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4
4
22
7/13
쓰레쉬)캐리형서폿 90판 승률64퍼 실버4

- 한번만기회를(2015-05-23, 조회수: 30668)

 

안녕하세요.. 실버에서 쓰레쉬를 90판밖에안했지만..ㅎㅎ 좀 알게되고 하다보니 재밌어서 공략도 써보려고합니다 ㅎㅋㅎㅋ

 

닉네임은 "" 입니다

 

 

 

쓰레쉬장단

 

장점

1.탈출기 없는 원딜을 쓰레쉬의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으로 살릴수있다

2.코르키의(w)Valkyrie(발키리)아칼리의(r)Shadow Dance(그림자 춤)과 같은 탈출기를 쓰레쉬의Flay(사슬 채찍)스킬로 끊을수있다

3.쓰레쉬의Dark Passage(어둠의 통로)스킬과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때문에 갱호응이좋다

4.쓰레쉬는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을 못맞춰도 Flay(사슬 채찍)스킬과The Box(영혼 감옥)스킬로 이니쉬를 걸수있다

5.초반 중반 후반에도 모두좋다

단점

1.뚜벅뚜벅 뚜벅이다

2.초반 방어력이 낮다

3.요즘에 버프소식이 없다....(쓰레쉬버프좀)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방어 +0.7
    x2
  • 마법 저항력 +1.34
    x7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21
  • 공격력
    +6.05
  • 마법 저항력
    +9.38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7,062 IP

표식은 쓰레쉬의 평타견제를 위해 공격력을 4~6개 껴주시고 나머지는 방어력 ㄱㄱ

 

인장은 방어력보다 좋은게없을듯

 

문양은 표식에 공격력을껴서 방어력을좀 덜박았습니다  그래서 방어력2개와 마저7개 

 

왕룬엔 이속하나박고 방어력하나 공격력하나 ㄱㄱ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룬의 표식과 인장, 문양에 방어력을 많이 넣었으니 이2개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집을 1초라도 빨리가서 빠른라인 복귀를 위해 저는 찍는편입니다

저가말했듯이 쓰레쉬는 로밍이 좋은챔프 라서 이속이 높을수록 좋은것같습니다

  상대서폿이 블리츠크랭크 나 레오나 일경우 와드박으러 가다가 물리는경우가 많아서 이것도 좀 괜찮을거같아요 ㅎ

서폿이 봇에서 안싸우고 라인전만하면 돈을 잘못벌어요 ㅠㅠ

 물약 1개만더..

다른 특성은 거의 대부분 서폿이 찍는 특성같아서 찍는편입니다

      스펠의 한가지 Tip!!

봇에서 2:2 싸움을 할때 적팀보다 스펠을 늦게 쓰세요!! 점화는 일찍써도되지만 이나 탈진,베리어는 상대보다 늦게쓰는게유리하죠 점화는 고정댐지로 5초간 연속딜을주지만 ,탈진,베리어적보다 늦게쓰면 역관광을 하기 쉽습니다.

 

 

 

일단점멸은필수!!

이건 상대에 볼베 문도 스웨인 처럼 피가차는 챔프가있을때 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건 상대에 제드 드레이븐 그브 같은 폭딜러가 있을때 드는게좋구

이건 우리편 원딜이 안들때 대신들어주는것도좋구여!

이런건 서폿이 거의 안들죠?ㅎㅎ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 스킬(랜턴) Tip!!

1.쓰레쉬의 W(랜턴)스킬로 떨어진 영혼 주위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던지면 영혼이 먹어진다

2.봇에서 2:2 싸움을할때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던져 방어막을 씌운뒤 싸운다

3.와드가 없을때 보고싶은 시야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던지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주위에 시야가 밝혀진다

 

상대가 가까히있을땐

스킬을 먼저 써주시고 을 우리원딜한테던져 호응을 하게한뒤

스킬을 맞춘뒤
 써서 스킬의 속박이 풀릴때 궁극기로 딜과 슬로우를 같이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멀리있다면
 
