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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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주문력 +0.59x9
- 마법 관통력 +0.63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13.5
- 주문력+20.16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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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 가장 기본콤보. 딜 ★★★★★
- 원거리 제압콤보. 딜 ★★★★☆
- 초장거리 제압콤보. 딜 ★★☆☆☆
- 불변의 도주콤보
르블랑은 어느정도크면 아무거나 막눌러도 원딜은 죽는다.
알아서 그때그때 상황보면서 스킬쓰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침묵 있었을땐 더했지.. 맞아... 거기에 5초마다 날라오는 딱총은 진짜 한대 패버리고싶을정도.
여기서 중요한건 "케일이 르블랑에게 낚일것인가." 자세한건 챔프별 대응법에서.
필자는 르블랑으로 상대해보지 않은 챔프가 없다.
미드람머스부터 탑무무까지 한번씩은 모두 상대해보았다.
지금부터 보이는 모든 대응법은 경험에서 우러러 나오는 말들이며 하나하나 꿀같은 팁을 가지고 있으니 태클을 걸고싶다면 마음속에서만 걸어주면 고맙겠다. 적어도 틀린말은 하지 않는다.
난이도는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되었으며 유저의 테크닉이나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특히 입롤이란 말이 많이 나올 것 같은데 르블랑 많이해본 유저라면 저정도 가능하다.
동영상에서 보는 것 처럼 르블랑의 실력은 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와 를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달려있다. 필자의 매드무비니 여러가지 팁을 잘 봐두자.
가렌, 뚜벅이 (난이도 : ★★☆☆☆)
꽤나 탱키해서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혀다.
어차피 초반엔 템을 갖추기 전이라 탱키함이 거기서 거기다.
그리고 근접 공격 챔프인것을 르블랑의 이점으로 삼아 전진라인을 서며 cs를 먹지 못하게 견제하자. 르블랑을 무시하고 cs를 먹으러 오는 가렌은 걸어다니는 고기나 다른없다.
1레벨에 찍고 마음껏 평타 쳐주자.
2레벨에 찍고 마음껏 QW 해주자.
3레벨에 찍고 마음껏 QWE갈기고 평타쳐주자.
6레벨 후에는 를 이용해 적당량의 피를 빼놓고 원콤을 내자.
무턱대고 풀피가렌한테 풀콤넣다가 풀숲에 누울 수도 있다.
킬각은 반드시 나온다. 반드시.
단, 너가 맞을때에는 장담 못한다.
제발 원거리 새끼가 가렌 좀 맞지 마라.
정리 : 원거리라는 장점을 이용해 계속적인 딜을 넣어줘 피를 깎은 후 원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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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마저변태 (난이도 : ★★★☆☆)
모든 AP 챔프의 카운터라고 불리우는 갈리오.
예외도 있는법이다. 바로 르블랑인데, 갈리오의 높은 마저를 르블랑의 딜로 씹어먹기 때문이다.
보통 AP챔프가 강하면 마저를 올리고, 그러면 AP챔프유저는 "저녀석 말고 다른녀석을 잡아야지."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생각해보아라. "저녀석 마저가 높으니 내가 더 강해져서 저 마저를 씹어먹어야지."라는 개념을 갖고 있으면 무서울 것 없다. 진짜 더 강해져서 씹어먹으면 되니까. 르블랑는 그런챔프다.
1렙때 찍어서 갈리오의 잘피해주자.
2렙때 견제로 열심히 피를 깎아주자. 마지막에 평타를 동반하는건 반드시 잊지말자.
6렙 후에 갈리오에게 왠만하면 선W로 들어가지 말자. 잘못하다 맞고 골로간다.
되도록 거리를 두었다가 로 원콤내는 각을 만드는 것을 추천.
그리고 충분한 딜을 위해 선템은 무조건 뽑아주자.
정리 : 르블랑은 원거리라는 장점과 빠른 이동기를 통해 갈리오의 스킬을 피하고 딜을넣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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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귤아저씨 (난이도 : ★★★★☆)
ㅋㅋ 할말이 없다. 초반에 아무리 견제를 해도 결국 손해는 내가본다.
그렇다고 중반까지 견제만 할 수도 없고... 로밍을 요구하는 챔프다.
하지만 라인전에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최대한 마나를 빼놓자."
갱플이 도란링을 사오지는 않았을 거다. 그 점을 이용하여 계속되는 르블랑의 견제로 귤을 빼놓는게 좋다.
※필자는 계속 평 견제로 피를 깎다가 갱플이 귤을 먹으면 로 바로 피를 깎는 법을 사용한다.
1렙때 찍지 마라. 갱플은 를 찍고 같이 원거리에서 평타견제 해주자.
2렙때 를 찍는데, 이때가 라인전의 편하냐 힘드냐를 짓는 결정적인 시기이다. 갱플의 피를 최대한 로 깎아놓자. 만약 갱플랭크가 몸을 사리면 전진라인을 서며 cs를 못먹게 하자. 어떻게 해서든 이득을 보아야 한다.
는 별로 쓸모가 없다. 사용하고 싶으면 귤을 뺀다음에 사용하자.
정리 : 갱플랭크의 회복을 뺀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자. 킬각은 반드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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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가스, 뚱땡이 (난이도 : ★★★☆☆)
뚱뚱이 할아버지는 무섭지 않다.
는 그냥 걸어서도 피하는데 르블랑의를 통해 역으로 르블랑이 딜을 넣는 상황이 발생한다. 재밌다참.
은 씹는법이 있다. 보통 그라가스가 궁을쓸땐 자신의 타워쪽으로 궁을 쓴다. 어떤 병신이 상대 타워쪽으로 밀어주는 궁을 쓰겠나? 하지만 그라가스의 궁에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바로 "모션"이 너무 티난다.
정말 집중해서보면 르블랑 컨트롤로 충분히 씹어먹을 수 있는 모션이다.
그라가스가 궁을 쓸때는 술통을 위쪽으로 던지는 모션이 나오는데, 집중해서 지켜보다가 이 날라오는 순간 무조건 우리타워쪽으로 W를 쓰자. 그러면 반동때문에 르블랑이 우리타워로 밀려나가는 "뜻밖의 방생"이 이루어진다.
입롤같지? 하면 된다. 필자도 그라가스 만나면 자주한다
문제는 다. 이거 맞아주면 답이없다. 물론 도주율 높은 르블랑이지만 잘못맞으면 맞고 원콤난다. 조심하자.
1렙때 찍고 많은 견제를 해주자. 특히 가 날라오는 상황에 를 사용해서 씹고 역딜을 넣는다면 게임 시작부터 멘탈을 건드리는 각도가 나온다.
2렙때 찍고 계속되는 딜을 해주자. 당연히 그라가스가 근접캐라는 점을 이용해 계속되는 전진라인으로 압박을 해주자. 그라가스는 cs를 먹기위해 계속 를 쓸 것이며 결국 마나만 소비하게 되는것이다.
3렙 이후로는 하고싶은대로 해도 무관하다. 어차피 르블랑의 로 대부분의 그라가스 스킬이 무력화된다. 다만 제발..부디제발 만은 피하시길..
