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0% (0표)
66.7% (4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9
0
4/6
다이아] 진지빨고 쓴 원딜아리 공략

- Torpedo(2015-06-04, 조회수: 19347)

최근들어 롤챔스때문에 소중한 원딜들이

자꾸 미드로 납치당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시작은 꼬그모였고 전시즌에 애자리얼이

납치되더니 바루스마저 우리곁을 떠났다.

필자는 시즌2때 하필 빌어먹은 친구놈때문에

허구많은 챔프중에 베인으로 롤을 시작하게되서

지금까지도 똥포지인 원딜을 못가면 뭔가 봇에서

핵폭탄급 똥세례를 맞을것같아 불안한 원딜성애자이다.

그래서 별에별 시도를 다해봤는데, 티모원딜로부터

시작해서 케넨원딜 트페원딜같은 비교적 잘 알려진거에서부터

애니원딜 애니비아원딜 럭스원딜 말자하원딜 등

원거리평타캐는 원딜로 다 다뤄봤다.

그러던중 아 이년은 원딜로 납치해야한다!

하는년이 있었으니 그게바로 아리이다.

 

 

 

 

일단 인증이다 본캐는 다이아5인데 자랑할만한티어도 아니고 아리승률 51%에 kda 2점대라 이게더 있어보인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2
  • 마법 관통력 +0.87
    x7
  • 방어 +1
    x6
  • 공격 속도 +0.76%
    x3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력 +2.25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15
  • 마법 관통력
    +8.1
  • 방어
    +6
  • 공격 속도
    +10.62%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809 IP

정수-표식-문양-인장의 조합구성여부에 따라서 비효율적일수도 있는데

아몰랑 계산하기 귀찮아서 수치맞춰서 걍때려박았다.

필자는 룬에서부터 엄청나게 심도깊은 연구를 했는데, 아리원딜에게 필요한 능력치는

1. 초반에 스킬뎀에 힘을 실어주는 마법관통력

2. cs는 먹어야하니까 적당한 공격력과 원딜로서 기본은 되야하는 공격속도

3. 딜교할때 쳐맞으면 아프니까 최소한의 방어력과 마저

이 세가지이다. 그래서 걍 다섯개 능력치 다챙기기로 했다.

걍 이정도들면 모든능력치가 다 잡스럽게 올라서 든든하다.

핵심은 마관 8인데, 요즘 원딜들 짤포터 몰락해서 문양에도 공속박는데 마관 8 있을때랑 없을때 딜차는

마저30 기준 마뎀이 10%가량 더들어간다 실제로 계산기를 돌려봤다. 6렙때 킬내려면 마관은 필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난 안쳐맞아야지! 하고 유틸9찍지말고

걍 얌전히 디펜9찍어라 쳐맞으면 아프다

진리.

Ignite(점화)6렙때 제대로 쇼부치려면 들고가는것도 좋음

Cleanse(정화)정화사용이 익숙하면 괜찮음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른 아리공략이랑 다르게 주문검을 가기 때문에, 중간에 평타섞어주는게 핵심이다.

 아리의 궁은 10초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이론상 포지셔닝 하면서 주문검을 5번이나! 터뜨릴 수 있다.

 따라서 최대한 궁극기로 상대의 스킬을 요리조리 피해주면서 교전을 길게 이어가서 누적딜을 하면된다.  

스킬 활용 팁

essence theft(정기 흡수)피없을때 q로 미니언이랑 챔프 한번에 쓱 긁으면 피 꽤많이참. 주문력 안올려도 포션하나정도는 아낌

흡템 띄우기 전에 상당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음

 

1레벨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긁고 기회되면 평짤

 

2레벨

아직 q렙이 안찍혀서 ad계수 갖고있는 다른원딜들이랑 딜교하면 약하다는게 체감된다. 걍 Charm(매혹)로 회피만하고 왠만하면 딜교 안하는것도 괜찮음. Charm(매혹)각주는 장애인있으면 바로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평하고 서폿호응받아서 스펠뺄수있는데 마나소모 심하니 Charm(매혹)는 아끼는게 좋음

