬획득도가능하지만
단계가 높은 유저라면 잘 안죽는다 싶을겁니다. 탱키해서 좀 귀찮기도하지만 트린과 1:1 딜교는 트린이 충분히
유리한 고지에 점할수있구요, 상대 미니언이 많다 싶을때 원거리 미니언부터 제거하면서 cs잘 챙겨주시면되구요,
대신 상대 포탑쪽이나 포탑쪽은아니지만 원거리 미니언이 너무 많고 우리쪽미니언이 거의없을때 쉔이 2렙일때는
도발 조심하시구요 (피 엄청달꺼에요..). 6렙이후에도 힘든건없지만 잘 안죽으려고할겁니다. 그래도 계속 1:1상태
라면 딜교 꾸준히 해주시면되구요. 알아서 피좀 닳다가 킬각 조금식 보여줄겁니다. 그때 도발 없는거 확인한후
포탑다이브 하시면 무난하게 킬따십니다. 그리고 한타 교전에서는 쉔을 추노하는거보다는 체력이 약한 원거리
딜러나 미드라이너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야스오 - ☆ or x3 , or x1
1렙 쇼부는 좀 무리가있구요,, 보호막이 카바쳐줍니다.
cs먹다가 중간중간 야스오와의 동선이 가깝다 싶을때 평짤로 보호막빼주시구요,
보통은 야스오는 로 우리쪽 미니언에게 시전하면서 빠질겁니다. 추노가 무리라면 그냥 무시하고
라인 cs잘 챙기시구 서서히 푸시하시면되요.
그리고 요거 맞아주지마시구요. 6렙되면 킬각잡고 다이브노리셔서 킬 획득하시면됩니다. 대신
상대 정글러 조심하셔서 중간중간 에 해서 철저히 감시하세요. 라인전끝난후에 중 후반 한타전에는
야스오를 따라 같이 참전하셔도되구요, 팀원들과 적절히 의견 조율해서 백도어 전략을 펼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쉬바나 - ☆ or x1
같은 분노를 쓰는 챔프입니다. 근거리 딜러구요. 딜로가거나 탱으로가거나 둘중하나이긴하지만
둘다 크게 어려운건없구요. 대신 쉬바나 상대할시에도 갱커 조심하셔야됩니다.
초반 1:1 쇼부하면 손쉽게 이길수있구요(킬 획득 실패했다해도 점멸은 빠짐.), 일방적인 디나이를 위해서만
당겨주시고 라인에 없을때에는 강하게 밀어서 포탑 타워까지 철거할수있으면 이득 !!!
탱으로 갔을때는 다소 탱탱하기때문에 쉽게 죽진 않을겁니다. 킬각 나온다면 모르지만 좀 까다롭다면
갱 호출하셔도되구요...
쉬바나는 나 로 도주하기 쉽지만 단지 공격위주의 스킬들 뿐이라
트린다미어처럼 스킬이없어서 라인전 버티기는 힘들겁니다. 아마 포션좀 많이 빨껍니다.
그때 트린다미어는 를 분노 많이 모은상태에서 계속 시전하면서 라인 운영으로만 가줘도 충분히 압박할수
있구요. 중 후반 한타때에는 쉬바나도 기여도가 있는편이다보니 라인운영보다 같이 한타전에 참전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팀원들 넷이서도 충분히 어그로만 하려고한다면 라인운영을 해주는것이 좋구요 !!
아무무 - ☆ or x1 , or x3
굳이 정글에 가야될 챔프가 탑에올 리는 없겠습니다만 혹시나 오면 적당히 상대해주세요..
마나쓰는애라 마나소모도 급격하게 빠지는 편이라 크게 어렵진 않을겁니다. 더군다나 탱이아니라
딜무무 이딴거 한다하면 대신에 가시면됩니다.
1렙쇼부 하시면 그냥 이기구요, 아마 상대정글때메 좀 귀찮을겁니다. 안오면 상관없지만요..
