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78.7% (37표)
4.3% (2표)
17% (8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37/47
마스터 I am Luna 트타트타 해버렸어요

- Rainlover(2015-11-10, 조회수: 351067)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징크스 공략 썻었는데, 반응이 나쁘지않아 트리스타나 공략까지 쓰게 된 I am Luna 입니다.

 

트리스타나의 리메이크 후 성장공속이 매우 감소하며 Q도 너프먹었던지라 인식도 안좋고

챔피언 자체의 승률도 낮은편인데, 꾸준한 상향을 먹으면서 점점 좋아지고있습니다.

 

아직도 픽률도 인식도 승률도 안좋지만, 인식이 바뀌는 그 날까지 기다립니다

최근 대회에서 많이나오면서 인식이 그래도 많이 좋아져서 기쁘지만 또 많이 걱정되기도하네요.

 

 

먼저 인증. 최근 징크스가 너프먹는다는소식에 다른 원딜챔을 찾고있었는데 마침 트리스타나가 눈에 보였네요.

 

일단 트리스타나 라는 챔피언 자체가 리메이크 후 안좋아진건 사실이지만, 저는 곧 트리스타나가 뜰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단 트리스타나가 좋은점은, 칼리스타대신 시비르만 밴하면 선픽하기 좋으며

 

매우 빠른 타워철거, 이길땐 싸우고 질땐 도망가는 졸렬함, E평 견제, 강한 왕귀력, 생존력

여러가지 장점을 겸비한 트리스타나 ! 한번 해보시지 않을래요?

 

개인적으로 저는 징크스+트리스타나를 주로하는데 정말 상대보고 픽하거나 그러기 정말 좋습니다.

 

원딜연습하실거면 이 두개 하시면 랭겜에서 픽할때 헛점이 덜나옵니다 한마디로 개꿀조합

 

↑ 부계정 플래2 트타 전적


5월 25일 공략 작성

 

조회수 30만 달성

 

8월 5일 메인 감사합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00 (+32.0) 844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5) 1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6/7 룬 개편!

7/6  룬 페이지 선택의 범위 확장

트타의 긴 W쿨과 길면서도 쿨타임 감소가 절대적인 Q,E때문에 파랑에 성장쿨감을 9개 들어줍니다!

성장쿨감없으시다면 예전과같이 공속5성마방4개나 평범한 공속4 마방5들어주시면 됩니다.

Q,E의 절대적인 쿨감때문에 트타에게 쿨감이란 엄청난 꿀입니다!

 

예외로 상대서폿이 아주 강력한 AP라면 마방2개 성장쿨감 7개 들어주시면 됩니다.

 

성장쿨감룬 상당히 괜찮은 편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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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추가

두번쨰 룬으로는 파랑룬에 전부 성마방낍니다.

 

Why? 마지막템의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무조건 밴시,시미터를 가는게아니라 룬에서 마방을가지면, 블클 등 여러가지 템의 선택지가 많아지긴하지만

자기 취향따라 공속,마젠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모바일 배려 )

 

제가 볼때, 트리스타나에게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난하게 막타먹기도 편하며, 라인유지력을 올려주는 도살자와 포식을 주고 더이상 약점 노출은 찍지않도록합니다.

주문 연성으로 E데미지를 극대화 시켜줬으며, 무기 연성은 스킬데미지를 많이 줄수 있는게 없어서 안찍었으며

광란은 트리스타나의 낮은 성장공격속도를 커버해주는 상당히 좋은특성입니다.

 

역시 특성도 취향이기때문에 자기가 편한대로 찍는게 좋지만, 귀찮거나 하시면 제가 쓰는대로 사용하는게 좋아요.

 

하지만 특성에서 몇포 바꾼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특성에서 포인트를 어디줄까 고민할시간에 게임 한판이라도 더 해서 실력을 기르는게 더 좋습니다.

 

+ 6월 30일 특성 수정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이 이외에도 barrier(방어막)Cleanse(정화)Ignite(점화) 정도 생각해볼만합니다

 

barrier(방어막)= 우리팀 서폿이 회복을 들었을때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 상대 원딜이 애쉬,바루스거나 상대 봇 CC와 정글미드CC기가 쌔면 들어줍니다.

