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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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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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후병' 리신 / Diamond

- 레이노니아(2015-06-02, 조회수: 1977)



안녕하세요!

저는 '리 신' 챔피언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시즌 3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하였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저의 모스트1은 '리 신'입니다.

제가 '리 신'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같은경우 저의 전적을 보시면 겹치는 챔피언이 거의없을정도로 
지루함을 잘 느낍니다. (다 잘한다고 한적은 없어요 ㅎ)

하.지.만 '리 신'이라는 챔프는 유일하게 두번 이상을 해도 질리지 않을정도로
재밌는 챔프입니다.

손가락에 따라 정말 좋은챔프가 될수도 있고, 
정말 안좋은 챔프가 될수있는게 리신 같습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저는 이 룬만 사용합니다.

'표식'에 치명타1%를 넣어봤지만, 저는 운이 안좋은지 잘 안터지더라구요..

'왕룬'에 방어2를 넣어봤지만, 역시 공템을 따로 안가는 리신에게는 공격력이 많이 부족한거 같아 저는 3개다 공격력 룬을 사용합니다.

쿨감소 5%는 특성과 함께 10%를 맞추기 위함 입니다. 
(쿨타임 10%가 체감이 많이 달라요, 룬은 취향이지만 이것만은 꼭!)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은 저는 고정으로 21/9/0 갑니다.
정글몹이 처음에는 조금 힘드실수도 있습니다만, 
공템을 따로가지않는 리신에게는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양날의 검'과 '약점노출'을 고민하실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후반면 약점노출이 좋은거 같아서 저는 약점노출에 투자를합니다.
사실 이 외에는 트롤이라고 생각해요.

점멸대신 탈진이나 점화를 사용하시는분을 가끔 뵙기는 합니다만,
리신에게 점멸은 아주 중요합니다. (스킬에 설명)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은 고정으로 Q를 찍습니다.

 인베를 가도 리 신 Q가 1레벨에는 롤에서도 가장 강한것중 속하기때문에 무조  건 1레벨에는 Q를 갑니다.


 그리고 다들 의아하실수도 있겠지만 저는 2레벨에 W를 찍습니다.

 무조건은 아닙니다. 2렙갱을 갈시에는 E, 그리고 적 정글러가 카정을 올시에도  E 스킬을 찍긴 합니다.

 W스킬을 먼저 찍는이유는 정글링자체는 E보다 약간 느릴지 몰라도 체력관리  면에서는 E스킬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리고 2렙에 W 2번째 스킬인 강철의  의지를 킨뒤 스마이트를 사용하시면 피가 조금이나마 차는 소소한 팁이 있어  요.

 

 그리고 저는 Q다음 W선마입니다!

 딜은 비교적 E보다 떨어지지만 생존능력과 체력관리면에서 확실히 좋습니다.

 하지만 원하신다면 E선마를 하셔도 상관없어요.

 이건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스킬 콤보

 리신의 스킬콤보는 너무나 다양하죠.

 대표적으로 몇개를 설명해드리자면,

 1. Q-R-Q [리신에 필살기]

 2. Q-Q-와드-W-R [인섹킥] 정도가 있습니다.

 이 스킬을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서 리신은 OP챔이  될수도있고 또는 똥챔이 될수도 있습니다.


 1번 콤보에 대한 설명은,

 음파를 맞추시고 공명의 일격을 사용하시면 적의 잃은 체력에 8%가 추가로 줍  니다. 즉 Q를 맞추신뒤 다시 Q를 사용하시기전까지 [3초] 많은 딜을 입히신다  면 더더욱 강한 스킬을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예 : Q-평타-R-Q-평타 / 

      Q-평타-E-평타-R-Q-평타-E평타-평타/ E를 사용해 더많은딜을!


 이 콤보는 1번스킬을 좀더 심화한 콤보입니다.

 = 약간 떨어져 있는 적이 있습니다, Q - R - Q가 안맞고 E사정거리안에 들어  오지 않기에 Q-R-Q콤보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럴때 사용하실수있는건 바  로 Q-와드-W-R-Q 콤보입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Q를 맞추고 와드방호를  이용해 적에게 가까워져서 궁을 사용함으로써 Q-R-Q를 성공시키는것 입니  다. (물론 와드방호를 먼저 사용하셔서 다가가도 됩니다.) 


 2번 콤보는 리신하면 떠오르는 스킬인 '인섹킥'입니다.

 음파에 맞은 적에게 공명의 일격으로 날라가 순간적으로 적뒤에 와드를 박아  서 그 와드에 방호를 타고 적을 팀원쪽으로 차내다 또는 꺼내오는 스킬이죠.

 이 콤보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한번 연습해보시길 바랍  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스킬을 응용한다면 엄청난 거리에서 적을 차 낼수도 있습니다.

 예 : 적 근처 미니언에게 음파를 맞춰 날라간뒤 와드로 더 가까이 가고 점멸을       이용해 적을 차내는것! / 말은 쉽습니다! 하지만 인섹킥이상으로 이스킬은       어렵고 적도 사람이기에 반응을 함으로써 성공확률은 낮습니다.


 3번째 콤보는 R-점멸 입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적이 반응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좀 큰 스킬이기에 실패시 팀이 어려워집니다.

 

 스킬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리신이 용의분노(궁)을 사용할시 바라보는 방향  으로 적 챔피언을 멀리 차버립니다. 이때 점멸을 이용해 바라보는 방향을 바꿈  으로써 와드가 필요없는 인섹킥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실패시 점멸도 빠지고 죽을 확률이 높아지니 신중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말이 이렇지 사용자 설정에서 한두번만해보셔도 충분이 익히실수있는 스킬입  니다. 중요한건 판단력입니다. 이스킬을 사용해도 될지 안될지..


