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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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21
9
0
2/2
해강고트린다미어-(다5) 대수정

- 작은마몬(2015-07-08, 조회수: 2575)

안녕하세요.

해강고 트린다미어 입니다.

시즌5 초기 ,공략을 올렸다가 개인적인 이유로 글을 내렸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공략을 적어보게 되었는데 전보다 더 깨끗하게 다듬고 정리하여 적어보았습니다.

공략 초기보다 더 많은 경험과 팁, 노하우를 올려드릴 예정이고 중간중간 제가 업로드한 유투브 동영상도 업로드하여 보여드릴 예정이므로 공략을 읽으실땐 가능한 PC 로 정독 해주셨으면 합니다.

트린다미어가 조금더 사람들에게 많이 쓰임받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략 중간중간 오타,문법 등 틀린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지적 환영합니다~~

 

 

 

 

*UPDATE*

 

 

 

2015-5-18: 공략 업로드

 

 

 

2015-5-19

1.룬 페이지 이미지 오류 수정

2.회전베기 스킬설명 누락 수정

3.각종 추가공략 추가

4.글 다듬기 작업.

 

 

 

 

2015-7-8

공략내용추가

글다듬기

스펠부분 수정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방어 +0.7
    x1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7
  • 마법 저항력
    +9.018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8,089 IP

 

 

 

제가 사용중인 트린다미어 룬입니다.

초반 라인전 에서부터 안정적으로 성장을 해야 후반에 활략이 뛰어난 트린다미어는 초반 뼈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룬또한 트린다미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트린다미어의 주력딜인 평타사용 극대화를 위해 왕룬쪽엔 공격속도를 투자하였고, 파란곳엔 모자란 공격속도를 매꾸어주고 마법저항력을 투자하였으며 노란곳엔 초반 평짤, 미니언 대미지를 줄이기 위해 방어룬을 사용하였습니다.

빨간곳엔 딜을 늘려주기위해 공격력을 넣었으며 공격룬하나를 뺀후 치명타 확률을 넣어보았습니다.

 

빨간곳 공격력을 합쳐보면 7.6  반올림되어 8입니다.

빨간곳에 공격력을 9 개 박아도 사실상  1차이밖에 나지않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찬스를 노려보기 위해 치명타확률을 넣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반올림을 이용하여 파란곳에 방어력 룬을 하나 더 넣어봤습니다.

반올림으로 10을 얻어, 약한 트린다미어의 몸을 조금더 튼튼하게 해보았습니다.

 

이 룬은 보통 무난한 적을 상대로 사용하는 룬이구요...

 

 

만약 적 탑이 하드AP 일경우 파란곳에 모두 고정마법저항력을 넣어 초반방어에 조금더 힘쓰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반대로 탑이 하드AD 일경우 파란곳은 모두 공격속도를 넣고 왕룬에 방어력을 2개정도 넣는것도 좋구요.

(언제까지나 룬은 취향이기때문에 이걸 기반으로 여러분들이 마음에 드는 룬을 사용하시면 될것같네요.)

 

 

룬에대한 개인적 생각: 가끔 트린다미어를 할때 올 공격속도 룬을 드시는 분이있습니다.

물론 방어력,마법저항력을 갖추고 그렇게 사용한다면 빠른분노 수급과 딜교환에 큰이득을 볼수있다 생각하지만

노란곳,파란곳에 전부 공격속도를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이 본것같습니다.

그렇게되면 초반 안정적인 라인전을 할수가 없으며 트린다미어의 라인전 특징인 버티기 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버티기 힘들면 성장이 원활하지 못하고 심할경우 라인전을 말아먹을수가 있죠.

따라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룬은 취향에 따라 들되 방어적인 부분은 어느정도 매꾸면서 플레이를 하자 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21

 

오펜스쪽은 버릴부분이 없네요.

그중 제가 제일 마음에 드는 특성은 바로 처형인위험한 게임 입니다.

