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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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0/0
아리 [ Ahri ] 한타공략

- 리오나마이(2015-06-08, 조회수: 2494)


 아리를 사용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지 체크하고 합시다.


 개인적으로 이런부류의 챔피언이 맞지않는데, 그냥 아리를 하고싶다 .

 자신은 탱키한게 더 좋다. 라는 부류는 뒤로가기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 제 템트리에 맞는것보다는 포지셔닝하면서 탱커를 같이 녹이거나,

 혹은 순식간에 돌아가서 딜러를 자르고 시작하는둥, 몇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자신이 계속해서 살아서 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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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글 존나 많음.

 정독하면 당신의 아리이해도를 높혀줄 수 있음.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679 IP

룬을 많이 사용해도, 그냥 쓰는룬은 몇가지로 제한되는거같음.

 그래서 하나의 룬페이지를 내 방식대로 펼쳐봤음.


 



 Mark


 쌍관 or 마관


 둘중 하나를 고르시면되는데, 개인적으로 난 평타를 치면서 궁으로 스킬을 피하는 용도로 활용함.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평타를 많이침.

 

 마관도 나쁘지않은게, 후반가면 뭔가 탱커에게 딜이 좀 더 잘들어가는 느낌이 듬. 그냥 체감상인지 진짠지 모르겠는데, 그냥 그런듯함.


 개인적으로 둘 다 써봤는데, 쿨감신 신을거면 마관들고 마관신들거면 쌍관드는게 나은거같음.




 Seal ㄱ


 방어 or 성장체력


 이 중에 고르자면, 개인적으로 성장체력을 올려주고싶지만, 난 위에서 말했다시피 평타를 겁나많이 침.

 견제겸 던지고 궁쓰면서 던지고 q날릴때 사이에 껴주고 함. 그래서인지 미니언 어그로가 쏠릴때 덜아프려고 방룬낌.


 개인적으로 취향인듯.


 Glyph


 성장 주문 or 성장 마저


 중반 ~ 후반 딜 - 성장주문

 중반 ~ 후반 생존 - 성장마저


 ap있을경우엔 후자. 없을땐 전자. 둘 중 하나 선택해도 괜찮음.


 Quintessence ㄱ


  정수엔 주문력없으면 딜이 너무 약함.

  난 이거에 의견없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0 9


 개인적으로   좋아함.

 도란링들고갔을때, 체력 3 마나 6 차는데, 이걸로 한라인 두라인 계속 집어먹다보면 체력회복이 꽤 됨.

 마나도 그렇고.


 위험한게임은 러브샷시 나 살고싶다! 이정도고.


 비전검은 평타를 많이쳐서 찍었음. 대마법사 3포 주고싶다싶으면 위험한 게임에서 빼거나 포식에서 빼도 무방함.


 어디까지나 룬 특은 취향임.


 여기엔 딱히 적을만한게없음.


+ ㄱ


 

 유틸이 개편되었으므로, 난 저렇게 찍는편이 좋아요 > <

 아직 인벤이 업뎃이 안된듯싶음



 딜 부족한 아리한테는 점화를 뺼 수가 없음.

 개인적으로 좀 힘든상대다 싶으면






 OR  추천.




 =  


 더러운것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아리자체가 콤보가 다양함.  개인적으로 꼽으면 5-6가지정도는 되는거같음.  하지만, 제일 꼽는건 몇개 없긴함.

 한타때 사용하는것들은 솔직히 말해서 쿨 돌아오는것대로 우겨넣으면되지만, 딜러자를땐 효율적으로 이용해야함.


 라곤해봐야 ㄱ



 평  [각잡고]   빠지고

 이떄 들어가는딜은 대략


 매혹과 구슬 w 한두틱 궁 한두틱내외일거임.  그 정도면 원딜따고도 남음.  이 콤보가 한정되는게 중반정도니까, 후반가면 그냥 원딜지키셈.




스킬 활용 팁



 활용팁이라면 그렇게 거창할거없음





 현혹의 구슬 ㄱ


 끝틱 맞추기? 말이 쉽지.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운게 이거 끝틱맞추기임. 어느정도 사거리에 ㅡ 즉 구슬의 날아가는거리의 중간정도 있을때 날려보고  이속빨라지는걸로 경로를 이동하면서 맞추는게 편함

 솔직히 끝틱에 탁탁 맞추는게 베스트긴한데, 그건 나도 어려움.

