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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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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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로 포킹하다 킬각이 나올 경우 앞EWQ
벽 뒤에서나 시야 밖에서 R-EWQ
1렙 스킬은 인베를 대비해서 늦게 찍는 거 아실테고요. 인베 위험이 없다면 일찍 찍고 미니언 나오기 직전부터 Q로 살살 견제해줍니다. 상대 푸쉬력이 좋지 않다면 w를 찍어도 됩니다.
2렙에는 갱이나 솔킬각을 위해 E를 찍습니다. 어차피 주문력템을 사오지 않아 저렙 W는 마나소모 대비 효율이 나쁩니다.
3렙부터 W를 찍는데, Q보다 W를 선마하는 이유는 Q는 데미지 상승폭도 크지 않을뿐더러, 상대가 생각이 있다면 맞출 상황이 매우 적습니다. Q를 찍는다면 AP이즈는 언제까지고 라인전에서 딜교가 안될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AP 챔프의 스킬은 미니언을 관통하든지 타겟팅이든지 하니까요. 맞상대 하려면 역시 미니언을 관통하는 W가 답입니다.
궁의 데미지는 6렙 시점, 데스캡이 나온 시점 등에서 정신나간 딜을 보여줍니다. 템이 좀 나온 뒤엔 궁 첫타를 맞출 경우 상대를 바로 집에 보낼 수 있을 정도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비전이 아무 쓸모가 없어져요. 이즈가 아주 잘커서 원콤이 가능하다면 모르지만, 그 전에 애니가 게임을 터트리고 체력템을 섞을 겁니다.
맞다이시 티버로 q를 막아버리는 것도 심각한 카운터이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에서는 일단 왕귀챔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파밍에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W는 마나 소모가 크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원활한 파밍을 위해 대응하는 무기일 뿐입니다. 다만 궁극기와 함께라면 솔킬도 노려볼만 합니다.
1-2렙에 강하게 나가줍니다. AD 특성에 도란검이라 여전히 AP 챔프들에 비해서는 평타가 강력합니다. 이후 W 3렙이 찍히는 5렙까지는 사리고, 5렙부터 마나 관리해가며 견제를 넣어줍니다.
궁극기가 나오면 깜짝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갓 찍은 궁극기의 딜은 상상을 초월하죠. 기습적으로 궁 첫타를 맞추고 ewq(+점화)를 먹이면 원콤도 가능합니다.
타 라인에 싸움이 나면 궁을 날려주는 정도로 대신하지만, 싸움이 길어질 눈치면 합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전과 긴 사거리 덕분에 조금 늦어도 개입할 수 있습니다.
별일이 없으면 그냥 궁쿨마다 라인에서 써서 라인전 우위와 라인 푸쉬를 한번에 합니다.
풀숲에 렌즈 돌리고 숨어있다가 암살하기, 궁으로 딜러 쫓아내기, 포킹, 라인정리 등
한타시엔 딜러를 암살해도 좋고 앞라인부터 녹여도 됩니다. 우리 탱커가 딜러를 물면 궁으로 지원해줍니다.
QW로 포킹하다가 킬각이 나오면 앞비전까지 써서 마무리 짓습니다. 벽뒤에서 궁을 쏘고 이니시하는 것도 유효합니다.
AP 이즈는 약점도 있지만 그만의 장점도 분명히 존재하고, 충분히 할만한 챔이니 AD 챔으로 왜 AP 를 가느냐는 식의 무식한 소리 좀 듣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미드라이너의 덕목인 AP딜, 누킹력, 후반 캐리력에서 AP가 파랑 이즈를 압도합니다.
또한, 이즈리얼을 보고 원딜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픽창에서 확실히 반복해서 말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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