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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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1
9
0
1/1
현 플레ㅠ)시즌3 브론즈3-실버1 2일만에 찍은 미드애니공략!

- 애니잔나조아(2015-06-01, 조회수: 1800)

안녕하세요. 현재 심해티넘에 머무르고있는 평범한 애니유저입니다.
제가 다른 애니유저님들보다 잘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한국서버 오픈전부터 애니를 쭉해온만큼 노하우는 자부할수있습니다. (물론 제가 실력이 안되서... 양학(?)만 잘하네요)


첫번째사진이 시즌5
두번째사진이 시즌4
시즌3는 ㅠ 캡처가힘들어요

어찌됫건 즐겁게 봐주세요~

요즘 애니를 자주 플레이하지는 않지만 클로이베넷< 노말겜이나 애니유저분들은 친추주세요~

본격시작에 앞서 이공략은 저티어구간 브론즈-골드 티어올리기 위주공략입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 흡혈 +2%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 흡혈
    +2%
  • 주문력
    +9.9
총 가격 : 15,062 IP
룬설명
(반말이 편해서 이해좀해주세요)

5.9패치로인한 애니의 사거리너프는 체감상 매우 와닿지만 마관2 쿨하게 포기하고 평짤을선택함.
너프이후에도 미드라이너중 평타사거리 최상위권
(쌍관x9)

극강누커 애니가 glyph에 성장주문력이 아닌 고정마방을 택한이유는 애니의 스킬사거리가 매우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아무리 무빙이좋아도 카운터챔프상대로는 딜교이득을 보기힘듬. 
예를 들어 대표적인 카운터 챔프인 오리아나의 경우 애니의 누킹력을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리는 쉴드와 우월한사거리가있음.
한때 글쓴이도 제일 싫어하는 챔프였지만 룬셋팅 연구 끝에 상대법을 찾아냄. (오리아나 외 챔프들에 모두 적용가능)

애니는 미드라이너중 마나관리 원탑인 챔프로써 상대보다 마나관리가 힘들가능성은 거의 제로.
애니의 카운터로 알려진 챔프들 대부분은 우월한사거리와 라인푸쉬력 그리고 누킹면역력을 가지고있는챔프들임. 
하지만 그 챔프들의 단점은 마나소모가 매우큼. 
이러한 이유때문에 고정마방룬과 주문흡혈룬을 장착해 맞으면서도 딜교함. 당장에 딜교가 실패처럼 보일지몰라도 애니의 q스킬로 인한 주문흡혈 및 마나관리 덕분에 정확히 두 웨이브 먹으면 시작템 도란링 기준으로 마나는 기본리젠과 도란링 패시브까지합하여 어느상황이던 마나는 거의 풀수준. 피수급 또한 애니의 q의 높은딜로 인한 주문흡혈덕분에 금방회복.

룬에 대한 설명이 너무 길지만... 

애니를 아주 잘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3시즌연속 66-68-71퍼센트를 유지중인 유저로써 노하우는 많음.

이룬끼고 딜교하면 오리아나건 모르가나건 갈리오건 반반구도는 갑니다. (물론... 다이아는 제가 안가봐서 예외)

트페,카타리나,제드 이런류의 상대하기 쉬운 캐릭나오면 그냥 평범한 공용ap룬끼시면되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평범한 21/9/0 

21/0/9가아닌 21/9/0인이유는 애니캐릭자체가 마나관리가 용이하고 이속특성까지들면서 거리견제해야한다면 그게 다이아지 브실골 구간인가요??

21/9/0은 cc약하고 맷집약한 육식정글러 함께 데려가기 딱좋아요~
(이때부터 상대미드라이너와 정글러의 갈등이 시작되고... 정글러가 빡쳐서 블루안주면... 땡큐!)

27/0/3 22/5/3 30/0/0 등 숙련된 애니유저분들이 많이사용하시는 특성은 이제 애니를 시작하시는분들에겐 맞지않습니다~
맵리딩이 굉장히 빠르고 와드도 매3분마다 2개이상씩 박는분들이면 몰라도; 우리에겐 그런 초능력은 없자나요?
오펜스 위주의 투자는 갱킹에 매우 취약합니다. 


왜곡과 민병대를 통한 점멸 시간단축법.

점멸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아닌 왜곡과 민병대를 효율적으로 번갈아 사용하여 점멸 시간을 단축하는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꿀팁이 될수는 있겠지만 최소 중후반부터 사용할수있으니 그 점 유의해주세요. 

저의 경우 첫 대규모한타 이후에 바로 왜곡을 구매하는편입니다. 타이밍상으로 보자면 미드와 봇  1차타워가 파괴되었을때 입니다.

