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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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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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의 황제,아지르

- 체레소마(2015-06-02, 조회수: 1573)

안녕하세요. 현제 플5구간에서 머무는 체레소마 라고합니다.
뭐.. 숙련자분들이 생각하는거나 ,운영하는방법이 비슷할수는 있습니다만..
공략보시는 분들이 모두가 숙련자는 아니잖아요?
그레서 최소한 도움이되게 가이드를 해주고자 공략을 씁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5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58.12
  • 쿨감소
    -4.15%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0,351 IP

현제 제가 쓰고있는 아지르 룬페이지2개입니다.

일단 빨간색 마관,문양에 쿨감5개는 고정이며,
상대가 ad일경우 인장에 고정체력5,방어4개 박아주시고 문양에 주문력룬을 박아주세요.
왕룬엔 체력하나와 주문력룬을 껴주시구요.
상대가 ap일 경우 인장에 성장체력9개, 파랑에 마저 4개, 왕룬엔 풀주문력룬을 박아주세요.


음.. 굳이 이렇게 쓰는 이유를 물으신다면, 아지르가 미드ad챔피언들,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등등 챔피언들에게
상대적으로 약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초반에 킬을 따이게되면 끊임없이 털리거나 이챔프들이 로밍으로 게임을
터뜨려 버릴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집니다. 탈론은 좀할만하지만요. 하지만 초반에만 잘버티고, 후반으로까지만 가게되면 확실히 한타기여도차이나, 딜량으로써는 아지르가 더 우월합니다. 그렇기떄문에 초반딜을 조금 죽이더라도 버티기 형식으로 룬을 끼는편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부분인데요, 솔직히 특성은 개인취향이지만 어느정도 추천은 할수있기때문에,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오펜부분에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이것을 찍으셔도됩니다. 다만 이것을 찍게되면 대마법사하나를 뺴고 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흡혈귀(Vampirism)도살자 이특성부분, 아지르가 기본ad가 그렇게 높은편이아니라 초보분들은 cs를 잘 못드실수도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래병사로만 챙기자니 마나, 상대 정글러의 갱이 조금무섭구요. 결국 평타로 챙겨야 할떄가 자주있는데,
그럴떄 훨씬편합니다, 그리고 포식 특성은, 모래병사로 챙기든 평타로 챙기든 적용이되기때문에, 찍어주시면 라인유지에 도움이됩니다.


비전 검절대로 찍지마세요. 아지르는 평타로 딜할 경우 물릴상황도 자주나오고, 주딜은 모래병사인데, 모래병사엔 적용되지않습니다.

그리고 디펜부분은 상대ad가 나왔을때 찍어주셔도 되지만, 저는 그냥 이렇게 상대합니다.

유틸부분에룬 친화력요리의 대가둘중 아무거나 골라 찍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블루를 매우 좋아하 기떄문에 저특성을 찍었습니다.
저는 보통 스펠을 Flash(점멸)은 고정,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Ignite(점화) 이정도로 이렇게 나눠드는데..

제일 많이드는건 barrier(방어막)Ignite(점화)를 자주들고,Exhaust(탈진)Cleanse(정화)는 상대를 맞춰가시길바랍니다.


주의하실점은 상대가 Annie(애니)같이 폭딜이 들어오거나 한타떄 스턴이 한번에 들어올경우,
또는Cassiopeia(카시오페아)이놈처럼 궁한번 잘못맞으면 요단강을 건널가능성이 높은 경우. 정화를 들어주세요.

탈진은,,Zed(제드)Yasuo(야스오)일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점화는 자신있으신분들에게 추천드리고,

보통은 안정감을위해 barrier(방어막)을 듭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 뭐 별거있겠습니까

Arise!(일어나라!) 소환후 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나, 그냥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한다음 찌르기.

이게 주 딜이지만.. 이것만있으면 아지르가 좋은평가를 받기는 어려웠겠죠?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크.. 실력차가 드러나는 콤보입니다. w-e-q사이에 점멸을 넣으셔도되구요.

