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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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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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1
1/2
[시즌5] 사거리너프 먹어도 쓸만한 서폿 애니

- 텔미(2015-05-25, 조회수: 3791)

인벤 공략보니까
서폿 애니 템트리 중에 요즘 대세인 빠른 영광 가는게 없어서 직접 작성했습니다.

bgm이나 쓸데없는 것들 붙이면 빠르게 공략 훑어보기가 힘드니까
그런거 없이 간단명료하게 써봤습니다. 

본인 티어는 다이아긴한데
시즌5 애니 서폿 판수가 아직 적어서
판수좀 올리고 인증 올리겠습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쌍관이 없으면 마관을...
사거리 너프 이후 쌍관 대신 마관도 괜찮습니다.
인장은 취향껏 체력을 좀 섞어도 좋습니다.

라인전에 상대 못딸거 같고 한타때 스턴 셔틀이나 해야겠다 하시면
정수에 방어 박아도 됩니다... 근데 이럴거면 아예 애니픽을 비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중에 '산적'은 짤짤이 치려다가 괜히 더 맞을거 같은 상대인 경우엔
빼주시고 장신구 시전거리 늘려주는 '정찰'이나, '명상'에 찍어주시길.

사거리 너프후 평짤 넣기가 힘들어졌습니다...
평타 모션이 좋아졌다는데 별 차이는 안나는듯...
봇 2:2 싸움에서 한명 딱 정해서 원딜과 같이 조지기엔 점화가 좋습니다.
막타 먹으려고 하지말고, 상대가 회복 스킬 쓰기 전에 미리 발라 놓으세요.



상대가 돌진 챔프나 암살챔프가 많은데 우리 팀 딜러를 지켜줄게 마땅히 없다면
탈진도 좋습니다.
서폿이 망해도 탈진만 잘 걸면 한타때 0.5인분은 하죠.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R>Q>W>E 선마

 

스킬 콤보

 4스택 모으고


 QW

  점멸 WQ

 점멸 RQW 끝. 쿨 다 돌리면 멍떄리지말고 평타도 같이 때립니다.


스킬 활용 팁

 인베를 가거나 라인전 1,2렙에 승부를 보고 싶으면 1렙 W시작. 우물에서 W 2개 장전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상대가 시비르 일 경우 3스택에서 Q로 스펠실드를 빼고 W로 스턴을 걸거나,

QW 써서 W로 실드를 빼고 투사체가 느린 Q로 스턴을 넣던지 유도리 있게 스킬 콤보를 사용합시다.

 

이니시를 할 경우 여러명을 맞출 수 있으면 R이나 W로 스턴을 주는게 좋지만

적이 한명이라면 안정적으로 Q로 스턴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점멸 이니시 할때는 Q 투사체 속도가 느리니까 점멸 WorR로 빠르게 스턴을 줍시다.


스택 관리는 기본적으로 마나 소모량이 적은 E로 조절하고, 빠르게 스택을 모아야할경우 W도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 짤짤이로 딜교할때는 E를 켜주고 하시면 좋습니다.


콤보를 쓰고 나서 멍때리지말고 무빙을 해주면서 ALT키나 R키로 티버를 움직여서

적에게 비비면서 스트레스를 주거나 적의 논타겟 스킬을 받아내는데 사용합시다.

타워 다이브 할때는 타워한테 제물로 바칩니다.


 은 야스오 바람장벽에 막히지 않으니까 참고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별거 없습니다.
일단 귀환후 기동신을 먼저 뽑아주시고, 시야석- 영광- 주문도둑검 팔고 슈렐 가시면
거의 겜이 끝납니다. 왜곡 부여하는건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때 바로 달아줍니다.
무슨 애니가 정당한 영광이야! 이럴 분도 있을텐데 윗동네는 거의 다 저렇게 가더라고요.
시야석 사고 나서 토템 바꿔주시는거 잊지마세요 ㅋ

슈렐 이후엔 상황에 맞게 밴시를 가시든, 란두인을 가시든, 주문력템을 추가 하시든 자유.
근데 제가 봤을땐 기동신을 마관신으로 바꾸고 요즘 핫한 루덴을 가는것도 괜찮아보이네요.
아예 시야석까지 팔고 딜템 넣을거면 렌즈를 토템으로 바꾸고 250원짜리로 업글 ㄱㄱ