 

 미니언먹을때, 일순간 정지하는 모션과 우리 아군미니언 개피를 보고 각잡고 날려보면 간간히 맞을때도 있는데, 솔직히 이런식으로 날리면 마나소비가 아까워서 난 잘안함.

 어렴풋이 맞을거같다, 싶으면 날리긴하는데. 개인적으로 난 구슬 중간사거리에서 맞추는게 제일 좋은듯.


 한타때는 그런거없고 딜러진을 향해 발싸!






 여우불 ㄱ


 여우불은 한타때 포커싱이 나뉜다고 생각하면됨.

 한타로 들어가면 두개가 한꺼번에 같은 대상한테 날아가는것도 보기드문데, 세개는 어찌보겠음? 그냥 한틱데미지만 들어간다 생각하고 매혹은 맞추기 어려우니 논외로 치고, 대략 구슬딜 궁딜 여우불한틱딜로 딜러진을 죽여야함.

 물론, 나혼자 들어가는게아니니 다행인게. 탱이나 브루저들이 같이들어가니 그정도로 충분함.


 딱히 여우불은 한타때 꺼낼게 없음.


 라인전은 1렙때 근접 챔프 상대로 찍고 w평으로 딜교하면 꽤 아프게 딜할 수 있음. 최소 한개또는 두개가 들어가니까.

 그 밖에는 절대 미니언 근처에 있을때 여우불 키고 궁으로 앞질주하지마셈. 미니언한테 다 날라가.


 일반하면서 그걸 몇번이나 본게아님. 왠만하면 이거 2렙찍는순간부터 아껴주셈. 의외로 딜이 쌔서 챔프한테 다 박으면 쏠쏠하게 나옴.



  매혹 ㄱ


 나왔다, 매혹


 나 이거 잘맞추는사람 되게 신기함. 난 제로거리에서 쏘거나, 적 무빙이 제한될때밖에 못맞추겠음. 개인적으로 맞추기 어려운만큼 맞추면 그만한 리턴이 돌아옴.

 

 사람들이 쓰던말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정도라고나할까.


 맞추면 qw전부 딜이 들어가서 라인전때 맞으면 일단은 딜교에서 이긴다고 가정이 됨. 다만, 마나소모가 극심해서 솔직히 말해서 라인전에선 안썻으면좋겠음.

 

 한타때할 이야기가 많은데, 이 기술은 대체적으로 맞추는 대상이 정해져있음.


1. 우리팀 원딜러 및 나를 무는 브루저

2. 딜러진

3. 몸약한 서포터

4. 순수탱커

5. 몸단단한 서포터


 이정도?

 가령 예를 들어보자면, 피들이 궁으로 들어왔고. 잭스가 함께 진입한다면. 그냥 둘 중 하나가 원딜가까운쪽에 있는녀석을 맞추고, 나는 궁으로 빠져나가면됨.

 개인적으로 이 스킬은 어떻게 쓰냐에따라 원딜이 생존할 수도 죽을 수도 있음. 마스터하면 2초라는 시간을 아리한테 다가오기에 이걸 맞추고 옆으로 혼령질주를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멀어지는 효과가 나기도함.

 솔직히 말해 얼마 벌어지지않지만, 그 시간에 카이팅에 재정비할 수 있으니 브루져한테 맞추고, 우리팀 브루저나 탱커하고 적 딜러진 짜르러 들어가도됨.


 이 매혹스킬이 의외로 좋아서 한타때 빗나가는 일이 없도록함!



 개인적으로 피들은 그냥 띠꺼워서 먼저 떄려서 죽임.




 혼령질주 ㄱ


 아리의 대표기술이자, 이게 없으면 깡통이라 불릴정도로 중요한 기술임.


 개인적으로 이 스킬을 S급을 더 줘도 무방함. 이 스킬로 인해 점멸변수가 한번에서 네번으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임. 자체적인 딜도 그리 낮은편이 아닐뿐더러, 계수도 그럭저럭 괜찮음.