정리 : 그라가스의 술통을 을 통해 잘 피하자. 궁을 무력화시키는 것도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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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도박꾼 1 (난이도 : ★★☆☆☆)
르블랑의 주 라인은 미드이다. 그런데 그브를 만났다는것은 미드그브 또는 원딜르블랑을 했다는점이겠지. (혹여나 탑그브라면 정말 말끔히 씹어주자)
기본적으로 르블랑은 "암살자"챔프이다.
하지만 그것도 중후반일때지, 초반에 원딜과 만나는 르블랑은 뼈아픈 딜교 손해를 경험 할 수 있다.
특히 그브의한방으로 르블랑이 역으로 암살당하는 수가 있으니 조심하자.
1렙때 를 찍어 멀리서 만 때려주자. 그리고 절대 평타치지 마라. 평타치려다가 역으로 평타 얻어터지지마라 제발.
2렙때 견제를 이용해 충분히 이득을 가져가야 한다. 그리고 를 사용할때 신중히 사용하자. 순간의 왜곡 실수는 그레이브즈의 킬각을 제공한다.
3렙때 는 한박자 늦게 쓰자. 르블랑이 로 들어가면 그레이브즈는
필시 를 쓸것이다. 이때 그브가 를 쓰고 난 뒤 차분히 를 걸어주자. 르블랑의 적중률이 킬의 70%를 결정한다.
6렙 후에는 면 그브가 골로간다. 초반보단 훨씬 쉽지만 그브가 를 가지고 왔다면 원콤이 힘들며 역으로을 맞으면 르블랑이 사라지는 기이한 현상이 목격되므로 딜계산을 잘하고 들어가자.
또한 그브의 스킬을 피하기위해 는 항상 그브의 대각선방향으로 들어가자. 그래야 왜곡귀환을 사용했을시에 논타겟 스킬을 피할 수 있다. 그브만이 아니라 모든 논타겟 챔피언에 대한 기본이다.
정리 : 초반에 딜교를 최대한 자제하다 스킬 쿨이 돌때마다 콤보를 넣어서 견제. 6렙후 풀콤으로 지속적인 압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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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길고양이 (난이도 : ★★☆☆☆)
이녀석은 변신타이밍이 빡쳐서 그렇지 상대하기는 수월하다.
제발 돌아오는 만 맞지 말자. 돌아오는 까지 계속맞아주면 뭐라 할말이 없다. 다른 스킬들은 르블랑의 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게다가 은 범위도 넓지 않아서 르블랑의 로 왠만하면 농락할 수 있다. 그렇게 못하면.. 그냥 맞아줘라. 쳐맞고 써도 죽진 않는다.
1렙때 를 통해 나르의 돌아오는 를 피하자. 내가먼저 딜한다는 생각으로 로 들어가면 나르는 필시를 쓴다. 안쓰면 너가 딜교 이긴거고. 그러면 갔다가 르블랑에게 돌아오는 시점에 왜곡귀환을 사용하면 를 피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피할 수 있는 대표적인 스킬이 바로 아리의 이다.
2렙때 를 이용해서 딜을 넣어주는데, 이때 역시 1렙때와 동일한 스타일로 해주면 된다.
3렙때 를 맞추면 킬각이 나온다. 다만 나르의 분노 게이지를 항상 주시하며 분노게이지가 풀일때는 를 이용해 스킬을 유도하여 변신을 시킨 후 풀릴때까지 기다리다가 변신이 풀린 후에 콤보를 넣어주자.
6렙 후에는 왠만하면 보다는 더 먼거리에서 를 추천한다. 나르한테 잘못 맞으면 왜곡귀환 써도 를 통해 르블랑이 역으로 죽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러니 항상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플레이하자.
정리 : 는 로 스킬사용을 유도한 후 가 범위 끝까지 갔다가 르블랑에게 돌아오는 시점에 귀환을 통해 딜을 무력화하여 이득을 챙기자. 거리를 항상 유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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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미, 오나미 (난이도 : ★☆☆☆☆)
얜 미드로 오면 안되는 챔프다. 딜도 안나오고 너무 유리라서 씹어먹기 좋은 챔프다. 미드에서 보기 정말 힘들지만 그래도 공략은 쓰겠다.
는 아마 맞을 일이 거의 없을 거다. 기본적인 무빙만있어도 보고피하는 스킬인데다가 르블랑의 를 이용하여 피하기 너무 쉽다. 딱히 공략이란건 필요 없을정도로 상대하기가 쉽다.
1렙때 를 찍고 마음껏 농락한다. 나미가 를찍든 를찍든 결국 딜교의 우위는 르블랑이 정한다.
2렙때 지속적인 로 킬각이 나온다.
3렙때 만 맞춰주면 거의 필킬이다. 회복의 감소를 위해 는 콤보를 넣기전부터 써주자.
6렙 후에는 나미의 가 상당히 거슬리는데 보통 르블랑과 상대하는 나미의경우 을 딜용이아닌 자신의 생존용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나미에게 로 진입하고 근처에 모방을 박아놓으면 나미가 을 쓴다해도 왜곡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모방왜곡으로 귀환 후 나미를 때려잡는 것이 가능하다.
(근데 사실상 진입한 르블랑에게 초근접 의 딜은 정말 추가데미지 없는 제드궁과 같다. 그냥 맞아주면서 하는것이 어쩌면 더 이득일지도.)
정리 : 만 맞아주지 말고하자. 나머진 쳐맞으면서 해도 르블랑이 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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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개새끼 (난이도 : ★★★☆☆)
유저의 라인 운영법에 달렸다. 나서스를 몰아세워서 라인전부터 씨를 말려서 우위를 가져가던지, 같이 파밍파밍 지랄하다가 후반에 후회할지.
개인적으로 나서스는 초반엔 정말 아무 쓰잘데기 없는 녀석이니 견제와 평타로 계속 파밍을 방해해야한다. 르블랑이면 가능하다.
1렙때 나 나 상관없다. 꼴리는거 찍어도된다. 어쨌든 최소 나서스의 피를 1/4정도 빼거나 cs를 2~3개만 먹게 했다면 르블랑 우위.
2렙때 로 조지자. 필자는 주문력 21 마관 12의 룬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서스가 마저 40이상이어도 조지는 딜이 들어간다. 여기서 나서스는 포션을 사용하게되고 무서워서 cs평타도 못치러온다. 당연히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리게 되는데, 어차피 르블랑은 원거리 챔프라 와딩만 잘해놓는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을것이다. (제발 탑블랑했으면 와딩 잘해라. 아무리 도주기가 SS급이어도 넌 유리다. 글라스.)
※참고로 는 타워 사거리 밖에서 쓰자. 잘못하고 들어갔다가 나서스한테 맞고 왜곡귀환을 사용해도 타워에 맞아 죽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3렙때도 같은방식으로 견제해주자. 아마 6렙까지는 킬이 안날것이다.
6렙은 당연히 라인을 밀고있는 르블랑이 먼저 찍는다. 아직 킬이 나지않았다면 킬이 나는순간. 나서스의 이 나오기전에 모든 콤보를 다써서 잡자. 여기서 킬을 하지 못한다면, 또는 역으로 죽는다면 이 하나의 순간으로 라인전의 운명은 뒤바뀐다.