 

3레벨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쓰면서 포지셔닝잡고(매혹 안맞은대상이 아마 스킬을 쓸거니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증가 활용해서 안맞게 포지셔닝하는게 중요)평. 이때쯤되면 q뎀이 어느정도 나오기 때문에 마나 쓰면서까지 각보이면 딜교할 필요가 있음. 하지만 너무 자주쓰면 마나고갈나니 조심

 

4~5레벨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평 아직 주문검 안나와서 의식적으로 주문검 터뜨리려 노력안해도되지만 스킬로 평캔시킬수있으니 잘 활용하면 1~2대 더넣을수 있음

 

6레벨

6레벨이야 말로 아리원딜에게 있어서 결전의 시간인데, 이때 킬각잡기 전에 무조건 Sheen(광휘의 검) 사오셈.

농담 안치고, 아리원딜은 6렙때 폭딜적인 부분에서도 6렙쇼부 폭딜형 원딜Graves(그레이브즈)Corki(코르키)Ezreal(이즈리얼)에도 안밀리고

하드cc기가 있으며 포지셔닝이 매우 자유로워서 상대의 논타겟 cc스킬을 피하기 굉장히 쉽다는점에서

6렙 최강자임. 이거 하나는 확신함. 6렙때 서폿호응 받아서든, 정글갱킹 받아서든, 아니면 본인이 직접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써서 킬각잡든 이때 이득을 보는게 중요!

Charm(매혹)를 맞출 확신이 있을때 :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평평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베스트긴한데 이런상황 잘 안나오니 걍 적당히 때려박으면서 주문검 3번만 띄우면서 r로 포지셔닝만 잘해도 폭딜이 나와서 서폿호응이 괜찮았다면 필킬

Charm(매혹)를 맞출 확신이 없을때 :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충분히 좋은 회피기로 활용될 수 있기때문에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간보고 안맞았다 싶으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평 활용해 주문검 띄워주는식으로 딜교만 하고 마지막Spirit Rush(혼령 질주)로 복귀하면됨. 굳이 Spirit Rush(혼령 질주)=킬각 이라는 생각이 아니라 딜교용으로 써도 괜찮을 정도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증가 유틸성이 괜찮기 때문에 너무 욕심내지말고 포지셔닝 잘하면서 빡딜교 하면됨

 

7렙이상

 

각보이면 6렙때 하던것처럼 킬각잡으면 되고, 마관신 나오면 더아프게 때릴수있기 때문에 스킬적중률만 높으면 킬각잡기 쉬움. 원딜에게 하드cc 장착되있다는건 킬각잡는데 엄청난 이점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노언급.

 

핵심 아이템에 마관신과 광휘의검, 트포가 있다. 코르키 가던 그래도 가면 되는데, 아리원딜의 유일한? 장점이라면 하드cc와 돌진기를 통해 본인이 킬각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원딜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킬각일때의 파괴력 증강을 위해 Sheen(광휘의 검)이후 바로 (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를 올려줘서 콤보의 파괴력을 강화시킨다. 룬특 합쳐서 마관 23이 세팅되는데, 상대가 마저룬을 안꼈다면 거의 트루뎀 수준으로 아리의 마딜이 박히기 때문에 Sheen(광휘의 검)(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만 갖춰지더라도 6이후에 마뎀만으로 상대원딜 2/3피를 날려버릴수 있다.

 

최종 아이템은 트포원딜 가던 그대로. 가만 아리원딜은 점멸이 4개기때문에 왠만하면 방템 안가도됨. 차라리 부족한 딜링을 공템하나 더 가서 메꾸는게 더 나은판단이라고 생각함.

 

참고로 필자는 선인피 아리 선블서 아리 선몰왕 아리 선트포 아리 선건블 아리(?) 등등 모든템트리를 다 시도해봤는데, 무조건 선트포가 아리원딜에게 그나마 효율이 좋음. 선인피 가봐야 ad계수 하나도 없는 아리한테 딸랑 bf대검 곡괭이 쥐어준 타이밍에 ad계수 갖춘 타원딜에 비해 너무나도 약함. 선템은 무조건 선트포가 진리.

