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0% (0표)
57.1% (4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21
0
9
4/7
딜-다이아 베이가3000판 장인. 탈진-총검 베이가.op베이가

- 베팬(2015-06-19, 조회수: 7016)

닥베드 충들 극혐, 방금 공략 수정했는데 바로 배드가 눌었다, 제목만보고 트롤공략으로 보고 닥배드 누르는

무개념 초중딩충극혐한다.  닥배드충들 너희들, 공략 나보다 잘 작성 못했으면 배드누르지마라, 진심.

사람이 시간 할애해가며, 챔피언에대해 정보를 나눠주는데, 배드할때 이유라도 적어야하지 않아?>

 

소개 영상 -영상의 베이가는 본인입니다.

우선 이 공략은 pc로 와서읽었을때 가독성이 좋아지고,pc에 더 쾌적한 공략임을 알림

 

이 공략은 미드 베이가 공략임을 알림

 

인증

 

3일도 안되서 베이가 숙련도 마스터가 된 상황

 

최대티어 다이아2  mmr2600 제가 작성한 탱베이가 공략 참고<<포우기준

 

현재 다이아3 mmr2400<<오피쥐쥐 기준

 

 

최대적으로 30판이상의 챌린저 마스터 들과의 랭크게임도 했음.

 

3000판 구라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있을까봐 올리는 인증 짤

 

 

우선 여러분이 하게될 탈진 베이가 전적

 

 탈진베이가가 뭐가 좋냐? 바로 탈론의 머리를 딸 수있다는게 좋다는 것 이다.

 

 

탈론의 멘탈을 박 살 낼 수 있 다 는 것 이 다.

탈진맞고 풀콤보 맞는다면 최악이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6 IP

 룬은

이 룬이 고정입니다.

 

룬 부분은 꼭 전부다 읽고 가신다면 베이가의 스킬을 잘 사용 할 수있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어력, 마법저항력 절대 들고가지 않습니다.

 

룬은 파랑에 성장 쿨타임감소 9개 고정

노랑에는 성장 마나리젠 9개 고정

빨강에는 무조건 마법관통력 9개 고정

왕 룬에는 주문력 룬 3개가 무조건 고정되어야 합니다.

 

방어력 마법저항력룬은 들고가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딜교환은 질 수없고 절대 여러분은 무리를 하면 안되기때문에 맞을 일 도 없습니다

 

또한 블리츠 쓰레쉬같은애들한테 끌리거나 레오나같은 애들한테 물려도

방어력 마법저항력 룬 들었다고 살 수있는게 아닙니다, 어차피 물리면 죽을거 절대 파랑 노랑에 베이가에게 안좋은 룬으로 낭비 하지마시고 적절한 룬 들고 가시길 바랍니다.

 

 

 

 

왕 룬 주문력 룬은  상대방과의 초반 딜교환과 Q막타를 잘 먹을 수 있게 해주기 위해 들고갑니다

왕룬 세개 없는게 차이가 큽니다.

 

왕룬이 다른거 가지고 게임이 질 변수는 언제나 존재합니다 왕룬 세개로 초반라인전이 편하냐 안 편하느냐, 여기서

후반이 달라지는 겁니다. 그래서 무조건 왕 룬엔 주문력 룬을 들고 가는 것 입니다.

 

파랑 룬  성장 쿨타임 감소 룬은  초반에 당신의 라인전에 큰 기여를 합니다 스킬 쿨타임 0.7초도 낭비되어선 안됩니다 더 빨리 스킬을 사용한다면 초반이 달라지고 그것이 후반과 연계가 됩니다,

 

파랑룬에 성장 쿨타임 감소 룬 9개를 들고간다면 10레벨때 쿨타임 35퍼 감소가 되어서 더이상 블루가 필요없게 됩니다

10레벨에는 세번째 블루가 나올 쯤인데요. 그 블루를 우리팀 정글에게 양보하여 정글 성장에 기여를 한다면 그또한

게임이 더 좋게 바뀔 확률이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블루를 나중에는 꼭 필요한 세주아니 같은 챔피언에게 양보한다면 그 세주아니의 궁이 진입기가 쿨타임 몇초가 더 빨라진다면 게임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블루, 성장 쿨감룬 9개 들고가서 양보를 하시면 정글러가 당신을 좋아하게 될 것 입니다.

