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21
9
0
2/3
타릭으로 w선마 하지마라 진짜 극혐이니까..

- 1렙도글써져(2015-06-16, 조회수: 4633)

손은 안좋고 1인분 편하게 하고 싶은 사람은 보길 바란다.

 

나는 게임을 캐리하고 싶은 애들은 그냥 딴거 하는거 추천함.

 

스턴을 어떻게 쓰고 평타로 스킬쿨 줄일줄만 알면 1인분에서 1.5인분은 할수 있는챔프.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1
  • 체력 +8
    x8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체력 +26
    x1
  • 방어 +4.2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3.1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5.1%
  • 방어
    +9.52
  • 체력
    +90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21,728 IP

룬은 자기취향임

대신에 공속은 어느정도 챙겨가길바람. 타릭으로 무난하게 스킬평을 위해서 필요한 공속을

생각하기 바라고, 왕룬에 이속을 박아도 됨. 물론 그때엔 노랑에 방어를 투자해야되고

무난한 룬들고 가도 쓸만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어차피 타릭은 단단한편이고 나는 w선마를 안하고 e를 중점적으로 찍기때문에

 

마스터리자체를 공격적으로감. 방어 9포중에 회복력 대신에 마법갑옷 찍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어차피 나중에 w찍으면서 효율받을테니(리젠보다는)

무난한 탈진 점멸, 혹은 점화 점멸을 들면됨.

 

딴건 생각할거 없음.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9/10/11/12/13%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에 q찍고 무난하게 딜교하면서 상대방이 무리하길 기다리는게 좋음.

 

 3렙에 스킬 3개 다찍으면 그때부터 상대방이 들어왔을때 지기 힘듬.

 

 (물론 원딜이 cc맞고 원콤나면 못이기지.. 그럴땐 뭐가 되도 안됨)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 해봐야 e 평 w 평 q 평

 

 e 평 w 평 q 평 r 평 하면 다시 e돌아옴 e선마 하면 그렇게 쓸수 있음.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 없고, 타릭이 왜 w선마를 포기해야되느냐를 설명해보자면

 

 w를 찍을수록 장점이 뭔가에대해서 생각해보면 자기 방어력 5증가에 방관 5증가 데미지 40증가

 

 이게 끝임. 쿨 마나 이득 하나도 없음. 오라는 어차피 12프로 고정임. 그거야 내 방어력이 올라가면

 

 적용되는 일이고 2렙 오르면 우리편 방어력 1더오름. 룬 마스터리로 방어력을 가져가서 효율을 높이는거야

 

 취향이지만 w선마를 하는건 거의 타릭이라는 챔프를 모른다고 밖에 할수 없는거임.

 

 w에 비해서 e나 q는 쿨이 줄고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큼. 라인전도 라인전이지만 한타때 w방관해도 별로 티도

 

 안남. w 방관 효과가 좋다 싶으면 2번째 마스터 하면됨. 스턴 선마를 하게 되면 초반 소규모 전투나

 

  중반 한타에서 확실히 도움이 될수가 있음. 쿨감이 20프로 가정하고 평타를 1.5초에 한번 친다고 해도

 

   스턴이나 힐을 적어도 6초에 한번씩 쓸수 있음.

 

   타릭 스킬들이 유틸성이 좋지는 않지만

 

   단순하고 강력한 스킬들이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이해도만 있다면 상대방이 짜증나게 만들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스턴이 안들어감.
더 말할것도 없음... 원거리서 고통 받고..
근거리에서도 궁 맞으면 짐..
레오나
패시브랑 스킬들이 마뎀이라서 포커싱 잘못되면
내가 죽을때 많음.. 물론 레오나가 무리해주면 할만함.
자이라
아무래도 근접하기 어려운 스킬들이 많다보니
그냥 원거리애들 나오면 힐에 3렙정도 투자해서
버티는게 나은듯 정글러 기다리면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무리하게 e쓰려고 들어오는 애들 많음
그럴때마다 e로 맞추고 평타 w평타 정도 하면서
원딜같이 딜교 해주면 무조건 이득봄
블리츠크랭크
깡통한테 타워 그랩만 안당하면 질수가 없음..
잘하는 애들은 돌아다니면서 정글러 데리고 다니니까
까다롭긴함.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근거리 챔일 때 겜하가 편한챔프임.