 이 스킬을 쓸때는 생각. 또 생각을 해야함. 멍청하게 앞돌진해서 죽는 경우를 최소한으로 줄여야하는게 이 스킬의 핵심임.

 킬을 따려고 앞돌진해서 아리가 죽으면, 그건 + - [ 0 ] 에 수렴함.


 아리는 암살자과 지속딜러를 섞은 모습이기에, 이 스킬을 포지션을 하는데 사용할지, 아니면 적 브루저를 녹일 딜로 사용할지, 아군 탱 브루저와 함께 들어가서 적 딜러진을 삭제할지.  선택하게할 수 있는 스킬임.

 나를 문다면 뒤로 한번빼고  eqw를 날리고 옆으로 그리고 평타를치다가 qw쿨이 돌아오면 rqw를 사용해서 각맞추기 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음.


 이 스킬이 없으면 깡통맞으니까, 이 스킬 중요함을 새겨두도록하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가 자주가는 템트리는 선루덴임.

 

 솔직히 나는 데파사라진이후에 아리 엄청안했음. 데파가면서 암살하면서 적 딜러진을 데파와 스킬로 녹여버림으로써, 한타때 그렇게 하고했는데. 다짜고짜 삭제하고 선모렐로는 내 적성에 정말안맞았음.

 개인적으로 Q한방에 미니언이 정리안돼면, 내가 무지싫어하는 연출이 나왔음.


 내가 로밍못가고 스노우볼링이 굴려지고 내가 망하고 세상이 망하고 ...


 여튼, 개인적으로 쓸지간다음에 루덴을 선으로 가고나서 무난하게 모렐로를 감. 신발은 쓸지나오자마자 사거나 모렐로를 사고 사거나 그냥 취향임.

 

 걍 나같은 스타일이 싫다싶으면 모렐로가고 다음에 루덴가도됨.

 이 루덴이 꿀인게 난 암살할때 스킬못맞출경우 그걸 카바할딜이 나온다는거임. 


 개인적으로 매혹은 구슬 각맞추기용으로 씀.

 구슬을 날리고 매혹을 살짝 비틀어서 쏘면 구슬을 맞게됨. 그런식으로 사용하면 어쩔땐 한틱으로 못잡기도했음. 하지만 루덴을 선으로 가고나서 그럴일이 많이 줄어들었음.

 더군다나, 원거리미니언이 q한방에 정리된다는게 너무 햄보켓슴


 여튼, 투 코어로 루덴 모렐로가 나오면, 그 이후로는 데캡갈지 존야갈지, 결정함.


 적브루저가 나만무는데다가, 내가 잘못들어가서 죽는경우가 많다? 


 날 물지도않고, 적 탱커가 마방이 거의 없다?



 개인적으로 포지셔닝이 자신있어서그런지 모르겠는데, 난 잘안물려서 데캡다음에 존야를 가는게 많음. 그리고 적 마방보고 마방올렸으면 보이드. 아니면, 리치베인 및 심홀

 

 템트리는 어쩔 수 없이 유동적인거라. 적ap가 아프다면 심홀가야할때도있고,  루덴을 캔슬하고 바로 존야 올릴때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다름.

 

 그리고 9렙되면 꼭! 꼭! 4번을  업글하셈.

 250원 아까워서 계속 와드살순 없잖슴? 그리고 핑와도 한두개씩 사두면 좋음. 저걸 업글하는 이유는 조금있다가 설명함.




+

AD일때는 제발 x5


 이렇게 들면 초반에 아리가 우위에 설수있음. 저기서 포션하나빼고 마나포션을 사도 괜츈.

 그리고 집가자마자 바로 팔찌를 올려두셈.



 이게 ad 상대로 개꿀임. 이거올리고 존야가던지 모렐로가던지 님 마음임. 난 이거 띄운순간부터 원거리 한방에 잡을 생각버리고 모렐로가서 지속딜갈생각으로 바꿈.

 물론 초반에 킬땃으면 그냥 쓸지올리고 존야트리타거나, 루덴트리 타도 괜찮음.



