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루스는 타원딜에 비해 생존력이 매우 안좋으므로
중반에 평타를 배제하고 스킬 위주의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원딜이 가게되는 인팬블라 순의 평타 기반 세팅보다
스킬딜을 잘 뽑아낼 수 있는 몽정라 템트리에 대해서 고찰해 보았습니다
이 공략이 왜 몽정라냐면
야만의 몽둥이
정수약탈자
최후의속삭임(라위)
3개의 템의 한글자를 따서 몽정라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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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0.95
- 방어+1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빨룬
공격력으로 9개 갑니다 공속이 부족해도 왕룬에 공속을 박고 나머진 박아줍니다
스킬딜이 많다고 해서 방관을 가고싶다면 야만의 몽둥이를 빨리 들지, 공룬을 포기하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방관을 낀만큼 왕룬에서 공격을 땜빵하면 공속이 많이 후달려질테니까요
노룬
체룬이 없다->방룬
힐러가 있다->방룬
라인전 상대 딜의 비중이 원딜이 매우 높다->방룬
룬페이지가 별로 없다->방룬
이외의 상황에서는 체룬과 방룬을 병행하여 껴줍니다
방룬을 드는 네가지 조건을 들었지만 전 방룬보단 체룬을 많이씁니다
후반가면 갈수록 방룬이 좋기는 하다만
바루스라는 캐릭은 상대한테 맞는 순간 죽어서 이득을 본다는 느낌이 클때도 있습니다
파룬
룬페이지가 별로 없거나 다른 룬이 없다->고정마저, 성장마저룬
마저가 많이 필요없을 때에는 고정을 달아줍시다.
상대 서포터한테 짤을 많이 맞을 경우에는 마저를 달아주시고
상대 서포터한테 그랩 당해서 원콤당할 경우에는 바루스를 하지 맙시다
왕룬
취향에 따라서 공속과 공격력을 맞춰줍니다.
다만 공속이 좋은게 제 템트리에는 공속이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13.5퍼를 맞춰주면 공속만큼은 왕룬을 공격으로 들었을때보다 6렙 앞서갑니다
바루스는 렙업당 공속이 2.5니까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포킹딜에 중점을 두어 처형인과 위험한 게임을 과감하게 버렸지만
한타 후반까지 끝까지 살 자신이 있다면 마술, 장군 등의 스펠을 버리고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에서 최소한의 유지력을 하기 위해서 디펜스 9는 꼭 찍어줍시다
최근 연구를 통해서 파괴전차보다 억압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양날의 검? 이캐릭은 자기가 죽기 전에 상대를 딜로 빠르게 찍어 누르는 챔프가 아닙니다
점멸 : 생략
회복 : 생략
점화? : 상대를 죽이기 위해서 점화를 들게된다면 두가지 조건이 만족할 떄 쓰도록 합니다.
1. 치유 감소가 뒷라인에서 정말 필요한데, 미드가 점화를 들기 곤란한 경우
2.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생존기 회복을 포기하고서라도 점화딜이 필요한 경우
탈진? : 탈진은 서폿이 들어줍시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QQQQQQQQQ
2. 평평평R평평평E평평평Q
W의 3중첩을 못쌓는 경우가 99.9퍼이므로 꼭 3중첩이 아니여도 스킬이 필요할 떄 쓰도록 합니다.
포킹시 정탈로 마나수급을 원할히 합니다
어떤 상황이든 궁은 누구한테라도 맞추도록 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들만 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2렙때 W대신 E를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선 2렙을 가져와서
2. 상대와 딜교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3. 그때 상대 힐 스펠을 뺄 수 있을때
4. 혹은 1.2.3.과 상관없이 상대가 갱을 오는데 생존이나 갱억제를 위해서 조금의 슬로우라도 필요할 때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E를 찍어주면 E를 쓴만큼 Q스킬을 많이 쓰지 못하고
4렙때까지 평타에 W 데미지만큼 평타(막타) 딜로스가 있습니다
몽정라 템트리에서 중요한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쌍도란검을 가지 않습니다.
쌍도란을 들었다가 중반에 템칸이 부족해서 포션이나 와드를 못드는 상황이 생깁니다
쌍도란을 갈 수 있는 돈이 모이더라도 단검을 사도록 합니다
2. 선 B.F를 들었을 경우 과감하게 야몽을 스킵하고 코어템을 올립니다 몽정라가 정라가 됩니다
첫 귀환시 1600골드가 넘게되면 당연히 BF대검을 사게 됩니다.