 

노랑 룬 성장 마나리젠 룬은 스킬을 빨리 쓰게되게되는 쿨감룬을 들고갔으니 더빠른 스킬 사용에따른 마나를 따라가기 위해서 꼭 들고 갑니다. 또한 성장 마나리젠은 체감상 초반에 아주 아주 많은 기여를 합니다.

제가 보증합니다 성장마나리젠 룬을 들고가면 후회 할 것이 없습니다. 블루가 카정을 당해도 블루 필요가 없어집니다.

 

후반에 블루가 필요없어지고 필요한 사람에게 적절히 양보할 수있게하는 길 이 열리는게 성장 마나리젠 룬입니다.

 

초반과 중반의 딸린 마나리젠을 책임 지게 될 룬 입니다. 만약에 마나리젠이 딸려서 초 중반에 스킬을 못 써가지고 스킬을 쓴다면 이기는데 마나가 없어서 못 사용 하게 된다면 그 변수는 패배로 갈리게 될 것 입니다.

 

빨강 룬 은 딱히 설명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초반에 딜을 더 많이 넣기 위한 룬 일 뿐이니까요.

 

초반의 마법관통력은 데미지 100이상을 관여합니다 적은 피통일때 데미지 100을 관여한다면 킬을따느냐 마느냐 차이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은 가장 베이가에게 무난하고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딱히 특성 부분은 설명이 필요 없으리라 여러분을 믿습니다.

 

공략이 길면 읽는것은 꺼려지니 생략만 합니다.

 

 

탈진 점멸. 고정입니다. 무조건 탈진 들고 가세요.

 

오히려 점화를 든 것보다 강하고 ,갱 호응 확률을 대폭 올려주며 아주 큰 변수들을 주는 스펠입니다. 저도 연구하고나서 탈진을 사용하니 점화,텔레포트 들고 간 것보다 탈진이 확실히 좋다는게 체감이 됩니다.

 

탈진 부분영상은 스킬 영상 E 설명에 있습니다.

 

 

탈진은 적의 이동속도 30퍼를 낮추어서 추노를 돕거나 갱 확률을 높이거나, 적에게서 큰거리를 떨어지게 할 수있다

 

게다가 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10을 낮추는데 모렐로가 나왔을때 주문력 250기준 E W R Q 풀피 원콤을 하는것을 가능하게 해 준다.  초반의 마법저항력이 거의 30 또는 42다 상대방은 이때 마법피해를 23퍼 정도를 무시 할 수있는데

룬과 탈진 그리고 마법사의 관통력의 관통력 15+10+7 :총 32의 마법저항력을 깎는데 상대방의 마법저항력이 30이라면 무조건 고정데미지, AP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가게 된다. 즉슨 상대방이 마법피해를 23퍼 무시하는것이 0퍼를 무시하므로 모든 AP데미지가 고스란히 들어가게 된다.    그러므로 상대방에게 스킬 콤보를 다 쏟아부을때는 무조건 탈진을 먼저 걸고 스킬 콤보를 넣으면 상대방 챔피언은 맵에서 삭제가 되어버린다

 

 

또한 딜교환에서 상대방의 피해 40퍼를 줄이므로, 상대방 제드에게 탈진걸고 싸운다면 내딜만 아프고 제드딜은 안아픈.

 

리븐이 접근해서 날 패도 안아프고 내 딜만 걍 리븐에게 쌘 그런 상황이 발생하게 해주는 스펠이 바로 `탈진`이다 상대방의 데미지를 40퍼 줄여 준 다는 것만은 잊지 않는게 좋다.