 

원거리챔은 스턴과 w방관 이후에 딜을 넣을수가 없기떄문에 고통 받을수 밖에 없음

 

특히나 w선마를 하면 / 대신에 e선마를 하면 e평 정도만 해도 충분히 힐과 함께 딜교환이

 

가능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딸피 근거리 제외한 2마리를 타곤산으로 먹으면서 상대방 서폿이나 원딜이  내 평타 사거리 근처로 들어오면

 

스턴 후 평타 딜교환해주고 많이 달면 포션을 적당히 먹으면됨. 그리고 2렙 싸움은 대충 어떻게 하는지 다른 팁을 찾아

 

보기 바람. 워낙 잘 알려진거라..

 

2렙이 되면 힐을 찍기때문에 1렙에 체력이 좀 달았더라도 무난하게 체력회복이 됨.

 

3렙이 되면 w까지 찍게되면서 22싸움에서 방관과 방어력 증가를 통해서 약간의 이득을 취할수가 있음.

 

그 이후엔 어느정도 라인상황 봐주면서 e를 몰아찍을것인지 힐을 더 투자할것인지를 고민하면됨.

 

로밍의 경우에는 우리가 유리할 때는 어느정도 자제하면서 원딜 1코어를 확실히 뽑게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임.

 

템트리를 시야석을 조금 늦게 올리는편이기 때문에(느리기도 느림..이속) 로밍이 우월하다고 보기는 어려움.

 

 

 

초반 운영법

 라인전 하다보면 22싸움을 될지 안될지가 보임. 딜교를 해도 계속 밀린다 싶으면 q를 3개 찍으면 버틸만함

 

거기에 타곤산 한번 업글하고 시야석 보다 빙하의장막을 먼저 올려주면 힐로 적당히 때우면서 정글러를 기다릴수가

 

있음. 타곤산 빙하의 장막 신발 (와드 포션) 정도로 정글러 기다리면서 각 나오면 플래쉬랑 탈진을 아낌없이 쓰면서

 

이득을 봐주면됨. 2번정도 이런 패턴되면 상대방도 압박을 쉽게 못줌.

 

중반 운영법

 봇은 꾸준히 원딜 혼자 밀리는 라인 먹게하고 시야석으로 미드 양쪽 와드 해주고 봇 쪽에 하나 해서

 

혹시나 원딜 짤리는거 방지해주고, 꾸준히 미드 대치 구도에서 힐해주면서 한타 준비해주면됨.

 

이니시는 먼저 거는건 타릭 스턴이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좀 리스크가 있음

 

하지만 확실히 딜러 자를각이면 이니시 걸어주는것도 괜찮음.

 

한타에서 궁을 먼저 쓸지 아니면 스턴을 빠르게 2번을 쓸지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음.

 

궁을 먼저 쓰면 주문력과 공격력이 주변 팀원이 15/15,  25/25 가 오르기때문에 확실히

 

딜에 도움이 되긴함. 그 반면 스턴 이후에 궁을 돌리면 4초정도면 쿨을 돌릴수가 있음.

 

e를 선마하는 이유가 여기 있음. e선마를 하게됬을떄 쿨이 14초고 보통 쿨감 20프로가 되있음

 

그러면 11초 쿨에 스킬 3개를 평타와 함께 돌리면 평타 떄리는 시간 4초 쿨감소 6초로 스턴을

 

한번 더 쓸수 있음. 이것만 잘 이용해도 1인분 할수 있음.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 뭐 달라질거 있나 그냥 마나 관리만 잘하면서 힐주고

 

오브젝트 바론이나 용 떄 궁 잘써주면서 버스트 딜만 도와주면서 cc연계 잘하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같은편일때 굉장히 강력한 조합임. 내가 스턴과 w를 맞췄을때 스킬 평을 무난하게 해줄수 있는 챔프이며

        

          상대방과 딜교환에 있어서 원콤 날 가능성이 적기때문에 라인전 자체를 쉽게 가져갈수 있음.

 

          다만 후반 캐리력이 약해서 타릭과 함께일때 후반가면 질때가 많음. 

     

           //

 

           상대일때는 그브가 사거리가 짧은편이지만 빨리 뽑기가 있기때문에 스턴 이후에 딜교환이 거의 불가능함.

 

           스턴을 날리면 빨리 뽑기로 거의 1000거리를 벌려버리기때문에 w평을 하기 어렵고, 다만 그브들은

 

           라인전을 이겨먹으려는 속성이 있기때문에 앞빨뽑을 할때에 자신있게 스킬콤보를 쓰고 포션을 먹어주면

 

            다음부터 지려있음.

