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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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0/0
아무도 쓰지않아서 내가 쓰는 탑 렉사이 공략

- 의지가부조캥(2015-05-21, 조회수: 1057)

안녕하세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 줄여서 케바케입니다.

오로지 탑 렉사이만을 위한 공략이 하나도 없기에 이참에
제가 느끼고 생각하는 탑 렉사이에 관해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레이팅이 많이 부족하기떄문에 공략 부분 부분마다 모자란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부분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길 바라며 긴 서두 없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참 아멜은 귀엽습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531 IP
룬은 개인취향이라는 말이 가장 적합하긴한데
일단 저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저는 쿨감성애자라서 파랑룬에 올 성장쿨감을 박아넣고 플레이를 하는데
사실 6렙전엔 큰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다만 6렙이후의 궁극기로 인한 라인복귀 밑 미드라인 로밍
바텀로밍으로 이득을 볼수있는 타이밍을 많이 잡을수 있기에
또, 후반으로 넘어갈수록 압도적으로 증가하는
쿨감덕분에 쾌적한 스킬사이클을 돌릴수 있다는점을 감안하여 성장쿨감을 거의 고정적으로 낍니다만...

성장마저로 중반이후의 탱킹을 더욱 강화하겠다 하는 분들은 성쿨을 제외하고 마저를 끼셔도 좋습니다.


공격속도 룬같은경우는 렉사이 정글갈떄를 제외하고는 넣지 않는 편인데
저같은 경우에는 렉사이로 딜교환을할때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을 사용한 이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3번을 긁은후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로 찍어준후
유유히 빠져나가는 스타일이라서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를 쓰게되면 미묘하게 공속증가효과도 있는거같습니다 (툴팁에는 표시가 안되는거 같지만)

이런 이유로 공속룬은 사용하지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벤은 위에 그림 참고하세요

특성도 오로지 이것하나만 들고 합니다.
렉사이한테 필요한 정수만 꼭 꼭 모아놓은 마스터리죠

제가 개인적인 취향으로 넣은것 몇개를 설명하자면
마술아까 말씀드렸듯이 저는 쿨감성애자입니다
파랑쿨감을 고정으로 5퍼센트를 넣든 성장으로 15퍼센트를 넣든 딱 떨어지는 수치를 만들기위해 넣습니다.

주문 연성무기 연성 연성시리즈는 렉사이 콤보 생각하시면 효과보기 쉬운 특성이고요

장군이런 개쓰레기같은 마스터리는 당장 버리는게 낫습니다.
대마법사대마법사같은 경우는 Ap메이지들이 쓰는 이유가 주문력 자체가 워낙에 상승폭이 큰데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캡과 시너지를 보기 좋은 특성익기 떄문인데
장군이거는 진짜 희대의 쓰레기특성인듯 이거 신속한 패치좀 해야함 ㄹㅇ



그리고 포식 포식은 빼시려면 빼셔도 좋습니다만 마땅히 줄곳이 없어서...
게다가 초반 유지력 안그래도 훌륭한 렉사이한테 날개를 달아주는 느낌입니다. (진짜 다른데 줄곳이 없어서 준거)
Ignite(점화)Flash(점멸) 이 두가지 이외에는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넘사벽)>>>>>>>>>>>>>>>>>>Teleport(순간이동)

사실 텔레포트를 들면서 얻을수이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초반에 땅굴이 없는 바텀에 깜짝로밍후 궁으로 인한 탑 복귀
후반에 땅굴을 다 지우고 다녀서 운영이 힘들때 운영을 할수있게 해주는점

그러나 점화가 가지는 가치와는 비교할수없습니다.

렉사이 특성상 완전히 압도할수있는 라인전을 버려가면서까지 바텀로밍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점화만 있으면 잡는경우가 진짜로 엄청많습니다.
특히나 렉사이는 첫킬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첫킬을 내준다고 해서 라인전이 극악무도하게 어려워지지는 않지만
첫킬을 먹게되면 상대방은 뒤에서 손가락이나 빨면서 렉사이가 던져주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흙덩이나 맞고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Heal(회복)Ghost(유체화)Clarity(총명)Garrison(주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irvoyance(천리안)Cleanse(정화) 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거없습니다 그냥 땅속에있다가 미니언 먹으러오면 깝툭튀해서 뚜까패면됩니다.