 

점화는 상대의 체력을 서서 히 깎는것인데 그동안 소라카 힐 나미 힐 체력포션 힐 룰루 방어막 같은것으로 살 수가 있는 시간이 존재해서 변수가 일어날 수 있다. 탈진의 경우는 걍 바로 걸면 데미지가 더 쌔게 들어간다. 스킬을 강화시켜서 날리는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도트데미지 없이 즉 한방데미지가 강해지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서 텔레포트도 좋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빌드는 저 위의 순서대로 가는것이 올바르지만, 스킬 레벨 순서는 상대에따라서 달라지게 된다.

 

Lux(럭스),Morgana(모르가나),Ziggs(직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 챔피언들은 라인을 잘 미는데 이런 챔피언들이 나온다면 2레벨에는 W를 찍어서

적 원거리 미니언에게 W를 시전 해준다. 꼭 두방 맞추고 근거리 미니언은 Q막타로 처리하면 될 것이다

 

라인이 너무 밀린다 싶으면 무조건Q>W>E>Q>Q>R>Q>E>Q>W이 순서대로 포인트를 주시면 될 것이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때에 따라 달라지고 사실상 스킬 콤보는 없다

하지만 6레벨때 응용 할 수있는 스킬 콤보는 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사건의 지평선으로 스턴을 건다>Exhaust(탈진)탈진으로 적 마법저항력 방어력을 10 감소시킨다>Dark Matter(암흑 물질)>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이런 콤보가 아주 대중적인 콤보이다 싸가지 없는놈들 한번에 맵에서 삭제 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스킬 활용 팁

 당신들이 베이가의 스턴을 얼마나 잘 쓰느냐에 달려있는데

 위티어일수록 베이가 승률은 상위권에 존재한다.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사건의 지평선은 판단 빨을 받는 스킬이다.

적 챔피언들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이기도 하다.

사실상 적에게 스턴을 잘 거는것은 기초이고 도움이 되지만 별로 도움이안되는 모순적인 스킬이 바로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사건의 지평선이다. 

 

여러분은 생존기로 쓰느냐, 공격기로 쓰느냐에따라 다른게 바로 사건의 지평선 스킬이다. 

 

 

1상대방을 가두어야 할때, 2아니면 스턴을 걸어야할때, 3진입이나 4이동을 강제 우회하게 할때 즉 활용도가 중요한데

판단에따라 이 4가지의 선택중 한가지를 잘 선택해야한다, 판단이 중요하다.

 

2번의 경우는 적 이니시 에이터가 우리팀 원딜을 물었을때 이니시에이터에게 스턴을 걸어야 할 것이며

4번의 경우는 이동을 강제 우회하게 하는것은 적 리신이 살기위해 적 챔피언에게 방호를 하려고하는대 가둔다면 방호로 탈출할것이 뻔하므로 적챔피언과 리신의 거리를 주지 않게하기위해 방호대상 유닛과 리신 사이에 스턴을걸고 꼭 스턴을 안맞추어도 된다.

 

여기서 영상을 좀보자면 이 영상이 3번과 4번의 해당사항이 된다.(모바일로 안보일경우 PC로 보시면 됩니다)

 

 잘보면 Q를 칼리한테 사용해서 칼리죽이는데애도 도움을 줬다 또한 최대거리에서 Q를 리븐에게 날리는 장면이 안정적이다.

 

 마지막으로 E사건의 지평선의 활용 예를 보도록하자.

잘 보면 이 공략의 작성자는 스턴을 맞추는 것 보다는 진형 방해에 목적을 두고 스턴을 사용하는 것 이 보일 것 이다.

사건의 지평선을 에 따라 다르게 쓰라는 의도가 담겨있다.