 

같은 의미에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vs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ad계수 하나도없는 아리한테 피바의 깡공은 별로 의미없음. 차라리 깡공이 낮더라도 패시브데미지로 평타딜 높여주고, 액티브까지 있는 몰왕이 훨씬더 좋은판단.

 

막템에 대한 고민

아리원딜의 타원딜과의 비교했을 때 유일한 장점은 지혼자 튀면서 딜넣기 좋다 이거 딱하나임. 이즈 씹하위호환이라는 평가도 들었는데 이즈보다 이쁘고 도망도 더 잘치고 e로 이니시도 가능하고... 하여튼 이즈와는 또다른 면에서 우위에 선 부분도 있음. 잡설이 길었는데 하여튼 아리원딜은 왠만하면 올공템 가서 공템5코어 만들어야 베인-코그모의 4코어딜이랑 비교라도 됨. 평타강화스킬이 없는데 당연한거고, 그래서 막템은 가장 시너지 좋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가는게 가장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다 괜찮긴한데, 아리원딜의 유일한 단점이 ad강화스킬 없어서 개조루라는건데 그 단점이 너무나도 커서 원딜로 안쓰이는것 뿐임. 그 단점을 상쇄시키기 위해서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시너지가 너무나도 중요하니까 왠만하면 가길 바람.

+) 어쩔 수 없이 방템을 가야 할 경우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개꿀. 아리한테는 적어도 다른방템보다 훨씬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6렙 이후에 매혹 못맞추면 역관광날 소지가 큼. 6전이 약한데, 6전에는 아리 역시 마나소모 때문에 쉽게 짤을 못넣고, 이 벌레는 피할스킬이 없기 때문에 궁극기의 자유로운 포지셔닝이 갖는 이점도 줄어들게됨. 후반캐리력 차이가 굉장히 나기 때문에 라인에서 압살시켜야하는데, 그게 꽤나 힘듬. 아리가 강한 6렙이후 타이밍에 얘도 강해지기 때문에... 껄끄러움
트리스타나
역시 올 타겟이라서 피할스킬이 없고, 6렙이후에 역관광날확률이 꽤나높음. 매혹맞춰서 점프끊으면 이기긴 하는데 얘도 한번 킬먹으면 포텐셜이 장난아니고 넉백기가 궁한번 끊을수있어서 아리가 닥돌해서 강제킬각잡는걸 봉쇄할수 있음. 6전에도 상당히 강해서 6전에 약한 아리가 오히려 밀리는그림이라서 상대할때 항상 긴장하면서 해야됨
마오카이
때려도안담ㅋ 아리원딜 픽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적이 대부분 논타겟에 의지하는 물몸챔프일때 가장 빛을발함. 이런놈들있을때 픽하는건 자살행위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평타사거리도 짧고 논타겟스킬 하나있는데다가 궁은 관통형... 뭐 맞출것도 없고 딜도 너프먹고 폭딜이 안나오고 회피기도 없고 은신누르면 은신하기전에 터짐
이즈리얼
질수가 없는상성. 비전으로 째도 계속추격하면됨. 기본적으로 핵물몸에다가 역시 올논타겟형이라 잘피하면 역관광도 안남. r로 계속 딜넣으면서 추격하다 비전이랑 플빠졌을때 e써서 맞히면 정말 코딱지파면서 해도 이김
제라스
아리원딜의 특장점은 바로 궁극기로 인한 포지셔닝인데, 이를 이용해서 궁 2번정도를 적 딜러진 죽일 포지셔닝을 잡는데 주력하고, 마지막 궁이나 플래시로 바로 아군 뒷라인에 합류하는 플레이를 한다면 베스트다. 제라스뿐만 아니라 도주기가 부실한 적 뒷라인은 한타떄 좋은 먹이가 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까지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약하기때문에 다소 약캐고 견제해도 별로 안단다

 6전까지도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이속증가덕분에 갱킹회피나 딜교회피가 괜찮으니 적당히 반반싸움 할수있다