제특성은 유틸은 찍지않음으로써 왜곡은 어찌보면 필수템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타워가밀리는데도 왜곡을 계속고집할수는없지요. 

효율적으로 민병대로 교체하기 위해선 점멸이 약 40초가량 남았을경우 왜곡에서 민병대로 교체합니다. 
민병대를 착용하고 용주변까지의 소요시간은 대략 15초입니다. 

강제이니시를 당하지않는 이상 점멸궁 혹은 점멸이 한타전까지 돌아오기엔 나름 충분하죠.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 점멸을 사용하시고 한타를 승리하셨다면 왜곡을 실패하셨다면 상대가 취할수있는 부가적인 이득에 따라 민병대를 유지할수도 왜곡으로 교체할수도 있습니다. 

점멸을 사용한 한타후 민병대를 유지해야하는 경우- 현재 자신의 티버궁이 사용가능하고 상대가 바론 또는 억제기타워 및 억제기를 푸쉬하고있을때 유지하세요. 

상대방이 추가이득을 못볼경우 혹은 용한타 또는 2차타워를 푸쉬하는경우- 왜곡으로 변경. 

이유는 간단합니다. 중후반에는 정글러 혼자남아도 부활후 민병대를 활용하더라도 용은 이미먹힘.
2차타워의 경우도 먼저살아난 팀원이 막지 못하는한 이미 깨져있을거임. (다만 2차타워를 방어하고 킬과 추가이득까지 가능한경우면 민병대유지)

바론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경우는 민병대를 유지하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미드애니로 일방적으로 패배한 한타는 게임자체가 패배한 경우나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변수는 애니의 원딜암살역할인데 불리한상황이나 불확실한상황에는 충분히 가치있는 도박이죠.

어찌됫건 애니가 존재하는 판에서는 왠만해선 한타에서 패배하더라도 상대방에게 타격이 있기는마련입니다. 딜러진들에게 즉발cc와 폭딜이 가능한챔프니깐요. 
바론방어가 충분하다싶거나 힘들어도 살아있는팀원이 열심히 견제하는중이면 민병대를 활용하세요

애니가 객관적으로 상위티어의 챔프가 못되는 이유는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제약이 많이따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티어 구간에는 제약따윈 없습니다! 무난하게만 성장해도 상대딜러들에게는 엄청난 압밥을 가할수있는 폭딜형 챔프이기 때문에 왜곡과 민병대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애니의 시너지는 두배가됩니다! 경험을 통해 익숙해지시길 바랍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를 3렙찍고 이후 W를 3렙찍는건 라인푸쉬력을 바탕으로 수월한 로밍을 다니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Q의 3렙과 5렙의 데미지 차이는 70+0.8AP W의 1렙과 3렙의 차이는 90+0.85AP입니다.  딜교에서도 밀리진않을겁니다.


 vs자이라,럭스,애니비아 등 물몸캐릭

1렙부터 cs반 챔피언반으로 딜교

2렙때 킬각을노려보세요!


vs오리아나 모르가나 등 카운터캐릭 

말씀드린 룬으로 맞더라도 꾸준히 딜교하세요. 상대방의 마나가 가출중입니다.


vs근접캐릭

애니앞에서 근접캐릭꺼내는놈들 부셔버려!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6렙전엔 eqw평평 혹은 ew평q평인데 미니언이 많다면 w를 먼저쓰세요. 그래야 미니언덜맞아요~ 하지만 미니언 몇마리없을땐 q를 추천합니다. 타겟팅이니깐요~


eqw평평이 지금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엔 사거리가 길어서 가능했는데 짧아진이후론 평타두번 안해봤어요 ㅠ


e를싸우기전에 쓰는이유는 상대방의 스택계산에 페인트를 넣기위해서입니다. 고로 3스택에 거리대충닿으면 eqw평평! 


상대챔프가 도주기가 없고 사거리가 아주길지는 않은 카시오페아류의 경우 2스택에서 eqw평q하시면 더욱더 많은 딜량을 뽑아내실수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콤보는 은근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인지라... 스킬사거리 카시오페아 이내정도의 챔프들에 한에서만 해주세요.