 

 

 

 

 

 

 

 

<챔피언 하나 짤라먹을때 적 챔피언 사이와 사이에 고립을 주기위한 넓은지형을 진형파괴하는 스턴구도>

적 챔피언들과 떨어져 있다면 짤라먹기가 수월하고 짤라먹는 우리팀은 안전 할 것이다

 

<우리팀 원거리 딜러를 지키는구도이다, 적 리븐이나 블라디에게 걸어도 상관은 없지만 쓰레쉬와 칼리 리븐을 막아둘 목적으로 사용한 스턴이다. 스턴구도가 완전이 달랐다면 어찌 될 지모른다, 우리팀 이즈리얼이 스턴안에있는데 적 입장에서는 들어올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미 스턴이 빠졌을 쯤에는 우리는 접근하는 리븐에게서 도망가고 있다. 스턴이 빠지자 매섭게 돌진하고있다.

스턴의 진형파괴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하지만 쫒아오는 적을 또 가두고 역관광을 하는 모습이다 W하나때문에 리븐의 동선을 방해했다.

여기서 가장중요한것은 쿨타임 감소룬이 없었더라면 스턴이 더 늦게 들어와서 안죽을것도 죽었을 것이다. 또한 성장마나리젠룬 이 있어서 저런 마나도 남았을 것인데 만약에 두 룬이 없었다면 망했다.

 

한명이 삭제되는 즉시 강제로 적을 돌아가게 할 수있다

 

Dark Matter(암흑 물질)암흑 물질 스킬은 라인전에서의 라인클리어에 사용해주시면 매우 좋다. 특히 CS를 잘 못먹는 말파이트나,블라디 미르 같은 상대의 경우에는 라인을 포탑까지 밀어주면 CS격차가 벌어지게 될 것이다.

 

후반한타에서의 암흑물질 사용은 스턴을 걸고 W를 적중시키거나, W를 상대방 무빙 예상위치에 발사해서 상대방의 이동방향,동선방해,진형 파괴를 해야한다, 꼭 맞출필요없이 6초마다 W를 써준다면 적 입장에선 `이거 맞으면 빈사상태니 꼭피해야한다 우회를 해서라도 피해야한다, 즉 동선을 방해할 수있어서 원딜과 카이팅하며 적을 앞라인 부터 녹일 수있다  간혹 Dark Matter(암흑 물질) 암흑 물질을 무시하고 다 쳐맞고 오는 놈들있는데 이때 Q사악한일격을 날려주면 총 1.6 AP 계수가 박혀서 적탱커 체력도 반피가 깎이게 된다, 적 탱커에게는 큰 손실을 주는 스킬이 된다.

 Dark Matter(암흑 물질) 마지막으로 W를 맞추기 힘들다 싶을때 꼭 죽여야 할때는 탈진까지 걸어주면 거의 맞게된다.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사악한 일격 스킬은 예측 샷이 중요한데 E 다음에 바로 써주거나 E W로 적의 진입을 막으면서 Q카이팅 할때 사용한다, 최대한 한타때는 사거리 850밖에서 사용할 수있으면 하는데 힘들다면 적중률 높은 사거리에서 맞추자,

 

Q는 쿨타임이 3초이므로 난사해주면 되는데 두명 맞추면 3초에 1.2AP 계수를 꼬라박는 효과가 나온다, 카이팅하며 맞추는게 중요하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궁극기는 대치중 정신없는 한타때 적 딜러진에게 꼬라박아주면 적 딜러진은 거의 다 죽어나간다. 아꼈다가 딜러와의 거리가되면 무조건 딜러에게 넣어주는데 탱커를 잡을때 딜이 된다면 궁극기로 파이널 펀치를 해주자.

 

이거하나 무조건 기억하자 궁은 딜러에게 한방샷 

 

또 하나, 궁극기는 유산균이 아니니까 아껴쓰지말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특이하게 난 총검을간다, 마지막에 총검을사면 예전 데파 같은 느낌도나고 데미지도 500가량 들어갔다. 또한 추노하거나 상대방에게 스킬을 맞추어야할때 엑티브 슬로우효과가 좋다,

 

아이템 빌드는 매우 다양하다.

