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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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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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6천판 이상을 한 리신의 견해

- 딜이좋아(2015-05-17, 조회수: 3499)

저는 롤 6천판 이상을 한 거의 폐인 롤 유저입니다;

 

아~ 물론 자랑은 아니구요 어떻게 하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패배했을때 깊은 빡침으로 인한 연속겜 때문에 그랬던거 같군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그냥 공부좀 하다가 따분하기도 하고 예전부터 그냥 리신에 대해 여러 생각을 했던 유저로서

 

지금 롤을 시작하시는 분들과 그리고 더불어 지금 현재 리신을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언과  더불어 공감대를 느껴보고자 이글을 씁니다.

 

저의 이 리신에 대한 견해는 템트리나 스킬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제외하고 모든 것은 간략하게 글로 작성하겠습니다.

이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단 지금 현재 리신 자체에 대한 캐릭터에 대한 개인적인 소견은 그렇게 좋은 챔프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더불어 초보자들에게는 더욱더 피해야할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요즘 좋은 정글러들이 너무 많이 나왔씁니다. 대표적으로 그라가스, 세주아니, 렉사이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 세가의 캐릭터를 보면 초반에는 리신보다는 조금 유틸리성이나 파워가 조금 모자를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더 좋을수도 있고 그렇게 밀리는 편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리신의 한계성이 중후반 부터 느껴집니다. 팀이 정말 잘큰다면 중후반까지도 어느정도 쓸만하지만 팀이 5:5 상황이하로 밀리면 리신으로 플레이하기가 힘들고 더불어 그라 세주 렉사이와 1:1 을 햇을떄도 많이 밀리는 면모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 두가지의 결론을 토대로 리신을 해야할 유저와 리신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유저들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지금 막 시작하는 유저나 지금 리신을 배우려는 유저들에게 저는 비추를 하고 싶습니다.

물론 게임을 재미로 하고 싶다면 리신도 나쁘지 않죠 저도 사실 지금 리신을 많이 하는 편인데 좋다기 보다는 재미가 있어서 합니다. 물론 그렇게 나쁘지도 않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좋은 챔프보다 그냥 저에게 재미있는 챔프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면... 예전 본캐로는 리신을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랭겜을 이기기 위해서 리신 연습할 시간도 없었고 원래 했던 챔프로 랭만돌렸기 때문이죠 예전에 리신이 좋았을때도 실력이 없는 사람이 리신하면 정말 별로 였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같이 좋은 정글러들이 나왔을때 피지컬까지 후달리시면 리신 비추이고 그리고 지금 좋은 정글러들이 많으니 리신 대신 다른 챔프를 찾아보는 것을 권유합니다.

 

 

리신을 해도 될 유저분들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피지컬이 좋아서 스킬을 잘 쓰씨는 분고 더불어 롤을 많이 하여 리신의 플레이를 살릴수 있는 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험이 풍부한 유저 입니다.

 

리신의 핵심은 바로 스킬 활용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큐를 맞추고 다가가 와드를 통해 방호를 타고 우리팀에게 차주는 리신 발차기(궁)을 기본으로 하여 언제 어떤 순간에 큐를 활용하고 방호를 활용하에 따라서 리신이란 챔프는 A-Z로 나눠집니다. 즉 리신이란 챔프느 누가 하느냐에 따라 정말 그 챔프의 잠재력이 발휘되는 것이 다릅니다.

 

따라서 리신을 추천하는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피지컬이 뛰어나고 그리고 판단력과 스킬 활용을 잘 할 수 있는 롤 경험있는 유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리신을 잘하고 싶다면 리신 매드 무비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창의성이라는게 혼자 생각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의 리신 매드 무비를 보면 리신에 매력에 빠져듭니다. 그만큼 스킬 활용을 잘해서 정말 멋있는 리신 플레이를 보여주는 유저분들이 몇분 계시는데 이것을 자연적으로 습득할려면 오랜 세월이 걸릴것이고 또 어떤 분들은 아무리 오래해도 그런 생각을 못할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 매드무비를 보는걸 추천합니다. 리신 매드 무비를 심심할때마다 보고 익혀 두시면 자기도 그런 스킬 활용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신은 공21 특성에 방어 9가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리신 공략 글이 그렇게 적혀 있는데 몇몇 분들은 안그러신 분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요즘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신은 상대방이 올에디면 용사+올방템 or 후반에 잿불+올방템+딜템1개 추천이구요

에이디 에이피가 혼합될 경우 딜템2개에 방템을 추천합니다.

 

물론 팀에 탱커가 없고 전부다 딜 라인일때 예를 들면 탑 서폿이 모두다 방어를 기반으로 챔프가 아니라 딜챔프일때는 할 수 없이 올방템을 가야겠죠.(기본적으로 용사는 가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부분의 결론적인 말씀은 적어도 리신은 딜템이 2개정도는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보통 리신하면 용사템 하나가고 올방템을 갔었는데 그렇게 하다보니깐 후반에 이도저도 안되더라고요

다른 챔에 비해 방템을 갔을때 효율성이 많이 떠러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가는 것보다는 딜템을 용사+ 딜템1개(알파)로 가주시면 원딜이나 미드 유저를 충분히 순식간에 제합할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물론 혼자로 조금 딜이 부족할수 있으나 이럴떄 우리팀이 마무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피가 남습니다.

 

결론적으로 리신은 올방템을 가는 것보다는 딜템2개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딜템 2개를 추천하자면 용사+히드라를 추천합니다.

상대가 올에이디라면 후반에 용사를 잿불로 바꾸고 히드라를 추천합니다.

주문포식자 검은 초반에 굉장히 유용하나 나중에 멜모셔스로 바꾸기에는 조금 애매모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하기가 애매모 한데 주문포식자 하나만 보면 굉장히 좋은템인데 후반에 가성비가 떨어지다는 것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저의 리신에 대한 견해인데요 공략도 아닌 것이 약간 공략흉내를 내봤습니다.

그냥 롤을 하면서 리신에 대해 느꼇던 개인적인 소견과 공략을 간단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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