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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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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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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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마이만 3000판 찍고 공략올림

- 전설의마이(2015-05-20, 조회수: 10522)

 

 

 

 

 

[S MasterYi 의 공략]

 

 

<목차>

1. 서론

2. 룬설명

3. 특성설명

4. 스킬 순서 설명, 스킬활용도 설명

5. 템트리 설명

6. 정글루트설명

7. 플레이영상

8. 후기

 

 

 

 

 

 

 

 

 

 

서론

 

 

안녕하세요 S MasterYi 입니다.

 

이글은 티어낮은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티어가 높으신분들은 서론을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조금 읽고싶으신 분들은 읽어도 되구요.)

 

인생챔프 아직도 못찾으신분들은 이글 읽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시작하겠습니다.

 

 

 

글쓴이의 티어 상황 정리.

 

시즌2~3: 브론즈

시즌4:실버

프리시즌:골드

시즌5:플래티넘

 

에서 서식하고있습니다.

 

브론즈 5~1 까지 주챔을 못잡고 허우적 거리다가,

 

시즌4떄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을 잡고나서

 

실버를 갔습니다. 너무기뻐서 친구들한테 자랑을하고다녔지만. 실버가 껌이되고나서부터

 

골드가 되기위해 계속 계속 마이만했습니다. 학원 가기 20분전에도 사용자설정에서 루트도 알아보고.

 

그리고 지각도 많이했었죠. 계속 반복되다보니까 어느순간 마이를픽하는데 모든게임을 이기면서

 

골드 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떄부터 골드5에서 하루만에 골드3까지찍고

 

시간이 지난후에 시즌5가 찾아와서 배치를 마이10판으로했는데

 

8승2패를 했습니다.

 

골드2를 배정받고 사람들이 배치잘보려고 열심히하니 저도 열심히하게되더라구요

 

10연승정도하고 플래4까지왔을때 정말정말 기뻣는데,

 

 

 

인생챔프 못찾으신분,티어가 낮으신분들은 이 서론이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입니다.

 

마이에대해 자세히 알고싶은분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 셋팅 예시.

공격력,방어력,마법저항력,공격력

 

올에이디

공격력,방어력,공격속도,공격속도2개 공격력1개

양날의 검양날의 검 : 근접 2%의 추가피해를 가하고 1%의 추가 피해를 입음.

 

일반적으로 암살자라면 찍어서 나쁠것없는 특성임. 마스터 이 특성상 적을 빠르게 녹이면 녹일수록 좋고, 순간 들어갔을 때 모든것을 쏟아부어서 도륙하는 챔피언이 맞음.

 

안쓰는 이유는 2가지.

첫번째로 라인전에서 일반적으로 견제를 많이 당하는 경우가 많음. 이득을 보기 보다는 손해를 보는 점이 더 많음.

두번째로 마스터 이 챔피언 자체가 집중공격을 당할 경우, 오히려 악효과가 나옴.

 

만약 자신은 라인전에서 견제를 많이 손해 보지않고, 확실하게 딜을 넣어서 적을 잡아 죽일 수 있다. 혹은 상성상 내가 유리한 챔피언이라면 찍어도 무방함.

또한, 한타 포커싱에서 생존할 자신감이 있다면 찍어도 무방함.

 

도살자도살자, 포식흡혈귀(Vampirism) :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3/ 마나 1회복.

 

라인 유지력 혹은 더티파밍에 있어서 정말 좋은 특성. 마스터 이 챔피언 자체가 일격필살 스킬 한방이면 미니언 정리하기도 편하고 더티파밍이 매우 쉬운 챔피언인것은 맞음.

 

안쓰는 이유는 2가지.

첫번째로 이 특성이 없어도 미니언과 더티파밍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껴본 적은 단 한번도 없음.

두번째로 이 특성을 찍을 2포인트를 다른곳에 투자하는게 이득임.

 

만약 라인유지력이 정말 필요한 챔피언과 맞 라인을 붙게 되거나, 자신은 파밍쪽에 집중투자하고 싶다면 찍어도 무방함.

 

 

주문연성주문 연성, 무기연성무기 연성 : 챔피언 기본공격시 스킬 피해량 1% 증가/ 챔피언 스킬 공격시 기본 피해량 1% 증가.(3회중첩)

 

마스터 이 특성상 기본공격은 끊임없이 해야하고, 한타에 있어서 스킬 초기화로 인한 일격필살 사용도 매우 좋은 효율을 보임. 근접 챔피언 혹은 마스터 이가 근접에 붙었을 때, 이렇다할 도주기 및 CC기가 강력하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찍어도 좋은 특성인것은 맞음.

 

안쓰는 이유는 2가지.

첫번째로 이 특성 2개를 투자하는 것보다 마술에 2포인트를 더 추가하여서 2.5%의 쿨타임 감소효과를 얻는게 보편적으로 더 나은 경우가 많음.

두번째로 이 특성을 완벽하게 사용하려면 마스터 이가 선 일격필살로 진입하는 것이 아닌 궁극기를 이용하여 평타공격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율 보기 편함. 이는, 일격필살로 적의 스킬을 상쇄시킨다는 점과 맞지않음.

 

만약 적 챔피언이 근접 챔피언 혹은 도주기 부재/CC기 부재의 챔피언이라면 찍어도 무방함. 그러나, 미드 라인에서 그러한 챔피언은 적으며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떄문에 잘 찍지 않음. 만약 앞에 말한 조건에 적합한 챔피언이 미드 라인으로 온다면 찍어도 무방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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