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누커티모 파다가 접은 사람임.
그리고 우연히 옛날에 하던 쉔 다시 하면서 골드에서 플레로 올라옴.
판수적을땐 4.5점찍다가 점점할수록 평점 낮아지는중.
더낮아지기전에 적어보려고함. 명료하게 쓰겠음.
그리고 지난 해 9/10로 업뎃 멈춘 탑쉔의교과서 공략은 여전히 쉔의 교과서임. 이 공략 꼭 보고 두 번 보셈.
다만 럼블 대응법의 경우엔 도란방패가 스킬딜도 막아주게 바껴서 이젠 그렇게 헬은 아님. 1렙때 불쬐면 도트 당 12인가밖에 안들어왔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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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1
- 체력 +8x1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1
- 체력+8
- 마법 저항력+12.06
<탑>
표식 - 쌍관
쉔 기의일격+Q짤+태불망딜과 시너지가 뛰어남. 이거말고 갈 거 없음.
인장 - 방어/체력
나같은 경우엔 마오카이랑 같은 룬을 쓰고있어서 성장체력룬 5개&방어룬4개 섞어쓰고있음. 요즘 마오카이도 안하는데 성장체력룬 빼고 체력룬 넣을까 생각중. 어느쪽을 얼마나 쓰는 건 취향임.
문양 - 마저
쓸데없지만 난 성장마법저항력이 하나라도 들어가지 않으면 불편함. 8개는 마저룬임.
쿨감을 박기엔 기력이 늘 부족한 쉔과 시너지가 안맞음. 정령의형상으로 쿨타임 충분하다고 생각됨.
정수 - 방어/체력
여기에대해선 딱히 할말이 없음. 다만 내가 이 룬을 쓰고있어서 적어봄.
<정글>
표식 - 공속
정글링이 느려서 공속이 필수적임.
인장-방어/체력
나는 방어 다 박고 쓰고있음.
문양 - 성장마저
정글몹들은 ap딜이 없기에 성장마저 들면 됨.
왕룬 - 공속
표식이랑 같은 이유. 올공속박아야 정글링 그나마 좀 됨.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탑>
공격속도보단 쿨감5%가 기대치가 높음. 이거 찍으셈.
<정글>
분노 마술 다 찍어주셈. 도살자랑 칼날갑옷은 좀더 정글링 빨리하기 위해 찍고 쉔이동속도가 근접인데도 굉장히 느리기에 재빠른발놀림 3포인트 주셈. 나머진 디펜스에 취향따라 올인하면 됨.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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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때 스킬을 뭘찍을거냐 결정해야되는데 갱갈거면 E찍고 정글링 더 돌아야겠으면 Q찍고 캠프끝까지 다돌면됨.
EQ평.쫓아가면서평평.
도발 점멸 : 성공률이 높으나 도발범위에 적이 없다면 여럿 긁긴 힘듦.
점멸 도발 : 적을 여럿 긁을 범위가 넓어지지만 적이 피할 여지가 크고 명중시키기도 더 어려움.
별거 없고 도발 점멸은 몇번 연습해보면 감이 올거임. 도발이 끝날 즈음보다 미세하게 더 빠르게 점멸쓰면 됨.
미니맵 수시로 체크하고 라인에 카메라 수시로 가져가서 상황 확인하셈. 이것만 해도 반은 쉔 장인 다된거임.
<시작아이템>
적에게 최대한 Q를 많이 맞춰야 겠으면 선장화4포션
적과 자주 치고받게 되면 선도란방패 1포션
적을 최대한 압도해야되면 선도란검 1포션
천갑옷 상위템을 빠르게 올려야 하면 천갑옷 5포션
정글이면 마체테 2포션
<핵심아이템>
스플릿을 하기 위해 태불망은 강제됨. 적이 ap가 아니면 왠만해선 선템으로 가게 됨.(가끔 란두인 선템 갈 때도 있음.)
이 때 불씨를 먼저 살 거냐 사슬갑옷을 먼저 살 거냐 고민해야됨. 불씨만 가게되도 라인 저절로 밀게됨. 나는 되도록 사슬갑옷부터 가게됨.
정글러의 경우 추적자의 검/경비대의 길잡이 고려하게 되는데 나는 추적자의 검을 씀. 정글링 속도 느리더라도 Q점화로 못따는거 강타까지 있으면 따게 됨.
정령의형상은 적이 ap면 라이너의 경우엔 선템으로 가게 됨. Q피수급이랑 시너지 좋음. 마저도 좋음.
가시갑옷은 내가 가갑성애자라서 뭘해도 가게됨. 정말 좋음.
트포는 게임이 흥했거나 올ad일때 막템으로 가게 됨. 적이 올ad라고 얼심같은거 갈바에 트포가서 원딜 피 쫙 빼는게 더 좋음.
<고려할아이템>
군단의 심장은 적 ap가 잘 컸을때 팀전체의 마저가 필요하면 가면 좋음. 밴시보단 쉔한테는 힘이 덜 받쳐주지만.
수호천사는 쉔의 어그로능력을 대폭 향상시킴. 상황에따라서 굉장한 한 수가 될 수 있음.
몰락한 왕의 검은 트포와 함께 가면 쉔의 딜을 무시못할만큼 끌어올려줌. 다만 이거 올릴 칸을 마저템 대신 올릴 순 없음. 올ad일때 가면 좋음.
신발은 상황에 따라 고를 줄 알아야 함. 닌자타비/헤르메스 중에. 기동신은 짜피 쉔정글은 도발긁으려면 각을 상대방이 만들어줘야 하거나 아군호응이 좋아야 하는 건 변함없기에 안감 + 궁타면 적에게 도발긁을 각이 이동속도 관련 없이 바로 나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프리딜각만 안주면 됨.
쉔은 2렙이 굉장히 약함. 꼭 버프몹 먹기 전에 카정대비 와드 박고 적 왔나 확인하고 트라이하셈.
<탑>:Q짤 계속 날리시고 기의일격 차면 왠만해선 Q랑같이 평치면 딜교 안짐. 쉔 라인전 쌔니까 쫄지마셈. 근데 적 피흡이 좋으면 평타 맞다이로 서로를 까내는 딜교는 피하는게 좋음.
<정글>:무리하게 갱해서 따낼 생각보단 각을 잘 보고 갱 갈 각일때 가셔야 함. 찌를 각이 안나올거같으면 정글몹 먹고 6렙을 노리는 것도 좋음. 이부분은 공략을 써도 어떻게 안됨. 개인의 역량 문제임.
맵 수시로 체크하셈. 스플릿할때도 미니언에 신경쓰기보다 아군 잘 보셈.
중반이랑 같음.
적 ap누커를 물지 원딜을 물지 잘 생각하면서 한타해야함. 아군이 징크스나 베인같이 지켜주면 딜 다 넣는 원딜이면 안티탱커하는게 좋음.
추후 추가 예정. 지금은 새벽 4시라서 너무 피곤함.
쉔 좋음.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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