확실한건 정말 많이써보시고 연습을 많이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분명 아직도 아지르의 저콤보는 버그가 존재하고.

옛날의 q사거리 너프때문에 매우 많은거리를 움직이는것은 불가능하기때문입니다.

게다가 라인전단계에서 킬각이라고 w-e-q를 썻을떄, 버그든 실수든간에 못맞췄을경우.. 아지르는 정말 위험해집니다.

더 자세한건 밑에..

스킬 활용 팁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슈리마의 유산)

아지르가 쿨감40퍼를 꽤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중하나이며. 패시브인 포탑은 농성할떄나, 바론시야 장악, 한타떄 등등

은근히 활용할 요소가 많은 패시브입니다.


저같은경우 미드타워를 2차까지 밀었거나, 우리포탑이밀린상태에서 상대 포탑에서 대치를 할경우 뒤에서 들어오는 탱커들이나, 하드이니시에이터들에게 위헙한데, 그런 요소를 차단하기 위해 자주사용하는편입니다. 실제로도 이포탑때문에 사는경우가 많으며, 포탑 이생각보다 강하기떄문에, 오히려 킬을 딸수도잇는 요소가 됩니다.

한가지 유의 하실점은.. 포탑을 너무믿고있다가는 물리기가 쉽습니다. 포탑을 너무의존해서는 안되며, 적당히 잘이용하셔야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사막의 맹습)

아지르의 주딜이며 라인전단계에서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생각보다 아지르의 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며, 사거리를 너프를 어느정도 먹었기때문에 한타떄는 병사를 이동하는데에 자주 쓰기도합니다. 그리고 w-e-q콤보떄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의 방향과 타이밍을 잘잡아야 하기떄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스킬이라 할수 있습니다.


Arise!(일어나라!)(일어나라!)

말이 필요없으며, 1렙떄 고정w밖에 못배웁니다. 아지르가 쿨감40퍼를 챙기는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이며,

아직까지도 버그가 존재합니다(...ㅠㅠ) 최대 3명까지 소환할수있으며, 9초간지속, 포탑에있을때는 반으로 지속시간이 줄어듭니다.


라인전이든 한타때든, 로밍때는 밥먹을떄든 숨쉴때는 언제나 함께해야하는 w스킬입니다.

라인전단계때, 사거리를 잘재서 소환하여야 하며, 포탑을밀떄나 라인전단계떄 모래병사 하나는 남겨둬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상대방 정글러나 탑의 갱킹에 대해서 도주가 불가능하며, 불가피한 바위게 쪽의 싸움에 병사가 없으면 딜량은 10/9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초반에만 조심하면되며,(모렐로노미콘)또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나왔을때는 해당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Shifting Sands(신기루)(신기루)

아지르가 병사에게 돌진하며, 돌진하던도중 적챔피언에 부딪히면 에어본시키며, 쉴드가 생깁니다.

이 스킬이 생각보다 중요한데요, 후반가면 Shifting Sands(신기루)스킬의 딜이 생각보다 무시를 할수없습니다. 게다가 쉴드량도 말이지요.

1:1 영혼의 맞다이때 반드시,무조건 맞춰야 할스킬이며, 당황해서 막쓰시면, 딜로스+쉴드가 없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위험합니다. 

한타때는 각을잘보고, 들어갔을때 원딜이나 미드가 맞는 사이즈거나,내가들어가서 딜을해도 받춰줄 팀원이있거나

싹슬이가 가능할경우,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로 바짝붙어서 Arise!(일어나라!)소환하면서 딜, 쭉쭉 쫒아가시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우주의하셔야합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황제의 진영)

아직 버그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사기적인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아지르가 자신의 앞으로 무장한 병사들을 전진시키며, 부딪히는 모든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밀쳐냅니다.

벽은 팀원만 통과가능하며, 상대편은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진형 파괴, 생존, 이니쉬에이팅, 딜, 뭐하나 빠짐없는 만능형 궁극기입니다.