 

  1. 위에 설명했다 시피 강철의 의지(W 두번째 스킬)를 사용하신뒤 강타를 사  용하시면 피가 조금 찹니다. [점화가 걸렸을시 사용하시면 가끔 살수있습니  다.]


 2. 1번콤보 Q-R-Q 설명 드렸죠?

 이 콤보는 몬스터에게도 적용됩니다. 무슨소리냐구요?

 Q를 맞춘 몬스터에게 3초동은 열심히 구타하고 다시 Q를 쓰는겁니다.

 즉, Q-강타-Q를 사용하신다면 몬스터에게 순식간에 엄청난 딜을 넣으실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론or용스틸의 대표적 콤보]


 3. 패시브를 이용한 정글링,

 리 신의 패시브는 스킬을 이용할시 엄청난 공격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하고  그리고 타격(기본공격)시 기력이 찹니다. 이 개념을 응용하셔 정글링시 저두  번 씩 평타를 섞어 사용하신다면 기력도 차고 정글링도 빠른 누이좋고 매부좋  은  기똥찬 리 신을 만나보실수 있을겁니다.

 즉 : Q-평-평-Q-평-평-W-평-평-W-평-평 등

 *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W-W를 사용한 상태에서 평타를 한대치고 Q를 맞추  고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80/120/160/20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강타를 쓰고 Q를 다시 사용하시면 피가 꽤 차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W  는 생명력 흡수뿐만이 아닌 주문 흡혈율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순서
추천 아이템
*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상대가 AD인지 AP인지 누가 가장 아픈지 등을 고려해서 맞는 빌드를 가는겁니다.

1. 보통 : 
(시야석)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가 강할시)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시야석)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가 강할시)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1.5 탱두른 리신 : 
(시야석) ->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신발다음으로 가도됨)

2. AD 상대로 : 
(시야석)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or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Thornmail(가시 갑옷)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잿불거인시 x)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3. AP 상대로 : 
(시야석) ->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or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Hexdrinker(주문포식자) (무난하게 크면) or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or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핵심은 '시야석'입니다.


- 일단 제 빌드가 남들과 다른점이 있다면 바로 척후병입니다.
척후병의 효과를 살펴보자면 이렇습니다 :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여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위치가 드러나며, 시전자의 공격에 맞으면 3초에 걸쳐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시전자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저는 여기서 고정피해와 피해량감소부분을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리 신이라는 챔프가 딜템만 두르면 딜이 강력하긴 하지만 탱이 안되 녹기 쉽고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존재감이 사라집니다.
그렇다고 극탱을 두르면 딜이 너무 아쉽고...
해서 생각해낸게 고정피해가 있는 척후병입니다.

간단히 생각하시면 '레드'버프몹과 비슷하다고 보시면되는데요, 3초에 걸쳐 고정데미지를 입히는겁니다. 사실 그 데미지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만 절대 무시할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피해량 20%감소부분에서 1:1맞다이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사실 자세하게는 설명은 드리기 힘듭니다. 계속하시다보시면 몸으로 느끼실수 있으실텐데요.. 대부분의 플레이어분들은 추적자를 가구요. 저도 한때는 추적자를 선호했지만 이제는 10판중9.5판은 척후병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사실 리신은 파일럿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챔프이기에 딱히 어려운 챔프는 없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 고르자면 대표적으로 엘리스가 좀 어렵다고 볼수있는데요,

이유는 거미폼에서 새끼거미때문에 음파를 맞추기 힘듭니다. 그래서 정글에서 마주치면 일방적으로 맞는경우가 많아지는데요, 음파를 맞추시지 못했더라면 왠만해서 싸우는것은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
판테온
판테온은 초반에 대부분의 정글러들이 어려워합니다.

6렙전에는 만나면 왠만해선 도망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사실 샤코역시 파일럿에 따라 다릅니다.

샤코가 박스를 사용할줄알고 점화를 들고왔다면 왠만해서는 도망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비교적 은신챔프를 무력화 시키는 E스킬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두었습니다.
이블린
이블린 역시 은신챔프라 쉬운 챔피언에 두었긴 했습니다만,

음파를 맞추지 못한다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신이라는 챔피언은 파일럿에 따라 OP가되기도 또는 쓰레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딱히 카운터할만한 챔프는 없습니다.

하지만 타 정글러에 비해 초중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후반에는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이니 최대한 게임을 신속하게 끝내시길 추천드립니다.

* 제일 중요한건 음파를 맞추느냐 안맞추느냐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 팁을 활용하여 정글을 도시고 시야석을 이용하여 적 정글러의 루트를 파  악하세요.

 

초반 운영법

  리신은 RPG챔프가 아닙니다. 갱가세요

 

중반 운영법

 리신이 강력할때입니다. 최대한 게임을 끝내보려 노력해보세요.

 

후반 운영법

 최대한 중반에 끝내주시고 후반까지 게임이 진행된다면 왠만해서 템을 탱템으  로 둘러주셔서 우리팀을 지키거나 적 딜러를 빼오거나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는 둘중 하나를 고르셔야해요,

 1. 팀을 지킨다.

 2. 적진영에 들어가 딜러를 물어온다.


 대부분의 리신 플레이어분들은 2번을 택합니다.

 인섹킥을 이용하여 상대 진영에서 딜러를 빼와 한타를 시작하죠.

 하지만 자신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딜러옆에 붙어 날라오는 적 챔피언을 차  버리셔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마치며

 리신이라는 챔피언은 정말 연습 그리고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정말 어렵지만 정말 재미있는 챔프입니다.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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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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