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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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6
0
4
1/2
[플] 아리로 랭크를 올려보자!!

- 화려(2015-09-11, 조회수: 2861)

안녕하세요 플레에서 서식 중인 아리 유저입니다^^
우선 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끄적끄적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수도 있으나 
여러 아리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4
  • 체력
    +120.6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3,216 IP
이렇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이 아닌 분노4개를 찍어줍니다. 그 이유는 은근히 아리는 평타모션이 좋습니다. 하지만 미니언을 먹기가 까다롭습니다. 괜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사용하게 되면 관통이 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라인이 애매하게 밀어지게 되고 오히려 cs를 먹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마술 대신 분노4개를 찍어 좀 더 평타 속도를 올리고 쓸때없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소비를 감소하면서 상대 챔피언을 견재 하는데에 평타를 날리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를 사용하여 좀 더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도살자포식을 찍지 않은 이유는 저 같은 경우 룬에 공격력이 있고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찍어 미니언을 막타치기가 편하기 때문에 찍지 않았습니다.
스펠 같은 경우는 Ignite(점화)와 Flash(점멸)을 들고 다닙니다.
Cleanse(정화)를 드는 경우는 cc기가 상대방에 너무 많다 싶으면 들어주기도 합니다. ^^
요즘 갱맘식 트페가 활발하게 눈에 띄더라고여 Teleport(순간이동)를 같이 들어 트페 로밍에 같이 호응도 해주고 복귀도 빠르게 하여 미드 1차 타워를 좀 더 빨리 밀어봅시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진입시 보통 Fox-Fire(여우불)와 함께 사용하여 들어가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잘 넣어주는것이 팁입니다.
스킬 활용 팁

essence theft(정기 흡수)정기흡수라는 스킬에 대한 이해와 아리가 좀더 라인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말 좋은 패시브입니다.

스킬을 사용하여 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총 9스택이 쌓이게 되면 발동이 되며 Charm(매혹)을 제외한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이 맞는 챔프 미니언 몬스터에 대해 최대 3개의 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필자는 보통 9스택을 활용하여 라인전에서 딜교를 하여 essence theft(정기 흡수)를 통해 체력을 흡수하여 좀 더 많은 이득을 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Charm(매혹)매혹이라는 정말 아리에게서 빼놓을수 없는 목숨 줄이자 강력한 CC기중 하나입니다. 이 스킬은 점멸을 활용하여 사용가능하여 일명 매혹점멸이 가능하여 숙련만 된다면 한타시작전 챔프를 하나를 처리해주는 정말 좋은 스킬이며 

아리를 하는 유저라면 매혹을 활용을 잘해야 합니다. (필자생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의 경우 
Zed(제드)Riven(리븐)Pantheon(판테온)과 같은 라인전이 쌘 챔프에 대해서Cloth Armor(천 갑옷)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포를 가며 
Syndra(신드라)Kassadin(카사딘)의 경우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갑니다.
숙련이 되었다면 Syndra(신드라)Kassadin(카사딘)이라도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를 갑니다.

핵심 아이템의 경우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최종 아이템의 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 이외에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주로 이러한 탬을 가줍니다.