다만 아직도 버그가 존재해 분명히 밀리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밀리지 않는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라인전에선 솔킬을내거나 상대의 갱킹회피,한타때는 예상하지 못한 이니쉬나 들어오는 적들을 밀어내며 진형을 유지합니다.


위에서 Arise!(일어나라!)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주딜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맞습니다. 하지만 아지르의 단점으로 여겨지고있는 '폭딜'의 부재. 궁극기의 활용으로 분명히 커버가 가능합니다.딜이 생각보다 많이쌔며,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상대편 딜러들을 밀어내거나 맞출경우, 상대편 딜러들은 에어본+딜에 죽을수밖에없으며, 벽을 통과할수는 없기때문에, 무조건 잡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들어가서 못맞추면.. 죽습니다 ㅋㅋ..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요약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잘쓰기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콤보 잘연계하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중요한 아이템 빌드입니다.

시작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또는(수정 플라스크)로 시작하며, 선템은 거의(모렐로노미콘)을 갑니다. 하지만 상대편조합이 거의 ap이면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도됩니다.(모렐로노미콘)는 가성비가 좋고, 하위템들인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에 각각 쿨감10퍼씩 붙어있어서, 라인전단계에서도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그다음 코어템은 ad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시고 상대가 ad더라도 상황이 괜찮거나 ap일경우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가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아이템이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지르의 w-q 포킹과 시너지가 잘맞으며, 그냥 딜적인 측면에도 완벽하다고 생각하기떄문에.. 저는 꼭 코어템으로 가져가는 편입니다.

그뒤에 상대탱커가 잘컷으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아니면 큰지팡이템 하나 더올리시길 바랍니다.
막템으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거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세요. 라일라이는 평타뺴고 모든스킬에 다적용되고,밴시는 아지르가 물리면안될경우,상대가 나를 너무물거나 애쉬궁이나 ,말파궁같이 예기치못한 이니쉬가 날아올경우에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그림자의 주인, 제드
이번에 궁너프를 먹었으나 라인전에서의 강력함은 변함이 없으며
아지르의 궁극기로 밀어내도 다시되돌아가거나 다시 따라와서 죽일수 있습니다.
제드의 w-e-q견제는 정말아프며, 그에 반격한다고 모레병사로 딜을 할경우,
그림자를 다시타고 들어와서 무작정떄립니다. 그러면 아지르는 할게없습니다. 그냥 처맞다 죽거나 스펠을 무조건 뺴야합니다.
선템 모렐로,존야를 가시고 초반에 탈진이나 방어막을 들고 무조건 사리세요
한번따이면 정말 수습할수없는 상황이 펼쳐질수있습니다. 후반가면 할만하니 사리세요.
베이가
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제 아지르 템트리는 주문력이 상당히 되기때문에, 하드스턴 을가지고 있으며, 궁으로통한 폭딜을 낼수있는 베이가가 조금 힘들더라구요...
제가 못하는건가요..? ㅠㅠ
나르
라인전단계에서는 만날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탑에서 조금커서 오게되거나 후반한타할떄..
정말 말할수없을정도로 짜증납니다. 분노조절을잘하는 나르는 한타때 정말 무시무시하며,
설령 궁으로 밀어내도,단단함은 물론,여차하면 플 궁으로 한번에 물어버립니다.
궁으로 벽에 부딪힐경우,메가나르의w까지 합쳐 3.5초 가량의 스턴이 들어오는데..
어찌 할방법이없습니다. 이렇게 물리면 거의다 죽게되며,아지르가 한타떄 차지하는 부분이 크기떄문에, 많이 위험합니다. 최대한 후방보지션을잡으며, 물린다 싶을경우 과감히 플래쉬로 빠져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가 원레 조금힘든챔프였으나, 온갖너프,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체력이 너프를 먹으면서 정말 할만해졋으며, 야스오 챔프의 특성상 들어오기떄문에, 아지르의 궁으로 역관광도 쉽고,
라인전단계의 짤짤이도 매우아파합니다.

