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93.8% (15표)
0% (0표)
6.3% (1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9
0
15/16
[BGM] 효민잉 현마스터티어3개 정글리신에대한 모든것 !

- 전효민(2015-06-16, 조회수: 150740)

정글 리신 공략을 쓰게된 효민잉 이라고합니다.


현재 마스터티어계정 세개를 보유중이고 다이아계정 한개를 보유중입니다.

짧고 굵게 리신에대해 정글러에대해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다소 성의없어 보일수있으나 댓글을보며 조언을 받으면서

글을 수정해 나아가겠습니다. 헤헤 

방송도하고있으니 찾아와주셔서 플레이하는거 보시러 놀러오세요.

http://afreeca.com/zidane0801

브금


-티어인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0,755 IP

-빨강룬[표식]
여기서 2분류로 나뉩니다. 상위티어들에서 올공룬이냐 방관이나 섞냐

다들 개인취향이긴한데 근소한차이인데 방관이 좀더 좋은거같습니다.

그러므로 공격력 3개 방관 6개

-노랑룬[인장]
노랑룬은 이것도 성향에 따라 나뉩니다. 성장방어를 섞고 파랑에 

고정방어를넣냐 아니면 고정방어를 9개드냐 인데 

저로썬 괜히 잡스러워보여서 고정방어 9개를듭니다.

효율도 고정방어가 좀더 좋은거같습니다.

그러므로 고정방어 9개

-파랑룬[문양]
파란룬또한 취향에 따라서 2분류로 나뉘어지는거 같습니다.

하나는 파랑에 고정마저랑 성장마저 섞어 끼는것과

또하나는 저처럼 특성페이지에서 5% 파랑에 고정쿨감 5% 나눠끼는

취향이있는데 저는 쿨감이 더좋다고 보기때문에 쿨감룬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므로 고정쿨감 6개 5% 고정마저 or 성장마저 3개

-보라룬[정수]

말할필요없이 리신은 공격력 3개 때려박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거의 동일 할텐데요.

여기서도 취향에따라서 주문연성 무기연성 약점노출을 안찍고 

분노에 투자하시는분들도있습니다.

특성은 이렇게 찍는게 제일 효율이 좋을꺼같습니다.
저는 점멸D충입니다...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단 저는 모든캐릭터 모든스킬을 올 스마트키로 사용하는데


이것도 자기에 맞게 하셨으면좋겠습니다. 


페이커도 저랑같은 올스마트키유저 ! !


스킬 콤보에는 일단 상황에맞게쓰는게 제일 중요한데


가장 대중적이고 모두가 아는 콤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하고 패시브Flurry(질풍격) 평타 Iron Will(강철의 의지) 하고 패시브Flurry(질풍격) 평타 Dragon's Rage(용의 분노) 로 차고 

(설명충 차는이유:2번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는 잃은 체력에8%라는 뎀지를 더주기때문에)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하고 Flurry(질풍격) 평타 Tempest(폭풍 / 무력화) 를 쓰시면 거의 6랩때 콤보맞고 안죽는


정글러가 없을정도로 쌥니다. 말로하자면 큐 평 이 평 알 큐 평 이


 리신은 많이 하면 할수록 어디서 어떤스킬을 써야되는지 알수있기에


콤보를 보고 따라해야지 보다는 


실제로 게임을하면서 익히시는게 가장 좋다고생각합니다.



정글 먹을때 스킬활용 팁

 스킬 활용팁은 일단 사소한 것 일수도 있는데 


리신은 항상 스킬을 쓰고나면 패시브 평타2대가 공속이 빨라지고


기력이 15찹니다. 이걸 꼭 염두하시고 정글링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위티어 정글분들 리신하시는거 보면 패시브 활용을 잘 안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에 언급해봅니다. 그리고 하나더 정글먹을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를 먼저  


키셔서 한대 맞고 Iron Will(강철의 의지) 를 하시면 흡률이 있기때문에 피관리도 수월합니다. 


 또한 리신뿐만아니라 모든 정글할때도


상위권티어 정글러들 리플이나 롤챔스 같은걸 보시면 왜 잘하는 


정글러들이 평타치고 뒤로 빠지고 평타치고 뒤로빠지고 


일명 와리가리라고하죠 그걸 왜하냐는 질문을 많이받습니다. 


방송을할때도 그이유는 바로 블루나 레드먹을때 초반에는 블루,레드가 


한대한대가 정말 아픕니다. 


그걸 한대 맞냐 안맞냐 에따라 3랩갱을 갈수있느냐


아니면 카정을 왔을때 살아갈수있느냐등 많은 변수가 있기때문 


그 한대를 0.몇초나마 아니면 평타를 캔슬을 시킬수있기때문입니다. 