Leona(레오나)Sejuani(세주아니)Jinx(징크스) < 요런조합일때 들어주는데 전 개인적으로 레오나하나만 있어도 클린즈를 들기도해요.

보통 레오나는 점화를드는데 레오나의 기절과 점화가 같이풀립니다.

하지만 트타한테는 초반 앞점프를 해서 킬각을잴때 많이 위험할때가 많아, 역시 회복이 더 잘 어울립니다.

 

Ignite(점화)= 양학하러 갔을때, 점화를 먼저박아서 회복을 최소화시키고 맞다이로 눌러버리면 좋습니다.

 

이 이외에 스펠은 별로인거같네요.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레벨당 8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0/75/90/105/120%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70/105/140/175/210 (+0.75 추가 공격력)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45/60/75/90/105(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275/325/375 (+0.7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혀 적을 0.4/0.55/0.7초 기절시키고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뒤Rocket Jump(로켓 점프)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Rapid Fire(속사)-평-평-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Rapid Fire(속사)-평-평-평-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킬 시전딜레이가 공속에 영향을받아 응용한 콤보로 견제만 할 상황이오면

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을 빠르게 넣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Draw a Bead(정조준) - 정조준

 

트리스타나의 패시브로, 레벨업당 사거리 7을 올려주며, 만렙때 669라는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703이였는데 아쉽네요. E와 R사거리도 같이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왕귀캐라는 소리를 자주듣습니다.

 

Rapid Fire(속사)- 속사

 

5초동안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하게 되며, 마나소모가 없고 쿨타임이 20초입니다.

발동하자마자 쿨타임이 돌아가며, 이 스킬을 발동한채 기본 공격을 하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의 쿨타임이 0.5초씩, 챔피언을 공격하면 두배인 1초씩 감소하게 됩니다.

 

지속 시간이 길지 않으니, 가장 효율이 극대화되게 사용합시다.

 

Rocket Jump(로켓 점프)- 로켓 점프

 

트리스타나의 꽃, 로켓 점프입니다

 

킬이나 어시를먹을때마다 쿨타임이 초기회되며 900의 거리까지 점프 가능합니다.

 

초반에 나쁘지않은 데미지와 슬로우가 있으며 이 스킬로 한타때 포지셔닝을 잡거나 라인전에서 도망가거나

따라가서 잡기 정말 좋습니다.

 

쓰레쉬E같은거에 끊기기 쉬우니 조심하고, 한타때 딜링을 하다가 W로 도망가서 안전한데서 딜링위치를 잡거나

앞점프로 계속 진입하면서 들어가서 싸워도 됩니다.

 

E를 맞춘적에겐 추가데미지 20% 그리고 스택마다 20%씩 증가하며

 

E4스택을 채우면 로켓점프의 데미지가 100% 추가로 들어가서 로켓점프가 1렙이라면 80+80이되어

160이라는 초반에 상당히 강력하고 맞추면 슬로우도있어 초반에 E평평평평 스택을 쌓고 W로 스택을 터트림과

동시에 딜+슬로우를 걸어서 초반에 킬각을 재기 정말 좋습니다.

 

쿨타임이 길으니 신중하게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폭발 화약

 

트리스타나에게 궁극기를 제외한 유일 딜링스킬이라 말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일단 이 스킬을 배우고 평타로 적을 처치하면 주위의 스플데미지가 있어서 미니언 근처에 있는 상대에게

소소한 데미지를 입히기 좋으며 라인푸쉬에 좋습니다, 반대로 라인이 밀기 쉬워서 프리징이 힘들고

라인이 밀게되어 갱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E를 상대에게 던지면 4초 후 폭발하거나 평타를 때릴때마다 스택이 쌓이며 데미지가 30%씩 증가하는데

4스택까지 채워진 상태에서 바로 평타를 때리면 바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범위가 두배가 됩니다.

 

찍을때마다 AD계수가 증가하며 E선마가 강력한 이유가 그것이고, 이 스킬이 설치된 적에게 평타를 가할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합니다.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대구경 탄환

 

적에게 발사하며 600 / 800 / 1000의 거리를 밀어냅니다.

 

1렙궁의 데미지가 300으로 매우 강력해서 6렙때 킬각을 재기 정말 좋으며 자신에게 붙는 적을 밀어내거나

딜교에서 그냥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이런식으로 때리기만하고 딜교를 최대한으로 피하는것도 좋습니다.