자신있으면 초반에 도란 1포로 가서 라인유지도하면서 솔킬각 노리시면되구요, 그냥 안전하게 한다해도
롱3포면 충분할겁니다. 무빙에 자신없어서 못피하겠다.. 신발가지말구그냥 맞아주세요..
괜찮아요.. 안죽습니다.. 저걸로 오는거부터 평짤만 계속 때려줘도 초반엔 탱도안되서 탈탈 털리고 도망갈겁니다.
대신 갱오는 낌새나 로 갱 탐지하셨다면 적당히 어그로하는척도 하지마시구 그냥 빼세요..
괜히 무무 호응띄워주고 이상한 킬 줘버리면 무무 클겁니다.... 여튼 쉬워요..
가렌 - ☆ or x1
탑솔 기본적인 근접 챔피언입니다. 패시브가 인데요, 데미지를 입고나서 9초 동안 적의 스킬을
비롯한 피해를 입지 않으면 1초마다 최대 체력의 0.4%씩 회복됩니다. 한때는 "부쉬의 남자" 라고도
불리면서 부쉬속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공격하고는 자기가 데미지를 입었다싶으면 부쉬속에 숨어서는
패시브를 자주 이용하곤했죠. 근데 요즘은 탑에서는 보기 드물다보니...
주의 사항이라면 둘다 딸피이고 궁이 있을상황에서 가렌이 어느정도 거리각을 재고서는
+ 로 순삭하려고 할겁니다. 이때 트린은 가렌이 점멸로 오는걸확인한 순간에 바로 써서
막아주시구요. 일단 도주기가 뿐인 가렌이지만 등을 보일때일텐데 그때 걸어주시면 도
아무 소용없어요. 알아서 킬 획득하시면되는 경우구요.
1:1 쇼부하면 쉽게 킬 획득도 가능합니다. 는 크게 의미가 없을듯한데... 트린의 치명타로 깨세요.
분노100까지 금방모으게 되니..
워낙 탱키하게 가는 애다보니 라인전에서 불리하다싶으면 한타상황으로 넘어가려할겁니다.
한타 참여할때에는 가렌과 맞서는거보다는 다소 약한 원거리 딜러나 미드라이너를 집중공략하시면 됩니다.
그저 고기방패에 지나지않음..
마스터 이 - ☆ or x1
얘도 마나쓰는 챔프라..(위엣글 참조)
라인서게 되는경우보다는 정글사냥꾼으로 자주 보일겁니다. 쿨타임도 빠르고 이속도빠른 궁극기로
킬 획득하면 요거 쿨타임 회복되서 한번더 시전할수있죠.. 생각보다 무섭습니다.
대신 트린다미어가 할수있는건 라인유지하시면서 적절히 딜교환 해주시구요. 크게 어렵진않지만
6렙되면 적절한 킬각을 만들어 내서 기회를 보셔야합니다. 가급적이면 궁을 쓸 타이밍에 킬 획득을 하셔야
합니다. 실패하면 시전후 도망 감.. (일명 딸따릐)는 ap계수 삭제로 인해서 크게 회복되는 경우는
없구요. 어차피 마나도 많이 소모되서 별볼일은없을겁니다. 대신 마스터이가 들고 온거라면
6렙때 팀원들에게 신고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곤란해요.. 한타때에도 어느정도 기여도가 있는 편인데다
라인 스플릿도 상당한 편이라 든 상태면 백도어 전법을 반드시 구사할겁니다.
한타중간에 마스터이가 다른 라인으로 향하였다면 같이 동행하세요. 막을수있음 !!!
룰루 - ☆ or x3
원거리 딜러입니다. 쉬운구간에서는 도란1포로 해도 충분히 이길수있더군요.
초반에 마나소모가 심해서 마나쓰면서 견제하다보면 나중에 마나조루때문에 견제도 제대로 하지 못할겁니다.
트린다미어는 적극적으로 라인운영 해주시면서 견제 오면 맞아주다가도 피회복 꾸준히 해주시구요,
초반 1:1 쇼부로도 충분히 킬 획득 가능합니다. 너프된터라 크게 힘든건 없구요.
