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미드 루덴딩거]
딩거에게 루덴은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여러분들 w 5발 날라가는거 매번 다 맞추십니까
미니언에 막히고, 이리저리 막히고 1~2발씩만 들어가는 경우
허다합니다.
루덴은 그 1~2발을 아프게 만들어줍니다.
딩거의 포킹력이 지리게됩니다.
자세한 공략은 안 쓰겠습니다.
이미 다른 공략에서 많으니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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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마법 관통력 +0.87x8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주문력 +4.95x3
- 치명타율+0.93%
- 마법 관통력+6.96
- 방어+9
- 쿨감소-9.948%
- 주문력+14.85
초반에 평타견제를 쉽게 넣을 수 있다면
쌍관이나 공격력도 나쁘지않습니다.
적은 타수로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딩거의 딜은
마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얻어맞기보다는 지속적으로 디나이하는게 딩거이므로
쿨감룬을 맞춥니다.
갱승을 유도하고 싶다면 단단하게 마저룬도 좋습니다. 취향
(대신, 마저룬 두르면 쿨감신 가야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는 물론 30개 전부 찍으면 차이가 크지만
하나하나 뭐가 더 좋고는 따지기 힘든것 같습니다. 취향존중입니다.
힐도 좋지만, 탈진이 더 쿨도 짧고, 효율도 좋습니다.
힐은 비록 체력을 올려놓고 유지하지만, 2인대상 스펠이므로,
솔라인에서 손해를 보며, 점화에도 반깎 당하는 등
요즘 힐보다는 탈진이 좋은 것 같습니다. 후반에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 1
- 2
- 3
- 4
- 5
- 6
일단 q 를 3 까지 찍습니다.
이후, 적이 포탑을 쉽게 철거하는 친구라면 예로 카시,카서스 / 혹은 피흡으로 그냥 들어와서 깨부리는 나서스 등
q3 이후 그냥 w 선마갑니다.
그렇지않고 계속적으로 포탑 유지 및 디나이에 유용하다면 q 마스터를 해줍니다.
궁은 3가지인데
사용 비중을 보면 q 60% , w 20% , e 20% 정도인거 같습니다.
궁q 는 대부분의 상황에 유용하고, 강합니다. 적이 들어와서 깽판칠때 박으면 좋습니다.
혹은 아군의 이니시로 적진에 들어가서 박고 뒤로 빠져도 좋습니다.
궁w 는 적에게 아군cc 혹은 자신의 수류탄이 적중했을 때 씁니다.
단, 쓸 무렵에 한타가 일어날거 같으면 그 궁w로 적을 죽이거나 이탈시킬 수 있는 각에서만 씁니다.
괜히 썻다가 궁날리고 하면 큰일납니다.
궁e 는 자신이 늦게 합류할때, 교전지역이 멀때 씁니다.
혹은 잘라먹는 상황에서도 씁니다. 사거리가 굉장히 길어서 약간 나미궁 같은 느낌으로 쓸 수 있습니다.
대망의 아이템 빌드
1. 마나젠/쿨감아이템 구비 입니다.
아테네 또는 모렐을 갖추는데, 라인의 적이 ap 이면 아테네이고,
적이 ad 혹은 문도같이 피회복이 괴랄한 경우 모렐입니다.
쿨감 매우 중요합니다. 포탑 수급이 잘 되야하고, 포킹도 자주 합니다.
20% + 특성5% + 룬 5%~10퍼 = 약 30~35%
되도록 35퍼 는 맞추시길 권장
2. 존야 / 루덴 / 마관템
3가지를 적당히 상황에 따라 맞춥니다.
존야는 적 ad 딜이 아프고 암살이 자주 일어날 경우 갑니다.
루덴은 천천히 가도 됩니다만, w 가 마스터되는 13렙 이후에 나오면 적당합니다.
마관템은 심홀과 공허가 있는데,
적 ap 가 강하면 심홀 / 아니면 공허 가면 됩니다.
3. 마지막템은 생존템, 가엔 혹은 워모그 등의 방어템을 갖춥니다.
왜 루덴이냐
포킹력이 극대화됩니다.
w 의 미사일 5대 다 맞아야 아팠는데
루덴이 나오면
1발이라도 스치는 순간 루덴이 터지면서
무지 아프게 됩니다.
그렇게 깎은 피로 적군이 급해져서 이니시해오면 포탑으로 응수해주고
안 들어오면 아군이 들어갈때 같이가서 주변에 포탑 박아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 선마로 견제 쪽쪽하면 그리 힘들진 않습니다만,
나서스 같은 경우 마저템 한둘 두르기 시작하면
q 고 w 고 다 씹고 그냥 파밍파밍입니다.
조오금 힘듭니다.
아무리 포탑을 잘 깔아도
들어가서 딜 넣고 휙 빠져버립니다.
극혐! 밴합시다.
제드/르블랑 밴밴밴
- 대처는 탈진과 도주위치에 슈루탄 투척을 준비하는 것 정도 입니다.
- 르블랑은 첫 귀환템으로 마저템올려버립니다.
어짜피 아테네/심홀 두르면 끝납니다.
- 제드는 팔목보호대 부터 올려버립니다. 르블랑보다는 콤보가 길어서
수류탄 맞추기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을 무한디나이 시키고, 갱이 오더라도
갱승 시켜버립니다. 수류탄 적중이 중요합니다.
루덴딩거 혁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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