트린은 공격특성상 한챔프를 집중적으로 쳐야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처형인는 트린다미어같이 한챔프만 노리기엔 꿀같은 특성이며 또한 한타파이트 상황에서 살아남을 확률이 많이낮은 트린다미어에게 있어서 위험한 게임는 큰 변수를 만들어주어  타워다이브후 생존확률을 엄청나게 높혀줍니다.

위험한 게임가 있느냐 없느냐는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가능한 투자하세요.

 

 

 

 

 

DEFFENCE 9

룬쪽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라인전초반,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에서 버티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성또한 버티는 뼈대중 하나입니다.

회복력는 높은 체력회복을 가진 트린다미어와 시너지가 좋고 꿋꿋함막기의 데미지 감소는 엄청나며 트린다미어의 기본스텟이 더욱 괴랄해지는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로  디펜스 특성 최소한으로도 많은 이득을 챙길수가 있습니다.

저정도의 기본방어능력은 갖추면 보통 라인전에서 버티고 딜교환 할때 무난한 편입니다.

 

 

 

 

하드AP,AD 일경우 OFFENCE부분을 위험한게임 부분까지만 투자하시고 나머지 남은 특성포인트는 방어부분에 상황에 맞게 투자하셔서 라인방어능력에 조금더 투자하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또는 오펜스와 디펜스를 적절히 조합하셔서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특성또한 저것을 기반으로 취향에맞게 투자하셔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또 한때 Ghost(유체화)Ignite(점화) 스펠을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Ghost(유체화)는 사실상 Flash(점멸)보다 단순 추노, 도주가 더 좋았을뿐 유틸성이 딸리며 어느면에선Flash(점멸)보다 추노,도주 효과가 딸립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론 Flash(점멸)을 추천해드리고..

 

2번째 스펠  Ignite(점화) 은 킬각이 더 잘나오고   Teleport(순간이동)는 빠른 스플릿과 합류로 이득을 챙길수 있죠.

전 개인적으로 Ignite(점화)을 사용하여 라인전 맞딜을 보는 쪽으로 갑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들면 Ignite(점화)을 든 상대랑 맞딜을 할시 질 확률이 많이 높기때문에 가능한 저는 맞Ignite(점화)을 들어 맞딜에 지지 않으려고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내용 추가-

 

 

 Teleport(순간이동)는 요즘 유행인 Smite(강타)에 대응방법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으로 칼날부리를 먹고 포션을 사서 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을 가는 것인데요, 똑같이 정글몹을 먹었고 라인복귀도 거히 비슷한 편이다보니 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 를 드는 챔피언 상대로 나름 쓸만한것 같네요.

 

 

 

 

 

결론은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뭐가 필요할것같다..... 생각하시면서 특성을 드시는것이 옮습니다.

가능하면 Flash(점멸)을 고정으로 스펠을 선택하는것이 좋구요..

아이탬 빌드쪽에서 Flash(점멸)의 장점을 더 적어드리겠습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스킬을 사용해야 하지요.

 

 

 

몇가지 설명을 해보자면..

예를들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을 상대시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1차적으로 아껴두고 적이 뒤돌아본 타이밍을 맞춰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를 사용한후 걸어서 접근하여 딜교환을 합니다.

적이 딜교환을 버티지 못하고 도주기를 사용하면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붙어서 더 큰 피해를 입히고 반대로 딜교환이 조금 밀린다면 도주용으로 사용하여  딜교환을 피할때 사용하시는것이 가능합니다.

적이 만만하거나 무난할시엔 일방적으로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Spinning Slash(회전 베기)딜교후빠지면서 Bloodlust(피의 갈망) 로 체력수급 하시면 되구요.

다만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이 없을시 유일한 도주기이기 때문에 딜교환을 걸기전에 가능한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갱킹에 당하거나 적 도주기에 따라잡혀 큰 피해를 입거나 죽게됩니다.

원거리상대론 빠질때 많은 피해를 받아서 손해가 크기도 하구요.

 

결론적으로 딜교환핵심은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을 유동적으로 사용하는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Battle Fury(격노)(패시브) 격노

 

트린다미어가 적라이너를 위협할수있는 도구.

트린다미어는 분노를 모을수록 치명타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뜻은 즉 분노를 모으고 딜교환을 하면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다는 소리이죠.