 6때 쇼부쳐서 스노우볼을 굴리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의 우월한 기동성으로 빠르게 합류해서 주문검을 최대한 활용한다

 후반에 트포뽕 빠지면 딜로스가 있긴하나 타원딜과 다른 우월한 포커싱해제능력으로 최대한 오래살아서 딜하면된다

 참고로 정글아리는 할게못된다 보라강타들어도 처형매번당한다

 

초반 운영법

 매번말하지만 4까지 반반싸움, 5부터 견제많이해서 킬각잡고 6이후에 광휘의검사서 원콤내면된다

 

중반 운영법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활용해서 휘저으면된다. 한타때 암살각 나오면 과감하게 첫Spirit Rush(혼령 질주)을 적 딜러진쪽으로 쓴다음 딜하고 ㅌㅌㅌㅌㅌㅌ하면된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ㅈㄴ약하니 그전에 가능하면 끝내자 그래도 어쩔수없이 간다면 최대한 암살각을 보는게 그나마 한타잘하는거고, 차선책은 한타를 길게 늘여서 최대한 어그로를 먹는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몰랑 이제귀찮아 했던말또하고또하고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5전까지 버티고 6이후에 쇼부치면됨. 먼저 적서폿CC맞으면 한방에 QR맞고 골로갈수있으니 왠만하면 우리쪽에서 먼저 싸움걸자. 먼저 싸움걸면 QR피하기 어렵지 않기때문에 원콤으로 조지면된다.

 

 Nami(나미) 짜증나는 년이지만 논타겟 의존도가 크다. 초반에 약한구간에서 짤당하지 말고 원콤으로 조지자

 

 Draven(드레이븐) 궁빼고 피할논타겟이 없어서 껄끄럽고, 한번 킬주면 미쳐날뛰는애라서 항상 주의해야됨. 매혹맞춰도 워낙 한방한방이 세서 서폿CC연계 한번걸리면 골로갈수도 있음. 껄끄러운상대

 

 Leona(레오나) 6전까지 개사리자. 원콤난다. 천공의검 매혹으로 끊을수있는데 미니언통과니까 왠만하면 시도하지말자. 초집중해서 반속으로 끊어야한다. 6이후 궁맞으면 안되고, 얘는 단단해서 원콤내기힘드니까 걍 무시하고 원딜노리자

 

 Miss Fortune(미스 포츈) 6전에 세니까 개사리자. 6이후에는 궁맞을일이 거의없고(매혹으로 끊어도되고 궁으로 빠져도됨) 역관광칠수있다. 다만 말뚝딜이 워낙세니 딜계산 잘해야한다.

 

 Varus(바루스) 미드에 납치당함 ㅠㅠ

 

 Vayne(베인) 6전에 최대한 뽑아먹어야하는데, 그러려면 4~5렙때 빡견제를 해야한다. 6찍히면 은신때문에 논타겟맞추기 껄끄럽고, 넉백까지 있어서 궁돌진 한번이 상쇄된다. 후반캐리력차이가 심각하니 어떻게든 각봐서 찍어눌러야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끌리지말자. 근데 6이후에도 침묵때문에 한번 궁타이밍을 못잡을때가 있으니 그점만 유의하면 거의 카운터급이라해도 상관없을정도다. 그닥 보이는것에비해 단단하지도 않다.

 

 Sona(소나) 6이전 핵고통 6이후 300원

 

 Soraka(소라카) 은근 스킬셋은 카운터급이지만 아리원딜은 후방에 빠져있는 소라카를 노리기도 상당히 용이하다. 소라카가 포함된 봇듀를 노릴때는 거의항상 소라카를 먼저 포커싱해야한다. 물몸이라 잘녹긴한다. 그리고 소라카녹이면 뒤에남은원딜은 꽁짜다.

 

 Sivir(시비르) 스펠쉴드 주의. 푸시력이 상당히좋고 6이후에도 이속버프로 ㅌㅌㅌ하기 좋다. W나 R로 실드를 빼준다음 E를 최대한 맞춰보려고 노력하자.

