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Maokai, The Twisted Treant
9
21
0
미입력
0/0
변화하는 탑메타 속에 자리잡은 세계수,마오카이

- 리듬힐링(2015-06-23, 조회수: 5124)

 

 .. ㅂㄷㅂㄷ 한판만 더하면 40판이라 지금 kda랑 승률로 보면 골드티어 랭킹 1,2위 등록가능한데 레넥톤이 재밌어서 요즘 마오카이 잘안함..

 

안정적인 파밍, 탑챔프중 최상급의 한타기여도와 엄청난 탱킹능력을 가진 절대존엄 1티어 탑솔 마오카이 공략을 미천한 골드따위가 써보겟슴 편의를 위해서 음슴체와 반말쓸테니 양해바람

 

5/25 공략작성시작

5/26 다리우스에 대한 의견추가

5/27 추가공략란 작성, 노틸러스 상대법 추가

공략수정은 계속함 아직 추가못한부분은 조만간 수정하도록하겟음

6/23 오랜만의 수정이네요 카운터픽에서 헤카림,다리우스 삭제,나르,렝가 추가,헤카림,나르 상대법 추가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9) 2518 마나 377.28 (+43.0) 1108.28
공격력 64 (+3.3) 120.1 공격 속도 0.694 (+2.13%) 0.945
5초당 체력회복 5 (+0.75) 17.7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6 IP

가장 기본적인 마오카이룬임

 

저 룬 이외에도 대신낄수잇는룬은

 

빨강에 공속룬

노랑에 성장체력,고정방어룬

파랑에 고정마저,고정방어

왕룬에 공속룬,방어룬 정도를 대안으로 낄수잇음

특히 공속룬끼면 평타모션이 부드러워져서 cs파밍에 도움을 많이 주는거같아서

나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룬에서 빨강에 공속룬을 6개정도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21 가장 무난한 마스터리, 상대탑이 ap일경우에는 강건함을 1포주고 저항력과 회피술을 찍어주면 됨

 

21/9 4/26 0/30/0 이런 마스터리는 비추함 21/9 같은경우에는 물몸이되고, 나머지 방어를 더찍는 마스터리는 딜이 안나옴  기본적인 9/21 특성에서 살짝 바꿔서 쓰던지 하셈

진리임 다른걸 들 필요가없음

라인전 더 썌지자고 점화 점멸들거나 아니면 강타텔포들거나 이런건 안햇으면 좋겟음 텔레포트와점멸 둘 다

마오카이의 필수스펠임

 

정글마오카이 할떈 Smite(강타)Flash(점멸)

 

서폿마오카이할떈 Exhaust(탈진)Flash(점멸)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0/155/200/24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e w 상대뒤로 돌아서 q 평타떄리다가 r

스킬 활용 팁

 1분20초쯤에 우리팀 칼날부리에 묘목 던지기시작하면 1분 45초쯤에 3개가 던져지는데 3개던지고 바로 라인으로달리셈 정글몹과 나와의 거리는 상관없이 먹으면 돈과 경험치를 주니깐 3개던지면 칼날부리 작은 몹 3마리가 다죽음

 

 

서폿 마오카이할떈 e선마하세여 몇판해봣는데 라인전에서 q쓸 기회가 별로없음 대부분 e포킹으로 라인전을 하는 형태라서 e선마가 좋은거같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도란 2포션 스타트를함 플라스크도 나쁘진 않지만 마나관리가 도란링이 더편함

초반견제 많이 받고 귀환햇는데 돈이 400원정도잇으면 도란링하나더사서 투도란 만들고 라인전하면 편함

기본적으로 선템은 영광이지만 초반라인전이 힘들면 ad상대론 Cloth Armor(천 갑옷)ap상대론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을 먼저사주고 뽑아도됨

 