       

  Draven(드레이븐) 드븐은 q딜만 넣으면 라인전은 최강임. 그런데 상대방도 아프니까 자연스럽게 사리게되고 도끼주울때만

 

            노리게됨. 도끼 주울때마다 앞무빙해주면서 대신 맞고 상대방 서폿중심으로 내가 스턴 넣으면 드븐이

 

           평타를 넣을수 있겠다 할때마다 스턴을 써주면 상대방 서폿이 금방 반피가 되기때문에 상대방을 타워에

 

           몰아넣고 게임을 유리하게 끌수 있음. 다만 상대방 갱킹에 취약하기때문에 시야석을 빠르게 올려주는것도

 

            좋은 선택임.

 

            //

 

             상대편일때는 가끔씩 드븐이 q를 던지고 도끼가 앞방향으로 떨어져서 앞무빙을 할때가 있는데 그때에만

 

             딜교환을 노려주는게 중요함. 물론 잘하는 사람은 들어오는거 e로 밀어버리고 다시 딜교환을 하지만

  

              그 때 외에는 아예 딜교환이 성립이 안되기때문에 정글러를 부르거나 힐을 3렙 투자해서 차분히 킬

 

               안주는 선에서 기다리는게 중요함.(킬교환하면 손해임, 특히 드븐킬)

 

  Lucian(루시안)   원딜 중에 가장 스타일리쉬한 챔프라서 타릭의 단순함을 커버해줄때가 있음. 특히 스킬콤보를

 

              자연스럽게 돌리는 원딜이라면 내가 맞고 스턴하는 동안에 딜교환을 다 해줄수 있기때문에

 

              평범한 22상황이라면 스턴을 써도 이득볼때가 많음.(루시안 마나만 잘 쳐다보면됨)

 

              //

 

              상대방이 풀콤으로 우리 원딜한테 프리딜 못넣게 막아주는게 제일 중요한듯

 

              그 외에는 경험(루시안은 항상 마나가 없으면 할수 있는게 적어진다는것만 알아두면

 

              라인전하기가 편함)

 

  Miss Fortune(미스 포츈)   랭크에서 만난적이 없다.. 라인전은 쎄니까 딜교환 자체는 할만할듯

 

              다만 갱은 서로 노답.

 

 Varus(바루스)     요새 미드 바루스가 뜨고 있어서 가끔 원딜 바루스도 나옴 바루스는 어차피 포킹하면서

 

               이득 보기때문에 근처로 오는 서포터만 잘 막아줘도 상대방이 껄끄러워하고 혹시나 딜교 당해도

 

               힐 중심으로 스킬을 찍어가면서 바루스 체력만 채워두면 괜찮음.

 

                //

 

               타릭을 할때 제일 껄끄러울때가 상대방이 포킹만 해댈때임. 내가 할게 없음.... 힐말고

 

               그냥 라인전에서 갇혀서 포킹만 맞는다 싶으면 힐선마 추천함..

 

Vayne(베인)       탱메타에 뜨는 원딜, 무난하게 라인전 죽지만 않고 끝내면 몰왕후 탱라인 농락에 좋기때문에

   

                힐을 3렙까지 주고 타곤산 업글 한번 해서 타워안에서 차분히 6렙까지 찍는게 중요함.

 

                6렙찍으면 22맞다이가 쎄서 상대방 원딜이나 서포터가 스턴각줄때 단호하게 플스턴하면 잡을수 있음.

 

                //

 

                 스턴을 중심으로 올리고 베인이 6렙전에 확실히 압박을 주고, 6렙 이후에는 베인이 굴러서 은신 쓴후에

 

                 과감하게 플래쉬 스턴을 먹여줘서 우리 원딜이 베인을 죽일수 있게 딜을 다 넣어주는게 중요함.

 

                 베인한테 질때에는 우리편이 벽꿍에 맞아서 먼저 죽거나 베인 포커싱이 안되서임. 그것만 유의하면

 

                 베인한테 킬줄일은 많이 없을듯

 

Sivir(시비르)       예전엔 정말 최강의 조합이었는데 그리움... 지금은 뭐 무난은 함 대신에 타릭이 우리편 갱킹이 왔을때

 

               느려서 호응이 은근히 안되는데 시비르 궁이 워낙 좋아서 그런면은 시너지가 있음. 그리고 시비르가

 

               맞다이 자체는 쎈챔프라서 개싸움은 강한데... 짤맞기 시작하면 한없이 고통받기 시작함.

 

               //

 

              주문보호막이 있기때문에 스턴을 맞을수가 없음. 누구나 알고 있듯이

 

              딜도의 투사체 속도는 병맛이기때문에... 결국에 페이크로 달라붙은 이후에 w나 다른 스킬을 쓰면서

 

              주문 보호막을 빼는게 가장 중요함. 아니면 공격적으로 하는 서포터에게 우선 딜교환을 해주고

 

               2번째 스턴을 시비르에게 몰래 선사하는 식으로 갈수 밖에 없음. 시비르 견제는 원딜에게 맡기고

 

               상대방 서포터를 중심적으로 마크하고, 힐로 우리 원딜 피를 채워주면 딜교자체는 무난함.