아이템 빌드
저는 첫 라인 복귀 후 900원 이하에 돈을 가지고 있을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Sight Ward(투명 와드) 나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서 마나 수급을 원할하게 유지하며 와드를 사용하여 정글 갱에 대비를 합니다. 꼭 복귀를 하면(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이전까지 Sight Ward(투명 와드)를 하나에서 2개정도 사용하여 시야를 밝혀 라인전을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초반에 Q각을 재려고 들어가는 순간에 오히려 QW를 맞고 피가 더 다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르블랑이 W를 사용하여 쿨이 돌아가는 상황이나 르블랑이 먼저 Q거리나 W으로 들어오지 않는한 딜교를 하지 잘 하지 않습니다.
W를 빼 정글의 갱으로 잡아 우위를 점하거나 잘못하는 르블랑이기를 바랍니다.
초반에 cs가 먹기 힘들기 때문에 그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랭에서는 보기 힘듭니다만 우선을 적어 넣도록 하겠습니다.
카시오페아
최근 왠지 모르게 롤챔의 영향으로 자주 보이는 뱀녀입니다.
순간 딜량이 무시무시한 녀석이기 때문에 Q,W를 맞지 않는게 가장 좋으며 맞았다면 Q를 사용하여 뒤로 빠졌다가 딜교를 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궁이 있는경우 절대! 함부러 앞궁 써서 들어가셨다간 검은 화면이 나타날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지르
2레벨 전에 최대한 딜교를 하여 라인전 이득을 취하시면 좋습니다.
딜교를 해서는 안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병사소환W와 Q의 돌진으로 들어오는 걸 잘 피하면서 cs를 파밍합시다.
딜교가 가능하는 경우는 Q와W가 빠지고 쿨이 도는 순간에 딜교 하는것 말고는 맞대응은 자제하도록 해주세요
챔프별 상대법 Ctrl + F 검색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이녀석은 Happy Hour(서비스 시간)이런 패시브가 8초마다 최대 체력의 4%를 회복하는 패시브로 피가 어느정도 보급이 가능한 챔프 입니다.
딱히 라인전은 어렵지 않습니다. 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우선 잘 피해주시고 Drunken Rage(취중 분노)를 키고 있을때에는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들어오는 경향이 있어서 Drunken Rage(취중 분노)가 사라지길 기달리거나 사용하여 없는 상태가 되었을때 주로 딜교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이 경우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이나 Flash(점멸)로 피할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
★★☆☆

Runic Skin(룬 피부)마법 저항력탬을 올리면 올릴수록 저항력의 50% 주문력으로 바꾸는 일명 탱탱하게 가도 쌔지는 패시브가 있어 아리가 상대하기 정말 싫은 챔프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죠 다행인 것은 자주 나오지 않기 때문에 랭크전에서 유의하실건 없을거 같습니다.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를 맞으면 2.5초동안 슬로우 효과가 있지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피할 수도 있고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 마추기가 힘듭니다.
Bulwark(방벽)4초 지속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30/45/60/75/90 올라가며 피해를 입을때 체력이 25/40/55/70/85 회복되는 스킬입니다. 후반에 이스킬 때문에 짜증이 나지만 라인전 초반에 탱탬이 없어서 딜교가 잘 되지만 후반 한타전이 일어날 경우 다른 녀석을 노리도록합시다.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이 지나간 길을 이동식 이속이 증가되기 떄문에 이 스킬을 사용하면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사용하여 들어올시 스킬을 잘 피하면서 딜교를 하면 됩니다.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이 생겼다면 이제 와드를 하며 상대방 갱을 조심하면서 싸웁시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 ap
☆☆ ad 
이걸로 가끔 미드 갱플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우선 ap와 ad로 나뉘는데 
ap 갱플일 경우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피를 채워 라인을 유지하겠다는 거와Cannon Barrage(포탄 세례)쏘면서 라인을 먹거나 다른 라인을 도와주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데미지가 쓰레기이기 때문에 cs를 못먹게 견제 해주시면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자주 사용하도록 딜교를 하여 마나를 줄이신 다음 집에 가지 않을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콤으로 죽여주시면 됩니다.

ad 갱플일 경우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조심하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우선 갱플을 하시는분을 보시면 되겠지만 Parrrley(혀어어어업상)을 아껴 나에게 날리는 분일 경우 뒤에서 사리면서 Parrrley(혀어어어업상)가 빠지길 기다리시거나 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쓰기 위에 각을 재러 들어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날려서 피를 까면서 딜교를 합시다. 