그러나 예전에 카운터엿던적이 있었던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거리를 최대한 내주지말고, 상대정글러와의 호흡을 조심 하시길바랍니다.
카타리나
궁끊는 스킬 2개, 라인전단계의 짤짤이, 맞딜해도 이깁니다.
그냥 갱안당하게 라인쭉쭉밀어주고, 로밍을다니시든 ,계속견제헤서 미드타워를 부셔주세요.
잘크든 못크든 후반가면 아지르가 질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모든 미드챔프들중 하위에 속해있다는 트페, 라인전에서 정글러의 호응에 주의하며 로밍을 자주다니지못하게 와드를 잘 박아주거나 텔레포트를 드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추후추가 예정

Galio(갈리오)Lulu(룰루)LeBlanc(르블랑)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dekaiser(모데카이저)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wain(스웨인)Syndra(신드라)Annie(애니)Anivia(애니비아)Akali(아칼리)Orianna(오리아나)Jarvan IV(자르반 4세)Ezreal(이즈리얼)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iggs(직스)Zilean(질리언)Cho'Gath(초가스)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중)
요새 미드니달리가 자주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쉽다고 생각하나, 한타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은 조금 변수입니다. 아지르의 특성상 딜을하기위해서 조금씩 전진할수 밖에없는데, 이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맞게되면 바로피가 빠지는데, 이러면 전장이탈을하게됩니다.
아지르가 전장이탈을 할시 그 한타는 거의 패배로 가게되며, 후속타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까지맞게되면 죽어버립니다. 곤란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조금 압박을 넣어주시고, 창만 안맞는다면 쉬운상대.
관건은 정글러와의 호흡, 한타떄 니달리위치 잘보기.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난이도 하~중상)
난이도의 변동이 있다는것은 파일럿의 손을 많이탄다는것입니다.확실히.. 차이가 조금많이 납니다. 하지만 6렙전까지는 디나이를 시킬수잇으며,6렙후에 킬각이 나와서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들어오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포탑안으로 밀어버리시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시면 다이애나는 할게없어집니다. 고수든 초보든 간에 벽을 넘지는 못합니다..
다만 다이애나는 쿨타임 이짧기때문에, 너무앞서다가 콤보로인해 다시맞는일이 없도록합시다.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 하-상)
난이도가 하 일떄는 초반에 라이즈가 약할타이밍이며,서로의 실력이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그런것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아지르도 무시할수는 없지만.. 후반 라이즈의 왕귀력은 대단합니다. 갑자기들어오는 콤보에
당하지 않도록하며,Overload(과부하)를 잘피해주도록 합시다. 결론은 라이즈의 짧은사거리를 잘이용하라는것 입니다.


Lux(럭스)(럭스 난이도:중)
아지르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긴챔프들에 조금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Lux(럭스),Xerath(제라스),Ziggs(직스)등등..
하지만 럭스는 그중에서 쉬운편에 속하며, Light Binding(빛의 속박)에 맞지만 않는다면, 아지르가 생각보다 스타일리쉬한 스킬들이 많기떄문에. 충분히 할만합니다. 하지만 후반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를 조심하며,막템은 밴시를 추천합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중-최상)
난이도에 변수가있다는것은.. 아시겟지요? 다이애나보다 더한 손타는 챔프입니다.
야필패는 과학입니다.. 라고들 말씀하시지만 잘큰 야스오는 또무섭거든요...
사실대로 말하면 상대하는것 자체는 쉽습니다. 아무레도 갖은너프를 먹었다보니 스탯도 쓰레기이며,스킬도 안좋아졌기떄문인데.정글러와 합꼐잇는 야스오를 조심 하셔야합니다. 상대정글러가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Lee Sin(리 신)등등.. 에어본+딜이나 에어본+ 하드cc가 있는 챔프는 조심하시길바랍니다. 물렸을 경우 거의 죽으며, 한번킬을 따이고난뒤 야스오는 이기기 힘듭니다.최대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견제하며, 여차하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포탑쪽으로 밀어넣는 플레이를 자주하시며,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는 평타로 뺴주시되, 너무무리하지맙시다.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는 맞으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제기억에Wind Wall(바람 장막)로 아무것도 안막히는걸로알고있는데, 잘모르겠습니다. 초-중반만 잘견디면 아지르가 분명히 웃는상황이 나올터이니, 무리만 하지말아주세요.



