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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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주문력+27.54
정수에 넣을 주문력을 상승주문력으로 조금이나마 보충
마관&성체&마저&주문
마관&고방&쿨감&주문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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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챔프 상대
(e) - Q - W
원거리 챔프 상대
(q) - E - W
이후 R>Q>E>W 순으로 마스터
근접 챔프 상대
1LV - 쿠거(R)상태로 근거리 미니언과 영거리를 유지하며 E를 근접 챔프에게 긁는다.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는 견제이므로 상대가 평타나 온힛스킬로 맞견제시 쿠거를 풀고 E(힐)을 쓴뒤 뒤로 천천히 빠지며 아군 미니언과 평타를 친다.
2LV - (Q)를 배운뒤에도 견제하는 것을 베이스로 E-Q 혹은 Q-R-E-Q의 짧은 딜교를 한다.
3LV - 본격적으로 킬각이 나오기 시작한다. 1,2렙에 딜교를 얼마나 잘했느냐에 따라 3렙에 킬을 따는가, 3렙갱을 당하는가 갈린다. 창(Q)을 맞췄다고 해서 바로 들어가지 말고 1 2 1을 생각하자. 1초동안 적 스펠과 내 스펠 그리고 피, 마나, 스킬 여부를 판단하고 2대의 평타를 친 뒤 1초 이내로 쿠거 스킬을 꽂아넣는다.
4LV - 3레벨에 킬각을 못냈다면 우선 정글러의 위치부터 파악한다. 만약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이 안될경우 쿠거딜로 원콤이 가능할 때까지 파밍and창이다. 이 때부턴 상대 피가 쿠거와 점화로 원콤이 가능할경우 무조건 점멸 - 쿠거스킬을 꽂아넣는 것을 생활화한다.
원거리 챔프 상대
LV1 - 원거리 챔프들은 니달리의 창을 피하기위해 미니언 뒤로 숨어있기 때문에 창을 맞추기 힘들다. 상대가 무빙이 좋고 압박형 챔프라면 창으로 파밍을 해야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마나소비는 자제한다.
LV2 - 행여나 1렙에 창질로 간을 봤을 때 잘 맞아준다면 W를 배운뒤 킬각을 노려본다. 이외엔 E를 찍고 파밍에 최대한 집중을 한다.
LV3 - 3렙부터는 최대한 공격적으로 적 미니언이 전체적으로 피가 없어보이면 과감히 R - W - E 로 미니언 제거와 동시에 상대 챔프의 피를 깍은뒤 각도를 잡는다.
상대의 도주경로와 창의 각도가 최대한 일치하도록 각을 잡은뒤 R - 평,Q - E,평 - W(챔프근처)를 사용한뒤 창이 맞았다면 점화 - 쿠거 스킬로 마무리 짓고 안맞았을 경우 쿠거로 빠르게 도망간다.
LV4 - 근접챔프와 거의 동일한 플레이로 게임에 임한다.
니달리의 생명선이라 불리는 창과 패시브
Q를 맞추는 짤막한 팁.
1.적군 시야 외에서
2.미니언 제거와 동시
3.를 사용한 영거리사격
4.를 이동지점에 깔고 사각지대를 제거 후
5.창을 던질 타이밍에 평타로 간 본 뒤
1.2.3번은 창질 기본 베이스니 pass
4번은 상대가 체력이 별로 없거나 추노상태에서 애용하며, 창이 빗나가도 덫을 필연적으로 밟게되어 킬이 용이함.
5번은 상대의 집중력이 최고조일 때 시간차 공격으로 사격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잘 사용할 경우 창이 빗나갈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
또한 대부분 유저가 창만 던지려고 니달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패배로 가는 지름길. 패시브를 통한 W와 E의 사용 빈도에 따라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다.
잠결에 사근사근 적은 공략입니다. 루달리 공략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바칩니다. 추가로 필요한 공략이 생각날 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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