이는 야몽이 요우무를 가는 것에 비해서 선인피와 선피바와 선정라와 같은 세가지 선택지를 주게 됩니다
물론 선피바를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지만 BF쪽 코어템이 요우무보다 확실히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선 B.F이후 방관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 빠르게 최후의 속삭임을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가 Q한번 맞아보면 정말 아파하거든요.
3. 현재 쿨감이 몇퍼인지 꾸준히 확인해 줍니다.
룬마스터리+야몽+정탈로 쿨감 30퍼를 맞췄는데
굳이 쿨감신발을 갈 필요는 없습니다 넘치니깐
그래서 넘치는 쿨감 대신 공속신발이나
상대 딜에 맞게 헤르메스나 닌탑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쿨감을 많이 두르면 Q를 많이 쓸 수 있는 장점이 눈에 확 띄지만
E,R스킬도 마찬가지로 빨리 돌아와서 원딜이 아닌 미드라이너같은 느낌으로 캐릭을 할 수 있습니다
쿨감에 힘을 준다면 30퍼 맞추는게 꿀입니다
40퍼는 블루로도 채울 수 있고..
바루스가 갈 수 있는 쿨감템은 네가지입니다.
1. 룬마스터리(최대 12.5퍼)
2. 야몽->요우무(10퍼)
3. 쿨감신발(15퍼)
4. 정탈(10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인베싸움에서 좋은편이지만
타게팅되는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바루스는 1렙 능력치가 꽤 좋은편이고
더군다나 1렙때 E를 찍어서 상대방의 치유를 감소시킬 수도 있으므로 결코 나쁘지는 않습니다
갱 ㄴㄴ 상대 다이브 ㄴㄴ
9~10렙때 라인전 페이즈를 끝내도록 합시다
너무 일찍 끝나버리면 성장하기 힘들어질 수 있고
너무 늦게 끝나버리면 포킹딜을 넣기전에 후반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Q딜을 통해 라인클리어와 포킹을 하면서 평타로 마나를 수급해줍니다
정말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E스킬은 되도록 아껴주고
마나도 잘 관리하면서 상대를 찌르는 플레이를 합니다
1. 수비하는 입장에서 라인클리어에 신경쓰고
2. 공격하는 입장에서 최대한 평타를 상대 타워에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니시를 당하면서 한타를 시작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그 상황에서 죽더라도)
꼭 궁은 맞추고 시작하도록 합시다
포킹으로 더이상 득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
평타 기반 템트리(인팬블라)에 근접한 템트리가 나와야합니다
피바라기 대신 정수약탈자, 최후의속삭임 를 선택한 상황에서
3,4코어템에서 무대, 열정으로 강력한 평타 딜을 넣을 수 있드록 체제전환을 천천히 해줍시다.
안물림이 중요합니다.
안물리기 위해서 궁은 왠만하면 들어오는 상대방한테 써서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게임을 캐리할 수 있는 이니시 궁각이 들어온다면 써야죠 뭐
상대가 지고싶어하는데..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닌 한타에서 중요한 점이 있다면
장거리 스킬들로 상대 딜러를 칠 수 있을 때 적극적으로 치라는 게 포인트인데요
멀리서 안전한 포지션을 잡고 원딜과 맞딜교를 하지 않으면서 일방적으로 스킬을 퍼부을 수 있는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한다면 앞라인 싸움에서는 절대 질 수가 없을겁니다
단점이 있다면 평타로 상대방 들어오는 탱커를 잡기 위해서는
평타 dps를 높여야 하는데 결국 코어템이 많이 나와야 합니다
나중에 쓸게요
1. 같은편 서폿과의 조합
2. 상대 원딜과의 상성
3. 상대 서폿과의 상성
개트롤같은 세팅과 템트리로 보일수도 있지만
평타 기반 원딜과는 조금 다른
하이리턴을 맛볼 수 있는 챔프입니다
한타때 평타를 누구한테 넣어야할지 공황장애가 와서 원딜을 못하겠다고 생각되면
애초에 상대방이 한타도 하지 못하도록 멀리서 찔러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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