 그리고 땅에서 나오기전에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무조건 쏴주세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x3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스킬 활용 팁

 대게 E로 선진입해서 딜교환을 시도하시는분들이 많은데

 킬각이 확실히 보이고 도주로가 확보되있을때 쓰셔야합니다.

 적정글이 갱을와도 상대탑라이너는 따고 죽을수 있을정도의 확실함이 있으면 E선진입해도 됩니다만

 근데 원거리 캐릭터면 어쩔수없이 E로 진입해야하는데 상대방 정글 위치 완전히 파악됬을때만 딜교환 해줍시다

 렉사이로서 최상의 딜교환 조건은 아군 딸피미니언쪽에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요로케 숨어있다가 적이 cs를 치러오면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그리고 마구 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탑라인에 땅굴을 파실때 3개는 꼭 파두시면 좋습니다.

 


윗쪽 3개부쉬중 2개 부쉬에 걸쳐서 까는 땅굴

위 사진에는 둘다 깔았지만 사실 둘중 아무거나 깔면 됩니다

아랫쪽이 좀더 안정성있고 윗쪽은 깊게 들어갔을때 빠져나오기 편해요


그리고 저기 부쉬에 땅굴을 깔면 상대방입장에서는 안보이는건지 몰라도

거의 안부수더라구요 그래서 복귀용으로 사용하기도 용이한 땅굴이죠




또 나머지 2개는 이렇게 여기 깔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각각 이유를 설명하자면


우측의 땅굴은 상대 정글혹은 미드라이너가 왔을떄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땅굴이 부숴질때면 소리가 나는데 미니맵 굳이 안봐도 됩니다.

물론 상대가 안부수고 들어올수도있는데 와딩합시다 꼭이요

와드없을떄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기도 편하고 상대가 직선갱을 들어왔을때 탈출용으로도 쓸만합니다.


좌측의 땅굴은 그냥 뭐랄까 있으면 편해서?

사실 안깔아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뭔가 편해요 상대가 부수러 들어오기도 힘든위치고 다이브회피용으로도 자주쓰입니다.



땅굴은 진짜 여러번 깔면서 경험과 자신한테 맞는 위치를 찾는게 중요한거같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무조건 Long Sword(롱소드)입니다.
간혹 Doran's Blade(도란의 검) 도란검이 더 좋지 않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무조건 까지는 아니여도 대부분의 경우 Long Sword(롱소드)롱소드가 더 좋습니다.
포션이 많다는 점에서 유지력이 뛰어나고 티아멧으로 바로 올릴수있다는 점때문에 롱소드가 더 좋습니다.

도란검을 들고 라인전에 들어가면 티아멧을 뽑기위해 1900원을 마련해야하는데
첫복귀까지 1900원 모으시려면 어지간히 흥하지 않으면 힘듭니다 진짜로

롱소드를 들고 라인전으로 가게 되시면 1540원만 모아오시면 티아멧으로 올리실수가 있습니다.

(티아맷 (근접))티아멧은 탑렉사이한테 있어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진짜
라인클리어 더티파밍 딜교환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매꿔줄수있습니다.
그리고 깨알같은 체력재생(체감못함)

제가 설명하고자 하는 렉사이는 티아멧이 필수로 사용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더티파밍때문입니다.

블루팀(아랫팀)의 경우 상대방의 돌거북과 레드 칼날부리를 노려볼수있고
레드팀(윗팀)의 경우는 상대방의 독두꺼비와 블루 늑대를 노려볼수있습니다.

이게 문제는 상대정글에 있기때문에 속도가 생명인데
티아멧은 그걸 완벽히 충족시켜줍니다.

작은 몬스터 하나 빠짐없이 다 드시고 오셔야합니다
꽤 예전 패치인데 작은몬스터 다 잡는경험치랑 큰놈 잡는경험치랑 거의 비슷해진지 오라래서
카정갈거면 이제 다 먹고오는편이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티아맷 (근접))이후에는 (굶주린 히드라 (근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 세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각각 장점을 설명드리자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 미친듯한 유지력 최고 6천원 모을떄까지 집 안간적도 있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미친듯한 라인클리어및 더티파밍 라인클리어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3방 긁고 (티아맷 (근접)) 한방 긁어주면 모두 정리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유지력이 상승되기는 하지만 (굶주린 히드라 (근접))보다는 덜합니다. 그러나 쿨감과 마법저항력이 고루 오르기때문에
AP 탑상대가 나오면 올려봄직합니다. (하지만 대게 썬파이후에 가는편)


저는 어지간하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 히드라를 최우선으로 올립니다.
라인유지력도 유지력이지만 공격력 상승폭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E 데미지상승이 단연 돋보이게 됩니다.
이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썬파를 올리는 편인데 만약 상대방이 AP탑이면 (망령의 두건)두건한장 걸치고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볼리베어
미친곰 볼리베어입니다.