 

1번 아이템 빌드 상대가 AD 던 AP던 상관없이 상대를 압살했을 때의 아이템 빌드

상대방을 매우 압살해서 잘 컸을경우는 무조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Malady(금지된 우상)>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순서대로 코어를 올린다,

최종 아이템은 이렇게 들고가면된다.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모렐로노미콘)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정말 무난하게 잘 컸을때 가면 되는 아이템입니다.

 

상황별 첫번째 코어는 항상다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Azir(아지르) 같은 어려운챔피언이 떠서 파밍을 해야할땐 무조건(모렐로노미콘) 모렐로

Lulu(룰루)LeBlanc(르블랑)Ahri(아리)Ekko(에코) 한방에 못죽이면 큰일나는 챔피언일때는 무조건 첫번째 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캡을 갑니다.

 

2번 아이템 빌드

상대 라이너가 AD 일때 들고 가는 무난한 빌드이다.Talon(탈론),Zed(제드) 둘이뜨면 꼭 이 빌드를 추천 한다.

Malady(금지된 우상)>(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Guardian Angel(수호 천사)

 

3번 아이템 빌드

상대 라이너가 AP일때 들고 가는 무난한 빌드이지만 마법저항력 아이템은 딱히 없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하지만 상대 AP가 좀 빡세게 나온다면  모렐로 다음에 데캡 대신 존야를 먼저 올려도 상관 없다.

 

 

 

필수 코어 아이템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 미콘은 베이가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5.4이후 변경된 베이가의 스킬 쿨타임과 스킬 구성상 모렐로가 아주 중요한데,

낮아진 스킬 쿨타임과 비례하여 모렐로의 쿨타임감소 그리고 빠른 쿨타임에 따라가는 마나소모를 쫒아갈 수 있게하는 아이템이 된다, 또한 모렐로가 나오면 블루가 필요 없어지므로 블루는 우리팀 정글이나 서포터에게 양보해주면 정말 좋을 것 이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는 베이가의 Q스택과 시너지가 정말 좋은데 2코어로 뽑혔을 시 그 때 가장 강한 챔피언으로 만들어준다, 가장 강할 때 상대방을 죽이고 용,바론같은 오브잭트를 챙기며 포탑을 부수던가 할 수있게 한다,

 

라바돈이나오면 무조건 상대를 짤라먹을 준비를 하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챙길 생각부터 해야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마법관통력 35퍼..... 적 탱커를 녹일 때 필요하다, 적 챔피언들이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마법무효화 망토를 뽑기 시작했을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방출의 마법봉을 시작으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를 뽑아야 한다. 최소한 딜을 잘 박으려면 공허를 뽑아야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대표적으로 카타느님 되시겠다. 베이가의 스킬을 다피하는것은 물론이며 모든 계수가 베이가보다 뺨치게 강한누님이다. 물론 R한방에 죽겠지만 그이전에 베이가가 죽는다.

탈진 걸어주자.
빅토르
같이 성장하면 망한다 .

꼭 한타때 이 미친 녀석을 주시해야한다, 빅토르 못 죽이면 광역딜에서 밀리게된다.

탈진 걸을 거리를 안준다. 스턴걸고 W Q로 빈사상태 만들면된다 궁거리가 된다면 궁도 꼽아주고 가능한다면 한타이전에 점멸 R Q로 안전하게 짤러야 한다. 빅토르만없으면 수월하다
리산드라
리산느님은 답이없다 궁다음 콤보를 못막으면 GG쳐야 한다.
하지만 당신이 스턴을 먼저걸고 리산드라를 끝장낸다면 말이 달라진다는게 함정이다.

탈진 걸어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베이가는 리븐의 Q진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거리만 안주면 최대사거리에서 체력을 빼는것 쯤은 누워서 떡 먹기 입니다. 최대사거리 1200에서 스턴을 걸고 W R Q를 해주면 거의 죽거나 빈사상태가 됩니다. 게다가 당신을 탈진베이가라서 리븐이 접근해도 답이 나옵니다.
판테온
빵테온은 집에서 빵굽게 해줍시다 베이가들고 판테온한테 지면 롤 접어야 합니다.