 

자칫하면 방생궁이 될수도 있으니 조심하고, 가끔은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리신처럼 배달도 가능하나, 위험성이 높아

상대 CC가 다 빠졌고 안전이 확보되었을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궁배달은 위험성이높아, 주로 벽꿍으로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트리스타나의 궁은 생존 or 배달 or 막타용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6렙때 E데미지 풀스택시 대략 360 W 최대 160 + R 300 + 평타 4대 = 480, 대략 1300라는

정말 미친 데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6렙이 되자마자 쌈을 걸면 좋습니다.

 

트리스타나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워서 그렇지 두개 다 맞추고 딜링하면 정말로 강력합니다.

시작 아이템
공격템
방어템
장신구

일단 여러 아이템을 살펴보자면 필수템으론 공속신 / 인피 / 라위, 그럼하나하나 따져보도록합시다.

 

( 더불어서 트리스타나의 성장공속은 매우낮기때문에 공속신말곤 안갑니다 )

 

팬댄 VS 스태틱

 

전.. 거의 팬댄갑니다 영원한 팬댄사랑

성장공속이 매우 낮아진 트리스타나에게 조금 더 많은 공속을주며 크리차이가 15%나 납니다.

 

스태틱을 가는상황이라면 말렷을때 탐욕 돈수급으로 빠른 코어템을 띄워줄때만 갑니다.

 

인피+팬댄은 정말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왠만해선 팬댄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선 정말로 취향차이가 갈리기때문에 스태틱이 편하시면 스태틱가셔도 무방합니다.

 

블써 VS 몰왕

 

8/8일자 블써 vs 몰락 수정.

 

10/17일자 수정

 

더이상 블써는 아예 안갑니다.

무조건 몰락 닥 몰락 낮은공속을 커버해주며 엄청난 DPS를 뽑아줌

선 몰락, 혹은 되도록이면 3코어에 올려줍니다.

 

+ 7/6 아이템 추가 ( 첫 설명은 룬 설명할때 나왔습니다 )

 

상대팀이 CC기가 많지않고 가엔이나 밴시가 필요없는데 애매할때 막템으로 시미터나 그런 방템대신 새로운 아이템

 

블클. 정말 괜찮습니다.

 

요즘 트타할때 블클 정말많이사는데, CC기를 풀어야 할 상황이아닌 딜러들이 날 암살하러오는데 너무 강력할때

블클을 사서 체력보충+AD+쿨감+추가방관까지 정말정말 괜찮네요.

2~3코어만 올리고 탐식의 망치만 올렸다가 나중에 올려도좋고 4코어부터 블클 사면 괜찮은거같네요.

 

체력+AD+방관+쿨감, 쿨감이 20%나 붙어있어 Q,E의 시너지가 상당히좋으며

방관스택쌓는것도 E와 잘 어울리며 가끔은 앞점프를하면서 딜을 너을상황이나오는데 그럴때를 위한 체력까지.

정말 괜찮으니 한번 써보시는것도 나쁘지않고, 블클은 필요없는데 상대가 정말 피돼지들만있다면

아주가끔 몰락을 가기도합니다.

 

그리고 방템으로 가기 무난한것들은 시미터,밴시 이 두개말곤 별로 가는상황이없는데

 

블크나 그라가스같은 이니시스킬이 있는데 자신이 좀 잘한당한다, 싶으면 밴시를 가는게 좋고

아니라면 거의 상대 CC무서운게 하나씩은 최소 있기때문에 시미터를 갈때가 많습니다 AD도 상당히 높고요.

 

그 이외에 상대 AP가 너무쌘데 그냥 무식하게 딜량이 높으면 멜모셔스도 나쁘지않으며

 

렝가,탈론,마이같은 AD암살자들이 강력하다면 란두인, 가엔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통 두번째귀환에서 장신구를 수정 구슬로 바꿔줍니다 자신이 수정 구슬을 활용할줄 모른다면

그냥 와드 토템을 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수정 구슬은 시야가 없는곳을 안정적으로 체크하고다닐수도 있으며 싸움에서 와드 토템으론 안닿는 거리를

보여줄수도 있어서 사용법만 어느정도 익히면 되게 좋습니다.