아마 룰루쪽에서 안된다싶으면 갱콜을 강행할겁니다. 그것만 조심하시면 어려운건 없습니다.
킬만 내주지 마시고 끝까지 라인 운영으로 승부하면 룰루 할거없습니다.
주의할점이라면 초반 라인전에서는 꾸준히 운영하시는건 좋지만 룰루 평타딜은 엄연히 원거리 딜이기때문에
트린이 근접하기전까진 계속 평타딜짤만 강행할텐데 맞아주시더라도 곱게 맞아주지마세요..
버릇되면 상대킬각나옵니다... 그 부분만 조심하시고 평타 딜짤 하러 올타이밍에 기회를 보고
3번전략(전략법 참조) 으로 하셔도되고요,
아니면 평타딜 넣으려고 근접하러가다보면 룰루 쪽에서 알아서 뒤를 보일텐데
그때 요거 쓰셔서 편하게 추노하세요. 어떻게든 추노 못하게하려고 룰루쪽에서는 마나스킬 다 뺄겁니다.
그러다보면 마나 조루... 그담부턴 윗 글대로 ~~
6렙 다이브 시도하고자할때는 요거 시전할텐데 맞아주시면서 끝날때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마 요거쓰면서 도망간다해도 트린다미어의 딜량이 쌔게 나온다면 저 궁극기도 의미 없을겁니다.
+ or 로 가볍게 킬 획득하시면 되시구요 !!!
한타시에는 한타기여도가 높다보니 룰루입장에서는 한타 참여해서 팀승리를 이끌어볼려고할겁니다.
같이 한타 참여하는거보다는 라인 스플릿을 강행하는 편이 수월하구요, 굳이 한타에 참여할수밖에없는
상태라면 룰루가 를 누구한테 쓰는지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자기한테 쓰던지 아니면 보통은 체력이 약하면서
한타기여가 높은 원거리 딜러나 미드 챔프에게 쓸겁니다.) 룰루 자신에게 쓴다면 상대하지마시구요,
다른 챔프에게 시전한다면 룰루를 적극 공략해줍니다. 아마 성장이 덜된상태면 솔직히 궁극기를 자신에게
시전했다해도 녹을겁니다.. 여튼 한타 상황이 오게되더라도 룰루의 한타기여를 상쇄시킨다면 손쉽게
팀 승리를 이끌수있을겁니다.
대신, 룰루에게 킬을 내어준 불리한 상태라면 예기는 달라집니다..
한타 운영에서도 라인 스플릿을 강행한다던가 한타시에는 를 다른챔프나 혹은 자기자신에게 강제로
시전하게 만들고는 지속시간 확인후 한타 장소에서 비어있는 라인으로 급히 빠져나오셔야합니다.
빠져나온 이후에는 거기 있는 라인cs를 챙겨주시고 라인 스플릿 하시면됩니다.
레오나 - ☆ or x1
원래는 탑솔이었으나 지금은 서포터의 자리에서 충실히 수행하고있는 근접 딜러입니다.
브실사이에서도 거의 만나진 못하겠지만 혹여나 만난다면 그저 이뻐해주세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맞아도 아프진 않습니다. 맞을수밖에없다면 맞아주시구요..
(대신 와 는 논타겟이라 무빙으로 피할수있다면 가급적 피해주세요.)
스킬이 타겟팅이라 요거는 어쩔수없을때 맞게되니 .. 초반 라인전에서는 미니언 사이에서
깔짝대다보면 트린다미어 대신에 미니언을 치게될수도있습니다. 미니언을 등지고서서 견제해주시구요.
6렙 이후라해도 레오나의 경우는 근접딜러의 성향보다는 서포터의 성향에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한타 기여도에서 레오나가 하는 역할이.....
개념있게 탱키함을 고수한다면 같은팀, 다른팀 한타조합을 잘 비교해보셔야되구요.
여느 전사들처럼 온리 ad 극딜로가거나 마법탬을 맞춰서 자기가 " 마법사다!! " 하는 애들은
쉬울겁니다. (마법사라고 우기는 애는 그냥 트롤이라생각하시구 편하게하시길 !!)