는 제발 초반에 가자. 나서스가 첫귀환에 망령을 들고오는 꼴을 보면서도 모렐로 루덴만 쳐올릴꺼냐?
정리 :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를 권장한다. 나서스가 6렙찍기 전에 1킬을 따놓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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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 심해의 고철덩어리 (난이도 : ★☆☆☆☆)
정말 쓰잘데기 없는녀석. 르블랑 뿐만 아니라 다른 챔프로 같은 라인에 서도 진짜 개쓰레기 처럼 보인다. 물론 내가 잘하는 노틸을 만나보진 못했지만 아무리 잘하는 노틸이어도 르블랑에겐 한계가 있다.
1렙때 노틸은 나 둘중 하나를 선택하고 온다. 르블랑은 어찌됐건 를 찍은 후 스킬을 피하며 딜의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꼭 로 데미지를 주지 않아도 된다. 노틸러스는 근접이고 르블랑은 원거리이므로 평타로 지속적인 견제가 필요하다.
2렙때 는 노틸에게 정말 극악이다. 를 써봤자 데미지는 바닥을 기며 심지어 르블랑은 이것또한 왜곡귀환으로 씹어버리는데 에 걸일일은 정말 하나도 없다. 물론 이것은 가 있을때의 일이다. 되도록 노와드에 라인을 밀고있는 상황에서 를 함부로 쓰지 말자. 자칫하다 노틸의 를 맞고 정글과함께 다구리 맞는다.
3렙때는 만 잘 맞추면 킬각이 나오기도 한다.
6렙 후에는 노틸의 이 르블랑을 겨냥해 올 것이다. 두려워마라. 이 오면 로 포탑쪽으로 빠지자. 아무짝에 쓸모도없는 뻘궁이 된다. 여기에 노틸이 피가 없다면 다시 귀환을 사용해 역으로 킬을 노려볼만도 하다.
(단 은 타겟팅이다. 제발 개피일때 거리줬다가 죽지말자.)
정리 : 를 잘 활용하여 노틸러스의 스킬을 무력화 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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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귀신 (난이도 : ★★★☆☆)
좀 귀찮긴 해도 결국 승리는 르블랑이 가져가게 되어있다.
녹턴과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가 어떤 스킬을 막을까?" 이다.
녹턴의 심리라면 를 맞은후 다음 를 방지하기 위해 를 쓰게 되어있다. (안쓰면? 로 터뜨리면 되는거..;) 그러면 녹턴의 가 쿨이 돌고있는데, 르블랑의 기본 스킬 쿨이 녹턴의 보다 짧아서 결국 딜교의 우위는 르블랑이 잡게 되어있다.
1렙때 르블랑은 를 통해 진입한 뒤 바로 귀환하지 말고 평타 치면서 옆으로 몇걸음 걸어간뒤 녹턴의 가 날아오는 방향을 보고 돌아가자. 안날아오면? 그냥 돌아가면 끝..
2렙때 아마 로인해 나 둘중 하나는 씹어먹겠다는 녹턴의 의지가 르블랑에세 까지 느껴질 것이다. 차분하게 위에서 설명해 준 대로 플레이하자.
3렙때부터 보통 가 많이 씹히게된다. (사슬에 걸려도 를 통해 속박을 막을 수 있다.) 여기서는 완벽하게 압도하지 않은 이상 킬은 힘들다.
6렙 후엔 이 무섭게 르블랑을 쫓아오는데, 당황하지말고 아군 포탑쪽으로 를 사용해주자. 아마 어둠이 아니라 타워가 녹턴을 맞이해줄 것이다.
만약 르블랑의 피가 적다면 포탑으로 녹턴을 끌어들인 후 왜곡 귀환으로 빠져나가도 무관하다.
다만 유리몸인 만큼 에 걸리는 순간 킬을 따이거나 바로 녹다운된다. 명심하자. 가 르블랑에게 걸리면 을 아끼지 말고 사용하자.
정리 : 녹턴의 는 심리적 싸움이 필요. 은 포탑과 함께 뚜드리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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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 예티 (난이도 : ★★☆☆☆)
누누를 상대하는건 어렵지 않다. 짜증날 뿐이다. 누누의 가 르블랑이 애써 깎아놓은 피를 다시 채워버리기 때문이다. 물론 킬각은 언제나 나오게 되어있다. 다만 좀 힘들뿐이다.
1렙때 를 찍어주고 거리를 잡다가 들어가자. 누누가 근접챔이라고 무턱대고 전진라인 서며 평타치고 있다가 쳐맞고 디나이 당하지 말고.
2렙때 를 통해 계속 피를 깎아주자. 누누는 로 계속 피를 채우겠지만 결국 르블랑의 딜이 더 강력하다. 이때 누누의 마나를 최대한 빨리 빼기위해 평타를치며 를 유도하는것 역시 괜찮다. 어차피 딜교는 르블랑이 이긴다.
3렙때 는 무용지물이다. 보통 맞춰봤자 킬각조차 나오지 않지만 누누를 아주 살벌하게 갖고놀았으면 3렙때 킬각이 나오기도 한다.
6렙 이후부터 슬슬 킬각이 보인다. 힘든 라인전을 겪은만큼 고통의 선물은 킬. 누누가 을 쓴다해도 르블랑은가 있기때문에 왠만해선 맞을 일은 그렇게 없다. 쓰자마자 을 취소해버리면 맞긴 하지만 누누의 씹손해. 거기에 긴 궁쿨은 누누에게 엄청난 압박을 준다. 누누가 집을 갔다오지 않았다면 마나가 별로 없을것이며 이점을 이용해 를 통해 킬을 노려볼만 하다. 집을 갔다왔다면 르블랑의 레벨링이 압도적이게 되므로 우위를 점하자.
정리 : 계속되는 딜교로 누누의 를 유도하자. 6렙후 은 로 최대한 적은 차지를 맞아주는 것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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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창년 (난이도 : ★★☆☆☆)
니달리는 옛날에 이 6렙후에 가능했을땐 더쉬웠다. 지금은 1렙부터 가능하니 별 하나 올려준다. 이녀석은 라인전에서 탱키함도 없고 그나마 강력한 는 르블랑의 로 말끔히 씹어먹힌다. 거리조차 보다 짧아 르블랑의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에 라인전으로 만나면 상당히 쉬운 챔프다.
1렙때 로 먼저 들어가자. 단 항상 미니언 뒤에서 를 사용하여 니달리의 창을 왜곡귀환으로 언제든지 피할 수 있게 하자.
2렙때 역시 그렇게 사용하자.
3렙부터 고통받은 니달리는 저멀리서 로 파밍만 한다. 그러면 라인을 밀면서 우위를 점하자. 만약 그렇지 않고 계속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러오면 그냥 로 끝내버리자. (항상 회복이 있는 챔프에겐 킬각에선를 먼저 걸어놓고 시작하자.)
