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온은 쉽고 재밌는 챔피언이다.
필자도 사이온의 궁 소리를 따라하다
피씨방에 같이 간 친구들에게 꾸중을 들은 기억이 있다.
다같이 사이온을 즐겨보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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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7.5 (+0.8) | 21.1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8.55
- 방어+13.26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9%
베스트는 공속방어 룬.
사이온은 깡뎀이 준수하고 계수도 AP AD 다 있어서
룬에 크게 제약을 받지 않는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사이온의 특성, 무엇이 좋을까?
사이온은 5탱템이 제일 어울리는 챔피언이다.
그러므로 특성도 방어 쪽으로 찍어주자.
디펜스의 저항력, 이중 갑옷, 전설의 수호자, 회복력 등은 상대 조합에 따라 찍어주자.
ex) 탑-케넨, 미드-아지르, 정글-그라가스, 원딜-드레이븐, 서폿-쓰레쉬
상대방의 AP데미지가 꽤 강력하므로 저항력에 3포인트 회피술에 1포인트. 도란검을 들고 오는 케넨에게 밀리지 않기 위해 회복력을 찍는다.
이와 같이 특성의 마지막 부분은 알아서 찍으면 된다. (룬의 가호 빼고)
남자라면 텔레포트.
남자는 점화? 점화 아이콘의 손은 여자처럼 보이지만 텔레포트 아이콘의 사람은 남성 병사처럼 보인다.
텔레포트를 들고 라인을 휘저어 보자.
우리팀 바텀이 2:3 상황이고 우리 미드와 정글이 달려가고 있다면 텔레포트를 뒤쪽에 타서 몇 텀만 버텨주자.
그럼 최소 1킬 + 용(없다면 상대 오브젝트) 의 이득이 생긴다.
이런 상황은 꽤 자주 발생한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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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부릉 부릉 달려가서 스턴을 먹인 다음 바로 Q 차징.
상대가 도주기가 있다면 1초만. 없으면 되는대로 많이.
쉴드는 달려가면서 쓴 뒤 qwe 를 빨리 넣어주면 꽤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
예전엔 마나 소모도 적고 딜도 깡패인 e스킬로 라인전에서 지는 경우가 별로 없었지만
이제는 센스가 필요한 Q선마로 바뀜으로써 스킬을 사용함에 있어서 신중함이 좀 필요하게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쉬우니 탑에서 선픽 하기 좋은 챔피언이다. (리븐 밴 하고)
첫 코어템은 3가지임.
지휘관의 깃발, 태양불꽃 망토, 정당한 영광 이 세가진데
정당한 영광은 첫템으로 가기에 좀 부담스러움. 방어력/마법 저항력 옵션이 없어서 이게 좀 잘 녹음.
그래도 순간적인 이니쉬능력은 진짜 좋음. 자기가 안 죽을 자신 있으면 뭐든 상관 없겠지만 정당한 영광이 좋을거임.
지휘관의 깃발은 탑에 AP가 왔을때 가면 좋음. 우선 군단의 방패가 좋은 템이고. 진급 효과는 AP 라이너에게 지옥을 선사함.
미니언 때리다 1분 지나고 2분 지나고 그럼. 그럼 탑에 ad딜러가 가서 밀거나 ap딜러가 묶여있거나 둘중하난데
전자의 경우는 싸움에서 이길 확률이 매우 높아지고 후자는 미드/바텀 푸쉬에 용이함.
지휘관의 깃발은 운영을 굉장히 매끄럽게 해줌. 저 템 하나로 타워 2개는 부실 수 있음.
태불망은 알다시피 그냥 방템+억지푸쉬+약간의 딜링 짬뽕템이니까 알아서 갈 거라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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