잦은 치명타로 라인인클리어도 빨라 스플릿 푸쉬가 좋으며 몸이약한 적 딜러들이 빠르게 녹아내리는 이유이기도 하죠.

결론은 패시브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라인관리(나중에 새밀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Bloodlust(피의 갈망)의 적절한 활용, 딜교환전 분노수급이 가장 핵심 포인트라고 볼수있습니다.

패시브를 잘 활용하는것이 곧 트린다미어를 잘 사용한다는 것이니깐요.

 

 

 

 

 

 

Bloodlust(피의 갈망)(Q)피의갈망

 

트린다미어가 라인전에서 버틸수 있는 이유이자 딜러 홍콩행 딜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Bloodlust(피의 갈망)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높은 추가공격력이 부여되며 체력이 낮은상황에 더 높은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트린다미어가 궁극기를 사용할 타이밍에 가장 강력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사용후 생존할수있는 유일한 수단이지요.

 

 

딜교환후 Bloodlust(피의 갈망) 을 사용하여 어마어마한 체력수급으로 딜교환이득을 챙길수 있고 그렇게 체력으로 이득을 보면서 다이브킬도 노릴수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독이되는점을 잊지마세요.

Bloodlust(피의 갈망)을 계속사용하게되면 분노가 쌓이지않아 딜교환에서 많이 불리해지며 나중엔 쿨타임이 돌때 적이 킬각을 보고 들어와 저항도 못하고 죽어버리게 됩니다.

항상 이걸 사용하시기 전에 (이걸 써서 체력수급을할까?) (아니야 내가 위험상태임을 보여줘야해, 분노를 모아두자)를 생각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라인푸쉬상황에선 분노는 항상 모을수 있으므로 피가 없을시엔 분노를 아끼지 말고 Bloodlust(피의 갈망)  사용하면서 라인푸쉬를 하여 분노와 체력을 함께 매꾸면 되겠습니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조롱의 외침

 

트린다미어의 겉절이 스킬이죠.

이스킬은 딜러들에게 상상초월의 딜로스를 주며 추노,맞딜에 매우 큰 빛을 발휘하는 스킬이지요.

맞딜상황에서 사용하면 나름 변수가 생기고 적의 CS막타를 놓치게하는등 다양한 짜증유발 스킬입니다.

딜교환시 사용하면 됩니다만 상황에따라 사용하는 타이밍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

보통 원거리 챔피언 상대론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로 슬로우를 잘 걸어야 접근을해서 딜교환을 걸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의 사용 핵심포인트 1번째는 뒤를 잘 노려야한다 인데 가장 좋은 타이밍은 적이 Transfusion(수혈)등등 견제 스킬을 사용하고 바로 뒤를 돌때 타이밍입니다.

짤짤이나 원거리챔피언들은 스킬로 견제하면서 등을 돌리는 유저들이 많기때문에 항상 그런것을 생각하시면서 사용하시면 쉽게 슬로우를 묻힐수 있습니다.

또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으로 1차적으로 슬로우를 걸어 적을 도망가게 만든후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를 사용하면 더 오랜시간 슬로우를 적용 시킬수 있어 적을 처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타상황에서도 자신이 물 딜러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등으로 슬로우시킨후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을 걸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슬로우를 넣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를 2번째로 마스터할시 방어아이템이있으면 딜감소 시너지가 엄청나기때문에 올 AD상황에선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를 2번째로 마스터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E)회전베기

 

트린다미어의 빠른 합류와 스플릿 푸쉬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트린다미어가 붙어서 딜링을 할수있게 해주는 수단이자 도주기,추노기이죠.

이스킬로 딜링을 하기보단 Flash(점멸) 의 기능처럼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이동기로 사용하라는 뜻이죠.'

라인전 단계에선 갱 방지가 좋지만 반대로 Flash(점멸)이 없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딜교하다보면 결국 갱을 당하기 일쑤죠.

결국 라인전 단계에선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 이 없으면 함부러 사용하여 들어가선 안됩니다.

