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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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니달리, 얼건안가면 트롤이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대충 이정도 끼워주시구요
상대가 리븐이나 제드같이 버스트딜 엄청난놈들이면
마저빼고 방어넣어주시면 됩니다.
특성은 연구중입니다. 다른분들게 더 낫겠네요
점멸점화가 고정일수밖에 없는 이유는, 니달리는 초반에 이득을 볼수있느냐없느냐가 영향이 굉장히 큰 챔프입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니달리는 기존의 삼위스태틱트리가 아니기때문에 초반에망하거나
득을 보지못한다고 완전히 똥망하는트리는 아닙니다.그러나 그렇다고해도 점화가있고없고는 니달리에게 너무큰영향을 미치기때문에
반드시껴야합니다.
맞텔을 들어주셔도 상관은 없지만 요즘 탑메타상 같이 맞텔을 든다고해도 상대챔프에비해 그다지 이득을볼순없구요
점화가있으면 니달리의 부족한딜 2퍼를 채워주기 때문에 꼭필요합니다
상대가 정말 힘들거같다면 탈진도 추천드립니다만, 저는 끼지않습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초중반 라인전은 부쉬카이팅을 위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만 딱히 부시에 목숨을 걸 필요는 없습니다. 스킬은 e를 위주로 찍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얼건장착이후) 쿠거폼상태에서 상대에게 w후 바로 인간폼 평타두대, 덫깔고 평타 두대, 힐빨고 평타두대, 조금가까이가서 창맞춘후 평타두대, 쿠거폼 wqe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Q: 왜 삼위스태틱 안가요?
A:요즘탑메타에서 삼위스태뽑다간 한타페이즈에서 너무 뒤떨어져버립니다.
라인전페이즈에서 딜좀뽑겠다고 삼위스태무대 이런식으로갔다간 물리면 원딜보다 더빨리 순삭됩니다.
안물리면 되지않냐고 하시면 별로할말은없지만 말해주고싶은건
얼건이 트포보다 거의 모든면에서 뛰어나다는겁니다. 적어도 현메타에서는요.
세미탱 도주 추노 어그로 그리고 적이느낄 체감짜증도 훨씬 큽니다.
스플릿도 얼건이 크게 밀린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딱하나부족한건 딜, 그것도 순간딜인데요.
어차피 라인전이든 한타든 얼건묻히면서 지속딜하는게 훨씬더딜링이 큽니다.
얼건후엔 약간의체력과 공격력을위해 칠흙의 양날도끼를 가는데요,
돈을 많이 벌었다면 바로몰락이나 무대같은거 가도 상관은없습니다.
다만 유의할점은 그런 온리공격적위주 템을 갈땐 항상 생존해야 한다는걸 유념해야됩니다.
상대 ad가 너무큰거같다면 바로썬파둘러주신후에 양날도끼 가주시구요, ap가 너무컸다싶으면
주문포식자 하나띄우고 벤시나 정령의형상 간다음 그후 멜모셔스 올리시면 됩니다.
이템트리를 이런분들에게 강추합니다.↓↓↓
평소에 ad니달리를 즐겨하지만 뭔가 딜은 나오는데 잘죽는거같고 전반적으로봤을때 통기한오는것마냥 겜내영향력이 없으면 제가말한 템트리 가보세요. 직빵입니다. 초반에도 초중반에도 용쌈에도 후반에도 결코약하지않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초반 부쉬카이팅하면서 상대해주시면 간단히 상대가능한데요,
이챔프의 특성상 순간대쉬가 매우빠르고 갱호응이 좋고 6렙후 버스트딜이 상상초월이어서 한번 킬이나 어시를 주게되면 절대로 뒤집을수가 없는구도가 되버립니다.
집가서 얼건뽑는걸 최대목표라고 생각하시고 초반라인 너무밀지않으면서
와딩 꾸준히 해주시면서 상대해주시면 꽤쉽습니다.