 

 Ashe(애쉬)      최근의 리메이크로 인해서 예전보다 쓸만함. q로 인해서 딜도 강화 됬고, w로 멀리서 막타 먹기도

 

                좋고 매날리기로 꾸준히 시야 체크가 가능함. 하지만 결국에 뚜벅이라는 단점은 남아있지만 상대방이

 

                들어올때 애쉬와 포커싱을 항상 같이 해주는게 중요함. 내가 서포터를 물면..

 

                애쉬는 상대방 원딜이 무서워서 상대방 원딜과 1대1을 할때가 많은데 애쉬가 거의 짐.

 

                그 부분에서 타릭과 애쉬의 센스가 가장 중요함. 그 이후에 6렙 되면 애쉬 선이니시로

 

                하나 잘라먹기가 좋음. 그렇게 한번 따면 라인전은 편하지.

 

                애쉬와 함께일 때는 무난하게 라인전 끌고가면 이득이라는 생각만 하는게 좋음

 

                 //

 

                상대방이 애쉬일때는 아무래도 슬로우를 멀리서 묻히다보니 애쉬를 먼저 무는건 거의 불가능함.

 

                 w로 슬로우 맞고 상대방 서포터 cc맞으면 나만 다 쳐맞고 빠져야됨.  거의 모든 원딜을 노릴떈

 

                 내가 상대방 서포터와 투닥투닥하고 그 이후 원딜들이 자기 서포터들을 호응해줄때를 노려야됨.

 

                 애쉬는 특히나 그런상황에서 스펠 외에는 도망갈 방법이 없기때문에

 

                 타릭의 타게팅 스턴이 까다로움.                     

 

 Urgot(우르곳)       우르곳이 마나만 넘쳐난다면 타릭과는 거의 최상급 듀오임. 타릭이 스턴한곳에 수류탄 이후 q질만 해도

 

                 상대방 서포터는 정신이 나감. 당연하게 상대방 서포터는 갱콜만 하대고 갱 없으면 수풀 뒤에 숨어서

 

                 경험치 먹는 기계됨. 그렇게 되면 당연하게 타릭이 상대방 원딜에게 cs먹을때마다 압박줄수 있고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음. 시야석 먼저 올려서 갱만 조심하고 직선갱 루트에 와드까지 하면

 

                 거의 완벽함.

 

                 //

 

                 상대 할때는 수류탄 안맞게 하는게 제일 중요함. 수류탄 맞기시작하면 위에서 말했듯이 상대방 서포터

 

                 압박을 피할수가 없음. 대신에 우리편 원딜 사거리가 어지간하면 우르곳보다는 길기때문에 평타로 압박을

       

                 주는게 가장 중요함. 그리고 갱콜해서 한번 따서 우르곳이 쉽게 앞라인 못잡게 해주는것도 중요함.

 

Ezreal(이즈리얼)        타릭 취향의 영혼의 듀오, 라인전이 쎄거나 그렇지는 않음. 그냥 마음이 그래 심리적, 약간의 흥분이

 

                 게임을 잘풀리게 한달까. 서로 시너지는 없는데 그냥 할만함.

 

                  //

 

                  이즈 q를 계속 맞지 않고서야 이즈가 라인전 자체가 쎈편은 아님. 딜도로 이즈 잡기는 어렵고

 

                  결국에 이즈일떄는 상대방 서포터 노려주고 이즈가 비전으로 호응 할때 스턴 쿨 어여 돌려서

 

                  들이대주면 알아서 도망감.(죽어주는 이즈도 있지)

 

 

 

나머지 원딜과 서폿 상대법은 나중에 씀 ㄷㄷ

 

마치며

 예전에 w는 찍을수록 원딜도 방어력이 올랐기때문에 찍던거고, 그리고 패시브도 바껴서

 

스턴찍는게 훨씬 도움이됨. 팀파이트면이나 라인전면에서

 

물론 w선마 해서 라인전 이길수도 있음. 상대방 근거리 서폿일떄 그런데 그건 상대방이

 

무리해줘서 그런거고, 상대방 잘만나도 타릭이 반반싸움하게 될 가능성이 높음.

 

w선마 포기하고 힐과 스턴에 힘을 주면 근거리 외에도 원거리 서폿이랑도 할만하게됨.

 

그 이외에 질문할거 있으면 댓글로 해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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