 

+ 선 몰락에 대해서

 

선 몰락검 여태까지 무시해서 정말로 죄송합니다.

상대가 칼리,베인일때 맞 몰락가주시는것도 좋으시며 상대가 탱커가 적을때 하시면

몰락 스태틱 인피 라위 이렇게 가실수있으셔서 그나마 중반에 딜로스가 덜 옵니다.

 

탐욕으로 돈을 크게 못벌고 인피가 늦게뜨기에 중반이 덜 쌔긴하지만

초반에 인피를 가느라 약했던 구간이 확실하게 강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트리스타나의 E가 시비르 실드에
터질때 쓰든 맞을때 쓰든 무조건 막힙니다.

노답 상대 시비르나오면 저는 징크스합니다.

칼리스타대신 시비르 밴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쓰레쉬
트리스타나의 점프가 쓰레쉬 E에 너무 씹히기가 쉽습니다.

항상 점프를 쓰기전엔 쓰레쉬의 E가 있는지 없는지 생각하고 씁시다.
그레이브즈
핵 괴 물

그냥 견제하려고하면 그브가 E로들어와서 후드려패고 견제안하려고해도 자꾸 딜교를거는데
절~대 딜교가 안되고 그냥 맞으면서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한타때 트타가 더 생존좋고 딜량좋으니 최대한 버티시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절대 쉬운챔피언 베스트3에 있다고 쉬운게 아닙니다.

제가볼때는 칼리스타를 상대할만한게 몇개없는데 그중 하나가 트타인거같습니다.

일단 트리스타나의 스킬들은 전부 타겟팅이기에 칼리스타가 패시브로 피할건없어서
어려울건 없는데 칼리스타의 궁 살리기와 W표식데미지만 조심합시다.
징크스
징크스 뺏겼을때 트리스타나로 확찢어줍니다.

그냥 싸움걸으면 징크스가 도망 못가니깐 유리할때만 싸워주시면 됩니다.
이즈리얼
무난히 라인전을 보내서 트리스타나가 왕귀할 시간을 줍니다.

딱히 문제될게 없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트리스타나초반은 약간 약한편에 속합니다.

그냥 맞딜로는 상대를 이기기 힘드니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패시브의 효과를 이용해 평타로 미니언을잡아 적에게 약간의 데미지 주며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으로 상대의 피를 야금야금빼먹으면서 이득볼 수 있도록합니다.

하지만, 트리스타나는 후반에 긴 사거리와 Rocket Jump(로켓 점프)쿨 초기화와 특히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로 매우빠른속도로 타워밀기 좋습니다.

그리고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을 이용한 생존력도 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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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응용법

 

이런식의 딜교로 난 안맞고 상대를 때리면서

지속적으로 피를 야금야금빼앗아 괴롭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씁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 나와있는대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킬을 잘 이용하며 맞딜은 피하되 상대의 피를 야금야금깎아가며

 

6렙~8렙땐 스킬딜이 무시무시하니 그때 싸움을걸어 최대한 이득볼 수 있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의 장점을 살려 최대한 많은 타워를 밀 수 있도록합니다.

너무 무리하지말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시는게 원딜로서 가장 중요합니다. 흥분해서 무리하게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앞점프하는둥

그런 일은 왠만하면 자제하도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짤리지않도록 수정 구슬을 이용하며 안전한 길목으로 다니며, 중반에 트리스타나는 강력한 편이니

 

시야를 잘 먹으면서 상대 원딜을 기습해서 짤라보는것을 노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트리스타나 E풀스택 데미지가 타워에 650, 시미터를 가면 그 이상의 데미지가 나와서

정말로 포탑철거가 빠르니 바론을먹고 여러곳을 압박주면 금방 타워를 밀기 좋은챔피언입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생존하기 좋은챔피언이니 자기가 직접 포지셔닝하면서 누구에게 보호받지않아도 안전하게 살아서

딜링하기 유리합니다 한타가 어지럽게 일어난다면 상대 딜러에서 사거리 700정도 떨어진상태에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가서

암살을 노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긴 사거리를 잘 이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써져있듯이,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안전한 생존, 딜 할 상대가 선정되고 딜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온다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를 키고 한 대상을 먼저잡아 빠르게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을 초기화시킨 후 하나씩 잡아가며 나가면서

안전한 자리로 점프하며 자리를 잡아 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초반이 부실한 트리스타나에게 그레이브즈는 상당히 무섭습니다.