판테온의 스턴과 투창거리는 650정도인데 베이가 스턴 사거리 1200이상 W사거리 1000이상 Q사거리 950인데 그냥 멀리서 Q로 판테온 엉덩이 쳐주기만 하면 되는데 질 리가 있나요.

미니언 못먹게 방해하면 Q 로 계속 엉덩이 때려주거나 E W Q로 버릇을 고쳐주면 아, 이 분은 건들면 아주 큰일 나겠구나 빵이나 구우러 가야겠다 하고 알아서 사리게 됩니다.
만일 판테온이 점멸 스턴을 했다면 탈진 걸어주시면 됩니다 판테온은 자신의 노딜에 놀라고
베이가의 폭딜에 두번 놀라서 심장마비로 죽을 것 입니다.
이즈리얼
애자리얼입니다. 미드오면 걍 눈물도 피도 없이 죽여줍시다. 너무쉽습니다
판테온 보다 쉽습니다 스킬 구성도 이즈리얼 상위 호환입니다.
이즈가 Q를 날린다? 미니언에 뒤에 숨으면 됩니다. 내가 Q를 날린다. 한번 더 관통되어서 그 뒤에있는 애자리얼 녀석도 맞습니다. 또한 W푸쉬또한 이즈가 따라 올 수 없으며

이즈가 흥분해서 베이가 옆 동네 비전이동으로 이사를 간다면 당신은 비전이동에 이사 선물로 E W R Q 를 드리우면 됩니다. 만약에 이즈궁에 맞을거 같으면 탈진을 걸으시면 됩니다
이즈는 궁 맞춘거에 놀라고 자신의 궁 노 딜에 놀랄 것 입니다.
솔직히 손이 있으면 이즈리얼 궁 맞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 미드를 오는 쉬운 챔피언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견제기는 한개 베이가의 견제기는 두개, 또한 베이가의 견제사거리는 갱플랭크보다 두배나 길어서 질 수가 없으며 갱플 딱콩 한번도 안맞고 오직 베이가만이 갱플랭크를 때릴 수있습니다, 개 피가된다면 점멸 쓰고 탈진걸고 R Q하면 귤 사로 우물에 강제귀환 됩니다/

 

Nidalee(니달리)베이가로 니달리에게 지면 사람이 아닙니다.  종이몸인데 걍 R Q하면 죽거든요 그냥 스턴걸고 탈진걸고 W R Q하면 죽는 챔피언이거든요 , 후반에 궁 한방으로 니달리가 삭제되면 게임이 끝났습니다, 니달리는 스킬 데미지를 강화하기위해 무조건 주문력만 올리는 챔피언 입니다.  라인전에서도 질 수가없습니다 Q로 견제합니다, 쿠거로 들어오면 E W Q 평견제를 해주고 빠집니다. 하지만 니달리에게 창을 맞을 각을 주면안됩니다  창맞고 쿠거로 변신해서 할퀴면 베이가는 죽어 있습니다.

 

Lux(럭스) 딜 싸움에서 지면; 아니 그냥 CC기 싸움에서도 밀리지도 않습니다.

 

Lulu(룰루)룰루 상대로 딜싸움에서 질 수없습니다, 룰루는 Q E 총 0.9계수인데 베이가는 2.6+- 궁뎀 80퍼비례 입니다.

룰루를 상대할 때는 룰루의 W거리만 안주면 이깁니다.

 

Brand(브랜드)브랜드한테 지는것이 이해가 안 됩니다. 설명은 생략합니다, 하지만 제라스랑 비슷한경우는 스킬맞고 뭔 기둥이 날라오는데 기둥 맞으면 스턴걸리고 죽는것 입니다 브랜드도 누커입니다, 누커는 베이가한테 약합니다, AP VS 안티AP인데 질 수가 없습니다, 브랜드 스킬은 안좋습니다.