 

 Alistar(알리스타) 안뒤짐. 매혹맞으면 궁으로품;; 얘물면 절대안됨. 한타때도 얘는 무조건 무시하고 다른애때려야되고... 음 그냥 껄끄러움 6전에 WQ나 Q플W도 대응방법이 없어서...

 

 Annie(애니) 귀여우니 6찍고 스택0,1,2면 바로 물어서 녹이면됨

 

 Ashe(애쉬) 일단 6이후 애쉬 선공권을 피하기 위해서는 애쉬 궁있을타이밍에는 궁을 아껴야함. 애쉬 궁빠지면 바로 닥돌하면 절대안짐. 근데 6이전에도 상당히 강캐라서 왠만하면 갱으로 푸는게 좋다생각됨.

 

 Urgot(우르곳) 상대안해봄ㅋ 알아서하셈 나도모름ㅋ 근데 못이길삘;

 

 Ezreal(이즈리얼) 좆+밥 제일상대하기편함ㅋ 후반에도 별부담없고 짤짤이도 아리가더낫고 6렙때 ㅌㅌ하면 끝까지 따라가서 패면됨

 

 Janna(잔나) 밀어내서 껄끄러운데 딱히 뭐 크게 성가신점은 없음. 걍 무난한정도

 

 Jinx(징크스) 뚜벅이고 징스스킬중 WE는 궁있는아리가 맞으면 장애인인 수준이고 면상궁이 크게 너프되서 굉장히 상대하기 쉬운편임. 6이전에 짤짤이대결에서만 손해만 안보면됨.

 

 Kalista(칼리스타) 매혹맞추면 이기고 못맞추면 끝없이 카이팅당하다 뽑아찢겨서 뒤짐

 

 Caitlyn(케이틀린) 6까지만 참으면 300원

 

 Kog'Maw(코그모) 역시 후반캐리력 차이가 오지기때문에 초중반에 조져놔야됨. 딜은 좋지만 뚜벅이에다가 그브 QR처럼 위협적인 스킬이 없기때문에 피할스킬도 별로없고 걍 매혹맞추면 서포터 기여도 비슷하다 가정하면 털어먹을수 있음

 

 Corki(코르키) 발키리 E로끊어보자. 코르키 어버버하다가 터짐. 하지만 적서폿 호응하 1초폭딜은 상당하기때문에 그점 유의해서 적서폿의 CC를 피해야됨

 

 Tristana(트리스타나) 까다로움. 사거리도 시간지나면 약간씩 차이나고, E짤 한두방이 물몸인 아리한테는 상당히 부담됨. 거기다가 R로 넉백도 가능해 궁한번이 상쇄되고 W의 도주기도 좋고... 후반캐리력도 좋아서 힘든상대임

 

 Twitch(트위치) 6찍고 300원

 

마치며

 아 원래 이 말을 서두에 써야했는데 그냥 지금 생각나서 씀

 약파는경향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아리가 원딜 챔프로서 4티어원딜정도는 된다고 생각함.

 그러니까 그게 어느정도냐 하면... '한정된 상황에서 픽했을때 제몫을 할수있다' 정도의 평가?

 '하드탱커가 1명 이하 + 상대미드가 암살에취약 + 상대봇조합이 6이전에 약함' 이정도?

 한마디로 랭크에서 쓰지마셈 괜히 나때문에 욕쳐먹지말고 ㅋㅋ

 저거 부캐할때 원딜아리 한 6~7판정도 했을거임 대부분이 골드구간이었을텐데 내기억으로는 그중에 1판 졌었음.

 물론 부캐라서 이 승률은 믿으면 안되고, 본캐가서 원딜아리 하라하면 난 못할것같음 ㅋㅋㅋㅋㅋ

 즐롤을 위한 공략이니 숨은꿀을 찾아 티어상승을 위해 이글을 정독했던 사람들은 걍 뇌에서 리셋하셔도 말리지는 않음

 아주 가~~~~끔 쓸만하겠다 싶을때도 있는데 거의대부분 롤하면서 무쓸모하니까 걍 이런놈도있구나 하고 넘기시면됨

 

 마지막으로 즐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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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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