 

 딜링에 사용해도 좋은 상황은 도주하는 적을 Flash(점멸)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또는 빠른 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 로 잡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라인푸쉬 상황에서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적 미니언들은 한번 쓸어준후 라인을 정리하면 조금더 빨리 라인푸쉬를 할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챔피언에게 치명타를 넣으면 쿨타임 2초 감소죠.

이점을 이용하여 한타상황에서 내가 물어야할 메인 딜러를물고 또 다른 딜러한태 빠르게 붙어 딜을 넣거나 빠르게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잘사용 하는것이 좋겠죠?

 

 

 

 

Undying Rage(불사의 분노)(R)불사의분노

 

트린다미어를 하는이유.

탱킹,딜링,어그로,도주 등 만능 스킬입니다.

5초동안 체력이 1이하로 안내려가는 독특한 스킬입니다.

이스킬덕분에 타워다이브가 가능하며 한타시 탱킹,어그로 역할까지 소화해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죽기 직전에 사용해야하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이다보니 처음에 타이밍 잡기가 영 쉽지도 않고.. 한마디로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스킬은 1초 1초가 아까운데 조금이라도 덜 낭비해야만 고효율을 발휘할수 있으니깐요.

많은 경험이 필요하니 많이 해보시고 Bloodlust(피의 갈망)을 처음엔 궁쓰기 직전 타이밍 잡을 용도로 사용하시다가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 지신다면 Bloodlust(피의 갈망)Undying Rage(불사의 분노)가 끝난 타이밍에 사용하여 생존용도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켜졌을땐 절때 시간낭비를 해선안되는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무작정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쿨이라고 탱킹한다는 식으로 들어가는건 금물입니다.

에이.. 진짜 그런사람이 있겠나 끌끌끌

 

 

 

추가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의 팁을 드리자면 은신된적 또는 주위에 적이있으면 스킬쿨이 돌지않는한 활성화가 되게됩니다.

와드가 없다면 조심스럽게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여 부쉬를 피해다니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스마트키를 사용하지않는것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며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벽을 넘어야할 상황이 오면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거리가 벽끝을 넘는지 항상확인하시고 넘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타워다이브후 빠져나와야할상황에 타이밍을 잡지 못하고 날라오는 타워를 맞고 죽는 경우가 있는데..

타워다이브후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빠져나오기 가장 좋은 타이밍은 타워를 맞는 순간입니다.

타워를 맞는순간 Spinning Slash(회전 베기) 로 타워사거리를 빠져나오면 다음타워는 날라오지 않으며 안전하게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점멸도 마찬가지입니다.(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띱!)

 

 

 

 

마지막으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Flash(점멸) 이 있죠.

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처럼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끝날무렵 Flash(점멸)을 적에게 사용하여 다가가면 딜이 박힙니다.

깜짝킬을 노릴수 있다는것이지요.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외

시작탬은

무난한 Long Sword(롱소드) 

안정적으로 정글몹을 먹고 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복귀를 위한 Doran's Blade(도란의 검)

견제 혹은 딜이 강한 챔피언 상대로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이있습니다.

 

전 거희 모든판을 Long Sword(롱소드)로 시작하는 편인데 포션3개, 빠른흡낫,강한딜 등등 효율이 좋아 대부분 시작탬으로 올립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지요.

그후 빠르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맞추는것이 핵심인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조합 과정중 이동속도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정도는 올려도 좋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트린의 핵심이며 라인유지력 깡딜 추노효과 공격속도 이 4가지를 보장해줍니다.

효율이 정말 좋지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올리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선으로 가는 탱커정도는 충분히 녹일수 있습니다.

 

 

두번째 탬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입니다.

Ghost(유체화)를포기하고 변수를위해 Flash(점멸)들수있는 이유죠.

이속과 깡딜, 작은 방관까지 더해져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과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Ghost(유체화)대용이기도 하죠.

 

 

 

3번째는(스태틱의 단검) 는 공속 이속 치명타율 등 트린한태 큰 이득인 스택들을 올려주며 무엇보다 스플릿이 괭장히 빨라집니다.