 

Yasuo(야스오)1~3렙구간은 여전히 빡센 아저씨지만 4렙이후에 지면 사람도 아닙니다.

 

Ziggs(직스)직스는 포킹을 위해 주문력만 올리는데 직스조차도 스턴에 걸리면 직스는 죽는 것 입니다.

 

Veigar(베이가):이 이동스킬도 없는게 까불어!

Kog'Maw(코그모):아냐 내 이동스킬은 미국에 가셨단 말야

Veigar(베이가):바보야 미국이 아니라 하늘나라에 가셨겠지 너도 하늘 나라에 가거라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뚜벅아!

 

 

이외에 어려운 챔피언들입니다.

Diana(다이애나):방어막으로 베이가의 Q견제를 무시하고 돌진해서 베이가를 죽이는 베이가보다 사악한 챔피언이다 또한 포킹이 빡세다.

 LeBlanc(르블랑):손 차이에 따라 쉬운 르블랑도 있지만 대체로 르블랑들은 스킬 쓰고 빠지는게 짜증난다

 Malzahar(말자하):체력템을가서 중반에 원콤도 안나고, 나도 중반에 못녹이는 탱커를 녹이는놈이다, 그리고 말자하의 기본 풀 계수는 베이가보다 높다, 하지만 지속딜이라는것을 감안하면 베이가의 한방딜은 못 쫒아온다.

 Morgana(모르가나):블쉴 키고 궁 쓰고 들어오면 답이없다, 하지만 블랙쉴드를 켰을때 베이가가 궁극기를 모르가나에게 사용해준다면 블랙쉴드는 사라지고 스턴에 걸리게 된다 그때 W Q 써주고 빠져주면 딜교환에서의 이득을 취한다.

 Syndra(신드라):;;딜 너무아프다, 초반 맞다이 까면 죽는다

 Anivia(애니비아):힘들게 죽였지만 살아난다. 치킨은 맛있으니까 여러명이서 나누어 먹어야된다 

Orianna(오리아나):기본 견제가 베이가보다 빡세다. 하지만 R 만 맞춘다면 빈사상태가 될 것이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아;답 없는 녀석

 Zed(제드):궁키고 들어온다면 탈진걸고 딜교환하면 되지만 여전히 어렵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레벨~4레벨 우리팀 정글러가 카정을 갔을 때 상대를 딸 수있는 것 아니면 카정을가서 우리팀 정글러가 따이더라도 절대로 백업을 가서는 안된다. 베이가의 초반 데미지는 카서스 평타보다 약한 수준이다 또한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라 변수가 많다, 백업을 가서 정글러가 죽고 정글러를 못살린다면 cs를 확실하게 피해를봐서 라인전에서의 피해가 체감이 크다, 또한 베이가 자신까지 따이면 그 때 부터 게임이 망하기 시작한다.

 

 

베이가의 라인 운영법은 매우 간단하다.

무조건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를 안 주면서 초반부터 중반까지 Q파밍에 집중을 한다, 모렐로 나올때까지 주문력250이 도전과제이다.

※1Q로 미니언을 맞추면서 적을 동시에 Q로 견제한다면 라인전을 아주 수월하게 흘려 내릴 수 있다.

※2라인이 밀릴 때 W는 적절 이상으로 잘 사용 해 주어야한다, 특히나 상대가 원거리 미니언 근처에서 나를 견제하는데 Q 맞을 각이 안된다면. 스턴과 W Q 평타까지 넣으면서 상대를 견제 해 주어야 한다.

※3한 라인이 매우 밀리는 라인이라면 그 라인에 갈 틈이 생기면 달려가서 W Q로 라인을 빨리 처리 할 줄 알아야한다 무조건 Q로 라인을 정리 할 필요가 없다   베이가는 중반부에 데캡을 얼마나 빨리 뽑냐 늦게 뽑냐에 차이가 너무 크다. 그러니 미니언은 항상 주시해야한다.