상대 서포터로 만난다해도 3스턴의 껄끄러움때문에 좀 부담스러울겁니다.
주위에 와드가 없어 시야가 다소어두울 경우면 혼자 다닌다해도 조심하세요. 레오나 뒤에
딜러들이 있을지도모릅니다...
니달리 - ☆ or x3
고계급에서는 난이도가 좀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챔프 상성상은 트린다미어가 우위를 점합니다.
원거리 딜러인데다 1렙때부터 궁극기를 쓸수있다곤하지만 상대법을 알면 크게 어려울것두 없습니다.
1렙 쇼부한다고 3번전략(전략법 참조) 으로 하다보면 시전하면서 도망갈겁니다.
잘하는 유저들은 어느정도 딜교가 되는 시점에서 궁극기 쓰고 킬 획득하려 들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킬각만 주지 않는 선에서 라인 cs만 안전하게 챙기시고 변신해서 올때에는
써서 빠져나온다음에 쿨타임 끝날때까지 기다려주셨다가 끝나면 다시 가서 cs 챙기는 식으로
하시면되구요. 딜교 성립되서 킬 획득이 가능한 각이라면 기회를 보시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리하게 싸우려하시면 안됩니다. 가끔 니달리가 등을 보일때는 (슬로우)로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견제 해주시구요. (보통은 저 스킬로 킬각을 재기도 합니다.)
6렙부터는 어려울거 전혀없습니다. 잘하는 유저라해도 뒤로 도망가기 바쁠꺼구요. 대신 잘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도망부터가 남다르기때문에 킬 획득이 어려울 정도면 억지로 따라가진 마시고 라인 cs 챙기시면서
포탑 파괴하시면됩니다. (다이브 잘못치다가 신지드 따라가는 꼴됩니다..)
한타시에도 트린다미어보다 높지도 않기때문에 쉬운선에서 판단하시길 ^ ^
ap와 ad로 나뉘어지긴하지만 ap의 경우에는 쉽게 녹는정도, ad의 경우에는 탱으로가는 경우면 잘
안죽을겁니다. 딜의 경우에는 크게 힘든건없지만요 !!!
리븐 - ☆ or x1
근접 챔피언입니다. 여자구요. 별 한개 달아두긴했지만 워낙 스킬 쿨타임 회복이 빨라서 골치아픕니다.
(리븐 q,w,e 스킬 연계가 계속 나오면 어떻게 상대해야하나 싶을겁니다...)
손컨 손컨,,, 하시는데 전혀 그런거 없구요.. 스킬 쿨타임이 2~5렙정도된다면 극히 길지도않습니다.
너무 짧아서 저런 이상한 연계가 버그처럼 계속 나오죠..
상대적으로 쿨타임이 보통수준밖에안되는 트린다미어로써는 룬특을 쿨타임으로 들수는 없을테니 난감할겁니다..
(운영자가 정말 너프해야될껄 너프시켰어야 됬는데....ㅅㅍ)
대신 리븐의 경우는 연약한 여자이기때문에 트린다미어의 입장에서는 "남자의 강력함"을 절실히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분노 모아서 강력한 치명타로 남자다움을 보여주세요. 스킬 먼저 빼준다면 트린다미어가 유리하지만
먼저 빼고시작한다면 라인 상태가 불리한 경우면 극히 힘들겁니다. 라인 상태가 유리하면 크게 불리하진
않구요. 보통은 극딜로 가지만 한개 뽑고온다치면 스킬로 승부하되 트린다미어의 극공속을 어느정도
막고 시작하겠다는 심산입니다. 트린은 몰왕을 뒤늦게 빼주셔서 딜교 하시면되구요. 보통 란두인이면
14~15정도 이상되어야 나올텐데 여튼 궁극기 잘 써주셔서 맞딜 하세요. 스킬과 같이 연계하면
끈질길겁니다..
대신 6렙때 확실한 킬각을 잡고 다이브 시도하시면 무조건 따고 봅니다.