이런것 정글링할때도 사소한것만 지켜주셔도 집을 많이 안가셔도되고 


좀더 수월한 정글링을 할수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Gank을 갈때의 스킬활용팁

 우디르나 누누같이 뚜버기 같은 챔프가 아니라 리신이나 자르반 세주아니


 그라가스 등등 벽을 넘을수있는챔프


혹은 돌진기가 있는챔프들은 최대한 그 돌진기 리신같은경우엔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를 아끼는게 좋습니다. 


상황에따라서 다르겠지만.. 


예를들어 상대방탑이 Maokai(마오카이)Sion(사이온)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umble(럼블)Dr. Mundo(문도 박사) 같이 뒤로 도주하는 스킬이 


없을경우에 레드를 들고 3랩 탑갱을간다 그러면 뚜벅뚜벅걸어가셔서 Tempest(폭풍 / 무력화) 를


맞추고 Cripple(무력화) 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상대방이 Flash(점멸) 를 썻다 싶으면 그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를 타고가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를 정확하게 맞추면 거의 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는 절대로 먼저 확실히 맞출수없는 상황에 던지면 갱을 갔을경우 


실패할 확률이 있기에 욕을 먹을수도있습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는 항상 확실할 때 !



2번째 예입니다.


 혹여나 상대방탑이 Gnar(나르)Rek'Sai(렉사이)Lissandra(리산드라)Jayce(제이스)Hecarim(헤카림)Jax(잭스) 같이 뒤로 빠지는 도주스킬이 


있는경우에는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로 가까이가서 Flurry(질풍격) 평타로 레드로 슬로우를 묻혀주고 


Tempest(폭풍 / 무력화) 를 쓰는것도 하나에 방법입니다.


상방대방이 Flash(점멸) 을 쓰면 같이 Flash(점멸) 을 써줘서 음파를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텀이나 미드 같은경우 상대방 정글에따라 아니면 라이너 상황에따라 


너무나도 많은 변수가 있으므로 하나하나 적는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래도 위에 써놓은것처럼 초반에는 저렇게 가시면 거의 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갱갈때 스킬 활용 팁이였습니다.



-한타때 스킬활용팁

 한타때 아니면 후반가면 갈수록 할께없어지고 힘이 빠지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리신을 잘한다면 잘하고싶다면 한게임 한게임 한타때 


구도를 생각해보시고 스킬 활용을 상황에맞게 써주시면 될꺼같습니다.


스킬활용팁은 한타때 너무많은 상황이있어서 일일이 못써드리고 


 제가 리신 연습할때 실수를 말해보자면 


항상 기력을 잘보면서 스킬을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를 쓰시고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로 날아가면서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기력이 안되서 죽은 경우가 


정말 많앗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한타 구도 생각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에는 2가지 성향이 있습니다.

잿불거인을 갈것이냐 아니면 용사템을 갈것이냐에 따라 

좀 템트리가 많이 달라질수있습니다.

요즘에 상위권티어에서도 조금 보이는 잿불거인리신 템트리는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빨강 척후병 사브르를 가서 후반에도 

탱킹력과 Dragon's Rage(용의 분노) 이라는 아주 좋은 cc기가 있기때문에 선택하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 템트리를 추천 드리고 싶지않은게 6~10랩에 

몸은 조금 탱키하고 후반가면 좋을수가 있긴한데

초반에 조금 떨어지는 갱킹력과 2:2 싸움 6랩때 

그 리신의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Dragon's Rage(용의 분노)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가 딜링이 잘안된다는점

가정하면 별로 추천드리고싶지는 않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위쪽 정글분들은 거의(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리신은 후반가도 용사에 제가 굉장히 좋아하고 실제로

도 방템과 공격력을 고루가춘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하나만 가면 후반가도 탱킹력은 

조금 떨어지겠지만 왠만한 미드라이너 or 원딜러는들 음파에 궁만 

맞아도 어마어마한 딜링 빈사상태로 만들수있기때문입니다. 게다가 

리신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라는 너무 좋은 생존스킬이 있기에 딜만 하고

치고 빠지고 챔프가 좋은 챔프라 다들 잘하시는 리신 한번쯤은 보셨을때 

제일 짜증나게 했던플레이중하나가 치고빠지고하는걸 잘하는 거 초반에 

잘풀리면 초중반 딜이 엄청쌔서 스노우볼이 굴러가던가 

게임이 터져버린다는거 일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취향에따라서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 를 가셔도되고 (추적자의 검: 용사) 가셔도 되지만 

용사라는 공격적인 아이템을 가는게

좋아보인다는 개인적은 생각입니다.


 제가 추천드리고싶은 아이템 하나더 바로Hexdrinker(주문포식자) 주문포식자 

상위업글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멜모셔스의 아귀 인데요.

미드 or 탑 or 정글 or (딜링이쌘)서폿터 Annie(애니)Vel'Koz(벨코즈)Sona(소나) 등등 

이 4개중에 2개가 AP라면 주문포식자라는 아이템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초반에 흥했을때 저 주문포식자라는 아이템을 갔다면

그게임은 더더욱 쉽게 풀어나갈 수가 있을것입니다. 