이길생각 하지말고 cs주면 넙죽넙죽 받아먹다가 더티파밍 미드로밍가서
이놈보다 이득을 더 챙겨가야합니다.
한타페이즈 넘어가면 렉사이쪽이 훨씬 기여도가 높으나
순수 라인전만 따지고 보면 탑에서 근접챔프로 얘 이길수있는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놈과 승부를 볼 생각이면 차라리 원거리 짤짤이 챔프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우실겁니다.

질리언할배가 얘를 적극적으로 막았어야했는데...
나르
긔요미 공룡 나르입니다.

사실 볼베를 제외하고는 다들 고만고만하거나 쉽게 찢어발길수있는데
나르의 원거리 견제와 더불어서 메가 나르 폼의 위력은 한방에 멍하다 죽기 십상이라서
살포시 넣어봅니다.

자세한 상대법은 추후에 적겠습니다.
이렐리아
갈수록 못생겨지는 이렐리아입니다.

이렐리아는 선 E 를 찍고오는경우가 많더라구요
어느 투표에서 맞았을때 가장 체감상 긴 cc기가 뭐냐고 물어봤을때
이렐 E 스턴이 가장 길다고 나왔는데
미친듯이 안풀립니다.
E스턴넣고 톡톡 치다 도망가고
졸렬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우리의 칼날여왕이지만 결국 동실력대라면 손싸움이기에...
만약 자신이 하수인거같다. 그러면 뒤에서 흙이나 던져서 파밍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유리몸일수록 렉사이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콤보한방에 빈사가 되서 돌아가는편이기도 하고
블라디미르
윾리윾리해
라이즈
리메이크 되고나서 충들이 부쩍 늘어났죠
마찬가지로 유리니까 와장창 깨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 다 적음

 

초반 운영법

  미니언옆에서 땅속에 숨어있다가 cs 먹으로 오면 튀어나오셈

  원거리 캐릭이면 그냥 맞파밍 하다가 적당히 E로 들어가셈 

중반 운영법

  제가 생각하는 중반은 용한타를 할떄인데 궁을 찍는 6레벨 타이밍에 집을 한번 들렀다가

  바텀쪽으로 이동해서 직선라인에 땅굴을 깔아준후 탑에 복귀를 합니다.

  땅굴 지속시간이 10분이라서 대게 6렙찍는 7~8분으로부터 10분후인 17~18분에 사라집니다.

  그 사이에 상대방이나 우리팀이 AI가 아니라면 용싸움 분명 나게 되있습니다.

  그떄 용으로 바로 궁타고 합류하시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상대방 띄우실때 Flash(점멸)아끼면 안되요

  그냥 각 나온다 하면 무조건 Flash(점멸)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콤보로 상대방 띄우고 조져야합니다.

  프로들이 괜히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를 Flash(점멸)Burrow /Un-burrow(매복 / 돌출)하는게 아니에요

  바보아닌이상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진입하면 뒤로 슬슬 빠집니다.

  점멸로 깜짝이니시 한번만 성공해도 굉장히 성공적인 한타가 될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딜러물러 들어가면 으앙 쥬금하고 죽습니다.

  아군 상황봐서 앞라인부터 녹이던지 렉사이 단독으로 딜러진과 쌰바쌰바 하고있던지

  상황따라 달라진다는말 말고는 못하겠네요

 

챔피언별 대응법

  존나 많아서 쓰기 귀찮은데 그래도 한번 시작한거니까 써야죠

  ctrl + f 로 찾으시는 챔피언 찾으시면 편해요

 


Garen(가렌) 가렌 가갈갱의 첫번째 가렌입니다.


렉사이 뺨 후려치는 유지력으로 지속적으로 딜교환 안해주면 귀찮은 상대이지만

심지어 라인전도 쌘 편입니다 sigh...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달려오는 가렌을 에어본으로 띄워준후 유유히 도망가고 다시 파밍하고 무한반복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짜피 뚜벅이라서 한타때 원딜한테 카이팅당하다 죽을 운명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가갈갱의 세번째 갱플랭크입니다.