6렙 후엔 니달리가 아무리 사려도 르블랑의 로 진입이 가능하다. 이때부턴 로 꾸준히 진입하면서 최대한 니달리의 피를 빼놓거나 킬을 노려보자.
정리 : 는 진입 후 날라오는 창을 피하기 위해 항상 미니언 뒤에서 사용. 6렙 후엔 을 통한 서슴없는 진입으로 공격적인 플레이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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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널뛰기 (난이도 : ★★★☆☆)
이녀석은 좀 빡세다. 로 들어가도 쳐맞고 로 튀어도 끌리고 은 활성화 되어도 출혈때문에 잡히게 되어있다. 하지만 어떤 챔프든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1렙때 다리는 를 찍고올 것 이다. 를 찍어서 빠르게 치고 빠지자. 어느정도 숙달이 되어있다면 다리우스 에 맞지않는 거리를 아슬아슬하게 재면서 다리우스의 한가운데를 맞추지 않고 약간 앞쪽을 맞춰 좀더 빠른 를 사용 해도 좋다.
2렙때 다리는 아마 를 찍을거다. (를 찍었다면 두들겨 패주자.) 이때 절대로 로 먼저 다가가지 말자. 하려다가 생각있는 다리면 맞아주면서 왜곡 위치까지 간다음 로 끌어버려서 역관광 시킬 수도 있다. 르블랑은 유리인데다 로인해 분신낚시도 불가능하니 항상 를 대비하자.
3렙때 되면 가 생기므로 견제를 사용해도 좋다. 끌린다 해도 걸고 나오면 생존은 가능하다. 그래도 최대한 맞지않게 의 거리는 재면서 플레이 하자.
6렙 후엔 이 매우 무섭다. 면 르블랑 작살난다. 필자가 노딜템 다리우스에게 경험해봐서 안다. 딜템을 가지 않아도 어마무시한 딜이 나오니 가급적 로 도망갈 수 있는 상황은 만들어놓아야 한다. 이때부턴 그냥 사리면서 견제만하다가 킬각에만 들어가자.
다리와의 라인전에선 왠만하면 킬이 잘 안나온다. 그만큼 르블랑도 조심조심 해야 하는 챔프다. 하지만 로 끌려가지만 않는다면 승리는 르블랑이 거머쥔다.
정리 : 에 최대한 맞지말자. 로 끌려가면 살 수 있게 나 왜곡귀환을 항상 염두에 두고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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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걸뽀 (난이도 : ★★☆☆☆)
6레벨전엔 한없이 쓰레기인 다이애나가 초반 최강을 자랑하는 르블랑을 이길리는 만무하다. 그만큼 초반부터 르블랑이 엄청난 이득을 가지고 시작한다. 거기에 평타가 근접이라는 점을 이용해 전진라인을 서서 계속되는 CS 디나이와 레벨차를 내기가 수월하다.
1렙때 를 찍어서 거리가 나면 무조건 사용하자. 다이애나가 를 찍든 를 찍든 로 진입후 평타를 쳐주는것이 딜교에서 무조건적인 우위를 가져간다.
2렙때 를 바로 사용하지말고 를 맞춘 후 어느정도 거리를 좁힌 후에 빠른 로 들어가자. 다이애나의가 상당히 거슬릴 것이다. 심지어 생각보다 딜도 잘나온다. 다이애나의 가 빠진후 를 사용해주자. 안빼면? 그냥 계속 평이나 치면서 뚜드려패라.
3렙때 초반 견제를 괜찮게 했다면 를 잘걸면 킬각이 나온다. 의 쉴드가 거슬린다면 계속되는 빡센 압박 후 선6렙의 킬을 노려보는것도 괜찮다.
6렙 후에는 를 왠만하면 맞아주지 말자. 다들 앞무빙으로 피해라 피해라 하는데 진짜 앞무빙으로 피해라. 브론즈새끼들도 앞무빙 하던데 너네가 왜못하겠냐. 자신감 가지고 하자. 맞아줘도 괜찮다. 어차피 르블랑에겐 라는 사기적인 스킬이 있다. 다이애나가 로 들어온다면 를 사용후 뒤쪽으로 를 사용해 뒤로 빼라. 그리고 을통해 다시 다이애나에게 진입하여 딜을주고 귀환을 사용하면 다이애나가 먼저 들어왔어도 딜교에서 르블랑이 이긴다.
그래도 계속 쳐맞지 마라. 나중에 만 맞다가 집갈 수도 있다.
정리 : 초반에 엄청난 압박으로 우위를 점하며 다이애나의 를 최대한 피하자. 다이애나의 진입을 잘 생각해 스킬 활용을 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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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홍철이 (난이도 : ★★★☆☆)
원딜 주제에 난이도 3을 쳐먹은 유일한새끼. 방어룬을 가지지 않고 임하는 나에게 한대한대가 사형선고를 맞는 기분이다. 절대 거리를 주지마라. 절대. 이녀석은 다른거보다 평타를 맞지 않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엔 르블랑이 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라인전부터 두개 돌리는 새끼들한텐 6렙전에 싸움걸지 말자. 그분들 무서운 형들이다.
1렙때 를 찍고 빨리 때렸다가 빠지자. 거기서 평타치고 지랄하다가 니피 3칸까인다. 평타견제할 생각은 1%도 하지마라.
2렙때 드레이븐도 원딜이다. 를 통해 피를 최대한 빼놓자. 되도록 평타 치고 도끼받는 사이에 들어가라. 그래야 덜아프다.
3렙때 초반 견제가 그래도 괜찮았다면 를 통해 킬각이 한번 나온다. 여기서 킬을 못따면 르블랑도 피가없고 드레이븐도 피가 없는 상황이 되어 서로 귀환을 할 일이 벌어진다. 필자는 6렙전까진 왠만해선 킬따려는 짓은 삼간다.
6렙 후부터는 그냥 막써도 괜찮다. 어차피 드레이븐인지라 원콤 가능하다. 단, 에 가 캔슬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경우 제발 돌아가라. 거기서 때리려고 지랄하다가 역으로 쳐맞고 죽는다. 잘 생각해라. 드레이븐은 아칼리 맞다이도 이기는 미친놈이다.
정리 : 초반엔 최대한 사리면서 한 후 6렙 후에 킬을 노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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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빡빡이 (난이도 : ★☆☆☆☆)
리메이크 되기 전이나 리메이크 된 후나 이새끼는 걸어다니는 보너스다. 특히 타겟팅이었던 Q가 논타겟이 되면서 더 병신이 된거같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스킬사거리가 르블랑보다 짧아 어쩔수없이 콤보를 다쳐맞게 된다. 오늘도 빡빡이는 킬을준다. (솔직히 별 안주고싶었다. 그래도 예의는 차려야지.)
1렙때 찍고 조져주자. 라이즈가 를 찍었으면 를 살짝 옆으로 사용하고 를 찍었으면 맞평타 쳐줄시 르블랑이 훨씬 딜교에 유리하다.
2렙때 쿨돌때마다 쓰자. 다쳐맞으면서 해도 르블랑이 이긴다. 단 한가지만 주의하자. 를통해 쉴드가 생겼을땐 들어가지 말자. 럭스 쉴드도 지금은 못깎는데 라이즈 쉴드를 너가 깎게?