영광vs로아  이거에 대해 의견이 많을거같아서 작성하는데. 분명히 라인클리어나 딜은 로아가 더좋지만 영광의 이속증가와 슬로우에서 나오는 강력한 이니시에이팅떄문에 영광을 사용함(그리고 난 로아갈떄마다 지더라) 어쩃든 취향차이니 영광이나 로아는 본인이 잘 선택해서 쓰시면됨

 

 

템 빌드는 사실 유동적이진 않음

1코어: 로아/영광중에 선택

신발: 거의 대부분 헤르메스의 발걸음을사고, 올ad일떈 닌탑

2코어: ad일떈 얼심 ap일떈 밴시

3코어: 둘중에 안산거사고 올ad일떈 란두인이나 가갑

4코어: 난 개인적으로 이타이밍에 가엔감

5코어: 사실 이떄부턴 유동적으로 템구입하세여 존야가도됨 ㅋ

 

밴시vs비사지 이것도 의견많을꺼같아서 쓰는데, 마오카이 패시브가 비사지와 잘어울려서 비사지도 좋은선택이고, 스킬한방을 막는 밴시도 정말 좋은 아이템임 내 생각엔 비사지가 좋긴한데 밴시 스킬무시가 은근히 꿀이라.. 취향차이임 난 밴시감

 

그리고 핵심아이템에 썬파올려논이유가 난 잘안가봣는데. 기본적으로 근접해서 탱과 딜을 하는 마오카이니 썬파도 좋다고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 별로 안어려운줄알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안올렷는데 한번 만나봣더니.. 급 올리고 싶더라구요 견제도 상당하고 한번 맞기시작하면 나르 이속증가와 슬로우 떄문에 빠져나가기가 어려움 한마디로 계속 쳐맞는거임.. 답은 그냥 맞다이까셈.. 근데 이것도 장기전 가면 나르도 유지력 괜찮고 까이는건 결국 마오카이 마나통이라서.. ㅂㄷㅂㄷ
렝가
어렵다기보다는.. 렝가는 마오카이를 압도할수잇는데 마오카이는 렝가를 이길수잇는 상황이 안나옴 애초에 딜도 약한 마오카이가 렝가가 궁이 잇는한 잡을 방법이 거의 없는데다가 렝가가 라인쭉쭉밀어놓고 부쉬에서 대기타고잇는데 라인리셋되면 미니언 건드리지도 못해요 선 영광말고 선 방템올리세요
나서스
마오카이 딜이 후져서 시간이 지날수록 나서스의 성장을 못막음 피가안닮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맞파밍 해도 한타에서 개텀 일단 문도특성상 라인전을 절대 마오카이를 이길수도없고 한타가도 마오카이가 문도보다 좋음 로밍도 마오카이가 더좋고
쉬바나
얘도 지속딜은 확실히 쉬바나가 더좋아서 맞딜은 지는데 라인유지력 차이가 넘사벽이고 무난하게 1코어만뽑으면 쉬바나가 라인전에서 할수잇는게없어짐 맞파밍만해도 한타기여도가 마오카이가 더좋음
가렌
일단 얘는 e스킬 특성상 라인을 밀수밖에없는데 뚜벅이임 ㅋ 갱불러서 조지면되고 혹시나 1~2킬정도 따여도 한타기여도가 넘사벽이기떄문에 가렌으론 마오카이못이김
힘든챔피언:Hecarim(헤카림)Darius(다리우스)Nasus(나서스)Rengar(렝가) Gnar(나르)Rumble(럼블)이런애들상대론 마오카이 후픽하지마셈 힘듬.. 대부분 마오카이보다 한타가좋거나 동성장하면 말리는챔피언, 혹은 라인전떄 고통을 심하게 주는챔피언들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1분20초부터 우리정글 칼날부리에 묘목을 던져서 1분 45쯤 3개를던진후 탑으로 달리셈 약간의돈과 경험치로 선2랩을 쉽게찍을수잇음

 

