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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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0
1/1
[S5] [2015/5/13]베인충의 스태틱 베인

- 공략만장인(2015-05-13, 조회수: 1779)

현 브론즈 I 되는 베인충께서 공략을 쓰신다니까 한번 봅시다.

먼저 소개를 하자면, 
전시즌엔 실버 4에서 멈추고,
현 브론즈 1을 달리는 베인충입니다.

딱히 베인을 잘 쓰는건 아니지만
입롤 겸 써보고 싶어서, 써볼까합니다.

공략이 너무나 암걸리면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해결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2.2%
총 가격 : 6,856 IP
지금 제가 쓰고있는 룬입니다.
공략도 보고, 어 . . 프로들 룬 페이지도 보고 하니까.
결국 이렇게 되었습니다.

공격속도가 원딜에겐 중요하다 생각하기때문에 저렇게 심어놓았습니다.
방어력과 마저도 조금 넣기도 하고. 쓰기는 편한(자신만) 룬 입니다.

네.

딱히 이런 룬에 대해선 베인충이 감히 할말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실 이건 공략을 보고 그대로 따라한 특성입니다.
제가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특성입니다.

CS를 잘 먹기 위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이게 들어있습니다.
그런데말이죠.

이것도 룬 페이지 설명과 같이 제가 설명을 잘하는 편도, 실력이 좋은 편도 아니기때문에.
여러분의 생각대로 하시면 됩니다.

때로는  이걸 빼고,이걸 넣는 사람도 종종 있습니다.

여러분의 취향대로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펠인 점멸 회복 입니다.
점멸은 꼭 필요하기도 하고, 회복과 방어막 두 가지로 나뉘는데 요즘은 회복이 대부분 가는 편입니다.

 이건 딜을 좀 더 넣기위한 , 그런 스펠이라고 들었습니다. 저는 회복을 쓰는 편이라 방어막을 쓰지 않습니다.

정말로 베인에 자신이 있다, 나는 베인을 잘한다 하시면 하셔도 되는 스펠입니다. 정말 자신 있을때만요.
전 정화든적 별로 없습니다.

점화는 .. 음 .. 정화와 같이 자신있다. 라인전을 엄청 강하게 가겠다. 라는 사람은, 가셔도 될것같습니다.

탑은 무조건 텔포시대라던데요. .. 

도미니언 하는 사람만 있었어도 .. (사실 도미니언해도 저거 안씁니다.)

이건 제가 뭐라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서폿베인 쓸만한가요 ? 써본적 없네요.

흠 .. 이건 뭘 위한걸까 ..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를 먼저 찍어서 도주라든가, 1렙 전투에 유용하게 쓸수있는 편입니다.

사실상 전 도망을 위해 찍습니다.


W 를 선마하는 것이 구르기를 선마하는 것보다 파워가 더 세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W를 선마하는 편입니다.

구르기 쿨 타임도 그렇긴 하지만 저는 W 를 선마하는 취향이라서..



스킬 콤보

 견제를 소개하자면  


1 . 사거리를 생각해서 구르기 평 날리고 뒤로 빠지는 조금 거슬리는 견제입니다.


Tumble(구르기)평 뒤로 빠지기. 상대입장에서도 데미지도 조금이지만 아주 거슬리는 견제입니다.

그렇다고 함부로 쓰다간 이니시 맞아서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심 조심 쓰셔야합니다.


2. Silver Bolts(은화살)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 견제

이건 정말 강한 견제입니다. W 2번 쌓이게 하고 E를 날려 더 강한 데미지를 입히는 견제입니다.

이것도 조심조심 쓰셔야합니다. 이 견제 할려고 너무 앞으로가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아는 견제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은 .. 어 ..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암살 콤보인데.

간단하게 Final Hour(결전의 시간) 쓰신 뒤에 Tumble(구르기) 쓰시고 Condemn(선고) 쓰신다음 마음껏 후려패시면 됩니다.

부쉬에서 대기 후 쓰시는게 효과적입니다.