Zed(제드)(그림자의 주인, 제드 난이도:상-극상)
사실.. 이공략을 쓸때, 아지르유저분들이 제드를 많이, 심하게 어려워하셔서 작성한것이 크긴합니다.
분명 파훼법은 있고, 그것을몰라 자꾸 제드에게 놀아나 결국 게임이 터지는것을 자주 봤기 떄문입니다.
제드를 위한 제드만을위한 공략. 시작합니다.

스펠:Flash(점멸)barrier(방어막),Flash(점멸)Exhaust(탈진)
보통 탈진을 드시지만, 보호막이 더좋을때가 있습니다. 보호막을 쓰게되면 쉴드가 생기는데, 이 쉴드를 깔떄 입는 데미지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표식데미지의 추가되지않습니다. 잘보시고 선택해주세요.

아이템:(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는 사리면서 최대한 띄어줍시다. 모렐로를 띄운후에 바로 존야를 올려서 한타떄든 라인전떄든, 죽는일없도록 합시다.

라인전-한타
라인전떄 레벨3까지는 아지르가 더유리합니다. 데미지 자체도더썌고, 제드의 스킬이 1 1 1렙이기때문에..그다지 아프지도 않습니다. 다만, 레벨4되는 시점에서는 조금 주의하셔야합니다.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게되면 데미지가 어마무시하게 들어오며,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이때부터는 제드의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피하도록 노력하며 cs는 최대한 안맞는쪽에서 챙기셔야합니다.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천천히 챙기세요 하나도 급할일없습니다. 와드로 제드 동선파악하시고.
6렙때는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올경우 죽는다 싶으면 과감히 플래쉬를빼주세요.어쩃든 제드에게 솔킬만 안당하면됩니다. 계속 반복해주시면서 존야가 뜨는 타이밍에는 q만 피해주시면서 딜교를 해주세요. 가능하면 포탑먼저 미시구요.

한타페이즈로 넘어가게 되면, 확실히 아지르에게 힘이 실립니다. 자신이 무난히커서 존야가 나왓다고 가정했을때, 제드가 아마 Azir(아지르)를 물진 않을겁니다.원딜을 물었으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풀딜+밀어줘서 원딜을 최대한 살려주시고, 딜을해줍시다. 후반가서 아군원딜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나오면 Zed(제드)는 할수없이 아군탱커한테 궁을쓰거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접근기로만 써야합니다. 게다가 이번에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가 활성화까지 1초의 대기시간이있는데, 잘이용하시면 라인전이나 한타를 좀더 편하게 이끌어가실수 있습니다. 말렸을경우에는 최대한 안정적으로 딜을넣거나 한타를 피해  존야까지만사려주세요. 그러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추가

 

초반 운영법

 추후추가

 

중반 운영법

 

 추후추가

후반 운영법

 

 추후추가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 추가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마치며

 Azir(아지르)는 캐리력이있는챔프는 맞으나, 1:5를 캐리하고 그런챔프는 아닙니다. 분명히 어느정도의 탱커나 조합빨을 받으습니다. 순간적으로 물리게되면 순삭되기도하며, 살기만한다면 지속딜이 가능한, 아주 안정적이며 좋은챔프입니다.

열심히 연습하세요.


그리구.. 인벤분들은 보셧을지도 모르는데, 유튜브에 azir로만 검색하셔도 매드무비가 하나나오는데.. 정말 잘만들고 파일럿분도 잘하십니다. 꼭 한번 보시길 권장합니다.




https://youtu.be/FU4OYYqGSzU


혹시 제작자분, 이공략 보실일은없으시겟지만.. 만약보시게되면 동영상자체를 업로드해도되는지 허락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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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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