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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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0/0
미드 야스오계의 떠오르는 별

- 개꾸호(2015-05-27, 조회수: 935)

안녕하십니까 처음으로 공략을 써봐서 많이서툴기도하고

마음에 안드는 점도 많겠지만 약간 부족한점이 있더라도

욕하지마시고 조언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길게쓰지않습니다 펙트(중요한것)만 강조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4,803 IP
저는 치명타율을 넣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치명타율을 4개섞었다고 가정을하면 거희 7프로정도가 올라갑니다(야스오 패시브) 그런데 솔직히 말씀드려서 80%나 87%나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할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초반 라인전도 강하고 원딜챔프들과 같이 사용할수도있는 1석2조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오펜에 21 을 투자하고 제 야스오는 방어템을 2~3개정도 가기때문에 디펜에 많은 투자를 안해도된다고 생각하여 이렇게찍었습니다
저는  방어막 점멸을 듭니다 왜 방어막을 드느냐 점화가 라인전할때 킬도 많이낼수있고 맞다이를 할때 먼저 죽어도 점화를 걸어놓으면 잡을수있는 희망이 생깁니다 하지만 잡지 못하는 경우도흔치않고 점화가 있으니깐 다이브 해도 잡겠다 생각하고 무리를하여 죽는분들도 흔치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방어막을 드는경우는 솔직히 야스오를 저는 한타를 보고 게임을합니다 그런데 한타때 먼저 물려서 죽는 야스오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그래서 생각을했습니다 저 상황에서 시간을 벌어 우리팀이 들어올수있게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 첫번쨰는 방어막이고 두번쨰는 방어템입니다 그리고 초반에 갱을 당한다 하더라도 점화를 드는경우보다 살확률이 훨씬높아집니다  굳이 점화를 들지않아도 한타때는 자기대신 킬을할 사람이 4명이나 더있기때문에 킬을먹자보다는 궁을넣어서 피를깎자 라는 생각을 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야스오도 스킬콤보가있나요? Q-Q-(E-Q)-R 적당히 회오리로 견제넣다가 킬각나왔다싶으면 들어가십시오

스킬 활용 팁

 야스오의 W 는 투사체를 막는거기때문에 제발 투사체가 아닌데 써서 피가까이는일이 없도록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다른분들보다 탱템을 많이갑니다 하지만 스태택과 무한의대검만있어도 충분한 딜이나오고 그래도 딜이안나온다 싶으면 가엔대신 피바라기를 넣는다거나 최후의 속삭임을 넣어서 딜을 보충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적팀이 올 ad인경우 당연히 정령의형상은 안가도 되겠죠?? 아니그냥 가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그냥 진짜 어렵습니다 미드 블라디 나오면 탑라이너보고 스왑가능하냐고 물어보세요 ㅋㅋ 블라디는 E는 투사체기때문에 야스오 W로 막을수있습니다 하지만 Q(피빨기)는 막히지않죠 그리고 만약 킬각이 생겨 바람을 날리더라도 블라디 W로 씹어버릴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드 블라디 나오면 탑 라이너보고 스왑해달라고하세요(아니면 사리세요).
리븐
야스오의 꽃 E를 처참하게 밟아버릴수있는 챔프죠 야스오가 Q스택 2번쌓아서 회오리를 날리면 리븐은 E로 피하거나 데미지를 적게받을수있습니다 리븐과 6렙이후 싸움이 붙는다면 진짜 까리하게 리븐궁을 W로 한번 막아보세요 멋도나고 싸움을 이길수도있는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제드
제드는 그림자를 통해 야스오의 추격을 쉽게 피할수있고 W -E -Q콤보로 많이아픕니다 그러다가 6렙이되면 제드는 계속 견제를하다가 회오리를 날라오기를 기다린후 그걸 피해서 궁으로 들어오면 거희죽는다고 봐야합니다 제드는 상대하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럭스는 거희 투사스킬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야스오의 바람장막을 통해서 스킬을 씹을수도있고 E를 통해서 스킬을 피할수도있습니다. 그냥 그런 플레이를하다보면 럭스의멘탈은 저절로 나가게 되겠죠?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도 투사스킬이 3개입니다 궁빼고 모든스킬은 투사체죠 그렇기 때문에 모든스킬은 W에 막힙니다
제라스
제라스는 Q로 견제를 많이넣습니다 하지만 E와W를 통해서 피할수있고 회오리 2대정도 맞아서 킬각이 나왔다 싶으면 바로 서슴치않고 들어가십시오 제라스 E만 막으면 멘탈 터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밑에있네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Q로 막타를 드신다음 회오리 견제를 많이넣으세요 절대로 무리한 다이브는 몸에좋지않습니다 여러분 그걸노리는 적팀도 많을테니까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스태틱이 나왔을겁니다 크!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은데요 이쯤되면 약간 무리를 하셔도됩니다 야스오가 상당히 강할때입니다 중반에는 로밍을가도 킬 라인에있어도 킬일꺼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인데요 너무 나대지마십시오 잘컷다고 E로 깝치다가 한방에갑니다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2명이상은 뛰어진다음 궁을쓰시기 바라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 야스오는 거희 탱커라고 보셔도 될만큼 딱딱해집니다 그렇다고 너무 앞에서 나대지는 마시고 2명이상 뛰어지면 궁쓰고 충분히 딜만넣어줘도 우리팀이 이길꺼라고봅니다 절대로 킬욕심을 부리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다들 깨우쳐야 한다고생각합니다 제가 대응하는것과 여러분들이 대응하는것에는 상당한차이가있고 생각도 다르기때문에 야스오를 조금 연습하셔서 많이 경험해보시고 챔피언별 대응법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 

 

마치며

 제 글은  아주 기본적인 지식만 있기때문에 짧다고 너무 그러지마시고 처음글인데 이렇게끝을내니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근데솔직히 주절주절하면 읽기싫잖아요 ㅇ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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