선고각 보시는건 중요합니다. 제가 알기론 선고 점멸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적이 벽 바로 옆에 있는데 내가 선고를 하면 벽꿍이 안되는 각일때, 선고를 쓰시고 바로 점멸을 쓰셔서 벽꿍이 된다고합니다.

저는 안해봐서 모르지만 된다더라구요.  정말 유용합니다.


카이팅은 여러분은 저보다 컨트롤이 좋으시기에 구르기도 잘 쓰시겠죠.


입롤로 설명하자면 구르기와 도주를 어떻게 하느냐에 중요할거같습니다.  궁극기는 상황이 어떻냐에 따라 - .. 인걸까요.



스킬 활용 팁

 Tumble(구르기)구르기를 할때는 앞구르기를 할때 상대가 나를 역으로 칠수없을때 앞구르기를 하시는게 효과적입니다.

무턱대고 앞구르기하시면 얻어맞습니다.


앞구르기보단 옆구르기, 뒷구르기, 혹은 대각선으로 구르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Tumble(구르기) 평 견제는 조심조심 앞구르기 .. 



Silver Bolts(은화살)W는 마스터할수록 정말로 파워가 넘치는 그런 형태가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 W와 E를 섞는 견제 함부로 하다가 얻어맞는 경우도 있기에 조심합시다. 


Condemn(선고)E는 각을 잘 보셔야합니다. 정말로 벽꿍이 될지, 아니면 벽꿍말고 그냥 나에게서 떨어지게 하게 해야할지. 

싸울때는 각보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얻어맞을땐 저는 떨어지게 합니다.


라인전 싸움은 저는 각 보는 편입니다. 얻어맞을땐 빼고요.


Final Hour(결전의 시간)R은 유용합니다. 마나가 80만 달뿐더러 구르기를 하면 은신도 되고 추가 공격력도 줍니다.

제가 보기엔 쿨타임이 조금 짧은 편이기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궁은 한타를 할때, 또는 내가 위험할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원딜 딸려고 할때도 유용하고요. 


Night Hunter(어둠 사냥꾼) 추노 에서 활약하는 패시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아이템은 저렇게 가시고.

몰락한 왕의 검은 저는 꼭 가는 편입니다.
여기서 저는 스태틱 베인을 하기때문에 소개하지만. 사실상 취향입니다.
전 스태틱이 더 파워가 쎄고, 강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스태틱을 갑니다.
유령무희를 가는 이유는 저는 모르지만,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둘 다 가는건 선호하지 않습니다.
유령무희 베인은 저는 옛날에만 썼습니다.

공격형 아이템을 소개하자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런, 유형입니다.

방어형 아이템을 소개하자면

(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같습니다.
헤르메스는 맞다고하지만 피바라기는 방어형인지 공격형인지 모르겠네요. 

스태틱을 대신해서, 유령무희를 대신해서 요우무를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써보니까 나쁘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스태ㅌ. .. 

신발은 공격속도 신발을 가시면 됩니다.

또한 민병대를 갈지, 민첩성을 갈지, 격노를 갈지 여러분의 취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민병대를 뽑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라인전을 안전하게 잘 버텨야하는 베인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납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한 평타 견제, 패시브 헤드샷을 통한 강한 견제때문에 라인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하지만 몰락 나온 뒤에는 베인이 우위에 섭니다.

베인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케이틀린이 쓰레쉬와 함께 한다면 라인전에서 어려움은 더욱 더 겪게됩니다.
애니
개인적으론 애니 정말 싫어합니다.
딜도 강한데, 패시브까지 있다니 싸우기 무서워집니다...
또한 긴 사거리를 통한 평타 견제를 계속하는 무서운 로리십니다.

정말 저는 애니를 상대할때마다 CS를 잘 포기하는 타입입니다.
싸우기 싫거든요.
쓰레쉬
케이틀린과 아주 잘 어울리는 서폿이고, 정말 강한 서폿입니다.