 여담이지만, 난 제드가 싫음. 야소싫음 다 싫음 ad챔프






+

 신발에 대해서 언급할만한게 있음.

 

 신발은  이 두개 중 하나를 고르면되는데.

 문제는 내 룬임.


 쌍관룬과 마관룬으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난 쌍관룬에 쿨감신을 신음. 특성 5퍼와 함께 사용하면, 모렐로와 함께 40퍼를 찍을 수 있음 .

 그러면 3렙궁 기준 쿨타임이 48초인데, 이게 잘만 관리하면, 한명 자르고 시작하고나서 마지막즈음에 쿨타임이 다시 돌아서 추노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그런데.

 마관신은 확실히 딜이 쌔짐. 그게 느껴짐. 쌍관에 마관신 신으면, 상당히 딜이 강하게 들어옴.


 개인적으로 이것도 취향차이인데. 나처럼 쿨감 40퍼 맞추고싶은 덕후는 쿨감신이 좋고, 조금 딜이 괜찮은게 좋다 싶으면, 마관신도 좋음


 개인적으로 난 쿨감신이 좋앙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대망의 야스오
정말 싫어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정말 .

모든스킬을 장막으로 막아버리고, 저렙때 와서 툭툭 치다가 미니언타고 도망감.
미니언타고올때 나도 e 날려보면 맞을때가 많은데 그때 qw하고 평타한대치고 도망가셈. 그대로 타고 들어오면, 그냥 그래도 도망가는수밖에 없음.
좌우 무빙하면서 도망가다가 킬각보여도 장막빠질때까지 들어가면 안됨.

이 녀석을 만나면 한수접고 들어가는게 편함. 파밍하다가 로밍으로 쇼부보거나하는법외엔 딱히 없는듯.
카시오페아
얜 너프 먹어도 쌤.
초반에 맞딜만 안하면, 그렇게 qe딜이 아프게 들어오지않음. 내가 카시를 하면서 느낀건데 2렙때 딜이 점화가 없으면 그렇게 강하지않음.
다만, 문제는 서로서로 파밍했을때임. 6 - 7렙 구간가면, q한대 잘못맞는순간 궁까지 빼야할정도로 무지막지한 딜이 들어옴.
킬따이면 바로 심홀가야하고, 아니면 선루덴 및 선 모렐로 올려보셈.

q 피하라? 말이 쉽지 한두발은 꼭 맞게되있는데. 그 때 매혹을 못맞추면 딜교 엄청 손해봄.
궁으로 잘못들어가면 ...
아지르
이 비둘기년은 내가 꿀빨고있지만, 아리 상대할때 정말 편함.

앞돌진하면 무난하게 r로 밀어낸다음 w w 푹푹 찌르다가 q 찌르면 알아서 도망감.
심지어 병사들 라인미는게 느린것도아님.
그렇다고 앞돌진안하면, 멀리서 wq해서 푹푹찔러댐. 초반엔 버틸만하다 싶은데, 모렐로나오면 딜이 상상초월함.
wq평평만찔려도 반피가나감.

솔직히 매혹잘 맞출자신있으면, wq빠진거 보자마자 reqw하면 되긴함.
몸이 심각하게 물몸이라 풀피여도 점화있으면, 킬을 노려볼만함. 하지만 아지르가 점멸 정화 들었으면, 그냥 쿨하게 로밍다니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이마 반짝이는 년임.

저렙때 딜교만 안해주면 그렇게 어려운챔이 아님. 어쩌다 속박맞아도 점화가 아닌이상 풀콤에서 내가 원콤당할리는 없음.
다만, e짤짤이가 무지아프니까 쟤가 날리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무빙하셔야함. 사거리가 1100이었던가 그래서, 잘못맞다간 나중에 er로 궁빼야할 상황이 나올지도 모름.

로밍은 이쪽이 더 우위에 있으니, 와드박고 라인q로 밀다가 로밍다니셈.
오리아나
구체덕후년.

구체로 이리저리 농락하면서하는데, 점화들고오면 조금 사리는편이 좋음.
2렙 qw딜이 조금 쌔고, 1렙때 e 찍으면 딜교를 아예하면안됌. 6렙때 q짤 한방맞추고 실드 빠지면 그래도 앞돌진해서 qw하고 구체오는거 최대한 피하면서 운용해야함.

