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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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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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가 꼭 선스태틱을 갈필요 있을까?

- Net(2015-05-08, 조회수: 2100)

야스오와 스태틱의 궁합은 정말 찰떡궁합입니다.
허나 꼭 무리해서 스태틱을 선으로 뽑을 필요가 있을까요?
미드 야스오들은 자신의 테크닉을 과시하며 도란검하나
달랑들고 라인전으로 갑니다. 문제는 이제 야스오는
어느정도 많이 알려진 상태라 상대방이 대응을
곳잘한다는 것입니다.

야스오 템트리를 좀 바꺼보면 어떨까...그냥
일반 AD라이너처럼 말이야....

그래서 롱소드3포를 들었더니 라인유지력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선몰왕을 갔더니 첫템으로간 해적검때문에
딜교때도 큰 이득을 보았습니다.
(E미니언-E미니언-E적영웅-Q-해적검-평..평..평...평...)

맞딜하다가 혹시나 띄우게되면 6렙전에도 얼마든지 킬이 나왔습니다.
무리하게 치명타를 바라며 플레이했던 야스오는 딜로스없는
선 몰왕검 야스오로 이득보세요...라인전이 한결 편해집니다.

선스태틱으로 충분히 라인전을 압도하는 괴수들은 아마 AP템가도 이길겁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8.72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011 IP
공9 때려박아도 되지만 기대하게되는 로또 치명타는 은근히 잘터집니다.

체력룬은 AD를 상대할땐 방어룬으로 교체해도 좋습니다.

야스오는 렙이올라도 마법저항력이 오르지 않는 챔프입니다.
후반에 훅가는 일이 없도록 레벨마저를 조금 가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미드라이너가 르블랑같은 XX년님이 나온다면 고정마저9개 때려박는게 좋습니다.

왕룬에 공격룬도 나쁘지 않지만 초반엔 역시 공속룬이 대세였습니다.
야스오는 딜이 딸리는 캐릭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공속룬을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공격형 마스터리입니다.

야스오의 최대적은 갱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찍히 1:1은 E스킬때문에 논타겟스킬은 거의 피하고
W때문에 어느정도 주요스킬도 막아내고
패시브때문에 딜교에도 우위입니다.

그놈에 갱만 아니면...미친타겟팅 르블랑같은 애만 아니면 야필승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라인전은 공격적으로 짧게 가는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번.....한번을 노립시다....
우리는 한번을 노리기위해 점화를 듭니다.
요즘 뜨고있는 탈진도 좋습니다만 라인전 상대가
지속딜이 강한 상대일때 탈진을 드는것이 좋습니다.

가령 내가 들어가서 무사히 나오기 힘든 이즈, 우르곳같은 원딜형 미드나 겁나 쳐맞을수밖에 없는 리븐같은애들...

이런애들을 상대할땐 확실히 탈진이 좋긴합니다.

허나 대부분 몸약하고 한번의 버스트딜이 강한 미드라이너들에겐 점화가 좋은것같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가 원거리가 아닐경우 (미드마이같은애들)W를 나중에 배워도 좋습니다.


상대가 기본적으로 원거리라이너면 E를 먼저 배우고


카타, 제드 같은 근거리 딜러라면 Q를 먼저 배웁니다.


은근 Q가 긴편이라 같이 미니언 먹다가 푹푹 찔러주면 끝에 걸려서 맞습니다.


상대가 원거리라면 내 실드를 믿고 미니언E - 평타 - 미니언E - 적영웅E- 평타 - 평타 - 평타...-미니언E

이런식으로 상대가 도망갈때까지 같이 딜교해주면 굉장히 이득볼수 있습니다. 다만 빠질때

이즈같은 애들이면 오히려 역관광 당하니까 조심하세요...


야스오의 1~2렙은 굉장히 아픕니다. 적극 딜교를 추천드리며 이때 야스오가 죽던 적라이너가 죽던 퍼스트킬이

자주 나옵니다.

 

스킬 콤보

 손이 OP다 하시는분들은 제 공략 안봐도 되지만 여튼 그분들 플레이를 보면


미니언타고 들어가서 평Q평 때리고 다시 미니언타고 돌아옵니다.


제 공략은 1~2렙 미친듯 딜교하고 3렙에 W쓰면서 딜교하고 이후는 겁나게 사리다가

해적검나오면 라인 슬금슬금 당기면서 미니언에게 Q한번~2번 쓰고


적당한때 미니언 타고들어가서 W로 장막한번 써서 스킬샷 함 막아주고 적영웅한테 EQ해적검 건다음

평평Q평평 하면서 영혼의 맞딜을 하는겁니다. 그러다 반피이하 나오면 점멸타고 들어가서 회오리+궁+점화로

모든것을 마무리합니다.

스킬 활용 팁

E를 두개먼저 올리는 이유는 한개로는 무빙이 좀 많이 딸리기 때문입니다.

제가 활용하는 야스오는 영혼의 딜교하는 야스오이기 때문에 니가 죽던 내가죽던 하는 야스오 입니다.