Nocturne(녹턴)녹턴
녹턴의 경우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만 조심하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됩니다. 일정거리 있으면 피하기도 쉽고 녹턴이 근접챔이기 때문에 cs 먹기 위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사용하거나 나를 때리기 위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사용하면 10초 동안 근접이 아니면 딜교자체가 힘드니 이시간동안 신나게 스킬을 날리며 딜교를 합시다.
6랩 이후 Paranoia(피해망상)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 사용하며 딜교를 할려고 할텐데 Spirit Rush(혼령 질주) 으로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거리를 벌리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로 다시 딜교를 하면 별거 없이 이길수 있습니다. 적이Paranoia(피해망상)있고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없다면 최대한 라인을 거리유지하며 싸우시면 되겠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니달리의 경우 최대한 미니언 뒤에 붙어서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피하면서 Prowl(수풀 배회)이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야합니다. 아리가 초반에 상당히 물몸이기 때문에 Bushwhack((매복 덫 / 급습)자칫 밟아서 Prowl(수풀 배회)가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당해 검은화면이 되지 않도록 주의 해주시면 됩니다. 6레벨 이후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 가 있기때문에Prowl(수풀 배회)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이 걸려도 맞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rowl(수풀 배회) Pounce(급습 / 매복 덫)으로 들어오면 Charm(매혹)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사용하여 뒤로 빠져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피하도록 합시다.
Prowl(수풀 배회)가 걸렸을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33프로의 추가 피해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1초 쿨이 감소합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다이애나의 경우 상대하기가 어렵지는 않으나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사용하고 있을경우 아리의 스킬을 아끼고 계셨다가 사용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안맞으시도록 거리를 두시면서 하시고 6랩이후에는 Charm(매혹)을 아끼셨다가 Lunar Rush(월광 쇄도)들어오는 상대에게 날려주시길 바랍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없을경우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콤을 맞으시고 죽으실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됩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라이즈는 패치 이후에 패시브 활용을 잘하는 사람에게 상당히 힘들지만 아직까진 그렇게 상대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Arcane Mastery(비전 연마)4스택이거나 패시브가 켜져있는 상태이면 절대 딜교를 해서는 안됩니다. Arcane Mastery(비전 연마)효과가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Overload(과부하)4초의 쿨타임 만큼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엄청난Overload(과부하)딜로 녹아버리는 자신을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3초 궁을 올릴수록 패시브의 효과 지속 시간이 1초씩 늘어납니다.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없으면 라이즈가 엄청나게 쌔지는 않으니 주의하시면서 하신다면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Lux(럭스)럭스
럭스는 최근 별의 수호자 럭스로 자주 보이는 챔프로 라인전이 상당히 귀찮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 나에게 온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써서 이속을 올려서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써서 럭스에게 마추시면 더 좋습니다. 6랩 이후에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에 맞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을 맞아 골로 가실수 있습니다.^^ㅋ 초반에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중점으로 6랩 이후에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피하시면서 딜교를 해주세요 

Lucian(루시안)루시안
미드 루시안은 잘나오지는 않지만 정말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는Lightslinger(빛의 사수) 스킬사용시 기본공격 한개가 추가로 나가는 패시브 때문에 딜교시 상대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평타 사거리 500 Piercing Light(꿰뚫는 빛) 사거리 500이기 때문에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견제 하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카이팅을 하며 사거리가 50더긴 평타로 조금씩 견제하면서 cs를 먹으시면서 딜교를 하시면 라인전에서 수월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루시안과 라인전에 있어서 중요한것은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지 않으면서 딜교를 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Lulu(룰루)룰루
요즘에는 미드 룰루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우선 나온다면 상당히 싸우기가 힘듭니다. 우선 초반에 조심해야할것이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입니다. 룰루를 상대할때에는 최대한으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을 마추면서 사거리 아리와 같은 평타 사거리이기 때문에 미니언을 먹는것이 아니면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을 마춰 킬각을 재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6랩 이후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쓰실때 항상 주위 시야를 확보가 가능한 상태에서 룰루의 Whimsy(변덕쟁이)변해라를 조심하면서 생존기가 강한 룰루의 Wild Growth(급성장)궁을 주의하면서 써주시길 바랍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랭크전에서는 정말 만나기 힘든 상대중 한명이지만 우선 만나면 정말 게임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정글러과의 호흡을 기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irror Image(거울 환영)르블랑의 패시브 거울환영 입니다. 패치가 되면서 움직이면서 나오기 때문에 킬각이 나왔을 때 분신을 공격해서 못잡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피가 40프로 이하일 때 생성되며 쿨은 1분입니다. 우선 저 같은 경우 거울환영 패시브가 생성되기 전에 핑으로 르블랑을 찍거나 점화로 진짜를 표시하여 잡습니다.
우선 라인전의 경우 초반 르블랑은 cs를 먹기가 힘든 챔프입니다. 그래서 아리처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미니언을 밀어 주며 르블랑이 cs를 못먹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cs만 못먹게 해주면 되기 때문에 평타로 르블랑을 때리며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안맞으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맞으셨다면 Distortion(왜곡)또는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맞게 되면 딜이 쌔기 때문에 뒤에서 표식이 없어지기를 기달리시길 바랍니다. 그 후에 첫 귀환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사 라인전 복귀시 르블랑의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맞아도 데미지를 최소화 시키고 딜교를 하실수 있습니다. 6랩 이후에 Distortion(왜곡)를 사용하여 먼저 들어오지 않는한 Spirit Rush(혼령 질주)과 Charm(매혹)을 최대한 아끼면서 킬각을 재주셔야합니다. 