3렙때 탱탱볼이 상상외로 아프다. 걱정하지마라. 너의 는 상상할 수 없을만큼 아프다. 초반에 딜을 별로 못넣었어도 거의 무조건 3렙엔 킬각이 나온다.
6렙 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되 이 켜졌을땐 블라디 꼴 보기싫으면 제발 빼라. 잠깐동안의 엄청난 피흡이 르블랑의 원콤에 살아남아 역콤의 기회를 준다. 그 이후엔.. 그냥 딜만 올려도 로 라이즈 쉴드까지 녹여버리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다.
정리 : 그냥 스킬 돌아오는 대로 쓰자. 단 쉴드 타이밍과 궁타이밍엔 빠져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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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람머르기니 (난이도 : ★★☆☆☆)
정글캐 주제에 라인에 서는 꼬라지 보기 싫다. 화끈하게 밟아주자... 라기엔 너무 탱탱하다. 그래도 초반에는 르블랑에겐 어떤 챔프든 두부보다 못하니 초반을 잘 이용하자.
1렙때 람머스가 어떤 스킬을 찍느냐에 따라 보고 스킬을 찍자. 를 찍는다면 평타 쳐봤자 르블랑만 아프니 를 통해 딜만 넣어주고 빠진다. 를 찍었다면 르블랑이 를 써봤자 데미지가 막히기 때문에 나 를 통해 멀리서 견제해주자.
2렙때 는 가 비활성일때 사용하자. 그외엔 뭐 딱히 할 거 없다. cs 못먹게 전진라인만 잘 서주자.
3렙때 절대 먼저 로 들어가지 마라. 맞고 딜교에서 진다. 멀찍이서 견제만 해주자. 특히 람머스가 무식하게 로 들어올 때는 그냥 걸고 쳐잡아라.
6렙 후에는 로 먼저 들어가도 괜찮다. 단 사슬만 잘 걸어두자. 어차피 초반의 람머스는 탱키하지 않으니 원콤각 나온다. 단, 람머스가 타워에 있을때 절대 를 사용하지 말자. 쳐맞고 역으로 뒤지는 자신을 발견한다.
그리고 부탁인데... 마저템 가는애들 있으면 꼭뽑아라. 제발.. 부탁이다...
정리 : 도발에 주의하여 를 사용하자. 으로 람머스의 를 막는 것도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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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녀 (난이도 : ★★★☆☆)
일단 사거리가 존나 길다. 똑같이 사거리 존나긴 제라스보다 짜증난다. 그래도 제라스는 생존기라도 없지, 이새끼는 보호막에 속박에 별게 다있다. 그래도 언제나 말하듯이 르블랑에게 킬각은 "언제나" 존재한다.
1렙때 를 찍어서 날라오는 를 앞으로 피하며 역으로 럭스에게 딜을 넣자. 하다못해 평타라도 쳐라. 만약 럭스가 를 찍었다면 로 피한다음에 평타로 갈구자. 럭스가 평차치면 같이쳐라. 어차피 누킹챔은 이쪽이다.
2렙때 는 럭스의 정면에 사용하지 않는다. 정면으로 사용했다가 맞고 골로간다. 킬을 노린다면 를 찍고 로 킬을 노리자. 럭스는 를 찍지 않았을 것 이다. 만약 를 찍고왔다 해도 최소한 럭스의 점멸은 뺀다.
3렙이후로 는 딜을 넣는 용도가 아닌 거리를 좁히는 용도다. 럭스는 정말 극도로 사릴 것이다. 사리지 않으면 존나 뚜들겨 맞기 때문이다. 그러니 견제로 킬을 노리거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자.
6렙 후에는 럭스에게 거의 두가지 콤보로 갈린다.
1.
장점 : 강력한 딜을 이용한 빠른 삭제
단점 : 거리가 짧음.
2.
장점 : 먼 거리를 이용한 순간적 접근
단점 : 딜이 약하여 삭제능력이 떨어짐
필자는 2번을 선호한다. 어차피 1번으로 들어가봤자 한번 잘못맞으면 인생 역전당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2번으로 진입한다. 원하는대로 해라. 만 맞지 말고.
정리 : 사거리가 긴 챔피언이므로 를 통한 진입 플레이를 하자. 는 반드시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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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걷는 고철 (난이도 : ★★☆☆☆)
전체적으로 라인전도 수월한 편이며 큰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 단, 만 피하면... 를 맞는 순간 도 함께 맞아야 한다는걸 생각하자. 또한 이동기가 좋은 르블랑에겐 별로 의미없는 스킬이다.
1렙때 와 평타를 통한 원거리 견제를 하자. 열관리도 해야하고 르블랑의 견제도 귀찮은 럼블의 멘탈을 건드려야 한다. 그리고 쓸때 들어가지마라. 미쳤냐 불난집으로 뛰어들게?
2렙때 는 로 유도한 후 왜곡귀환으로 피하자. 르블랑의 컨트롤이 괜찮다면 정말 초반 내내 럼블의 스킬을 자유자재로 회피 가능하다.
3렙때 잘걸면 킬도 노려볼만 하다. 단 의 거리와 를 염두하며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미니언 사이에서 를 유지하는 플레이를 요구한다.
6렙 후엔 로 선진입을 추천한다. 는 항상 정면이아닌 대각선으로 진입한다. 여기서 문제는 를 걸고 그 자리에 남느냐 돌아가느냐를 보는데, 럼블이 왜곡 귀환지점에 을 깔아놨을 경우엔 돌아가지 않는다. 만약 르블랑에게 을 쓰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왜곡귀환으로 돌아가면 된다. 이런 식으로만 플레이 하자.
정리 : 로 거리를 유지하며 럼블과 딜교하자. 는 맞지말고, 맞으면 바로 왜곡이나 왜곡귀환을 사용하여 도망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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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레네기 (난이도 : ★★★☆☆)
이런 개새끼들은 꼭 첫귀환에 를 뽑아오는 변태같은 새끼들이다. 초반에 죽여놓지 않으면 6렙 후에는 영원히 킬을 못뽑을 수도 있는 녀석이다. 그러니 최대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자.
1렙때 를 통해 치고 빠지는 견제를 해주자. 평타를 동반하는 것은 항상 잊지말자. 로만 딜을 넣어주면 레넥톤은 를 통한 회복을 하는데, 꽤 많이 찬다. 그러니 항상 평타는 겸하자.
2렙때 콤보가 매섭게 들어올 것이다. 이땐 싸워봤자 르블랑만 손해니 되도록 싸우지 않도록 하자. 필자는 와 를 찍어서 로 진입후 빠졌을때 레넥톤이 로 들어오면 를 걸고 평타를 계속 쳐주는 방식으로 플레이한다.
3렙부터 5렙사이엔 꽤나 손이 많이탄다. 되도록 분노만 맞아주지 말자. 그냥 도아니고 분노맞으면 기절이 무려 1.5초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이기 때문에 그사이에 킬을 당할 수도 있다. 3렙 이후로부터는 를 쓴후 되도록 를 아껴두었다가 진입하는 레넥톤한테 사용하자.