깡딜도 나름 쌘 편이구요.

보통 여기까지는 고정이고 그후 딜을 더 올리고 싶으시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정도가 적당하겠네요.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스태틱의 단검)  이 3가지 아이탬은 싹다 가격이 2000원대 이면서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깡딜이 높은 트린다미어가 효율을 더 잘뽑아내기에 정말 좋은 친구들이죠.

코어가 나오는 속도가 빠르다보니 적들보다 더 빨리 강해지고 그로인해 성장력차이가 엄청납니다.

남들 3000원 조금더 모을때 나는 700원아끼고 아이탬 여러게 사는거니깐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스태틱의 단검)이후 내가 더 공격적인 딜러역할이 하고싶다---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특히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는 방관 시너지가 좋아 앞라인 탱커부터 녹일상황에 좋은 효율을 발휘하죠.

 

 

반대로 포킹이 너무좋다 또는 적팀이니시가 너무좋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딜탱 역활을 하고 싶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정도가 좋겠네요.

방어아이탬을 고를때에도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예를들어 적팀에  Vayne(베인)Master Yi(마스터 이)Nasus(나서스)같이 할말없게 만드는 평타기반 형님누나들 상대론 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

CC기술이 괴랄한 Ryze(라이즈)Lulu(룰루)Sejuani(세주아니) 같은 친구들 경우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도..???

 

(신발은 방어적으로 가는것이 좋아요~~~)

 

 

 

극딜은 빠르게 녹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빠르게 녹아서 활략을 못할상황도 올수있지요.

그래서 적들에게 위협적인 딜을 넣으면서도 안정적인 어그로를 할수있는 딜탱트린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아이탬을 적절하게 가는것이 좋겠지요

 

 

쉽게 말하면 CC가 적은상황에선 극딜이 , CC가 하드한 상황에선 딜탱이 고효율을 보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흡아이탬에 관하여)

 

사람들의 인식중 대부분이 트린다미어는 치명타 피해가 엄청나므로 생명력 흡수를 많이가면 이득을 많이챙기겠다..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정말 많습니다.

사실 트린다미어가 피흡과 시너지가 잘맞는 챔프라면 굳이 체력을 1만남기면서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를 사용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로 1이란 체력을 유지하며 Bloodlust(피의 갈망)의 공격력 상승 시너지 를 이용하여 극딜을 내는 챔프인데

피흡을 가서 어떻게 활용을 하란것인가요?

더군다나 진입하면 적들은 Ignite(점화)이나 Exhaust(탈진)을 트린다미어에게 사용할것입니다.

당연하지요.. 자기팀 원딜이 홍콩에 가는데요

이때문에 사실 피흡효과는 얻기 힘들고 차라리 피흡효과로 아이탬창을 버리느니 다른 유틸성 아이탬을 가서 이득을 더보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체력회복, 라인유지력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거하나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더더욱 필요하지 않다 봅니다.

그래서 체력회복에 중점을둔 (분노의 영약)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보단 적 CC기술과 딜링을 받아내는 (강철의 영약)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나 딜링에 도움을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등이 더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케넨
나서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문도 박사
야스오
.

트린다미어는 손에따라 챔피언이 힘들고 안힘들고가 결정되지만 Ignite(점화)Exhaust(탈진)Thornmail(가시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 등의 간접적인 영향도 큽니다.

따라서 적의 저러한 저항을 어떡게 할것인가도 생각할 필요가 있죠.

 

라인전 초반

 

 

트린은 초반 라인전을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성장 빠르기가 결정됩니다.

파밍을 잘하고 킬도 잘 보면 다른 챔피언보다 성장이 엄청 빠르지만 반대로 말리면 그 어떤챔피언보다 할게 없어집니다.

그래서 라인 관리를 제일 잘하는것이 핵심이지요.

라인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근거리상대

초반에 분노를 모으기전 너무약한 트린다미어는 라인을 당기는것이 가장 안전하게 파밍할수있는 방법입니다.

1렙 라인푸쉬해서 분노쌓아도 적이 당기면 분노가 쓸모없어지고 만일하나 딜교환을 지게되면 트린다미어에게 돌아오는 피해는 엄청납니다.

