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 특, 템 정도 저장해두려고 올리는 바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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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표식>
물공 3
방관 6
<인장>
물방 9
<문양>
성장마저 3
성장쿨감 6
<정수>
물공 3
정수에 공속을 2개정도 섞는거 고민중.
그럴 경우 표식에 방관룬 4개로 줄이고 물공룬 5개로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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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8/15.5/13/10.5/8초
-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50/70/100/125/150 (+0.8 추가AD)에서 100/150/200/250/30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대상으로는 75%의 피해를 가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1%당 35 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 사정거리: 750
- 과도한 힘
(Excessive Forc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5/20/35/50/65 (+1.15AD)(+0.7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4/12.5/11/9.5/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기동타격
(Assault and Battery)
- 마나 소모: 100/125/15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15/80초
-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25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300/45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하는 동안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중간에 걸리는 적들을 띄워올리고 뒤로 밀어내면서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세번째 평타마다 w가 발동되면서 모션이 커진다. 그래서 공속이 순간적으로 느려진다. 잽 날리다가 풀스윙 날리는 느낌.
3타째 때릴 때 e나 q를 쓰면 풀스윙 날리는 w의 평타모션이 캔슬된다.
e나 q를 써도 w가 발동된다.
ex) 평-평-E , 평-평-Q
1. 이를 응용하면 갱킹이나 정글링을 할 때 q로 벽을 넘으면서 맞추고 평타 날린 후 e를 쓰면 짧은 순간에 가장 큰 딜을 줄 수 있다.
ex) q-평-e.
2. 궁으로 스킬콤보를 시작할 수도 있다.
ex) r-평-e
3. 이론상으로 순간 폭딜이 가장 큰건
ex) q-평-e-r-평-e 하면 q,e,r 3개의 스킬을 다 쓰면서 3타를 두번 터뜨릴 수 있다.
4. 6렙후 갱이나 한타 교전에서 순서대로 스킬을 꽂아넣으며 풀딜을 넣는건 힘들다. 갱 갔을 시에는 팀원의 딜도 있으니 굳이 풀 콤보를 넣기 보단 절반은 CC기로서 사용한다고 봐도 좋다. 한타 때 또한 적 딜러를 녹이는것이 당연히 좋지만 다급할 경우 그게 맘대로 되나. 물고 늘어지는것 만으로도 적은 빡친다. 수은으로도 안풀리는 바이 궁이 아닌가.
갱킹 시 거리를 주지 않는 미드나 원딜을 물기 위해 q로 궁 사거리 접근 후 접근 후 r을 꽂아주고 내려오자마자 평e 를 쓴 다면 딜도 줄만큼 주면서 깜짝 갱킹이 될 수 있다. 궁 꽂아서 붕 떳다가 내려올 동안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추가 CC기를 맞춘다면 거의 필킬.
이를 잘 활용해서 유행 탔던게 바로 바이-아리 조합.
바이가 q-r 로 땅으로 매다 꽂을 때 아리가 r 로 대쉬 후 e매혹을 맞춰서 필킬을 만들어낸다.
5. (고급) q차징중-점멸-q 를 쓸 수 있다. q를 차징 한 상태에서 점멸을 쓰면 점멸 후 큐가 날아간다.
저렇게 시야 박에서 q를 차징 한 후 점멸 쓰면서 대쉬하면 큐에 맞게 된다. 이후에는 평e 콤보를 먹이면 된다.
쉔으 도발점멸과 같은 방식.
6. 바이는 2차 이니시로 들어가는게 좋지만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딱히 없어서 해야 할 경우 깜짝 q나 점멸로 거리 좁힌 후 적 원딜을 궁으로 꼽고 란두인 쓰면 나름 준수한 이니시가 된다.
7. 한타 때 우리팀 원딜이 잘 컷을 경우, 굳이 적 원딜을 물러 갈 필요 없이 우리 원딜을 지켜주면 된다. 우리 원딜을 물러 오는 적에게 궁을 꽂아주자.
딜템을 간다면 AD계수가 좋으므로 E 선마하고
탱템을 간다면 W를 선마해서 퍼뎀을 먹이는게 좋지 않을까.
이후에 을 올린다.
딜과 이속증가 측면을 보완하기 위해 를 먼저 가는것이 좋긴 한데, 를 먼저 올리면 쿨감을 확보할 수 있다.
바이의 궁 1렙 쿨타임은 무려 150초다.......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간다면 3번째 템부터는 방템을 올려준다. 방템은 잘큰 적이 AP냐 AD냐에 따라 같은것들 중에 알아서 올린다.
탑과 서포터가 마오카이 레오나 등과 같이 든든한 탱커조합이라면 하나 섞어주면 딜의 클라스가 달라진다. 쿨감을 위해 를 가는 것도 저렴하고 괜찮은데, 상위 템인 요우무가 바이에겐 크게 메리트가 없다.
1:52 에 e 를 미리 쓰자.
정글링 위주로 빠르게 레벨링을 하면서 미드 위주로 갱을 다니자.
탑라이너랑 얘기하고 가지말자. 난 역갱에 약하더라.
미드가 확실하면 궁은 미드에서 써주자. 필킬이더라.
흥하면 딜템을 좀 섞고, 아니다 싶으면 일찌감치 블클 외엔 탱으로 둘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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