6렙이 되기전까지 레넥톤의 피를 많이 빼놓았거나 집을 한번 보냈다면 르블랑이 주도권을 잡았다고 봐도 된다. 다만 킬각은 정말 보이지 않는다. 르블랑의 꾸준한 딜교를 통해 플레이 유저가 만들어 내야한다.
정리 : 레넥톤과 근접전 X, 킬각이 쉽게 안나오므로 공격적으로 하되 무리하지는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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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움직이는 cc기(난이도 : ★★☆☆☆)
꽤나 까다롭다. 를 통해 르블랑의 딜을 감소시키고 예측 또는
의 연계는 정글과의 환상의 콤비를 자랑한다. 하지만 그런 그녀에게도 단점이 있으니, "절대 레오나는 르블랑을 솔킬 할 수 없다." 이다. 지금부터 이유를 알려주겠다.
1렙때 르블랑은 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를 선택한다면 레오나의 피를 순간적으로 다운시킬 수 있지만 가 활성화 되어있을때 사용하게되면 르블랑의 손해가 크다. 를 선택하면 멀리서 평타를 통한 안정적인 견제가 가능하지만 1렙부터 를 찍고들어오는 레오나라면 본인도 피가 깎일 준비를 해야한다. 결국 레오나의 스킬에 따라 찍는 스킬이 달라진다.
2렙때는 보통 또는 로 견제를 하게 될텐데, 여기서 레오나가 먼저 들어온다면 를 걸어주거나 로 빠지며 평을 넣어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레오나가 먼저 들어오지 않는다면 를 통해 딜교의 이득을 가져가거나 를 통해 거리를 유지하며 평타와 동반해 우위를 점하자. 에 맞아줄경우 빨리 도망가자. 초반에 거기서 맞딜 하다가 때문에 르블랑 딜은 반도 안박힌다.
3렙때 를 통해 자유자재로 농락이 가능하다. 레오나가 들어오면 로 빠지면서 를 걸어주고 르블랑이 먼저 들어가면 후
을 이용해 속박을 건뒤 왜곡귀환으로 돌아와 때려줄 수 있다. 다만 cc기가 굉장히 좋은 레오나이므로 적 정글과의 협공을 조심하자.
6렙 후에는 딱 만 맞아주지 말자. 항시 도주를 위해 나 를 복사한 을 레오나 궁온일때 항상 준비해두자. 을 사용할때 역으로 로 들어가 로 킬을 노려보거나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정리 : 레오나가 진입하면 로 빠지자. 은 앞로 카운터 콤보로 대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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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땅굴년(난이도 : ★☆☆☆☆)
존나 쉽다. 르블랑 상대로 미드렉사이 하지마라. 애초에 렉사이의 가장 뼈아픈 딜이 인데 기본공격 사거리라 르블랑이 라인전에서 맞아줄일은 거의 없을것이다. 로 튀어나온다 해도 르블랑의 로 마음껏 농락이 가능하기에 르블랑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다. AP렉사이라면 가 꽤아플텐데.. AP 렉사이를 갔다는것 자체가 르블랑이 더 편하게 씹어먹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1렙때 와 평타로 꾸준히 견제해준다. 렉사이가 근접 캐라는 점을 이용하여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평타를 쳐주자.
2렙때 한방에 렉사이가 운다. 안그래도 렉사이 기본체력이 570으로 너프됬는데 2렙의 르블랑 딜은 250에 육박. 대충 마저랑 계산하면 딜이 200정도 들어가는데 말그대로 반피가 깎인다. 1렙때 하드빡 디나이를 사켰다면 2렙에 충분히 솔킬가능. 렉사이가 무슨짓을 해도 이길 수 없으니 편한 마음으로 하자.
3렙에 렉사이가 를 통해 들어온다면 맞아주고 싸워도 이긴다. 단 가 상당히 아프니 항상 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로 빠졌다가 로 견제를 해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6렙 후에는 렉사이의 궁이 공격기가아닌 이동기라는 점을 감안해 항상 와드를 박고 로밍 대기를 해주자. 로밍을 가지 못하는 렉사이는 로 개패듯이 패버리면 알아서 킬준다.
항상 말하는건데 AD챔이 올리면 너도 똑같이 올려라. 방어막이 발동되도 방어막과 함께 상대가 녹아내린다.
정리 : 를 통해 들어오는 렉사이는 로 살짝빠진 후 역콤으로 잡자. 초반부터 강력한 견제를 통해 성장을 방해하는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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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렝고양이 (난이도 : ★☆☆☆☆)
불쌍한 렝고양이는 아쉽게도 르블랑이 따먹기 편한 놈이다. 라인전에서 만나면 먼저 렝고인이라고 깔보고 시작해도 충분히 이긴다. 물론 6렙후에 업글하는건 잊지말자. (렝가의 기습을 막기위해가 아닌 도망가는 렝가를 잡기위해 올림...)
1렙때 를 찍고 놀려주자. 렝가가 부쉬에 들어가면 도약 사거리 주지말고 기다리자. 어차피 렝가는 cs먹으러 뛸거고, 그때 다시 와 평타로 존나때려대라.
2렙때 찍고 부쉬와 약간 떨어진뒤 아군미니언 근처에서 기다려라. 렝가는 어쩔수없이 cs먹으러 도약한다. 그때 그냥 써주면 렝가는 하는거없이 쳐맞을 수 밖에 없다. 도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편하게 cs만 챙겨라. 어차피 렝가는 근접캐라 cs먹으러 평타치러 오는순간 르블랑의 어마어마한 딜을 맞이할것이다.
3렙때 를 찍으면 킬각이 나오기 시작한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렝가가 도약하기를 기다리다가 cs먹으러 올때 걸어주고 계속 패주자. 렝가의 스킬을 맞아주지 않는이상 르블랑이 딜교를 질리가 없다. 그러니 제발 견제 후에 그자리에 있지말고 도약맞기전에 로 돌아가자.
6렙때 집을 안갔다온 렝가라면 피가 많지 않을것이며 에 원콤난다. 집을 갔다온 렝가라면 위 방법을 계속계속 반복하자. 단, 렝가가 을 쓰고 도약했다면 를 걸어주고 로 무조건 도망가라. 어차피 렝가 궁쿨 짧아봐야 르블랑 궁쿨보다 길다.
정리 : 부쉬에 들어간 렝가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자. cs를 먹을때마다 때려주는것이 포인트. 6렙후에 꼭 올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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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세나의 따까리 (난이도 : ★★☆☆☆)
얘 좀 아프다. 그래도 극초반만 잘 버티면 상대하기 수월하다. 물론 니가
마사지를 전부 쳐맞지만 않으면. (설마 르블랑갖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1렙때는 이녀석도 원거리 딜러라 초반 평타견를 해봤자 손해 본다. 게다가 패시브가 딜넣기에 극도로 최적화 되어있어서 맞으면 피 3분의 1이 순식간에 날라간다. 그냥 적당거리 유지하면서 만 때리고 빠지거나 평화롭게 cs나 먹어라.