Riven(리븐)리븐

리븐의 경우 항상 거리를 생각하면서 늘 리븐이 올 수 있는 최대한의 거리를 항상 생각하시면서 상대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라인전에서 이기실 수 있습니다. 최근 너프로 인해 기본이속 335와 궁 투사속도가 너프되어 좀 더 나은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 라인에서 Valor(용맹)를 사용하며 cs를 먹을 것입니다. 지속시간은 1.5초이며 근거리 챔프이기 때문에 평타로 견제 하며 cs를 먹는것에 방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랩이후에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가 생기기 때문에 이제 너무 가까이 가서 싸우시면 안됩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을 사용하여 진입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사용하면서 뒤로 빠지면서 평타 견제를 해주시고 Ki Shout(기 폭발)이 보일거 같으면 바로 Charm(매혹)사용하여 최대한 견제하며 cs를 드시길 바랍니다. 
리븐을 상대하실 때에는 최대한 Valor(용맹)사용시 딜교를 자제하시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와 평타를 사용하여 견제하시면서 
리븐의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을 Spirit Rush(혼령 질주)사용하여 잘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리산드라에 경우 Iceborn(냉기의 화신)라는 패시브가 있어 18초마다 스킬을 마나소모 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리산의 경우 라인전에서 Ice Shard(얼음 파편)을 잘 피해가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구체를 던지며 상대해주시면 무난한 딜교를 해주실수 있습니다. 
Charm(매혹)을 사용할 때에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사용하여 들어왔을 경우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사용하여 도주를 할려고 할 때 Charm(매혹)을 마춘후에 스킬 딜교를 하시면 어렵지 않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6랩이후에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Frozen Tomb(얼음 무덤)을 조심하시면서 하면 상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때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하되 Frozen Tomb(얼음 무덤)를 맞지 않는 위치에서 써주셔야하고 Frozen Tomb(얼음 무덤)이 있다면 함부로 들어가서 맞아주지 않는다면 이기실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딱히 설명을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감이라고 할까 이부분에 대해서는 미드의 양옆 Sight Ward(투명 와드)를 하여 정글이나 다른 라이너들의 갱을 미리 방지하며 Spirit Rush(혼령 질주)이나 Flash(점멸)이 없거나 시야가 없는 상태에서는 가급적 라인을 밀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평타가 굉장히 쌥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이속을 이용한 카이팅으로 적 라이너에 체력을 깍으면서 적이 cs 먹기 힘들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사용하는 경우는 사거리가 시야에 닿으면서 적이 cs를 칠려고 할때 날리는 것이 마추기도 쉬우면서 끝자락에 마추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미니언은 2~3분 까지는 밀어서 적 포탑에 묻히는것도 좋지만 그 이후에 라인을 너무 밀면 정글 갱이 올지도 모르니 시야가 확보가 가능하거나 자신이 있다면 계속 평타와 스킬로 견제하면서 cs 파밍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밀고 당기고를 반복 하다가 적 미드가 집을 갔거나 우리 미니언 라인이 미는 라인인 경우 로밍을 가도록 합시다. 아리의 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과 Charm(매혹)가 있어 로밍을 갔을때 킬이나 어시를 받아 클수 있습니다. 그리고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없는 경우 로밍은 정글이 있을경우만 가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항상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없는경우 앞에 나서서 있지 말도록 합시다. 탱커의 뒤에 서거나 후진입을 하여 피가 없는 챔프나 미드라이너 원딜을 짜르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원딜이 잘크고 내가 못컸을 경우 원딜을 물러오는 챔프들을 Charm(매혹)으로 묶어주도록 합시다. Charm(매혹)와 Spirit Rush(혼령 질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잘 사용하여 타겟팅이 아니는 스킬들은 피하는 법을 익히시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C기가 강한 챔프가 상대편에 있을 경우 절대로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하여 들어가지 않도록 합시다. 

Spirit Rush(혼령 질주)피하는 수단이자 딜교의 시작이자 마무리의 완성입니다.

 

마치며

 힘들게 읽으셨으면 ㅋ 댓글도 마저 달아주세요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이나 쪽지로 물어보셔도 되고여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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