이 서폿이 탈진이 아닌 점화를 들었어도 정말 짜증납니다.
케이틀린과 쓰레쉬가 함께 봇듀오를 서게 되면 저는 라인전을 포기하자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서폿 믿고 라인전해야한다는 생각으로 ..

역시나 케이틀린이 베인이 몰락한 왕의 검이 뜰때까지 베인이 안정적인 라인전을 유지한다면 공격적이게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안정적이게 라인전을 유지한 베인이 몰락한 왕의 검이 뜬 뒤론 케이틀린이 많이 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개인적으로 이즈리얼이 상대하기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즈리얼이 라인전에서 강하게 보인다고 해도 스킬샷이 중요한 그런 챔피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케이틀린과 같이 안정적이게 몰락만 뽑는다면 씹어먹을수있습니다.

라인전에서도 그렇게 고통받지는 않습니다.
징크스
징크스같은 경우는 도주기가 E밖에 없는 원딜 챔피언이기때문에 E와 W만 잘 피하면 됩니다.

하지만 Q를 통한 사거리 증가로 견제가 있기 때문에 그런 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격 궁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당하는 입장에선 기분이 아주 나쁩니다.

징크스의 모션이 구분하기 쉽기때문에 스킬샷은 피하기가 쉽습니다.
소라카
소라카도 스킬샷만 잘 피하면 정말 유리합니다, 만. 문제는 힐이란겁니다.
어머니 중 어머니인 소라카를 상대할려면 힐을 최대한 쓰게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Q와 E만 피하시면 소라카는 힐 밖에 할 영역이 없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궁극기인 R로 좋은 아이템 사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라카의 힐은 소라카의 체력을 써서 하기 때문에 물몸이기도 한 소라카에겐 나쁘죠.
Lucian(루시안)루시안은 제가 생각하기엔 쉬운 것도 아니고 어려운 것도 아닌 中 난이도 급인거같습니다.
하지만 몰락이 나온다해도 이 챔피언을 이기기는 살짝 어려운 면도 있습니다.
상대가 베인이라고 원딜러가 핑와 사오면 망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루시안이 선 무한의 대검 을 간다면 1:1싸움은 잘 안하시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Draven(드레이븐)초반에도 강력한 면이 있고, 후반에도 정말 강력한 홍철이 원딜 되시겠습니다.
하지만 이 놈은 도주기가 별로 없고, 베인같은 빠르게 공격할수있는 원딜러는 아니지만, 역으로 공격할수는 있는 원딜러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개인적으로 싫어합니다
스킬이 강하고, E를 쓰면 공격속도가 올라가는 사기성때문에 아예 관짝에 넣어줬으면 .. 
스킬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때문에 둘 다 피가 없는 상황에선 그레이브즈가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막 이길거같은데 Q R 날라오면 짜증납니다.

Nasus(나서스) 싫어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제 구간에서 흔히 볼수 있는 마스터이입니다.
얘는 초반에 자기가 유리하느냐 안 유리하느냐이기 때문에 최대한 망하게 합시다.
하지만 파밍 잘해서 강해져서 돌아온답니다. .. 싫어합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도 케이틀린의 Q와 비슷한 견제가 있기에 조심해야합니다. 딜도 쎌뿐더러 바루스의 W가 쌓인채 맞으면 더더욱 짜증날정도로 아픕니다.  속박과 슬로우라는 CC기가 있기때문에 조심합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그랩을 잘 피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블츠도 바보는 아닐지니 .. E를 먼저쓰거나, R를 먼저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때는 정말 조심합시다.

Braum(브라움)나오진 않지만 개인적으로 패시브때문에 싫어합니다.
방어막도 싫어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의 속박과 기절때문에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조심합시다. 모르가나의 블랙쉴드때문에 선고가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Leona(레오나)얘는 정말 만나기 싫습니다. 진짜로 싫어합니다. Q E R 이라는 강한 이니시, W를 통한 탱커력까지 .. 
진짜 싫어합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는 선고를 씹을수있는 E가 있고, Q W 를 통한 견제가 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라인전이 어려운 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Amumu(아무무)역시나 제 구간에서 자주 볼수있는 챔피언입니다.
Q를 잘 피하시면 갱을 잘 피할수 있을겁니다. R은 어떻게든 안 맞는게 좋겠죠 ?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는 강력한 W Q 연계로 한번에 죽음으로 몰아갈수있는 챔피언입니다.
정말로 조심합시다. 알리, 그래도 쎄니까 ... 