 

하지만 딜만 강력할뿐 유틸성이나 대쉬기가 매우길은것이 아니라 그브가 딜교를 걸어온다면

빠르게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 던지고 뒷Rocket Jump(로켓 점프)하셔서 최대한 안맞으시는게 좋습니다.

점프로 붙었다가 Buckshot(산탄 사격)3스택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맞으면 뻑가니 조심합니다.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서 레드먹고 카이팅하면서 싸운다면 트리스타나가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 정말정말 힘드니 최대한 버텨주시며 킬을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른원딜과 다르게 서로 2코어가 떠도 질 확률이 있어서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상당히 힘듭니다. 드레이븐이면 라인을 무조건 당겨야하는데 트리스타나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때문에 자꾸 밀어집니다.

 

갱 계속 부르면서 상대가 드레이븐이 나오면 우리서폿이 강한 CC를 가진것을 하게해서 갱이오면

한방에 잡는 플레이가 나오도록 합니다.

 

드레이븐의 패시브가 쌓이지않도록 계속 잡도록합니다. 6렙때 한번 잡으면 그래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의 라인전은 매우강하니 2대2에서는 싸움은 안거는것이 나으며 절대 킬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

우리서폿이 잉여라면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으로 딜교를 걸어오는데 답없습니다.

 

초반엔 뭘해도 맞딜은 이기기 힘드나 6렙때 한번따서 우위권을 가져간다면 계속 1대1은 이기니

시야 잘 먹고 기습해서 싸운다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기 쉽습니다.

라인전에서 Piercing Light(꿰뚫는 빛)짤만 재주껏 잘 피합시다.

 

초반맞다이론 절대 이기지못하니, 싸움은 되도록 피합니다.

 

Varus(바루스)- 바루스 ★★★~★★★★☆

 

Q만 잘 피해주면서 정화들으시면 서폿이 CC걸고 같이 잡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베인의 W처럼 평타를 맞은 후 스킬을 맞으면 체력퍼뎀이 들어오니 조심하도록 합시다.

 

바루스의 Q는 정말로 강력하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Vayne(베인)- 베인 ★★★★☆

 

요즘 픽률도 늘어나고.. 전 베인 혐오증이있어서 상대하기가 힘드네요

 

맞파밍만 하셔도되고 6렙때 몸이약한 베인을 한번 잡으셔야 게임이 좀 편하게 돌아갑니다.

 

CC걸고 먼저 잡으면 이기지만, 1대1상황이 나왔을때 핑와가 없다면 베인을 이기기 힘듭니다.

 

벽꿍걸리면 그 싸움은 승산이 거의 없습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 ★★★★★★ ( 닷지 추천 )

 

상대가 시비르가 나오면 다른원딜합니다. 저는 주로 징크스해요

 

시비르의 실드가 트리스타나의 E막기 정말쉽기때문에 답이없어요 우리서폿이 스킬을 잘넣든해서

시비르의 실드로 트리스타나의 E만 못막는다면 지진 않지만, 그럴일이 거의 없습니다.

 

Ashe(애쉬)- 애쉬 ???

 

리메이크 후 아직 많이 상대 해보지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미니언 뒤에 잘 숨어서 W 맞지않도록하고 정화들어서 궁만 빠르게 푸쉬면 딱히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

 

문제될 거 딱히 없습니다. 이즈의 Q짤을 맞지않으며 부쉬 궁 폭딜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궁첫타로 맞고 싸우는게 아니면 피하기도 쉽기때문에 맞딜 확실하게 하면 이깁니다.

짤짤이와 생존력이 좋으나 Arcane Shift(비전 이동) 거리보단 트리스타나의  Rocket Jump(로켓 점프)가 더 길기때문에 따라가거나 도망치기도 더 유리해요

이즈의 궁을 첫타로 맞으면 아프나 피하거나 미니언방패로 데미지 감소 후 맞으면 맞을만해요.

라인전이나 한타면에서나 트리스타나가 강한편입니다.

 

이즈가 트포+무라마나가 떳을때가 제일 강하니 그때만 조심하도록 합시다.