멜모셔스까지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한데

 Hexdrinker(주문포식자) 는 별로 안비싸면서 공격력과 마저와 체력이 없을때 마법 쉴드까지 주

는 템이기때문에 딜 이면 딜 탱 이면 탱 아주 좋은템이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그외에 광역 AP들이 많다 예를들어Rumble(럼블) Viktor(빅토르) Azir(아지르) Vladimir(블라디미르) Lissandra(리산드라) 등등 이면 

솔라리를 먼저 뽑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정글러는 그 상황에따라 

맞게 맞게 가는거기때문에 신발도 마찬가지고 

적팀에 CC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 를 가주시면되고 적팀이 

AD가 쌔다 싶으면(닌자의 신발: 민병대) 를가주시면됩니다.

개인취향이지만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은 별로안 좋아보..입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렉사이는 리신 Q나 W를 에어본으로 막을수 있기때문에 판정이 너무좋고

딜도 쌘 챔프라서 조금 초반 중반에 2:2 싸움에서는 힘들수가있습니다.
그라가스
그라가스도 마찬가지로 리신 Q와 W를 그라뚱땡이 배치기 판정으로 막을수 있기에

조금 리신한테는 버거운 상태일수도 있습니다.
판테온
판테온도 마찬가지 초반 2:2 싸움이 굉장히 꺼려스럽고 패시브와 W라는 스턴

Q E 라는 어마한 딜량 때문에 조금 껄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누누 같은경우는 워낙 뚜버기 챔프에 딜링도 별로쌔지않은챔프라서

초반에 억지로 빼먹는 카정만 조심한다면 역카정으로 후두려 팰수도 있고

좀 맵을 잘 활용 할수있을꺼같습니다.
이블린
이블린 같은경우에는 라이너들이 핑와를 잘사주고 갱만 잘안당하면 정글싸움이나

2:2 싸움에 몸이 굉장히 약한챔피언이기때문에 초반에 한번 찍어누르면 계속

스노볼이 굴러가는 경기를 많이해봤습니다.
피들스틱
피들은 요즘 뚱땡이 메타에는 안맞는 챔프긴한데 가끔가다가 피들 챔프나오면 저는

이겜 이겼다 라는 생각을 많이합니다. 왜냐면 초반에 몸이 이블린보다도 약하고 6랩때는

Q R Q 평타만 때려도 죽는 존야가 나오기전까지는 전혀 두려워해야될 대상이 아니기에

카정도 많이 다닐수잇고 역갱만안당하면 맵활용을 전체적으로 잘할수있는 챔프입니다.

( 공포는 짜증 날수도 있습니다.)


리신정글공략을 쓰면서 마지막으로

 혹시라도 저에대해 안좋은 판단이나 안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이 


분명히 계실것입니다. 


 제가 철없을때의 행동 시즌3 시즌4초반때 했던 좀 안좋은 욕설,비매너행동


 핑계대면 댈수록 꼴불견이기때문에 그거는 제가 철없을때 행동 


이라는 단어만으로는 해명이안되는것같습니다.


 일단,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는 재밌는 방송과 챌린저를 


향해 달려갈것입니다.


 리신이라는 챔프자체가 어렵고 피지컬이 필요한 챔프는 맞습니다.


하지만 리신이라는 챔프를 연습하고 익숙하게 되면 다른 챔프들은


좀더 쉽게 익힐수 있고 리신은 어떤메타때도 살아남은 유일한 정글입니다.


지금 뚱땡이메타에서도 다시 살아나는 정글입니다.


저두 시즌 3,4초반에 초식정글만 하다가 시즌4프리시즌부터 리신을연습


하게되었는데 정글에 최적화된 챔프를 뽑으라고하면 리신 이라고 말할수 있고


그만큼 재미도 있으니 추천합니다.


 한번 아니 두번 세번하고 또 연습하시길 권유하겠습니다.


공략을마치면서 제가 생각하기에 정글러는 팀원들의 핑과 갱와달라는 것을 


간과 정도로 자기만의 플레이를 할수있어야하고 빠른 판단과 대처 


적정글의 위치를 보고 정글 포지셔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제 공략글을 보되 게임을 할때는 항상 상대방에 맞춰서 템을 잘선택하고 


판단을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정글러라는 캐릭자체가 솔랭에서 자기만에 플레이가 없다면 자기를


못믿는다면 결국에는 남탓을 하게되고 그때는 내가 이럴껄 그때는 


미드나 바텀말 듣지말고 내가 하는대로 할껄 이라는 핑계와 후회


밖에 남지않으니 자기만의 플레이를 하시면 티어도 상승하실꺼라 믿습니다.


여기까지 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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