사거리 너프 이후 평타 짤짤이가 쉽지 않아서 첫템을 고대 주화로 시작하는것도 꼭 나쁜 선택은 아닌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알리스타
전 레오나가 좀 짜증나더라고요.
상대가 레오나면 둘중 하나 입니다.
존나 따거나, 존나 따이거나... 근데 존나 따일 경우가 많다는거...
또 애니 서폿은 첫템 기동신 사고 로밍을 자주 가는데
우리팀 원딜이 도주기가 없으면 눈물...

알리스타는 단단하고 궁으로 cc기도 풀 수 있어서 짜증납니다. 
평타 사거리 너프 먹어서 견제 하기가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적 서폿이 알리면 원딜을 물 수 밖에 없네요. 에어본 먹었을때도 당황하지말고 적 원딜한테 포커싱 잘 하세요.


좀 까다로운 상대가 꽤 있긴한데 아군 원딜이랑 잘 맞으면
어느정도 다 할만한듯.
서폿의 최대 카운터는 우리팀 원딜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선2렙 찍을 목적으로 라인을 원딜과 같이 밀어줍니다.

제가 위에선 1렙에 Q 찍으라고 했고, 많은 천상계 유저가 1렙q를 찍지만

1렙 W 찍고 라인 클리어 하면서 1,2렙 영혼의 맞다이도 괜찮습니다.


맞다이 뜰 경우 애니가 은근히 쎄서 상대가 우리팀 원딜한테 탈진 쓰고 별짓 다하는 동안

타겟팅 하나 확실히 잡으면 점화딜로 조져버릴 수 있습니다.


애니 평타 사거리 625 -> 575 하향

케이틀린 650, 베인 550

이제 평짤하기도 힘들어졌네요 Q평으로 야금야금 피를 갉아먹으셔야합니다.


애니 라인전은 단순합니다. 계속 짤 넣으면서 한방 노리거나, 라인 땡기면서 사리다가 한방 노리거나...

킬각이 안나오거나 원딜이 맘에 안들면 로밍 가는게 좋고요.



상대가 잔나일 경우 쉴드 쓴 곳에다가 괜히 Q 비비지말고

라인을 당기면서 한방을 노리도록 합시다. 정글한테 봇 오면 무조건 따고, 오면 킬 너 준다고 꼬득이세요.

킬을 딴 경우 바로 마을로 귀환해서 기동신을 산 후 탑 한번 찔러 주시면 좋습니다.

탑에 와드가 없을 경우가 많고, 탑신병자는 한번 따이면 멘탈이 쓰레기라 바로 미드오픈각이 나올 수도 있고요.



우리팀 원딜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일 경우

기동신 나오고 로밍을 자주 가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전투민족이 아닌 이상 라인전에서 이득을

계속 보긴 힘드니까 말이죠.

애니 로밍이 엄청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정당한 영광이 나오면 부스터를 쓰고 강제 이니시 하기 좋아집니다.

상대가 혼자서 빈라인 먹고 있을때 오더해서 한명씩 짤라먹으세요.

용 1분 남은 타이밍에 짤라먹을 경우가 가장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정당한 영광, 슈렐리아 쌍부스터 쓰고 이니시를 하던, 상대가 돌진할때 주요 딜러에게 스턴을 먹이던

상황에 맞게.

후반엔 상대가 수은이나 밴시가 있을 확률이 높으니까 잘 생각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거리 너프를 먹었지만 아직 쓸만 합니다.

저티어 구간에선 깜짝 로밍과 이니시로 정말 게임을 폭파시킬수도 있고요.

럭포터같은거 하지말고 애니 서폿이나 하세요. 애니 귀엽잖아요.....


인벤 포지션별 게시판에서 애니라고 검색하면

서폿,원딜 게시판은 애니 서폿이 나오고

미드는 애니비아, 미드 애니가 나오는데

탑게는 애니메이션 얘기만 있네요 ㅋ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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