 

Jinx(징크스)- 징크스 ★★★~★★★★☆

 

초반에 라인을 밀거나 파밍을 하려고하면 자꾸 로켓짤을 날려 힘들수도 있지만 CC기에 약하며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한테는 한번 우위권을 가지면 스노우볼을 굴리기 쉽습니다.

로켓짤을 하려는 징크스에게 맞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을 해주고 마찬가지로 6렙때 한번 따준다면 수월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항상 짤라먹기 좋으니 시야를 잘 먹고 짤라보도록 노력해봅시다.

 

간간히 아주 잘하는 징크스들이 있으니 조심합시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W표식 아픈거와 지속맞딜 시 E가 아픕니다.

 

칼리스타가 암만 평타쓰면서 점프해봤자 트리스타나한테는 피할 스킬이 없습니다.

칼리스타도 개구리점프말곤 생존기가 없으니 한번 우위권 잡으면 수월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 궁으로 서폿 살리는것만 잘 생각합시다.

 

칼리도, 간간히 아주 잘하는 애들이 있으니 조심합시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

 

리메이크 후 본적은 없네요.

 

초반 사거리가 길어서 힘듭니다. 초반만 잘 버텨주시면 문제될건 없고, 부쉬에 들어갈때 덫을 조심하며

케틀 궁을 생각해서 항상 어느정도의 피를 유지합시다.

 

Corki(코르키)- 코르키 ★★★★☆

 

코르키의 Q를 피하고 싸운다면 이기고 못피한다면 힘듭니다.

 

코르키의 궁은 맞는일이 최대한 없도록하며, 쉰이 나온 코르키와 딜교는 자제하도록 합시다.

 

코르키는 한타때 탱커한테 데미지를 거의 못주니, 한타에선 트리스타나가 훨신 강력합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

 

상대 실력에따라 정말 갈립니다.

 

몰락뜨기전엔 약한편이니 서폿이 CC걸어주면 씐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에 트위치가 있다면 항상 조심하면서 안전한 길로 다니는게 좋습니다.

항상 서폿에게 핑와를 부탁하며, 장신구를 핑크와드토템으로 사거나 렌즈를 업글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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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상대

 

Nami(나미)- 나미

 

물방울의 투사체는 상당히 느리고 폭도 넓지않으며 어디로 날라가는지 보이기때문에

왠만해서는 맞는일이없도록하고, 못피할거같으면 바로 로켓점프를 사용하시면 물방울에 갇히긴 하지만 이동은 됩니다.

 

나미의 궁에 로켓점프가 씹히니 조심하고 W는 여러번튀기지않도록하며 마나소모가 큰 애라서

지속적으로 때려주다보면 마나의 마나가 먼저 바닥납니다.

 

어려울건 없지만 견제면에서 좋은애라 라인전이 은근 힘듭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일단 노틸은 Q닻줄로 벽으로 찍어서 약간 움직이는거빼면 크게 생존기가 없고

E도 사거리가 긴게 아니라서 견제기도없는애라 지속적으로 라인전에서 괴롭히기 편하지만

자칫하면 Q평ER, RQ평E등의 콤보에 당하면 훅가니 조심하도록합니다.

 

노틸의 Q는 폭이 상당히 커서 위협적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미니언에 맞을 확률도 증가해서

미니언뒤에만 잘 숨는다면, 먼저 끌려서 싸움이 나는 일은 없습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먼저, 레오나의 E,R은 먼저 사용하는것을보면 점프로 피할수있고 이번 너프로인하여 E폭이 감소하여

무빙으로 더 피하기 쉬워졌지만, 초반에 데미지도 강하고 몸도 쌔서 은근 힘듭니다.

 

항상 레오나가 숨는 부쉬에 와드를하며 평Q평으로 와드를 부수는것도 조심합시다.

 

레오나에다가 상대 미드,정글이 CC가좋다면 정화를 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Lulu(룰루)- 룰루

 

룰루의 딜링기는 보조적으로 E와 평타, 픽스(패시브), 그리고 주로 Q선마를해서 Q가 제일강력한데

그냥 Q나 E-Q로 이어가는 콤보를 사용하는데 그냥 Q는 느리니 알아서 피해주시고

E-Q는 자신뒤에 픽스를 주시하면서 최대한 무빙을해서 Q는 안맞도록합니다.

