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리뷰>
●●●●●●●●●●●●●●●●●●●●●●●●●●●●●●●●●●●●●●●●●●●●●●●●●●●●●
- 영상추가
처음 해보는 설명이라 보시는 분들이 마음에 안들어 하실 수도 있는데..
방관트린이 좋다는 점을 부각하는 것은 매 한가지 입니다.
영상은 계속해서 추가가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이렐리아
소개영상 + @
●●●●●●●●●●●●●●●●●●●●●●●●●●●●●●●●●●●●●●●●●●●●●●●●●●●●●
방관트린을 직접 사용해보고 좋은 평가를 해주신 분들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6
- 치명타 피해 +0.56%x3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8.04
- 치명타 피해+1.68%
- 공격 속도+13.5%
★ 완성판 룬
모든 챔피언 상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딜과 밸런스를 최고로 유지시켜주는 방관트린 완성판 룬입니다.
[Mark]
방관트린에게 있어서 방관룬은 필수입니다.
여러분도 알고 계시겠지만 트린의 주력딜은 치명타 입니다.
트린은 초반부터 치명타를 통한 높은 AD데미지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굳이 공격룬을 사용하는 것보다 방관으로 적의 방어를 깎아 데미지를 넣는 것이
초반이나 후반이나 데미지가 훨씬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방관트린을 하신다면 다른 생각하지 마시고 빨강은 무조건 올방관 밖아주세요 !
[Seal]
어떤 상대든 방어룬 사용합니다.
체력룬이 효율이 좋다곤 하나 트린은 어디까지 근접 챔프 입니다.
라인전 상대가 AP라도 평타는 물리피해 기반 이고 미니언의 평타 역시 그러합니다.
트린은 초반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 쇼부를 보기 위해선 더더욱 방어력 룬을 사용해주세요.
[Glyph]
공수 밸런스를 동시에 갖춘 셋팅입니다.
마법저항력 + 8 // 치명타 피해증가 1.7 % (약 2%) 의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의아해 하실 수 있는 부분은 치피룬인데요..
초반 솔킬에 더욱더 힘을 실어주는 룬 입니다. (절대 1% 라도 간과하지 마세요)
이 부분은 특성 부분에서 연성시리즈 때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고정마저/성장마저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저는 고정마저 추천합니다)
만약, 라인전 상대와 정글이 AD라면 치명타 피해증가x9 추천드립니다.
같은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면 이런 녀석이 와도 마저룬 안밖고 치피룬 9개를 착용합니다.
지속적인 견제를 당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순간적인 맞다이 시 필승을 내주는 룬이기 때문입니다.
[Quintessece]
트린은 공격속도에 따른 치명타 기대치가 굉장히 높습니다.
또한 공격속도가 보완이 되면 공격룬을 들지 않아도 cs 를 무리없이 챙길 수 있으며
방관트린의 아이템 빌드 특성상 부족한 공속을 왕룬으로 매워주면 완벽한 밸런스 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속도를 조금 포기하고 딜을 올리시겠다면 방관룬 섞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시작 아이템
1 . (강력추천)
는 의 하위템 입니다.
빠르게 상위템을 바라볼 수 있는 효율적인 스타트가 되겠으며
초반 라인전에 있어서 는 라인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되어 줍니다.
또한 룬셋팅에서 공격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cs를 먹는데도 탁월합니다.
AD량만 보자면 보다 더 높은 AD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초반에 강력한 킬각을 내고자 할 때 좋은 선택이 됩니다.
2.
상대방 챔프가 처럼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하고 데미지도 훌륭한 녀석들이 오게 되면
생존형으로 가기 위해 천갑옷을 선택합니다.
무엇보다 이 스타트의 장점은 에 있는데 라인 유지력에 탁월하며
수비적으로 가게 될 경우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3.
은 정말 좋은 아이템 이지만 이 스타트의 경우 를 하나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딜교가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의 경우 순간적인 맞다이는 보다 좋습니다.
필자는 가 나오면 도란검 스타트를 하는데 1~2 렙 구간에서 큰 쇼부를 보기위해 선택합니다.
또는 라인전 견제가 그리 심하지 않은 챔피언의 경우에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견제가 그리 심하지 않다면 빠르게 상위템을 올리도록 하는 를 더욱 추구하고 있습니다.
4.
도란 방패 스타트의 경우는 대표적으로 의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들은 AD피해보다 AP피해가 주력딜이기 때문에 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최대한 라인전에서의 성능을 고려하여 도트데미지나 체력회복 등을 생각했을 때 를 가주게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카운터 수준까진 아니지만 레넥톤과 마찬가지로 초반을 조심해야 합니다.
Q스킬을 안맞는다고 해도 5중첩이 쌓이면 AD가 순간적으로 뻥튀기 되기 때문에
치명타율이 보완되지 않은 초반 타이밍에선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서로 같은 파밍을 하다보면 일정템이 갖춰졌을 때 트린이 이기는 시점이 오게됩니다.
한 때 , 모든 AD근접챔프의 카운터라 불리우던 레넥톤 입니다.
트린 입장에선 초반에 굉장히 힘듭니다.
시작부터 라인 주도권이 레넥톤쪽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고 들어서 스턴 이후 넣을 데미지 다 넣고 빠져버리면 딜교에서 이길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같이 크면서 일정템이 나오기 전 까지 사리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요우무와 라위가 나오면 겁먹지 말고 점화 걸고 잡으세요. 그 전까지는 고통..
티모를 AD화 시킨 후 기동성과 유틸성을 상향시킨 캐릭이라 보시면 됩니다.
트린이 퀸 상대로 엿볼 수 있는 기회는 "몸이 약하다" 라는 단점을 통해
순간적으로 파고들어 딜교환을 하는 것인데 이것 조차도 힘듭니다.
티모는 개인적으로 도주기가 부실해서 어렵지 않은 상대에 속하는데
퀸은 여러모로 트린을 카운터 치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블라디 입장에선 트린이 회전베기로 파고 들었을 때 취할 수 있는 것이
백무빙을 치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웅덩이를 쓰면 피가 확빠져버리니
견제를 하려다 오히려 본인이 견제 당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일단 원거리 견제기 때문에 그렇게 쉽다고만은 못하지만 이것에 움츠려서
라인을 당기고 하는 것은 트린의 기본이 안된 것입니다.
분노가 모이면 회전베기로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교 해보시면 비교적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1:1 라인전만을 봤을 때 정말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트린 상대로 현망한 갱플은 방템 먼저 두르는게 맞는데..
대부분 트포나 스태틱을 먼저가고 딱콩 선마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잡기 쉽습니다.
갱을 당하거나 어이 없게 죽는 경우가 아니라면 쉬운 챔피언.
사실 리븐을 넣을까 말까 하다가 언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넣어봤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리븐이 트린 카운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산 입니다.
개인적으로 1:1 라인전 구도를 놓고 봤을 때 리븐과의 승률은 80% 이상이라 자부합니다.
쉽다는 표현보다는 리븐이 "무리" 를 자주하기 때문에 솔킬이 자주 나옵니다.
리븐 자체가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이라서 그걸 믿고 들이대는 경우가 많은데
트린에게는 AD를 상쇄시키는 W스킬이 있고 기동성 또한 리븐에게 뒤지지 않습니다.
Q스킬과 평캔을 모두 맞지 않는 이상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는 느낌또한 없으며
요우무가 나오면 정말 쉽게 킬을 낼 수 있는 상대에 속합니다.
방관트린 하세요! 두번 하세요!!
감 사 합 니 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