Ashe(애쉬)애쉬는 리메이크된다지만, 궁은 정말 잘 피하셔야합니다.
궁을 맞으면 정말 당하기는 깊게 당하는 짜증나기때문에. 잘 피하셔야합니다. 

Urgot(우르곳)요즘 핫한 우르곳이죠. R 은 1:1할때 짜증나기 때문에 조심조심 합시다. 자기가 벽에 있고 우르곳이 궁을 쓰게하면 선고각이 만들어지긴 하겠지만 어디까지나 입롤이죠. E Q Q Q 강합니다. 견제가 강한 챔피언이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Janna(잔나)잔나는 저는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싫어합니다.
Q W 로 싸움을 걸수 있으며 E를 통한 보호. 궁극기로 보호를 할수있기떄문에 거슬릴수밖에 없습니다.

Karma(카르마)카르마는 딜도 쎈데 견제도 자주 할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E로는 보호, W로는 속박, Q로는 견제, 심지어 궁극기는 스킬 강화네요. 싫어합니다.

Zilean(질리언)상대하기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쉽다고해도 됩니다.
폭탄이 리메이크 되서 상당히 견제력이 떨어집니다. 피하기도 쉽습니다.
궁극기가 조금 짜증날뿐이죠.

Kalista(칼리스타)라인전이 그렇게 힘든편은 아닙니다. 다만 Q E가 상당히 거슬리고 짜증납니다.
서폿과 계약을 했는데 그 서폿이 쓰레쉬나 알리스타면 정말 짜증납니다. 서폿을 죽일려고하는데 궁극기로 살리는 장면도 나오고 .. 

Kog'Maw(코그모)코그모는 중후반에 파워를 뿜어냅니다.
코그모도 라인전을 좀 안정적이게 가야하는 챔피언이라 생각하기에 라인전을 조금만 공격적이게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는 상대하기 조금 거슬린달까요.
Q 가 쎼고, E는 방어력 깎기.. W로 통한 도주. 또한 R도 만만치않게 강하기때문에 조심합시다.

Quinn(퀸)상대해본적이 없어서요.  음 .. 실명과 E조심 ..  ? R로 인한 추노도 짜증난다고 생각합니다.

Twitch(트위치)W E 짜증납니다. 또한 Q로 인한 은신으로 급습을 하는 형태가 보이기때문에 조심조심 하셔야합니다.
트위치가 안보일때는 조심하셔야합니다. 급습할수있어요.

Tristana(트리스타나)공격적인 원딜러라고 봅니다. E가 쌓이면 쌓일수록 파괴력이 엄청나기때문에 싸울떄 조심하셔야합니다.
E 마지막을 남기고 궁을 쓰기까지 하는 강력한 콤보가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쓰다보니까 이게 공략인가 ..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암걸리시면 자연스럽게 뒤로가기를 .. 

 

 

라인 / 정글 운영법

 적당하게 빼시는게 낫습니다.

할말이 그거밖에 없어요.

 

초반 운영법

 라인을 적당히 빼시고 파밍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파밍 하시다가 싸움도 참가 하시고, 그러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역시나 파밍하시고 한타도 잘 하시고, 하시면 이깁니다. 


너무 쉽게 쓴거같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서 딜을 요리조리 구르기 요리조리 넣으시면 됩니다.

들어오거나, 들어갈때는 구르기를 잘 쓰셔야하고 궁극기는 쓰는게 좋겠죠 ?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페이지에 다 적었습니다.

 

마치며

 현 브론즈 1의 베인충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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