초반 운영법

 초반엔 사리는게 중요함 라인 당기면서 파밍하다 견제심하게받으면 집한번가서 투도란+템을 산후 텔로 복귀

중반 운영법

 영광+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 정도가 나오면 로밍가기 좋은시기임 로밍많이다녀주셈 민병대+영광으로 돌진해서 w로 묶어버리면 상대입장에선 막을방법이없음

후반 운영법

 한타만 하려고하지말고 잘라먹기에도 능한 챔피언이니 혼자 파밍하고잇는 원딜이나 미드같은 챔피언을 팀원들과 함꼐 영광+w로 잘라먹고 바로 4대5한타여는 플레이같은게 가능함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브루저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하면 편함 영광+w로 적 딜러 사이로 들어가서 궁으로 탱킹하면서 q,e로 슬로우를 줘서 지속적으로 딜로스를 유발시키는 포지션임을 염두해두고 한타를 하는게 중요함

 

챔피언별 대응법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난이도 下 만나봣는데 쉬움 cc기가 많아서 갱호응과 한타가 좋은 챔피언이지만. 라인상성은 노틸러스가 마오카이를 절대이길수없음 딜교도 마오카이가 노틸러스보다 좋고, 라인유지력도 마오카이>노틸러스이니 철저하게 와딩하고 갱킹을 대비하면 무난하게 이길수잇음

 

Hecarim(헤카림)  헤카림: 난이도 下  어려운줄 알았는데, 몇번 만나보니까 상대하는 방법을 알겟더라구요 강타텔 헤카림은 중하~중 그외 스펠은 하~중하 정도로 보시면 될거같음

강타헤카림이든 점화헤카림이든 대부분 초반에 정글몹먹고 텔로 귀환해서 선2랩찍고올텐데, 같이 정글몹먹고 2랩찍고 텔귀환하지말고, 작은거 3개만 먹은후 그냥 라인으로 달려서 스킬다써가면서 최대한 빨리 첫라인을 밀어주는게 더 좋음,그러면 상대는 타워로 들어간 미니언을 조금놓치고, 그러면 결국 서로 먹은 경험치는 비슷한데다가, 헤카림이 없는 텔은 마오카이는 가지고있기 떄문에 그 타이밍에 적극적인 딜교로 서로 집을가게 되면 그 이후로 마오카이가 무난하게 압도가능함

 

강타헤카림 상대법: 그냥 투도란들고 와딩잘하고 라인계속쭉쭉밀면 라인밀고 정글몹먹는 강타헤카림의 특성이 사라짐 그냥 그렇게 계속 맞파밍하고 내려가면 강타헤카림의 장점인 레벨링이나 파밍이 마오카이와 큰 차이가없기떄문에 한타로가면 마오카이가 유리해짐

 

점화헤카림 상대법: 그냥 얘도 똑같이 라인 밀어주면 얘는 아무것도 못함 레벨링이든 cs든 마오카이보다 떨어질테니 그냥 조지면됨 후반갈수록 격차가 커짐

 

 

Gnar(나르) 나르: 난이도 上 ..답이 안나옴 진짜 cs먹으러 가면 계속 떄림; 도망을 못가겟음 슬로우,이속증가,이동기에다 퍼뎀까지 가지고잇는 나르여서 견제한번받으면 답이안나옴 그렇다고 덤벼들면 맞딜은 이기는데 그렇다고 쉽게 킬각을 볼수잇는 애도 아니고, 한타로 간다고 해도 나르의 한타기여도가 낮은것도 아닌데다 라인전에서 쳐맞앗으면 벌어진 격차가 잇을테니 라인전을 안죽고 버텨서 한타떄 조질수잇는것도 아님; 그냥 아랫라인이 잘하길 빌거나 봇이랑 스왑하는걸 추천함 음.. 따로 상대법이라면 가까이 가지말고 e로 파밍하다가 라인당겨지면 궁이든 q든 뭐든 다써서 먹을수잇는 cs는 다챙겨서 성장차이는 벌어지게 하지않는게 중요함

 

 

 

차차 추가함.. 시간이없어서 쉽지가 않네요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