어떻게든 상대방에게 붙어야 하기 때문에 무빙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은근히 미니언 두번타고 들어간 E는

데미지가 아픕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롱소+3포 가시고요

해적검 우선적으로 뽑아요.

영혼의 딜교를 해서 이기면 몰왕 바로뽑고 지면 장화하나 뽑은다음 다른라인 노리러 갑니다.

몰왕 나오면 왠만하면 안지니깐 또 영혼의 딜교하고 이때즘이면 이미 타워는 사라졌을 확률이 큽니다.

신발 업그레이드는 유동적으로 상대AD가 씹컸다 하면 닌탑가고 CC가 암걸린다, 혹은 AP가 둘이상이다 하면 헤르메스
이도저도 아니면 광전사로 딜을 더 뽑습니다.

이후 스태틱이 나오면 딜은 다갔다고 보시면 되고 상대라이너중 잘큰거 보고 란두하위템 파수꾼이나 벤시 하위템 망령가시고요

상대가 방템 둘둘 둘러논 아이가 있으면 빠르게 최후의 속삭임 가시면 됩니다.

보통 이때즈음 게임이 끝나고 있고요...

장기전으로 가면 상대방 보고 란두인이나 벤시올려주시면 좋고 상대방이 방템이 거의 없으면 최속버리고 무한의대검가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딜로스 장난 아닐테니 미니언 잘먹고 잘커야되요...우리편이 이길때나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E로 들어가서 영혼의 딜교하는데 비전으로 빠저서 역관광 당하면 디집니다...
차라리 AP이즈면 덜한데 AD이즈면 평타Q에 녹아요...확실히 죽일수 있을때가 아니면
들어가지 맙시다.
르블랑
바람장막W빠지면 이리저리 끌려다닙니다...
미친 타겟팅 QRW맞으면 삭제됩니다...
기회잡아서 때려놔도 분신+W등의 스킬로 튀기 일수입니다.
로밍도 야스오보다 좋습니다.
리븐
들어가면 반겨줍니다. 그리고 죽습니다....
절대로 들어가서 죽지말고 Q질하면서 야금야금 상대하다 대쉬W맞으면
으앙~ 울면서 미니언 졸라게 타고다니며 한대라도 덜맞으세요...

그리고 갱부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장막에 E만 막히면 끝입니다...도망기도 없는놈 패기도 좋고 금방 죽습니다.

점멸빼고나면 무서워서 못들어옵니다. 만약 들어오면 갱조심....
브랜드
마찬가지로 Q만 잘피하거나 막으면 W맞을일 없습니다.
궁이라도 함 막아주면 집에갈수밖에 없을겁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 안뽑으면 X신 입니다. 뽑아도 W로 막으면 끝....

트페는 아마 로밍만 다니게 될겁니다. 미드타워 빨리 뿌셔버립시다.
야스오의 카운터는 자기손과 갱입니다.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들도 기회만 잡으면 골로 보낼수 있습니다.

이즈같이 회피기가 좋은놈은 되도록 E를 직접쓰지말고 미니언을 잘 이용하여 다가가서

맞딜해주고 회피기 썼을때 E를 쓰는게 좋습니다.

자기손을 정 못믿으면 갱부르는게 답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내 손은 OP다

- 거의 없겠고 이 공략도 안보겠지만서도 여튼 E로 미니언 타고 들어가서 평Q평 E로 미니언타고 빠지고

반복하다가 피계산해서 띄우고 궁+점화 혹은 궁+탈진+패기


난 한번을 노린다

- 해적검이나 몰왕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라인 당겨서 미니언타고 들어가 Q몰왕 평평...(쿨되는데로 Q)

쫓아가다가 죽일수있겠다 싶으면 점멸EQ궁+점화 등으로 클리어

 

초반 운영법

1~2렙은 야스오의 굉장히 강한시기! 적극적인 딜교요망

3렙 W까지 배우면 눈치보고 적 주요 스킬 W로 씹으면서 킬각노리기


이후 개망하면 사리면서 해적검뽑기

 

중반 운영법

 역시 사리다가 라인당겨서 미니언먹으며 눈치보고 빠르게 E를 미니언타고 들어가며

영혼의 딜교...킬각나오면 주저없이 EQ궁해적검(몰왕)점화 다쓰고 잡기...

 

후반 운영법

 망했다 싶으면 스태틱도 필요없이 방템 빨리 올리고 고기방패라도 해주고 적 주요딜러를 열심히 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E타고 들어가서 몰왕쓰면서 적 딜러물기.

 

챔피언별 대응법

 제발 논타겟AP딜러를 나와달라고 천지신명께 빌면서 내가 못이길놈이면

숨죽이고 갱부르기...

 

마치며

 야스오는 손이OP인 사람들이 하는겁니다. 내가하면 야필패...하지만 그래도 재밌고 하고싶다면

조금이라도 도움될수있는 딜탱스타일로 난 한놈만문다 하고 달려드세요.


한명이라도 에어본시키고 한명이라도 딸수있으면 1인분 한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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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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