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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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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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은 q를 찍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q가 선마 입니다.
티모 서폿의 라인전은 q가 핵심입니다.
티모 서폿이 라인전을 어떻게 플레이 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고 답은 q에 있었습니다.
먼저 서폿이기때문에.. 티모의 지속딜은 원딜을 못이깁니다. 그리고 몸이 약하기 때문에 찢기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되도록 맞다이를 제외한 딜교때는 적 원딜과 오랬동안 손을 섞지 말아야 합니다. 최적의 시간은 적원딜이 내게 평타 한대 때릴정도의 시간입니다... 내가 적원딜 평타 한대 맞는동안 평q or q를 날려서 최소한의 피해로 최대한의 딜을 적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이건 한타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E는 강력한 스킬이긴하지만 지속딜이 쎈거지 이 짧은 순간 딜을 넣기 애매합니다.
그래서 1렙은 Q를 찍어서 적 원딜과는 Q를 통해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Q는 깡딜도 매우 강하고 실명은 대다수의 원딜들에게 짜증을 유발하는 좋은 상태이상입니다. 운이 좋으면 적 원딜이 실명때문에 미니언을 놓칩니다. 그런식으로 살살 맨탈을 조질수가 있습니다.
2렙은 E를 1렙 찍습니다. 순간적 딜교로 활용하긴 애매하지만 맞다이나 Q의 부족딜을 보충하는 측면에서는 매우 좋습니다.
3렙은 Q를 2렙 찍는데.. W가 공격스킬이 아니기때문에 맞다이나 딜교에서 큰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Q 깡딜을 높여서 적 원딜을 조지는게 더 좋습니다.
Q는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딜올라가는게 확확 눈에 들어옵니다.
무빙은.. 자신의 손가락을 믿어보도록 해봅시다.
그래도 4렙에서는 W를 찍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장시간 W없이 살아야 하는데..
점차 기동성이 필요해지는 시간이 오는데도 불구하고 기동성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에 대해서 설명드려야 겠군요.
버섯은 티모의 상징이자 티모 서폿을 고른 이유입니다.
6렙에서 버섯을 찍었다면 보통 라인전이 아직도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라인전 상황에서 버섯을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 입니다.
1 부쉬장악: 버섯을 부쉬안에 깔아서 시야를 확보하고 적 서폿이나 원딜이 들어가기 꺼려하도록 만들수 있습니다.
2 퇴로확보:1의 연장선상에 있는 개념이지만. 굳이 부쉬가 아니더라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여 퇴로 확보로 사용 가능 합니다.
3 갱킹방지: 적 정글러의 갱킹루트에 버섯을 박아서 갱킹을 방지하고 맨탈을 긁습니다.
4 간이와드: 와드대신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시야가 좁으니.. 시야석이나 와드를 무조건 사도록합시다. 버섯있으니 와드 ㄴㄴ 하시면 그냥 트롤일 뿐입니다. 어디까지나 어쩔수 없는경우나 보조적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드래곤에다가 박아서 적 정글이 드래곤을 몰래 먹지 못하도록 할때 유용합니다.)
라인전 이후의 활용은 맵을 장악하는데 있습니다. 크게 가지 입니다.
1 오브젝트 장악:적이 용이나 바론오는 길목들에 버섯을 배치해서 미리 시야를 확보하고 적의 이동을 늦추며 데미지를 줍니다. 용이나 바론을 확실히 먹던가, 적이 버섯딜을 감수하고 한타하는것을 강요합니다.
2맵 장악: 적이 자주다닐 것으로 예상되는 길목에 버섯을 배치하여 적의 멘탈을 긁고 데미지를 주며 끊임없이 렌즈를 돌리고 핑와를 살것을 강요합니다. 버섯은 아군에게 시야를 제공하여 적의 동선파악을 용이하게 해주며.
적은 버섯이 많이 배치된 루트를 꺼려하게 되어 기동이 제한됩니다.
3한타 세팅: 한타가 예측되는 지점에 버섯을 배치하여 한타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한타가 시작된 이후라면 아군 딜러 근처에 박아줘서 아군 딜러들이 버섯을 활용할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아군이 불리하면 퇴각루트에 버섯을 배치해줍니다.
4
TIP
1: 버섯은 미니언이 되도록 밟지 않도록 배치 합니다. 라인클리어에 버섯을 사용할수도 있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군 원딜에게 최대한 미니언을 먹게 하는게 좋습니다.
2: 버섯은 너무 벽에 딱 달라붙게 배치하지 않습니다.잘 안터집니다. 적이 지나가다가 밟기 좋게 배치합니다.
3:버섯을 배치하기 좋은 위치와 버섯 수싸움에 대한것은.. 나중에 시간이 되면 만들어 보겠습니다.
4: 버섯 겹쳐서 박아봣자 딜 중복이 안되니.. 좀 떨어트려서 배치 합시다. 하나 밟고 끝날때쯤 하나 더밟는 정도의 거리로.
5:바론,용에 버섯심으실때는 바위게가 돌아다니는 지역은 피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다 터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ER의 CC는 티모가 순삭될 시간을 버는데 충분하고
W는 예상치 못한곳에서 정글러를 끌어올수 있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티모는 그랩이 있는 서포터들에게는 약합니다. 적어놓지는 않았지만 노틸도 상당히 까다롭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2:2 맞다이에서도 실명걸리면 딜로스가 심각하게 나서 이기기 쉽습니다.
벽꿍각만 조심하시면 견제가 매우 쉬울겁니다.
적 스킬을 잘 피하면서 Q짤을 날려주도록 합시다. 버섯은 맞다이보다는 갱킹방지와 부쉬장악에 쓰는게 더 유용합니다.
시야석과 버섯으로 맵의 시야를 장악하고 드래곤을 장악합니다. 버섯은 드래곤이 있는 아래쪽 정글 루트들에 박는게 적합 합니다.
후반에는 바론주변과 윗쪽 정글에 버섯을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걍 Q짤과 버섯으로 어떻게든 때웁니다. 괜히 앞에가서 순삭당하지말고.. 딜러진들에게 붙어있는게 좋습니다.
탈진은 딜러를 지키는데 사용..
제가 구상한 티모는 맵을 미친듯이 돌아다니시면서 미친듯이 버섯을 심어야합니다. 상대방의 맨탈을 완전 붕괴시킬 정도로 많이 심으셔야합니다. 버섯 보유수가 3개 이상으로 20초 이상 유지된다면 잘못하고 계신겁니다.
PS.반응좋고 시간이 생긴다면 버섯배치 전략에대해서 추가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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