먼저 많이 킬 획득 하면 트린다미어가 우위를 점할수있구요, 1~2킬 내줬다고해도 아이템 잘 맞추시고
+ 정도 있는 상태면 킬각 잡고 싸우셔도 이길수있습니다. 어쨋든 트린다미어가 상극 !!!!
렝가 - ☆ or x1
근접 딜러구요, 은신형 챔프라 5렙때 라인 클리어후 집을 가게된다면 꼭 사시구요.
9렙되면 로 업글 꼭해주세요. 궁극기인 나오게되면 킬각을 놓친다던지 아니면
추노당하다가 저거때메 킬을 내어주게 될겁니다. 둘 중에 하나겠죠.
하지만 업글 꼭해주시거나 요거 있으면 걱정하실건 없으십니다.
1렙때 견제를 어떻게 하느냐?
간단합니다. 일단 그림 보시면..
빨간색 화살표 있죠. 화살표대로 끝가지 유인 하시면 렝가가 숨어있는 부쉬에서 거리가 멀어서 도약으로
견제하려해도 못할겁니다. 저런 식으로 도약견제를 면하시면 이후에는 안정적인 라인 운영해주시고
딜교환하러 온다하면 받아주세요.
그리고 렝가의 경우에는 탱으로가느냐 딜로가느냐에 따라 상대법이 다릅니다.
딜의 경우에는 트린다미어가 후반까지가줘도 이길수있지만 탱의 경우에는 반대입니다.
탱으로 템을 갈때에는 괜히 시간끌지마시구 적극적 한타운영이 유리하다싶으면 빨리 끝내시는게 상책이구요.
좀 길게 갈꺼같다싶으면 팀원들과 상의 하셔서 라인 운영법으로 하셔야됩니다.
시선을 끌게 해서 상대팀원들이 한타를 제대로 열수없게끔 만들어주시구요. 특히 렝가가 한타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게될때 한타는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무조건 라인 운영으로 승부하셔서 상대쪽수가 불리한때에 한타를
하게끔해야됨 !!!
이렐리아 - ☆ or x1
근접딜러구요. 탱과 딜이 가능하죠. 탱으로 갈 경우에는 후반전에서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탱 랭가랑
비슷 !! 하지만 딜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무리한 킬만 내어주지 않는이상 트린다미어가 일방적으로
지고있을 이유가 전혀없구요. 초반에 스킬쓰면서 스턴걸면서 딜교환하는 경우가있는데
쫄꺼없어요. 무시하고 라인운영을 하시던지 적절한 기회를 봐서 딜교환 하시면되구요.
6렙때는 킬각잡았을때는 스킬 빠진거 보고 들어가시면됩니다. 자기보다 높은체력에 비례해서
스턴인데.. 좀 불필요해보이네요...는 제 생각 ^ ^
키고 올때는 딜교환 해주지마시구요(이렐 딜넣을때마다 체력회복합니다.)
크게 무리만 안하고 갱확인만 잘하면 어려운거 없습니다.
바드 - ☆
설마 탑에 오겠나요... 서포터 자리에서 빈둥빈둥 거릴텐데..
혹시나 탑쳐오면 도란1포 들고가시면됩니다. 아직 상향 패치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서인지
챔프밸런스가 좋지 못하구요. 두번째 맞게되면 스턴걸리긴한데 바드 자체가 워낙 평타 데미지나
스킬데미지가 너무 구려서 크게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한타때나 크게 기여를 할진 모르지만,,
요것도 잘못시전해서 팀킬을 하지나 않으면 다행이겠지만여 ㅎㅎㅎㅎ 추가적으로
패치가 다시되서 정확하게 확인이되면 올리겠습니다.
다이애나 - ☆ or x1
평타는 근접입니다. 로 CS를 챙김과 동시에 챔피언의 피를 깎으며 킬각을 노리는 습관이 있습니다.
논타겟이라 피할수있지만 어쩔수없을때 (초반엔 라인 cs먹으려하는중에 저게 날아옴.)만 맞아주시구요.