 

변이와 궁, 실드등을 이용한 역관광이 대단하니 왠만해선 앞점프를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트리스타나한테서 실드로 막아낼것은 크게없고 W,R을 막기는 가능하지만 실드사라지는거 보고

천천히 사용해도 되며 크게 문제될건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가나한테 Q맞고 R을 맞으면 밀어내거나 점프로 도망가기좋아서 어려울건없고

Q속박 지속시간이 길으니 못피할거같으면 점프를 바로바로 써줍시다.

 

Bard(바드)- 바드

 

라인전이 강력한다던가, 어려운건 확실히 아닌데 상당히 까다롭고 귀찮은 바드입니다.

 

Q스킬은 두대상을 맞추거나 대상+벽을 맞추면 스턴에걸리고, 힐도있고 E로 도망도 잘가고

왠만해서 Q는 내 뒤에 무언가가 있는지 항상보고,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힐은 밟으면 없앨수 있긴합니다

바드가 만든 E는 왠만하면 타지말고 궁은 원이 먼저 보이니 점프로 피해줍시다.

 

만만하다고 무리하면 역관광당하기쉬우니 조심.

 

Braum(브라움)- 브라움

 

Q짤이 슬로우랑 패시브가차서 귀찮고한데 미니언뒤에만 숨으면 맞을 일이 별로 없습니다.

 

W로 미니언타고 들어오는것만 조심하고 E로 막는것이 변수를 만들수있는걸 생각하며

점프중에 브라움궁으로 끊길 수 있다는걸 염두해둡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생존기가 두개나 달린 트리스타나한테는 크게 어려울게없습니다.

 

지속적으로 E와 평타를 이용해서 괴롭히고, 블크한테 그랩각이 나올거같으면 빠르게 점프써서 도망치거나

그랩 다 맞을때쯤 점프를쓰면 그랩에 맞아도 끌리지 않습니다만, 어렵다면 그냥 궁으로 밀쳐내는것도 좋습니다.

 

시야만 잘 먹고 조심히만 하면 어려울게없음.

 

Sona(소나)- 소나

 

상당히 아프니 마방룬을 챙기시는게 좋으며 소나와 딜교는 왠만해선 피하고

소나의 마나가없을때 싸움거시는게 좋으며, 체력이 낮은애니 한방에 잡으시는게 좋음.

 

6렙이후로 싸울때 잘 보다가 크레센도 쓰면은 바로 뒷점프를 사용합시다 스턴은 먹으나 그동안 맞을일은 없을겁니다.

 

Soraka(소라카)- 소라카

 

피를 야금야금 깎아먹으면서 플레이하는 트리스타나한테는 상당히 번거로운편인 소라카

 

상대원딜과 절대 딜교하지않으며 소라카의 Q를 잘 피해주고 우리서폿이 소라카를 제대로물었고 점화가있거나

우리 정글러가 갱왔을때만 쌈을 걸도록 하며, 흡낫을 빨리올리거나, 선 블써를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가장 흔하게 보이는 쓰레쉬입니다.

 

쓰레쉬의 Q,E로 점프를 막을 수 있는게 가장 위협적이고 데미지도 강력해서 사거리를 잘 재면서

맞지않고 때려야합니다, 근접하는 챔피언치고는 크게 단단하지않아 너무 무리해서들어오면 역으로 따낼수있고

랜턴을 이용한 플레이만 조심하며, 갱왔을때 쓰레쉬를 먼저 잡아도 됩니다.

 

쓰레쉬의 콤보 시작은 Q가 아닌 E로 시작하니, 거리를 잘 재면서 때려야합니다.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점프 시전할때 WQ로 와서 끊어버리면, 못 날라가는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궁을 사용하면 탱킹하고 또 라인전에서 너무 알리만치다보면 CS를 놓치는경우가 많으니 CS는 계속 챙기면서

알리가 앞에있으면 간간히 평타로 때려줍시다.

 

와드만 잘 해놓고 다가오면 한대쳐서 모빌만 끄면 크게 무서울건 없는데, WQ의 판정이 좋으니 그거만 조심합시다.

 

Janna(잔나)- 잔나

 

잔나와 딜교할때 잔나가 자기자신한테 실드를 사용하면, 바로 상대원딜을 때려줍시다.