진짜 qw만 안맞으면 괜찮은데 그게 말처럼쉽나?
저 녀석이 점화들고오는것만 조심하셈. 6렙때 아리같은건 샤르르 녹아버림.
제라스
배신자

q짤 안맞아라 이거면 쉽긴한데. 솔직히 말해서 나 얘 q피하기가 어려움. 나도 맞 q를 날리긴하면 잘피하긴하는데 마나소모가 아쉽고.
6렙찍으면 내가 지는게 이상할정도긴한데. 솔직히 저렙땐 상대하기 껄끄러움.



...그냥 난 개인적으로 전챔프 다싫어함. 아리가 약해서






 내가 아리가 약하다고 한 이유는 스킬 메커니즘때문임.

 

 ew가 미니언에 막히는데, 더군다나 e는 탄속도 빠르지않음. w는 개편된이후로 빨리날라가서 두방 날릴 순 있는데 풀타 맞추기가 어려움.

 w 세발 전부 맞추려면 조금 과장을 보태서 바로 옆에 있어야 맞추는데, 그 사거리면 적 스킬을 궁으로 피해야하는 아리입장에선 못피함.


 님은 피하신다구요?

 전 못피해요.


 그렇다고 q 왔다갔다 전부 맞춰도 애들은 스킬 두세개를 맞추고갈텐데 이러면 당연히 아리가 딜교환에서 이기지못함.

끝틱맞추는것도 겁나 어려워서 중간지점에서 맞추면 벌써 적 챔프 스킬사거리안임!


 우리도 w 쓰고 앞무빙하면 적스킬 다 맞고 반피! 적은 1/3만 까였어!


 

 솔직히 라인전 상대법은 다른 공략이 더 잘나와있음.

 

 난 한타때만 엮을거임.

 


 난 이걸 쓰려고, 공략을 킨거임.

 글이 얼마나많으면 지금 쓰는데 렉이 걸릴까.



 

라인  운영법

 

 자, 라인의 운영법은 간단함. 적 스킬을 안맞고, 내 스킬은 맞춘다!

 입롤의 가까운 말이지만, 이걸하지않는이상. 아리의 솔킬은 물건너가는거임. 내가 맞아도 적의 피를 더 깔 생각으로 해야함.

 내가 평타를 한대 맞았으면 난 평타로 안끝나고 qw까지 맞출생각을 해야함.


 개인적으로 거진 내가 아리빼고 다른챔을 할때, 적이 아리나오면 조금 우습게보는게 있긴함.

 가령 아지르로 아리를 만나면 점멸 정화를 들고 wq로 라인푸시하면서 와드박고, 적 아리를 괴롭히기도함. 적 아리가 잘했다 못했다를 떠나서, 아리는 라인전 6렙전엔 약캐에 속함.

 

 하지만, 아리가 6찍으면 상황이 달라짐.

  5렙때 q 두세번 맞췄으면 킬각이 나오기도함. 적의 피가 반피남짓이면,




  평타   에 죽음.

 하지만, 개인적으로 솔킬은 각안보이면 포기하셈. 무리하게 들어가서 집보내겠다고 궁딜교해봐야 좋을게없음.


 모 해설자가 말한것처럼 궁빠진 아리는 깡통임.

 


초반 운영법

 

  사리면서 cs파밍.


  딜교할때 q전부 맞추도록해주셈. 초반엔 개인적으로 라인땡기면서 사리기때문에, 딱히 팁이라고 적을만한게 없음.

 사릴때 미니언이 포탑쪽으로 오지못하게 적당히 당겨주셈.


 너무 당기면 포탑이랑 같이 cs먹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무지막지하게 힘듬.

 잘 먹는사람은 포탑까지 당겨서 드시던가하셈.


 6렙까지 잘 사리면, 킬각이 나오거나. 아니면 나오지않을거임.

 그렇다면, 내 피와 마나를 보셈. 피통이 3/4이상 마나가 반이 상이면, 라인을 한번 밀어버리고 봇로밍을 가보도록하셈.

 적 챔피언이 집에 갔다오지않았다면, 와드를 박지않았을 경우가 많음.


