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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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재생 +0.1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8.19
- 체력 재생+17.82
- 주문력+25.5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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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지 않다. 짤만 날려주면 된다. 사정거리가 925나 되고 즉발형에 장판이기 때문에 못 맞출 수가 없다.
나서스의 와 견주어 부족하지 않다. 나서스가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면, 소라카는 공격적인 면모를 줄인 대신 원딜에게 도움을 주는데 이점이 있는 챔피언이다.(조금 더 수비적)
는 라인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사정거리가 길다고 좋아보이지만 실제로는 거리에 비례하여 캐스팅시간이 달라진다. 멀면 멀 수록 별똥별이 늦게 떨어지기 때문에 q 단독으로는 없는 스킬이나 마찬가지이고, e와 연계하여 간간히 써볼 만 하다. 최대 사정거리에서 쓰는 별똥별은 스웨인 부동진보다도 맞추기 힘들다. 마나소모도 적지 않기 때문에 라인에서 굳이 사용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소라카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이다. 어차피 는 못 맞출 수가 없는 스킬이고 는 맞출 수가 없는 스킬이고 는 옆 초상화나 다른 라인 미니맵을 주시하다가 쓰면 되는건데 연습되지 않으면 그 타이밍이 어렵다. 결국 실력을 판가름할 수 있는 것은 w의 사용유무인데, 지금 원딜에게 써야할지 말아야 할지 판단을 해야한다.
기본적으로 원딜들은 을 지참하여 라인에 임하기 때문에 흡혈률을 고려하여 체력을 채워주어야 한다. 만피를 항상 유지시킬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75%의 체력이 남은 원딜이라면 힐을 한번정도만 주어도 충분하다.
미니맵을 자주 주시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궁극기의 활용법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소인배처럼 궁을 쓰면 안된다는 것이다. 힐이 없이도 킬을 낼 정도로 우위인 상황에서 어시를 먹어보겠다고 좀팽이처럼 쓰는 궁극기는 130초, 최대 160초 동안 일어날 불의의 사고를 막아주지 못한다.
두 번째, 다른 라이너들의 킬각을 잘 보아야 한다. 제드나 판테온, 르블랑과 같은 경우 라인에서 퓨퓨파퍄 하고 풀피인 챔피언을 원콤으로 보내는게 아니다. 모두 짤짤이를 통해 킬각을 만들어놓고 들어가는 것이다. 예를 든 챔피언인 제드 르블랑 판테온 모두 q스킬을 통한 짤짤이로 킬각을 만든다. 이런 킬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게 소라카의 궁극기이다. 초상화에서 아군의 체력이 전체적으로 조금씩 빠져있다면 힐을 써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 될 수 있다.
나서스의 장판은 장판을 까는 순간 데미지+ 관통력을 받으며 이후 틱데미지를 받는다. 소라카는 장판이 꺼질때 딜을 한번 더 주면서 속박을 걸게 되는데, 상대방이 튕겨서 라인에 멀뚱멀뚱 서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속박은 없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깡데미지는 소라카가 20 높고 ap계수 0.4를 받는 반면 나서스는 계수가 0.6으로 약간 높다.
나서스의 장판 위에 계속 서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주는 데미지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소라카가 더 수비적인 서폿인 이유는 쿨타임이 두배라는 점에 기인한다. 소라카의 장판은 1레벨에 쿨타임이 20초가 넘어가지만 나서스는 12초로 전레벨 고정이다. 그대신 소라카는 마나소모량 고정이기 때문에 마나포션을 잔뜩 사갈 필요가 없는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차피 힐이 없기 때문에 e로 짤짤이를 날리면 함부로 접근하기 꺼려질 것이다.
q맞으면 죽으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의 사정거리가 장판의 크기까지 생각하면 1000정도 되는 것으로 사료된다. 이를 통한 블리츠에게의 지속적인 짤짤이는 힐이 없는 블리츠에겐 매우 부담스럽게 된다.
다만 룬세팅이 단단하기 때문에 원딜 위주로 장판을 깔아준뒤 앞무빙을 해주면 상대원딜을 디나이시킬 수 있다.
6을 찍었다면 힘들어지지만 그 전에 원딜cs가 30개 정도 차이나면서 첫귀환 후 딜교에서 질 수 없다.
질 수 있는 경우가 딱 하나 있는데 궁을 박으면서 상대 정글러에게 갱을 맞았을 때이다. 이때를 위해 플래시를 아껴두었다가 원딜을 버리고 소라카라도 도망가자. 한번 물린 원딜은 살릴 수 없다. 산사람은 살아야한다.
라인은 e짤과 원딜의 적절한 체력공급
e짤
와딩+e짤
원딜 옆에 있다가 e로 브루저 끊기, 미카엘의 도가니로 원딜 살리기, 궁극기로 아군전체 체력회복.
궁극기를 쓸 때는 아군 딜러진의 피를 잘 보고 써야하는데, 궁극기는 앰뷸런스 마크가 뜨면 체력회복이 50% 더 되기 때문에 최대 효율을 얻기 위해서는 앰뷸런스 표시가 떴을때 쓰는게 좋다. 제일먼저 체력이 깎이는 것은 어떻게 해도 아군 딜러진이 될 수밖에 없다.
절대 먼저 물리면 안된다. 원딜 옆에서 딱 붙어 있다가 원딜을 향해 브루저가 달려오면 e 깔아서 스킬 못쓰게 침묵을 걸어주거나 돌진형 케릭터가 들어온 곳에 e를 쓴다. (장판 위에 있으면 빠져나가기 전까지 계속 침묵이 유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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