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데카이저에 대해 분석해보자
아이템분석글을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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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 흡혈 +2%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 흡혈+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비전검 양날검 도살자 중 택1 하시면 됩니다.
딜탱 분석이지만 쉴드를 채우기위해선 어느정도 딜이 받쳐줘야합니다. 탱으로 치우칠경우 모데는 존재 의의를 잊고맙니다.
탑이면 텔 + 점멸
미드면 텔 + 점멸 또는 점화 + 점멸
(미드에선 그냥 더티파밍하시고 따겠단 생각보단 라인전을 압도한다는 생각으로 하시고 후반 갈수록 텔이 유용해 보입니다.)
탱을 섞은 모데이기에 누킹은 불가능. 고로 점화보단 텔로 꾸준한 라인전 또는 한타참여가 괜찮아보임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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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죽지않기에 w쓰고 계속 e날리면서 상대방이 붙으면 q . 내 피가 부족하거나 상대방 딸피일때 R
탑 시작
첫템은 상대 ap ad상관없이 . 만약 상대 탑 라이너과 정글 모두 ap일시
올린 뒤엔 상대가 탱탱하면 올리고.또는 미드ap가 좀 무난하게 크고있다싶으면 후
미드 시작
미드 라이너는 대게 ap가 많기에 첫템 .그후 . 상대가 ad미드라이너일경우후가거나 바로 리안드리 올려도 무난함. 어차피 왠만한 ad미드라이너는 다 모데한테 만만함...
신발은 대충 상황봐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이템을 이렇게 올리는 이유(분석)들어갑니다.
모데카이저는 마법사이지만 그 포지션이 전사이기도 합니다. 모데의 스킬들은 누킹을 하여 순식간에 노예를 만들기에는 부적절하며 이 빠졌을시 원콤 내기란 정말 힘듭니다. 더군다나 도주기나 cc기 하나 없기에 쉴드 채우기도전에 선빵 맞고 스턴이라도 걸리는날엔 순식간에 녹고 사라지는게 모데카이저입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모데한테 중요한 요소들은 무엇인가!
모데한테 중요한것들.
주문력 : 딜이 나오지않는 모데는 유틸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기에 쓸모가 없습니다.
방어력,마법저항력 : 채운 쉴드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 적용이 됩니다.어느정도 마방 물방이 안받쳐주면 도주기없는 모데는 여기 저기서 짤리기 일수 입니다.
쿨타임감소 : 모데가 죽지 않으면 안죽을수록 빠른 쿨타임감소가 절실히 필요해지죠.지속적인 쉴드 수급
이동속도 : 물론 빠르면 좋지만 q사거리가 살짝 증가해서 부담이 덜해짐
체력 : 체력보단 깡마방 물방이지만 그래도 체력이 높으면 상대방이 모데 체력게이지를 봤을대 단단해 보여 어그로글리는것을 피할수있겠네요
마관 : w와 궁이 도트딜입니다. e스킬도 한방이 그리 강력하지않기에 마관 중요합니다.
주문력흡수 : 이거 안올리면 모데 아니라고 하는분 계신데 스킬 체력 코스트는 왕룬만으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봅니다. 예를 들어 주문흡혈20퍼 흡책을 올렸을경우 1:1 상황에서 모데가 주문력700가정하에 e하나 때리면 피 30~40밖에 안찹니다. 그렇다고q와 w를 다 때려 박을수있는것도 아니고 차라리 깡 데미지 올리는게 나아 보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데의 컨셉은 전사입니다. 죽지 않고 계속 지속딜을 넣으면서 딸피적을 노예로 만들고 그런식의 딜탱 모데가 훨씬 좋아 보입니다. 위 템트리는 원딜과 1:1로 싸워도 잘 죽지않고 오히려 압도할수도있으며 2:1,3:1도 과감히 버텨내는 깡패 모데입니다. 그렇다고 딜이 약한것도 아닙니다. 딜이 너무 약하면 스킬을 난사해도 쉴드가 만빵으로 차기 힘들기때문에 역시 딜은 중요합니다.
---이 아이템 모데한테 갠적으로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마저도 총40올려주고 팀원 마저도 20올려줍니다. 거기다 체젠은 체력코스트의 부담을 덜어주며 체력과 주문력까지 달렸고 미니언강화는 덤입니다.
---모데의 약점은 cc기와 후반 1:1카이팅에서 모데는 상대를 절대 잡을수없는점이었습니다. 가갑은 원딜과의1:1 맞딜 상황에서도 맞으면서 적에게 마법데미지를 줄수있으며 로 방어력 올리고 으로 쉴드 수급과 피수급 해주시면 원딜 피 다 빠집니다. 거기다 쿨타임감소로 인해 달려가면서 계속 난사하면 됩니다.원딜이 점점 아파지는 3~4번째 코어템정도가 적당함.
---이거 극딜 모데한테는 효율 별로인데 제가 하는 딜탱 모데는 죽지않으면서 계속 지속딜을 넣기에 마관에 체력퍼뎀에 체력까지 달려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빠른 쿨의스킬로 3초 뎀지주고 다시 쓰는식.물론 의 도트템과의 시너지는 원래 좋았음.
상대가 올ad일시 대신 또는 가면 됩니다.
반대로 상대ap가 많거나 잘커서 아플시 대신 를 올리는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저 템트리로 가면 한타때 모데 진짜 잘 안죽습니다. 계속 e날리시고 팀원한테 w걸고 멀리 보이는 딸피 궁으로 마무리해주시면 4:6한타 만들수있습니다.심각하게 우리팀이 열세이지 않는이상 우리팀 다 죽고 적팀 2정도 죽고 1+(1노예):3이 되었다하더라도 무섭지 않습니다.다 패줍니다.
모데는 패시브 효율이나 스킬 구성이나 아무리봐도 딜탱일 시 최고의 효율을 낼수 있는거 같습니다.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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