6렙이후엔 다들 아시다시피 상대방이 스킬다때려맞으면 원콤나겠다 싶으면 r점화qw평q평인데 딱딱한챔프혹은 쉴드있는챔프아니면 왠만해선 r점화qwq만 하셔도 평타는 굳이 안눌러도 마지막에 캐릭에다가 q박으면서 평타도 자연스레 나가기에 이렇게하셔도됩니다~



꿀팁- 2~3코어 후 상대원딜 암살할때 실패했을경우에 만약 상대원딜이 성장이좋아 애니스킬빠진거보고 들어오면 쫄지말고 e키시고 q타이밍까지만 기다리시면 왠만해선 상대원딜 황천길행!

e의 가갑효과는 람머스가갑하고 비교도안될정도로 엄청납니다. 18렙풀템기준 블루가 애니쉴드한방떄리면 500가까이 깍입니다.(사실 500이상이였는지 300도안됬는지 기억도안나지만;; 암튼 엄청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렐로는 핵심템이지만 극후반엔 팔고 심연의 홀을 가주세요. 물론 심홀 곧 리메이크되면 리안드리고통으로요~
저는 선 데캡보다 모렐로를 선호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악마의마법서로 인해 첫귀환 이후 타워끼고 cs먹기 이즈리얼q보다 편합니다. 쿨감소때매 미니언어그로가바뀔때마다 애니q쿨도 바로돌죠. 또한 애니는 파밍왕귀형챔프가아니기에 첫귀환시 1600원이 모이는경우는 3판중 한판꼴입니다. 한타때의 데캡의 위엄이 중요하다고들 하시는데 그전의 1600으로인한 딜로스는 누가책임집니까? (물론 1600이 바로모이면 지팡이가는거 추천합니다)

어찌됫건 모렐로가 파밍력도 2배이상 키워주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왜곡은 적절한타이밍에 맞춰주세요.

후반에 모렐로를 팔아야하는 이유는 간단히설명드리자면 숙련된 애니에겐 벤쉬가 수은장식띠보다 무섭습니다. 퀵실풀기도전에 풀콤보 때려넣어서 죽일수는있지만 벤쉬는 미리 까고시작해도 넉넉한 피통과 마방덕분에 원딜빼고는 원콤안납니다. 원딜또한 w딜이 한타구도에서 실수로 안들가면 원콤이안나죠;  벤쉬없을떈 잘큰애니는  w안맞혀도 원콤나는데요...

암튼 이러저러한이유로 그렇습니다. 한타때는 살려고 하지마시고 딜다넣고 죽자라는 마음으로 상대딜러진 후벼파주세요. 

쿨감신발을 가는이유는 애초에 애니는 탱커가아닌 딜러진에 딜넣는 챔프이기에 마관신발 신는다고 원콤을 만들진않습니다. 쿨감신발을 신건 마관을신건 2코어만나오면 상대딜러진들은 왠만해선 원콤입니다. 마관신발 신지않아서 아쉬운 장면나오는경우는 100판중에 5판꼴도 안될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미드리븐은 쉽습니다. 미드애니공략이긴 하지만 탑애니도 나름 좋기때매;; 탑가시면 리븐은 피하세요 탑에서는 1킬이라도 따이는순간 영원히 따입니다.
초가스
6렙이전엔 패시브때매 원콤내기힘들고 6렙이후엔 GG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투코어만 나오면 신발팔고 6코어+영약 풀템맞춘 마이 이길자신있음;
럭스
1렙에 평타2방에 q한방이면 빈사상태
카타리나
얘한테 지면 애니안하시는걸 추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무슨일이 있더라도 상대체력은 항상 80%이하로 유지시켜놓을것

 킬각 나오면 킬내고 남은 티버로 타워에 추가데미지 입히기. (바로죽이고 타워에 미니언한웨이브와함꼐 티버갖다놓으면 타워 반피가까이깍임)

 

중반 운영법

 상대가 사리면 푸쉬and로밍 푸쉬and로밍 되도록 봇으로 갈것 렌즈사서 용쯤에서 한번켜주고 없으면 고고씽 부쉬에서 숨지말고 그냥 바로돌진 그땐 들켜도 이미 원콤낼수있는거리에있을거임.

상대정글러가 피관리가 힘든 육식정글러일경우(리신 바이 판테온 등)

칼날부리에 항상와드해놓을것. 기회보이면 바로 킬!

 

후반 운영법

 렌즈돌리고 원딜혹은 상대미드라이너가 자주다닐만한 곳에서 매복. 예)상대블루and레드, 봇라인

 

팀파이트시 역할

 살생각하지말고 일단 들가서 궁박고 딜다넣고 죽을것 3-5인궁 필요없음. 젤쎈딜러 두명한테만 때려박으시면됨. 아지르 혹은 카시오페아등 지속딜링챔프일경우 1순위 아지르 카시오페아 이외의 경우엔 원딜1순위(성장세가 비슷할경우)

만약 자신만 준수한성장을 하였거나 비정상적으로 잘컷으면 되도록 이니시는 다른이에게 맡길것.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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