 그렇게 내려가면 적 봇듀오 레벨은 대략 4인데다가  봇듀들이 2렙 딜교를 해서 스펠이 전부 빠지고, 우리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높은 확률로 킬을 먹을 확률이 있음.


 6렙부터 아리는 변수가 많은 챔프임.



 + 9렙까지 초반으로 친다면, 쓸게많아진다는걸 생각해서 추가로 공략을 적음.

 

 6렙을 찍고 깜짝 솔킬 및 로밍을 다녀와서 킬이 있다면, 1600원 남짓을 모았을거임.  그걸로 쓸지를 사오면, 시간에따라 레벨 7레벨에 원거리 미니언이 원콤난다?

 이떄부터 준비해두셈. 솔킬딸준비.


 간단하게 카시같은게 아니면, 과감하게 앞무빙을해서, 미니언 사이에서 적 챔피언을 평타말고, 스킬 qw를 맞추고, 마지막에 평타 한대를 툭 치고 도망가셈.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여우불 두발과 구슬 두방을 전부 맞추면, 1/4 내지 1/3씩 까일거임.

 이거면 준비가 완료됬음. 적 피를 보고 마방 50남짓과, 체력 700남짓이고, 점화가있다면 . 그리고 라인이 떙겨져있다면. 솔킬을 딸 가치가 충분함.


 단, 자신의 체력이 아무리 적어도 반피는 위에있어야함.


 이건 중요한거임.


 적이 점화를 들고있다면, 피는 60퍼정도로 올려야함. 아리가 궁이 좋아서 이리저리 적 스킬을 피한다해도 평타와 타겟팅을 절대 못피함.

 그걸 인지하고 한다면, 당연한거임.


 난 일반에서 아리를 상대로 오리아나로 많이 만나봤음. 그럴때마다 반피남짓으로 오는 아리들을 많이봤음.

더군다나 난 점화를 자주드는 성격인지라, 그런 아리들보면 잘먹겠습니다하고 귀이득을 취함.


 솔킬각이 보여도, 자신의 피 체크는 염두해두도록하셈.

 패시브 9개 쌓고 하면 체력도 차잖음? 그걸로 체력채우고 들어가도 늦지않음.


중반 운영법

 

  중반때는 아리의 전성기임.

  아리가 4번을 업글했으면, 우리가 밀리지않는이상 적 정글에 와드를 툭툭 박아두셈. 중요 부쉬 및 길목에 박아두면, 그 곳이 와드가 안돼있는지 돼있는지 체크하고 숨어있다가 암살하면됨.


 아무리 못해도 루덴에 모렐로는 나왔을텐데, 탱을 물지않는이상  죽지않는 애들은 딱히 없음.

 원딜과 와드 박으러오는 서폿. 그리고 몸약한 정글이나 미드딜러진을 죽이고, 그 다음에 제발 오브젝트나 포탑을 밀어서 이득을 취하셈.

 한명이 짤린이상, 상대방들은 5:4라는 압박감에 조금 사리게되어있음.


 여기서 오브젝트란, 용 or 버프몹 정도임. 중반에 바론을 먹긴 좀 애매한시간이긴하잖슴? 적 정글을 뺏어먹거나, 적 정글에 와드를 더욱 많이 깔아도되고.

 여튼, 최대한 이득을 취해주셈.


 여기서 적 미드와 한코어 이상을 벌리면, 그 게임은 이겼다고보면됨.

후반 운영법

 

  후반에 힘이 빠지긴해도, 아리는 무시할 수 없는 챔프임.

  5코어[신발포함] 및 풀템이 나왔다면, 적 탱커의 1/3 - 1/2피를 순간적으로 뺴버릴 수 있음.

 그렇다면, 그 때 적 브루저 및 탱커를 원딜과 같이 녹이고 다음 qw쿨 돌때 진입해서 딜러진을 삭제해버릴건가.


 아니면 우리 아군탱커와 같이 난입해서 적 딜러진들을 녹여버릴건가 정하셈.