2렙때 한번 써봐라. 루시안 울고있다. 그래도 스킬없는 르블랑에게 평타때리면서 오는건 진짜 지옥이다. 게다가 을 르블랑이 다맞아주면 역으로 르블랑이 회색화면에 가까워지니 항상 로 딜을 넣으면서 들어간 다음 바로 빠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3렙때 맞추기가 상당히 까다로울 것이다. 먼저 평을 통해 들어갈 것 같이 속여 를 빼놓은 후에 맞춰주자.
6렙 후 면 루시안 사라진다. 물론 이럴일은 없겠지만 를 전부다 쳐맞으면 내가 할말이 없다 진짜. 많이맞아도 5발이상 쳐맞지말자...
정리 : 극초반엔 사리면서 플레이 하다 3렙즈음 부터 공격적으로 나가자. 루시안도 결국 원딜이라 원콤을 부르는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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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로리 (난이도 : ★★☆☆☆)
좀 귀찮다. 특히 갑자기 피가 채워지는 에 원콤을 못내 아까운 장면이 생각보다 많이나오는 챔프다. 그러니 항상 을 생각하며 원콤 딜을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가끔 후에 로 인장을 터뜨리려다 에 캔슬되는 경우도 종종 본다. 아무쪼록 상대하기는 쉽지만 귀찮은 녀석이다.
1렙때 를 피할 수 있으면 최대한 피해주자. 로 먼저들어가서 평타치고있으면 픽스와 를루가 함께쏘는 솔라빔에 피가 쭉 줄어드니 귀환을 바로사용하자. 어차피 룰루 패시브가 추가평타라 평타교환하면 손해만본다.
2렙때 로 견제해주되 를 맞은 상태라면 최대한 이리저리 움직이자. 픽스가 때리는 도 AP룰루인지라 맞으면 아프다.
3렙때부터 때문에 슬슬 귀찮다. 라인을 밀고있는 상황이라면 다이브는 자제. 를 맞으면 왜곡귀환도 사용이 안되니 걸고 평타칠 생각 하지말고 후 바로 빠져 속박 유지 거리만 재자.
6렙 후 콤보를 빠르게 사용하지 않는다. 룰루의 이 차는 피를 생각하며 하자. 특히 빠르게 저콤보를 사용할경우 인장 두개가 날라올때
을 쓰는 룰루에게 데미지가 씹힐수도 있다. (룰루 궁에 밀쳐내는 효과 작용) 그러니 만 날려준후 룰루가 궁을 쓸지 안쓸지 지켜보다 를 사용하도록 하자. 로 재빠른 딜을 넣고 빠지는것도 괜찮다.
정리 : 을 생각하며 딜계산. 를 조심하자. 를 맞았다면 빠르게 도망가자. 가 상당히 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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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미러전 (난이도 : 알 수 없음)
내가 생각하기에 롤의 모든 라인전에서 가장 재밌는 라인전은 르블랑 미러전같다. 어떤 변수가 생길지 상대도 나도 아무도 모른다. 오로지 운과 손이 승패를 결정한다. 미안한데 르블랑은 개인마다 플레이차이가 정말 극심하기때문에 글로는 어떤 도움도 줄 수 없다. 단 한가지, 그때그때의 빠르고 정확한 스킬판단만이 승리로 이끌어준다. 너한테 해줄 말은 단한가지.
스스로를 믿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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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 사시새끼(난이도 : ★★☆☆☆)
눈먼 리신의 가 진입기라는 점을 생각하며 플레이하자. 또한 를 통한 급격히 줄어드는 거리와 를통해 분신이 보이는점이 힘들긴 하지만 생각있는 플레이만 펼치면 리신의 스킬을 다맞아도 리신을 딸 수 있다.
1렙때 찍어도 되고 찍어도 되고 찍어도 된다. 안정적인 초반플레이를 원한다면 를, 무빙에 자신이있고 강력한 압박을 원한다면 를, 리신의 를 자꾸쳐맞을거 같으면 를 찍자.
2렙때 로 강력한 견제가 가능하며 로 진입하는 리신을 묶어두고 역으로 때릴 수 있다. 리신은 근접캐릭이라는 점을 생각하며 멀리서 견제를 해주도록 하자.
3렙때부터는 조금 수월해진다. 리신이 슬슬 쓰는맛에 미쳐있으므로 딸피의 유혹을 시전해도 된다. 특히 라인이 우리쪽으로 밀려있고 르블랑이 피가 별로 없는데 리신이 를통해 들어올때 르블랑이 포팁쪽으로 를 사용하여 걸고 포탑과 같이 팰 수 있다. 이처럼 순간적으로 르블랑에게 진입하는 챔프들은 포탑으로 를 사용하여 두드려 팰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잡는게 꿀잼이다.
6렙 후에는 거리를 좁히지 말자. 맞으면 원콤도 나오기때문에 최대한 궁을 먼저 맞지않는 것이 중요하다. 를 먼저 맞으면 를통해 뒤로 빠져서 를 걸고 다시 로 귀환하는 식의 플레이도 괜찮다. 좀더 적극적으로 킬을 노리고싶다면 를 리신에게 써서 를 유도한뒤 왜곡귀환으로 타워근처에서 로 잡는것도 괜찮다.
정리 : 를 잘 활용해 리신의 접근을 다이브로 전환하자. 을 먼저 맞을거리를 주지말자. 가까워진다면 를 아끼지말고 뒤로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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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리쁜이(난이도 : ★★☆☆☆)
요즘 핫한 리븐도 르블랑 앞에선 꼼짝 못한다. 더군다나 스킬 쿨이 짧지만 사거리까지 짧은 리븐에게 르블랑의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우월한 사거리와 빠른 기동력을 가진 르블랑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플레이하자.
1렙때 를 찍어서 리븐에게 평타만 치자. 평타를 치다가 리븐이 르블랑에게 쓰고 온다면 재빠르게를 걸고 뒤로 물러나며 평타를 치자. 왠만해선 를 1렙때 권장하진 않고싶다. 어차피 로 들어가봤자 면 금방 따라잡힌다. 유리몸인 르블랑에게 리븐의는 지옥과도 같다.
2렙때 를 찍어서 먼저 들어간 뒤 을 걸고 다시 빠져서 평타를 치는 플레이가 제일 유용하다. 아니면 리븐이 계속 들어오게 멀리서 평타만 쳐주다가 리븐이 들어오면 를걸고 로 뒤로 빠지며 평타 플레이를 하는것도 괜찮다. 는 별로 추천 안하는데, 르블랑이 가 없으면 리븐의 에 원콤이 날수도 있다. 어차피 3렙까지 금방이니 천천히 찍자.
3렙때 를 찍고 나 견제를 잘 활용하자. 리븐이 먼저 들어오지 않는다면 후에 왜곡귀환이고 리븐이 들어온다면 후 뒤로 를 사용하며 평타를 쳐주자. 단 로 진입했을땐 에 역콤 맞을 수 있으니 바로 왜곡귀환 사용을 권장한다.
