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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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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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찍으실때,
1렙때 q를 찍는건 그리 좋은선택은 아니라 봅니다.
-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서리 화살 효과를 적용하면 4초간 유지되는 집중 중첩이 다섯 개까지 쌓입니다. 스킬을 활성화하면 집중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4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하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가 20%증가합니다.
중첩 5개 소모한 경우,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15/1.2/1.25/1.3/1.3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q는 보시다시피 공격력이 좀 받쳐준 다음에 강력한 스킬이거든요.
1렙때는 애쉬 콤보의 어머니, 평w평을 써주도록 합니다.
2렙때 q를 찍은이후, q선마와 w선마중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w의 스킬 데미지를 보시면 q선마를 하시게 될겁니다.
- 일제 사격
(Volley)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0/8/6/4초
- 애쉬가 원뿔 형태로 9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40/50/60/70/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1200
그렇습니다. 약합니다.
하지만 e선마를 한 뒤 트롤소리듣긴 싫으니 q선마를 해줍시다.
추가) w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w를 찍어주신다는 분들을 위해서...
w스킬이 미니언을 맞출시에 q스택이 쌓입니다.
저는 이 효과를 이용해서 우리 서포터가 상대방을 묶을시에
빠르게 스택을 쌓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w를 더 맞추기 쉽게 하려고 범위를 줄이고 화살수를 늘린 모양인데,
미니언 하나당 여러발씩 맞게되면서 오히려 맞추기 힘들어졌습니다.
w보다 q선마 정말 추천드립니다.
1레벨 애쉬 콤보는 이전과 다를게 없습니다.
애쉬의 맛집 콤보, 평W평이죠.
2레벨때 q를 찍은다음부터 말은 달라집니다.
애쉬의 평타견제가 매우 강력해졌기 때문에,
슬로우를 통해 우리 서포터가 상대 챔피언을 더 잘 물수있게 도와줍니다.
슬로우가 진행되고 있을때 우리 서포터와 애쉬의 패시브는
상대 챔피언이 도망가고 싶은 마음을 없게 만들어줍니다.
평w평과 w포킹 이외에 라인전에서 2대2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지지 못했던 애쉬인만큼, 이번 패치로 인해서 2-3렙때 서포터와의 협력으로
초반에 좀더 확실하게 킬을 가져올수 있게 되었습니다.
6렙이후, 콤보는w 스킬로부터 시작됩니다.
애쉬의 패시브는, w스킬에도 슬로우를 만들어줍니다.
즉, w를 쓰는순간부터 애쉬의 공격력 추가효과는 시작된다는 소리죠.
w를 먼저 쓰고 평타를 때리기 시작하면, 상대 챔피언에 슬로우가걸려 애쉬가 평타로 추노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w스킬을 통해 상대 챔피언에게서 도망치는것도 가능하겠죠.
애쉬가 리메이크된 이후, 전 일단 패시브에 있는 치명타 효과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둔화효과가 적용된이후 치명타가 100퍼센트 확률로 터진다는 소리를 듣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어? 애쉬 이거 너무 사기챔프 아닌가;;
하지만 역시 명치에 칼을꽂는 밸런스...
바로 치명타데미지 자체를 110퍼로 완전히 낮춘것이죠. 그럼그렇지..
그래서 애쉬가 극후반 쓰레기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여러가지 아에템을 가본 뒤에 아, 역시 라이엇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에 대한 설명은 아이템 설명에서 계속하겠습니다.
추가) E스킬의 활용성에 대해서
-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50/425/6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 범위: 250
e스킬입니다. 패치 이후로 광범위하게 시야를 밝힐수 있는 스킬이 아닌
맵 전체를 밝힐수 있는 스킬입니다.
요즘 3렙때 q가 아닌 e를 찍어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티어에서 e스킬을 빠르게 사용해줄수록
팀 전체에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e스킬을 갱킹위치를 예측해서 사용하는것이 아닌, 상대방 정글에 날려줍시다.
어떤 정글몹이 없어졌냐에 따라서 정글의 갱킹루트가 달라지고,
운이 좋으면 상대 정글의 위치까지 파악할수 있어
우리 정글 + 라이너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막 날리지 말고 꼭, 신중하게 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개구리도 얼어붙으면 뛰지못하죠.
니가 한대치고 빠질동안 난 3대칠꺼다
비주류원딜은 애쉬로 부숴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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