 여기선 e는 당연히 탱이나 브루저를 맞추고 가는게 편함. 딜러진을 맞출 수 있는 각이 나올때는 딜러진 맞추는 편이 더 좋은데, 문제는 딜러진들이 멍청하지않는이상, 점멸 및 도주기로 피할거임.

 

 도주기와 점멸로 q를 피한다면 다시금 혼령질주를 써서 w를 꽂고, 브루저와 함께 딜러진 딜로스를 만들면됨.

 


 근데 여기서, 원딜이 적 순간폭딜에 죽거나 브루저를 못떼서 죽을거같다싶으면.

 서폿이랑 같이 원딜을 지키는게 속편함.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원딜의 딜이 무지막지하게 중요함.

 원딜이 있고없고의 차이가 심한만큼, 그만큼 오래 살아서 딜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한타가 지고이기고가 결정이됨.


 개인적으로 적 브루저가 순수탱이 아니라 딜탱이면, 우리 서폿이 잔나 나미 같은게 아니면, 난 개인적으로 후반에 브루저 및 탱커와 들어가는걸 꺼려함.

 적 원딜이 심하게 못큰게아닌이상, 원딜을 지키면서 앞라인부터 녹여가는게 좋음.



 상황에 따라 해야할 행동이 다름.

 아리만큼 변수를 만들기 쉬운 챔피언은 많이 없음. 점멸 변수가 궁으로 인해 세번이 더 생긴다고 생각하면됨.

 그래서, 순간적으로 적 딜러진을 따버리거나. 자신의 포지셔닝을 하는 용도로 궁을 사용하거나. 또는 딜이 필요할때 딜넣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용도는 가지가지임. 난 아직도 너프먹든 뭐하든 S급 궁극기에서 내려오지않았다고 생각함.
 

팀파이트시 역할

 

 팀 파이트시, q로 포킹하다가 e로 이니시를 건다!


 이건 존야가 있을시만하고, 왠만하면 라인클리어하고 뒤로 빠져서 원딜 포지셔닝을 도와주는역활이 좋음.

 원딜이 1선가지않게 아리로 라인클리어해주고, 포킹기를 피하고. 적 순간 이니시들어오는걸 끊어주는게 아리의 역활임.

 만약 우리가 이니시를 거는 상황이면, 1선에서 약간 뒤에 머물다가 점멸 궁으로 들어가던지 하셈.

 아리같은 물몸은 절대 1선서지않는편이 좋음.


 더군다나 아리가 1선서면, 얼씨구나하면서 적 이니시가 물겠지. 그걸  궁으로 피한다?

 솔직히 말해서 궁으로 피하는것도 한두번이지, 만약 손삑나서 아리가 선으로 물리면 그 한타는 미드라이너가 삭제됨에 따라 한타가 말아먹힐 수 있는 상황인거임.

 절대 선으로 물리지않으며,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1.5선에라도 서서 뒷라인에 있는게 좋음.

 적 말파같은 경우에도 날아올때 e로 맞추면, 날아오고나서 매혹상태에 걸림.


 예전에는 바이궁이든 뭐든 끊어먹을 수 있었는데 패치됬음.


 여튼, 들어오는 이니시나 역이니시를 차단해주는 용도로 사용하는게 좋음. 이것만 명심하셈.



 

 들어오는 이니시를 차단하거나, 아군 이니시를 호응해 적 딜러진을 삭제하거나.




 솔직히 말이 쉽지. 아리 한타는 조금 까다로움.

  어떻게 보면, 하드cc빠지고 들어가야된다는게 카타랑 비슷한 매커니즘같음.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쓴 더러운 삼인방외에 열받는게 한두개아니니 그런것들을 언급해볼까함.



 르블랑.


 솔직히 얘는 필벤이긴하지만, 풀렸을때 아리를 하는건 딱히 추천하지않음.

 아리같이 물몸은 2렙떄 qw평만 맞아도 반피는 우습게 날라감.  고정마저를 들어도 반피에서 1/3로 바뀌는걸로 다르지않음.

 이 녀석은 딜이 무지막지하게 썐거지 솔킬은 솔직히 그렇게 심하게 어렵진않음.


 미니언 클리어로 wr로 썻으면 동렙기준 1/3정도 까였을때 과감하게 들어가보셈.