 

딜교할때는 난 맞지않고 E평만 빠르게넣으면 잔나가 실드로 데미지 감소하려고할텐데 그렇게 계속해서

데미지를 조금씩 누적시키고 잔나의 마나를 떨어트리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은 강력하지 않으니 잔나가 실드를 사용하면 빠르게 깨고 잡거나, 아예 뒤로 빼는게 좋으며

잔나 궁이 멀리 밀어내니 너무 무리하다가 역관광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마치며

우리 트리스타나가 리메이크가 되고 연속적인 버프를먹었는데도 여전히 승률은 50%는 못넘지만

픽률은 차차 증가하면서 징크스가 너프된 자리를 차지하려고합니다.

 

정말로 괜찮은 챔피언이니 한번씩 해보시고, 몸에 잘 맞으신다면 계속 파셔서 티어 올리시면 좋으실거같네요.

 

최근에 징크스가 너프되는 소식을듣고 다시 시작한 트리스타나의 공략입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시즌2 1200~1400부터~ 마스터까지의 랭겜을 하면서 여러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팀에게 욕설을하거나 안좋은 말을 하면서 기분이 상하게하거나 팀의 분위기를 망치지 말기

 

롤이 괜히 멘탈게임이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정말 팀이 솔킬을 따이거나 실수를해서 용을뺏기거나 해도

너무 뭐라고하지맙시다. 그렇게 말한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사리는 레오나한테 좀 공격적으로 하자고 하면서, 그런식의 소통을 하는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냥 채팅자체를 안하고 누가 날 욕해도 차단하고 겜하는게 멘탈에도 좋습니다.

 

2. 아군 전적을보고 고의트롤을 하는애가있거나 승률이 현저히 낮은챔피언을 픽할경우엔 닷지를 하기

 

첫닷지는 -3포인트밖에 안떨어지고 MMR도 안떨어져서 닷지를 자주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한판져서 20포인트깎이고 20분넘게걸리는것보다 한판 닷지하는게 훨신 낫습니다.

 

3. 밴 할때도 적극적 의견을 반영하기

 

내가 1픽이거나 혹은 아닐때 무엇을 밴해달라고 부탁을 하거나

 

1픽일때 아군이 밴해달라는것은 꼭 밴하면서 의사소통을 하면서 게임합시다.

 

4. 항상 갱에 조심하기

 

항상 싸우는판에서는 상대 정글이와서 갱에서 따여서 정글탓을하며 싸우는 판이 많습니다.

 

상대가 갱을 안죽고 라인전을 잘 버티며, 상대정글이 올거같으면 우리정글을 불러서 역갱보도록 합시다.

 

안정적으로 하면서 팀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게하는것도 좋습니다. 즉 와드를 잘깔아주면서 너무 무리하지 않습니다.

 

5. 너무 무리한 플레이 하지말기

 

위에도 나와있습니다.

 

막 KDA관리하면서 엄청사리란말이 아니라 안죽을수있다면 최소한으로 안죽는겁니다.

죽어있는 시간동안 성장을 못하는것은 정말 손해입니다.

 

6. 와드라고 알려주거나, 스마트핑을 이용한 적극적 소통하기

 

엄연한 5대5 팀 게임입니다. 팀과의 적극적 소통은 승리의 지름길인걸 잊지마세요.

 

7.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져있지말기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지면 보통 이런생각을 자주하게됩니다

 

" 난 잘하는데 진짜 팀이못하네 "

" 상대 개못하는데 지네 "

 

물론 그런 상황일때도 있지만

패배를 인정해야할땐 인정해야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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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공략에 있던걸 약간 수정해서 올린겁니다.

 

두번째로 쓴 공략이고 부족한점이 좀 많을텐데 댓글로 지적해 주신다면 감사합니다.

 

아직 리메이크 후 많이하진 않아서 정보가 조금 모자른데 계속 하면서 경험을 늘려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끝까지 다 봐주셨을련진 모르겠는데, 보잘것 없는 이 긴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추가 질문 다 받아요.

 

혹시 이 공략에서도 이상한점, 부족한점을 발견해주신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__)

 

그리고 트리스타나 일러스트 고블린같이생김 예전으로 되돌려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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