6렙 후에는 이 굉장히 아프다. 이건 가아닌 귀환으로 피해줘야 한다. 이때문에 보통 복제이 많이 사용되는데 리븐에게 진입후 근처에 을 박아둔 뒤 를걸고 귀환을 사용해 을 이쪽방향으로 유도한 뒤 을 사용하면 으로 돌아가는 플레이가 가장 유용하다. 어차피 리븐 궁이 짧아봤자 르블랑 이 더 짧다. 부득이하게 리븐과 붙게 됬을경우 은 물론이며 점멸까지 아끼지 말고 도망가자. 리븐과의 근접전은 르블랑 뿐만 아닌 대부분의 챔프가 손해다. 리븐의 방어막 양도 어마어마하니 생각하며 킬각을 재자.
정리 : 리븐이 사거리가 짧은점을 이용해 르블랑의 기동력으로 승부를 보자. 절대 리븐과 근접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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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얼음마녀 (난이도 : ★★★☆☆)
생각보다는 쉽지 않다. 하지만 르블랑 손이 될경우 어느정도 싸움이 된다. 특히 6렙전에 좀 조져놔야 6렙후에 원콤안나고 편하게 할 수 있다.
1렙때 리산드라는 를 찍어올것이다. 애초에 르블랑의 를 견제한답시고 를 찍어오는 미친년들이 있는데 그럴경우 cs 못먹게 하드견제 해주자. 리산드라가 를 찍어왔다면 미니언과 약간 떨어진 윗쪽이나 아랫쪽에 자리잡자. (물론 와드는 필수로 박아두자.) 어차피 는 대상을 맞췄을때 뒷쪽 피해주는 사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거리를 재다가 로 진입해서 딜교를 하자. 여기서 먼저빠지면 리산드라가 귀환 자리에 를 날리면 딜교에 아무런 이득이 없다. 고로 로 들어간 후 바로 빠지지 말고 리산드라 근처를 평타와 함께 무빙하며 를 유도한 뒤에 빠지자.
2렙때 로 들어가면 반응이 좋은 리산드라는 로 맞받아친다. 게다가 패치로 르블랑의 속도가 하락된 상황에서 라인전이 더욱 힘들어 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걱정마라. 손은 눈보다 빠르니까. 리산드라에게 를 박아논뒤 근처에 왜곡이 닿을만한 거리를 재자. 인장이 터지기 전에 바로 를 사용하고 바로빼자. 물론 여기서 에 걸릴 확률이 꽤 크다. 아무무 궁처럼 딜레이없이 바로 발동되는 스킬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최대한 딜교의 이득을 끌어내려면 리산드라의 가 쿨타임일때 들어가주는것이 좋다.
3렙때 때문에 킬각이 쉽게는 안잡힌다. 하지만 생각을 하고 플레이하자. 르블랑의 는 상당히 긴 사거리를 가지고있다. 리산드라가 킬각일때 모든 스펠을 다사용해 킬각을 내야하는 르블랑에게는 의 사용이 관건이다. 대충 모든 스킬을 다맞췄을때 킬각이 나오는 데미지로 보자. 리산드라에게 로 먼저 들어가면 로 빠질것이 분명하다. 그러니 로 먼저 속박을걸어준 후 리산드라의 후퇴경로쪽으로 를 걸어주자. 리산드라가 아무리 를 사용해도 속박에 걸려 킬각이 나온다.
6렙 후 은 되도록 리산드라에게 사용하도록 유도하자. 애초에 1대1 상황이면 그럴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먼저로 진입하는 병신짓은 보여주지말자. 6렙 후에는 누킹력은 르블랑이 훨씬 앞서므로 천천히 하도 무방하다. (특히 한타때 리산드라쪽으로 쓰는 미친놈들아. 하지마라.)
정리 : 리산드라의 를 조심하여 를 사용하자. 로 도망치는것을 속박 걸어주는 센스가 필요. 6렙후 먼저 진입하지 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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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벌레 1호 (난이도 : ★☆☆☆☆)
마이한테 지는 르블랑은 자살하자. 물론 마이가 잘하면 스킬하나 씹어먹고 하지만 르블랑이 질 각도는 절대 안나온다. 애초에 이동기없는 마이에게 속박하나만 걸어주면 마이는 부들부들짠다. 설명만 잘 읽으면 마이는 문제없이 이긴다.
1렙때 견제를 적극적으로 하되 마이에게 평타만 맞지 말자. 마이뿐만아니라 어떤 AD챔프든 딜교시 평타를 맞으면 이득을 볼 수 없다. 를 뺐다면 좋게 생각하자. 마음껏 평타쳐주면 되니까. 단 미니언이 3마리 남았을 경우엔 멀리 떨어져있자. 마이의 는 최대 4명을 때리므로 미니언이 3마리면 미니언을 타고 를 맞는다. 마찬가지로 미니언 웨이브와 함께 올때는 맨 뒤에서 와라. 1자웨이브의 앞미니언에 를쓰면 두번째미니언, 세번째미니언을 타고 를 맞을 수도 있다.
2렙때 면 유리몸 마이가 부들부들 떨기 시작한다. 마이가 를 찍었다면 죽도록 패주고 를 찍었다면 명상 쓰고있을때 마음껏 평타쳐주자. 1렙 는 그렇게 많이 안찬다. 쓰는동안 르블랑의 쿨도 돌아오고 더군다나 마이의 명상은 보다 쿨이 두배정도 길기때문에 딜레이동안 충분히 후드려팰수있다. 단 킬각이나오면 마이가 를 사용했을시 를 바로 걸어주자. 명상이 생각보다 마저를 많이올려줘서 딜계산이 힘들어진다.
3렙때부터 마이의 평타가 아파진다. 때문에 평타가 꽤 까다로울정도로 아픈데, 와 겸용해서 오면 순식간에 3분의 1피가 날라간다. 하지만 마이의 는 시전되는동안 딜레이가 있다. 마이가 르블랑에게 를 쓰면 주변 미니언도 같이 때리게된다. 이럴때 포탑쪽으로 살짝 를 써주면 마이는 르블랑과 함께 포탑으로 이동된다. 걸고 패주자.
6렙 후부터는 로 속박을 먼저 맞추고 를 하는 플레이를 하자. 마이는 이동기가 밖에 없는데다 근접캐라는 점을 잘 이용하자. 르블랑이 마이에게 를 걸면 마이는 할 수 있는게 없다. 그 1.5초의 속박시간동안 르블랑은 콤보 다넣고 킬까지 얻을 수 있다. 마이가 을 키고 달려오면 를 먼저 써주자. 만약 마이가 로 를 씹으면 로 다시한번 걸어주자. 그리고 로 빼주는 센스를 보여라.
마스터이는 어떻게하든 르블랑에게 질 수 밖에 없다. 물론 르블랑이 스킬을 생각있게 잘 쓸 경우에는말이다. 그러나 잘 큰 마이한테는 왠만하면 가까이 가지 말자. 르블랑이 를 사용하기 전에 평평으로 르블랑이 먼저 죽는다.
정리 : 의 딜레이를 잘 이용하자. 마이는 이동기가 없는 챔프이므로 르블랑의 를 유용히 사용하자.
<6월 8일 마스터 이 공략 작성 완료. 나머지 챔프들은 추후에 추가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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