라인을 당겨서 분노와 체력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고 체력차이를 내며 딜교환도 적절히 하며 타워와 안전하게 라인전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그러니 초반엔 무리해서 라인밀고 분노모으려 하지마시구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막타만 치면서 라인을 당기시는것이 좋습니다.

 

 

 

2.원거리상대

원거리 챔피언들 특성상 1렙때 정말 정말 약합니다.

반대로 트린다미어는 기본스텟이 높은 편이고 접근기가 있죠.

그래서 있는것이 1레벨 쇼부입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달라붙어서 계속 따라가면서 치시면 됩니다.

분노없이 달려들어도 피가 쫙쫙 달아버려요.

원거리 챔피언들은 나름 물몸이라 1레벨때 이렇게 당하면 포션을 다빼게되거나 스펠을 뺄수도 있지요.

그후 포션,스펠을 빼고나면 아군 미니언 라인을 적 타워쪽으로 끝까지 밀어넣고 집에갔다오시거나 라인을 천천히 당기셔서 CS차이를 벌리시면 됩니다.

혹은 계속 밀어넣고 치시다가 다이브킬을 노려도되구요.

다만 이때 정글러의 백업이 빠르다면 킬을 당할수 있으니 장신구로 와딩을 한후 라인을 미시는것이 좋습니다.

 

 

 

(쇼부를 봐야하는 챔피언은 챔피언 대응법에서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어라 밀어


스플릿 푸쉬를 해야할떄가 됬습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트린다미어의 급성장이 시작됩니다.

뭉친라인은 가능한 자신이 싹다 먹고 밀어내고 라인클리어와 푸쉬를 중심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성장을 제대로 했다면 보통 적들은 트린다미어를 막기위해선 적어도 2명이 가줘야한다  는것을 압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적을 묶어놓고 이득을보거나 아군과 대치시켜 꼼짝못하게하고 타워를 철거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적 한명을 라인으로 빼돌려 놓고 바로 적뒤쪽으로 파고들어가면서 한타를 여는것도 좋은방법이지요.(다만 이때 무리하시면 안되고 아군 메인탱커 또는 이니시에이터와 함께 들어가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 푸쉬할때 가장 중요한핵심은 바로 안죽고 살아남는것 인데 이때 와드토템을 업그레이드 하셔서 시야석처럼 활용하신다면 생존과 적 경로 파악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리해서 푸쉬하려 하지 마시고 적들이 미니맵에서 얼마나 보이느냐 등등을 생각하시면서 푸쉬를 하셔야 이득도보는 안전한 푸쉬가 가능합니다.

 

(텔레포트를 들면 이런 운영이 조금더 유리해집니다)

 

마지막으로 무조건 푸쉬만 하려하지 마시고 한타참여도 계속 지속적으로 해주시면서 이득을 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푸쉬 같은것은 제가 설명해드리기 보단 여러분들이 직접 경험을 하셔서 알아가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추가로 라인을 밀땐 정글몹도 챙겨드시면서 미시면 성장에 조금더 큰도움이 됩니다.

 

 

 

 


 

한타 파이트


롤의 꽃 , 한타파이트로 넘어갑니다.

보통 트린다미어의 한타파이트 상황은 2가지입니다.

 

 

1.딜러를 물러 이니시에이터와 함께 진입한다.

2.후진입하여 딜러들을 조금더 안정적으로 녹인다.

 

 

1번째상황은 내가 적원딜 혹은 미드딜러를 순삭시킬수 있고 어그로를 충분히 받아내고 살아갈수있겠다 , 쉽게말하면 딜탱트린일때 하는것이 좋구요.

 

 

2번쨰 상황은 내가 들어가봤자 별다른것을 못하고 죽겠다 싶으면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가는것이 올바르다 봅니다.

즉 극딜트린의 포지션이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계속 추가 하겠습니다.

 

 

 

 

 

 

마치며

 

 

 

 

 

차차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공략을 처음부터 다시 적으려 하니 시간이 많이걸리긴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매꾸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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