스킬을 맞춘후 아군에게
 
 던져준후
이용해 상대에게가서
을써준뒤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상대가 탈출기가있는 루시안 이즈 그레이브즈 같은원딜일때
스킬로 당긴후 바로
스킬을 써서 탈출기를 쓰기전에 당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개인적으로 방어력마저로 탱탱해지는것보다 방어력 마저100이상 이며 체력이좀많은것을좋아해서

 정당한 영광 이라는아이템을 올려주는 편입니다

 

한타때 원딜이 잘물려 미카엘산악방벽을 원딜한테 써주는편이고

 

한타에서 3명정도를잡고 추격할때 정당한영광 을써서 추격하여 마지막 까지 상대편을 잡는데에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쓰레쉬가 원딜을 q스킬로 끌고다시q스킬로날라가면 알리가 바로 w로밀쳐서 킬각을보기힘들고 알리가워낙에 단단해서 알리를끌어도 잡기 힘듭니다
모르가나
쓰레쉬가 원딜에게q스킬로 끌려고 앞으로다가가다가 모르가나의 q스킬과w스킬을 맞아서 아파요..ㅠㅠ
그리고 블.랙.쉴.드
룰루
쓰레쉬가 q스킬로끌고q로날아가면바로 룰루의w스킬을맞고 바로 변이가되면서 호구가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e스킬로 들어오면 쓰레쉬가 바로e스킬로 밀쳐내고 q스킬로당겨 거리유지를하면서 싸우면 쉽게이깁니다
럭스
쓰레쉬는 물몸 서폿을 상대 하기가 편하고 킬각을 만들기 좋습니다
럭스의 q스킬을맞으면 e가날라와 터집니다 q스킬의 속박이 풀리면 거리를두다가 럭스의 q e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오기전에 이니시를 걸면 이기기 쉬울듯
벨코즈
3렙이후 끌면 킬

쓰레쉬는 물몸이나 레오나 같은 이니쉬거는 챔을 상대하기 조금은 쉬운편 입니다

 

하지만 멀리서 견제하며 단단한 말파나 끌려도 끌린거같지가않은 모르가나의 블랙쉴드

 

그리고 단단한챔프는 상대하기힘듭니다

 쓰레쉬 Flay(사슬 채찍)(e)스킬로끊을수있는 스킬

 아칼리Shadow Dance(그림자 춤)r

그라가스Body Slam(몸통 박치기)e

그레이브즈Quickdraw(빨리 뽑기)e

나르Hop / Crunch(폴짝 / 우지끈)e

노틸러스Dredge Line(닻줄 견인)q

니달리의(쿠거)Pounce(급습 / 매복 덫)w

다이애나Lunar Rush(월광 쇄도)r

레넥톤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e

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e

렉사이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e

르블랑Distortion(왜곡)w

리신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q,w

리븐Broken Wings(부러진 날개) Valor(용맹)q,e

마스터이Meditate(명상)w

바이Vault Breaker(금고 부수기)q

베인Tumble(구르기)q

 

카직스Leap(도약)e

케이틀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코르키Valkyrie(발키리)w

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w

판테온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

 

쓰레쉬와 잘맞는 원딜

1.징크스

2.칼리스타

3.그레이브즈

 

 

라인 / 정글 운영법

 쓰레쉬는 w(랜턴) 스킬때문에 갱호응이 좋고 q스킬과 e스킬로 우리진영으로 당겨올수있는 스킬이 2 개여서 카운터가 나온경우 갱을불러 따는것도 좋은방법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e스킬의 패시브로 상대에게 평타를 칠수있는 거리가 나온다면 평타를 때려 피를조금깎아놓고 이니시를걸어 스펠을 뺀뒤 그다음 턴에 따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게임시간이 10~15분사이에는 로밍을 다니면서 킬을 따거나 봇에서 포탑을밀고 원딜을 키우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라인이 터지면 안되니까 봇에 있는것보다 다른라인을 풀어줍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때는 산악방벽 아이템과 미카엘의 도가니 라는 아이템으로 잘큰 라이너들이나 원딜을 지켜주는 것도 좋고

이니시를 걸어 한타를 시작하는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공략을 처음써봐서 서툴고 이해가 안되게 쓴 부분도 군데군데있을겁니다 ..ㅠㅠ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