걍 얼건만뽑고 조지면되요 한타때도 w평평 q평평 e평평 이런식으로
얼건 잘 묻혀가면서 지속딜 계속 해주시면 한타 그렇게밀리지도않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이후 일대일은 절대하지마세요. 처발립니다
이챔프의 특성상 순간대쉬가 매우빠르고 갱호응이 좋고 6렙후 버스트딜이 상상초월이어서 한번 킬이나 어시를 주게되면 절대로 뒤집을수가 없는구도가 되버립니다.
집가서 얼건뽑는걸 최대목표라고 생각하시고 초반라인 너무밀지않으면서
와딩 꾸준히 해주시면서 상대해주시면 꽤쉽습니다.
걍 얼건만뽑고 조지면되요 한타때도 w평평 q평평 e평평 이런식으로
얼건 잘 묻혀가면서 지속딜 계속 해주시면 한타 그렇게밀리지도않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이후 일대일은 절대하지마세요. 처발립니다
티모
실명op입니다 이거. 쿠거폼q까지 막힐수있으니 정말조심해야합니다
1~2렙싸움 잘해서 우위점해야 합니다.
부쉬점유하면서 상대가 우리미니언 먹는모션취할때 가서 한대씩 톡톡쳐주시고
창을맞췄다싶으면 되도록이면 뛰어들어서 킬각을 내주시면 좋은데요
만약무난하게 6렙이후로 흘렀다싶으면 라인빨리빨리 밀어주시고
팀파이트 위주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1~2렙싸움 잘해서 우위점해야 합니다.
부쉬점유하면서 상대가 우리미니언 먹는모션취할때 가서 한대씩 톡톡쳐주시고
창을맞췄다싶으면 되도록이면 뛰어들어서 킬각을 내주시면 좋은데요
만약무난하게 6렙이후로 흘렀다싶으면 라인빨리빨리 밀어주시고
팀파이트 위주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피들스틱
이녀석이 적정글이면 항상 조심하면서 플레이해야됩니다.
Ad니달리의 핵심은 창맞추고 힐빨면서 쿠거폼으로 물고티는 간잽이식 플레이인데요
피들공포에 침묵 처걸리면 걍 가만히있다가 죽어야되요. 조심하세요
Ad니달리의 핵심은 창맞추고 힐빨면서 쿠거폼으로 물고티는 간잽이식 플레이인데요
피들공포에 침묵 처걸리면 걍 가만히있다가 죽어야되요.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뚜벅이는
신지드
쌈싸서
가렌
드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탑 압박해주시면서 상대정글쪽 덫, 와딩작업 틈틈이해주세요. 님이 킬을한번땃든 두번땃든 로밍이나 갱한번당하면 처음부터 스노볼을또쌓아야되요
초반 운영법
공격적으로 하되 라인은 너무밀지않게, cs는 전부챙겨주시면서 해야합니다.
아무리 딜을많이넣었던들 상대가 cs20개더먹고 집갔다오면 소용이없고
아무리 상대압박잘했다고 해도 갱당하면 도루묵입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운영해야할때입니다.
상대진영에 와딩하면서 탑밀어주새요.
그러면 적이 하나나 둘 혹은 5명다올때도있거든요
그때 바로팀한테 용먹게하든지 타워밀게하세요. 그러면서 이득천천히 챙기는겁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중반이랑 똑같이 해주시되 더 철저하게 간교하게 해야됩니다.
한번죽으면 돌이킬수없게될수도 있기때문이죠
상대쪽애서도 후반에 날카롭게 스플릿하면서 절대 죽지는않는 니달리를 상대하게된다면 많이답답할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좋은방법은, 교전중에 상대진영의 백포지션으로 가서 누커나 원딜한테 얼건묻히면서 딜로스 유발하거나 짜르는겁니다
그러나 꼭이렇게 안해도되요. 원딜옆에서 원딜지켜주면서 원딜이때리는거 같이죽여도 됩니다.
핵심은 생존이라는것만 기억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한번 해보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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