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의 힐은 주문력에 따라
퍼센트가감이 이루어집니다.
일정수치를 넘으면
튕길때마다 오히려 수치가 증가하지요
그에 착안.
ap 나미입니다. 서포터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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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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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서포터대로 템을 맞추다가
아테네부터 올립니다. 힐을 계속적으로 해주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나미의 힐은 1인대상시 효율이 굉장히 나쁘지만
채우는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즉, 연비가 나쁜데, 화력이 좋은 것이죠 .
고로 마나를 빵빵해야합니다. 아테네의 패시브가 매우 중요합니다.
왜 극주문력인가?
나미의 힐 단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나미는 시야석/신발/돈템 이후
미카엘이나 솔라리 같은 한타템을 사는게 보통입니다.
근데, ap 템을 두르면 압도적인 힐량과 평타3대의 추가데미지
존야를 통한 생존 등 여러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 450 정도의 ap 가 확보됩니다.
첫 힐이 340 +
적에게 뎀이 (230+225) x 1.18 = 530 (마방x)
튕기는 힐이 460
첫 딜 455 (마방x)
튕기는 힐 400
튕기는 딜 620 (마방x)
한타 때 뒤엉켜 있을때 w 1개 던지면
아군피는 800 채우고 , 적군 피는 500 을 빼며
혹은
아군피 400 채우고, 적군 피는 1000 을 뺍니다.
e 를 고려시 평타당 180 의 추뎀 (마방x)
과
슬로우 50퍼 이상 을 줍니다.
q 까지 적중시. 530 가량의 데미지
r 적중시 , 600 가량의 데미지
근데 q,r 은 논타겟이니까 무시하고
we 만 고려합시다
그리고 패시브 수치는 1.5초간 85 의 이속증가 가 됩니다.
거의 25~30% 정도의 이속버프이지요
나미는 유틸ap계수가 매우 특이하고 강력한 챔프입니다.
극ap 추천합니다.
나미는 극ap 로 가셔야 후반 한타력이 극대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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