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미, 파도 소환사
Nami, the Tidecaller
0
0
0
미입력
0/0
극ap 나미

- 이속게이(2015-05-23, 조회수: 6857)

 

나미의 힐은 주문력에 따라

 

퍼센트가감이 이루어집니다.

 

일정수치를 넘으면

 

튕길때마다 오히려 수치가 증가하지요

 

 

그에 착안.

 

ap 나미입니다. 서포터입니다.

나미, 파도 소환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0 (+88) 2056 마나 365 (+43.0) 1096
공격력 54 (+3.1) 106.7 공격 속도 0.643 (+2.6%) 0.92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일반 서포터대로 템을 맞추다가

 

아테네부터 올립니다. 힐을 계속적으로 해주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나미의 힐은 1인대상시 효율이 굉장히 나쁘지만

 

채우는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즉, 연비가 나쁜데, 화력이 좋은 것이죠 .

 

고로 마나를 빵빵해야합니다. 아테네의 패시브가 매우 중요합니다.

 

 

왜 극주문력인가?

 

나미의 힐 단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나미는 시야석/신발/돈템 이후

 

미카엘이나 솔라리 같은 한타템을 사는게 보통입니다.

 

근데, ap 템을 두르면 압도적인 힐량과 평타3대의 추가데미지

 

존야를 통한 생존 등 여러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 450 정도의 ap 가 확보됩니다.

 

 

첫          힐이 340 +

적에게    뎀이 (230+225) x 1.18 = 530 (마방x)

튕기는    힐이 460

 

첫          딜 455  (마방x)

튕기는    힐 400

튕기는    딜 620 (마방x)

 

 

한타 때 뒤엉켜 있을때 w 1개 던지면

 

아군피는 800 채우고 , 적군 피는 500 을 빼며

 

혹은

 

아군피 400 채우고, 적군 피는 1000 을 뺍니다.

 

 

e 를 고려시 평타당 180 의 추뎀 (마방x)

 

 

슬로우 50퍼 이상 을 줍니다.

 

 

 

q 까지 적중시.  530 가량의 데미지

r 적중시 , 600 가량의 데미지

 

근데 q,r 은 논타겟이니까 무시하고

 

we 만 고려합시다

 

그리고 패시브 수치는 1.5초간 85 의 이속증가 가 됩니다.

 

거의 25~30% 정도의 이속버프이지요

 

 

 

나미는 유틸ap계수가 매우 특이하고 강력한 챔프입니다.

 

극ap 추천합니다.

 

 

 

 

 

 나미는 극ap 로 가셔야 후반 한타력이 극대화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