로 점화카바도치면서 자기쪽으로 끌어들이죠. 는 다이애나의 표식이 있어야 쓸수있는걸로압니다.
(아님 말구요..ㅠㅠ)
해보질 않아서 사실 스킬은 잘 모릅니다만, 붙어보니 크게 어렵진 않더군요. 마나쓰는 유저라 위에 상대법
참조하시면되구요, 초반이든 중반이든 종반이든 운영에 있어서는 트린다미어를 이기질 못합니다.
혹여나 라인전이후 중반 상황이 왔을때 다소 팀 파이트가 불리할때는 무조건 운영하는 식으로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초반에 아이템을 굳이 도란보다는 좀더 안전하게 하고싶다,,, 하셔도 롱3포는 가주셔야됩니다.
초반부터 막상 딜교환 하다보면 많이 맞아준 상태가 아닌 이상은 밀릴 이유가 전혀 없구요.
킬각 나온다면 기회봐서 킬 획득하시면됩니다. 6렙 킬각이면 다이브는 하시되 스킬 빠지는거보고
들어가시면 무조건 킬 가능하구요. 보통은 초반 라인전의 경우 다이애나가 좀 밀린다싶으면 갱을 요구할겁니다.
와드 철저히 하셔서 상대 갱커의 갱 효율을 저지하시고 무리한 킬 요구보다는 라인 운영으로 편하게 하시다보면
킬도 알아서 오겠죠 !!! 저 개인적으로는 라인전이든 한타전이든 져본적이 별루 없어서...
- 카타리나 - ☆ or x1
미드챔프입니다. 가끔 미친척하고 탑을 온다면 이쁘게 봐주시길 ㅋㅋㅋ
트린앞에서면 그냥 만 할겁니다. 근접 평타 딜러다보니 그나마 원거리 스킬인 저걸로 짤만 하는게
낙이죠. 미드에서 만난다해도 같겠지만 라인운영이나 1:1 쇼부나 트린이 압승. 대신 이런애들이 보통 하는행위가
갱콜입니다. 갱 당하지 마시고 킬도 안주는 쪽이 좋겠죠. 어쩔수없이 1,2킬 당해도 이길수는있지만 워낙 라인
운영보다는 로밍에 특화되어있는 챔프라 미드나 탑에서 만나서 라인전할때 부재중이면 미아신고 꼭 해주세요.
딴데서 킬 먹고 오면 부모안계시는 이모님되심..
그리고 혹시나 주의할점이 있다면,,
카타템에 선 해서 완성했을때 낚시 조심하세요. 딜짤 비슷한상황에서는 낚시할 확률 높아요.
- 갱플랭크 - ☆x2 or x1 , or x3
천갑 5포션도 괜찮습니다. 위의 두 빌드로도 충분히 버티면서 플레이 하시면되구요,
패시브의 효율이 초반에 빛을 바라기때문에 초반 쇼부는 사실 무리일수있구요 (브실에겐 가능할지도..)
3렙이후에도 견제만해주시고 사리면서 cs챙기며 안전하게 플레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렙되는순간에 킬각 잡으시고, 혹시나 6렙되고 라인전하다 중간에 자리에 없을때 꼭 미아신고 해주셔야
합니다. 어디서 모르게 궁각 잡고있을수도있거든여ㅋㅋㅋ 그리고 1:1전 할때 궁극기를 시전하면
범위에서 벗어나시면되구요, w를 배면에 써서 갱플의 마나를 꼭 빼주시면서 라인 유지 하시면 됩니다.
마나쓰는 챔프다보니 마나 앵꺼나면 그후론 알아서 각 잡으세요 !!
중반한타나 그 이후에는 조합에 따라 다르지만 갱플렝크가 나름 딜도되지만 탱커역할도 잘 수행하는
챔피언이라 한타전에서 아군 원거리딜러를 노릴 확률이 높습니다.왠만하면 중반한타에서 제대로 하셔서
이기셔야 유리할수있구요, 이후에도 갱플렝크의 성장(치명타의 강화)률이 높기때문에 방심하지마세요 !!
럼블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