※4미드 라인을 적이 밀려고 온다면, 당장 정글러를 불러서 한명을 따낼 준비를 해야한다, 물론 상대를 따낼 수 있는 각일 때 말이다.

※5데미지가 된다면 칼날부리들을 적팀 정글 까지 W 로 더티파밍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은 무조건 라인을 밀며 상대방을 압박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q로 무조건 파밍을하면서 상대방을 맞출 수 있다면 q를 챔피언에 맞추자.

2~3레벨에 우리팀 정글러가 적 정글에 카정을가서 위험하다=절대 가면 안된다, 가는순간 cs차이 레벨차이,초반의 약한 베이가와 강한 적 미드의 차이때문에 더블킬 당하거나 아니면 그냥 라인전 망하는 수가 있다.

※Q가 5레벨이 되면. Q로 무조건 작정하고 적 챔피언을 맞출 각오 해야한다.

한 3~4방 맞다보면 알아서 포탑 허깅하게 되는데 포탑에서 허깅할때 포탑과 챔피언을 가둔다. 그러면 포탑 덩치때문에 무빙할 공간이 적어지기때문에 W Q를 맞출 확률이 대폭 증가한다.

※6레벨되면, 무조건 적 정글러를 찾거나 적 정글이 베이가 에게 오면 적정글에게 ew rq 모든 콤보를 해준다. 그때 적 정글이 죽게 된다면 드래곤을 안전하게 가져 갈 수 있을 것이다. 상황에 따라서 적 서포터를 죽여준다면 정말 좋다,

중반 운영법

 딱히 적어줄 것은 없지만 중반 운영법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무조건 로밍이다 답도 없이 로밍간다 이때쯤이면 (모렐로노미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정도 나올텐데. 코어템 하나 나올때 주문력이 250쯤 될 것이다, 그때 e w q r 풀딜이 1100~1200정도 나온다, 한명 빈사상태 만들거나 원콤 내는 딜이다. 바텀 로밍가서 한명을 죽인다면 용은 당신의 것이요. 칭찬도 당신의 것이요.

 

한명을 죽였다면 다시 라인에 복귀해서 q파밍에만 집중한다, 데캡 나올때까지 파밍에 집중하다가 궁온되면 또 콤보 맞춘다,

 

나올때쯤 주문력이 500이되는데, 그때가 베이가가 가장쌜때이며 협곡에서 가장 강한때이다.

이때를 버리지말고 바로 바텀로밍 탑로밍 모든곳에 날라다니면서 스노우 볼링을 굴려야 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정말 간단하다. r은 무조건 딜러에게 e는 무조건 진입 방해로 사용한다, 스턴을 못걸었다고 낙담마라, 스턴을 못맞추어도 상대방의 움직임을 묶는것에 집중한다, 무빙을 제한시킨다는거야말로 가장 위험한거다, 탱커가 원딜,나를 물러온다면 적 탱커에게 w q r을 쓰되 못 죽일거 같으면 궁극기 아끼고 적 딜러에게 맞춘다.

 

적 탱커가 들어온다면 무조건 적탱커와 적의 딜러진영 사이에 스턴을 건다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다.

 

 고립된 나서스는 혼자 뚜들겨맞고 죽어버린다 스턴의 쓰임새에 따라 강제로 5vs4로 이길 수있게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에 완벽히 작성하겠습니다 윗 내용들만 다 읽으셨다면 베이가를 어덯게 사용해야 할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나머지는 당신의 실력에 맡기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베이가는 판단이 가장 중요한 챔피언이다 e없이 w r q를 적재적소 잘 활용 할 줄 알아야한다 게다가 e 스턴의 위치에따라 적을 스턴을 맞추던 못 맞추던 승패의 운명을 좌우하는 갈림길이 서게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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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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