 물론 점화를 선으로 걸고, rqw하다가 분신이 나타나면 점화있는곳으로 궁으로 달려가 e를 날려주셈.


 못해도 점멸은 빠질듯.

 물론, 우리가 라인클리어가 오져서 르블랑이 wr을 썻을때 이야기지만. 솔직히말해서 나오긴힘듬.

 

 개인적으로 이녀석 나오면, 그냥 저 위룬 그대로 들고가서 사리면서 파밍하다가 와드박으면서 조개를 사옴. 그래도 아프니까 콤보는 안맞도록 주의하셈.

 저건 너프 먹어도 아픈건 여전한듯싶음.


 물론 베스트는 w날라올떄 e로 끊는건데. 적 w 보고 e쓰면 늦음. 안늦어도 난 qw맞았을텐데. 만약 맞았다면 qw쓰고 평타한대 치고 쭉 빠지면, 딜교는 아리 승리임.




 카타리나.


 이 물몸은 내가 실골드땐 무지막지하게 편하다 싶었는데, 가면갈수록 절대아닌걸느낌. 이 메친년은 미니언에 안붙어있다가 자기한테 q나 e날린거같다싶으면 어느순간에 미니언옆으로 순보타서 피해버림.

 더군다가 q짤이 안아픈것도아니라, 계속맞다가 반피남짓순간


  ㅂㅂ...


 무엇보다 조심해야할게. 도란링으로 사가든 뭘하든 상관없는데, 이 녀석 견제할때 나도가서 q에 평타한대는쳐줄생각을 해야함.

 개인적으로 이녀석이면 플라스크 4포를 들고가서 무지막지하게 후려쳐줌. 미니언 상관안하고 후려쳐서 물약에 우위를 점하면서 후려침.

 그냥 싸닥션을 구슬로 후려치고싶지만, 모션이 없으니 그냥 평타로 존@나 두드려패셈.

 

 그리고 라인밀리면 그냥 뒤로 쭉빠지셈.

 라인클리어하고 쭉빠지면 타워에서 씬명나게 cs를 먹을거임.


 그리고 와드 두개씩 구비해서 로밍못가게 막으셈.

 라인전에서 2지켜야할건 라인클리어하고 밀어버리면서, 와드박고 로밍못가게하는거임.

 이 녀석이 라인주도권가져가면 봇이 고통받으니 주의

  쩨드


 천갑 5포사서 평타를 많이쳐주셈.

 근접챔프를 상대로 알아야할게, 우리의 평타는 원거리라는 점임. 적이 뭔 수를 쓰던 우리 평타를 칠 수 없으면서 쟤네들이 평타를 치러오면 난 도망가면서 평타를 써야함.

 개인적으로 제드는 라인전이 조금 약해서, 초반에 고통주다가 와드박고 로밍가는게 속편함.


 이 녀석이 궁으로 들어오면 내 뒤쪽에 매혹날려준다음, 여우불까지쓰고 궁으로 옆으로 도망가도록하셈. 그리고 나를 따라온다싶으면, 뒷무빙하면서 평타를 치다가 이 녀석이 그림자를 타고 돌아가면 궁으로 쫒아가서, q를 박아주셈.

 

 잡긴 까다롭지만, 한번이라도 잡으면 그 순간부터 라인 주도권은 아리한테 있는셈임.


 여담이지만, 평타를 맞지마셈.

마치며




 아리는 시즌 2345를 내가하던챔프임.

 내가 시즌 2실버부터시작해서 이번시즌 다이아까지왔음. 시즌마다 한구간씩올라갔다고하면 편할듯. 작년에 빡시게했으면 다이아달았으러같은데, 대학덕에 그러질못해서 아쉬움.


 개인적으로 아리는 노말 랭 합쳐서 대략 700판 정도했다고 생각함.

 그러면서 안만나는 챔프가 없을정도로 많이 만났는데, 참 우여곡절많았음.


 개인적으로 아리로 골드 > 플레까지 가기엔 편한거같음.


 그리고 무얼하든 중요한건 와드임.


 절대 와드를 안사는 게으른짓은 안하도록하셈. 그것만 해도 한티어씩은 잘올라가던데.



 그럼 아디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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