1레벨 2레벨떄 깝치지 마세요 죽어요

뒤에서 경험치 주는것만도 감사해하세요

3레벨되면 렉사이가 들어가서 뭔짓을해도 이기니까 (그렇다고 스킬쿨 다 빠졌는데 들어가서 비비적거리진말고)

스킬사이클 다 돌리고 나오고 쿨돌면 다시 들어가서 떄리고 나오고

무한 반복해주시면 알아서 탑라인 무너질겁니다.


Gnar(나르) 나르


갱플과 마찬가지로 1,2레벨때 최대한 피를 애껴주세여

3레벨 부터 쇼부를 봐야합니다.

나르는 대부분 첫템을 Doran's Blade(도란의 검) 도란검을 들고올텐데

이걸 들고온순간부터 시간은 렉사이의 편입니다.

3레벨까지 잠자코 기다려주세요 경험치만 받아먹으면서

3레벨이후에는 갱플한테 한것처럼 똑같이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파밍왕 나서스입니다.

방관룬을 드는건 솔직히 이놈때문에 들어주는거에요

다른놈들도 방관룬으로 혜택을 많이 받는편인데 나서스가 특히나 더 효과적입니다.

나서스는 워낙에 라인전에서 힘을 쓰기 힘든놈이라서 달리 쓸말이 없네요

Spirit Fire(영혼의 불길) 따끈따끈 불가마위에서 싸우면 안되는거 아시죠 쥬거용 >ㅂ<


Nidalee(니달리)니달리


야생의 고양이 니달리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유리몸은 쉽게 찢을수있습니다.

특히나 얘는 더욱 쉽게 죽습니다.

기본적으로 힐이있어서 그런지 기본체력이 굉장히 낮게 배정되있어서

그냥 Q세번만 슥슥 긁어주셔도 알아서 힐쓰고 마나 다 뺄겁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창맞으면 져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탑의 패왕 다리우스지만 렉사이앞에서는 근육돼지입니다.

다만 6레벨 이후 Hemorrhage(과다출혈)5중첩이 쌓인상태에서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를 찍히면 그대로 죽습니다.

출혈 스택 잘 확인하시면서 딜교환 해주시고요 한사이클 돌리고 빠지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무조건 선진입하면 라이즈 아무것도 못하고 어버버 하다 죽습니다.

Rune Prison(룬 감옥)룬감옥이 속박기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렉사이의 땅굴은 속박에도 멈추지않아 boy♪




Rumble(럼블)럼블


개인적으로 혐오하는 탑라이너 럼블입니다.

얘는....화염방사기 지지고 다가오면 같이 다가서서 띄우고 패면 됩니다.

대신 다음 화염방사기 쿨타임이 돌아오기 이전에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사용해 빠져나오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활활 타올라서 400원이 되버리거든



Renekton(레넥톤)레넥통


시즌4이후로 탑에 출현자체를 거부하는 레넥톤입니다.

사실 얘는 상대해본적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진짜 시즌4 노잼톤 이후로 자취를 완전히 감추어서 볼 기회도 거의 없었네요




Rengar(렝가) 렝가

야생의 고양이2 렝가입니다.

특유의 부쉬플레이를 이용해서 교란시키는놈인데

렝가를 상대할때는 어떤 챔프도 똑같지만 첫번째 라인이 중요합니다.


1분 55초경 미니언이 탑라인 거의 도착할텐데

그럼 상대방 미니언쪽으로 이동해서 어그로를 먹습니다.

이후 아래쪽으로 내려오면서 부쉬로부터 미니언을 최대한 떨어트려놓으면

렝가가 부쉬에서 점프를 못뛰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니달리 부쉬플레이에도 써먹을수있겠네요

그리고 점프뛰는 렝가를 띄우면 데미지가 안들어오니까

렝가가 뛰어들거같다 싶을떄 띄워주시면 한대 덜 맞을수있습니당




Riven(리븐)리븐

밴하세요 렉사이로 힘들진 않은데 한타에서 타이밍만 잘재면 미친듯한 화력을 뿜으면서

전장을 휩쓸고 다녀요 올방템 둘둘해도 아픈놈이니까 꼭 밴하세요



나머지는 귀찮아서 나중에 추가함



마치며

 나중에 마무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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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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