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4
2
24
1/1
롤아이디 LastArbitrtor 플레3 공략 !

- earnill(2015-06-06, 조회수: 1957)

안녕하세요. 휴가때마다 간간히 롤을 하는 군인입니다.! 라이즈를 시즌2 궁극기 이속증가 됫을떄부터 시작하면서
이건 내 인생챔이다 생각하고 계속하게됬고 현재 군대와서 최근에 5월27일~ 6월 2일까지 휴가나가서 
플레4에서 플레2 까지찍었다가 강등되서 플레3 95점인채로 복귀했지만 라이즈가 리메이크되서 인터넷에 보니 전부 너프다 약하다라고적혀있길래 직접해보니 그렇게 나쁘진않은거같더군요. 또 최근엔 6월 2일에 (하필복귀하는날에..) 라이즈가 상향되서 엄청 할만해진거같습니다. ^^ 그럼 제가 생각하는 공략을 적어볼게요.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마법 관통력
    +6.9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036 IP
룬은제가 현재 맞춤형으로 3개 쓰고있는데요.

 (1) :AP 스킬위주챔프들 상대할때 (상대정글러도  ap일시)

 Mark: 치명타율 1x
      마법관통력 8x

 Seal:성장체력 x9

 Gryph:고정마법저항력 x9 

 Quintessence:이동속도 x3

(2):상대가 Ad 위주챔프일때 (상대정글러도 ad일시)
 
Mark: 치명타율 1x
      마법관통력 8x

Gryph:성장마법저항력x9

 Seal:고정방어력 x9

 Quintessence:이동속도 x3

 (3):상대가 ap,ad딜이 섞여잇는 하이브리드챔일때

 Mark: 치명타율 1x
      마법관통력 8x

 Seal:고정방어력 x9

 Gryph:고정마법저항력 x9 

 Quintessence:이동속도 x3

 이렇게 가주는 이유는 라이즈는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가면서 가져갈건 다챙겨가기위해서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요번에 유틸이 패치되면서 전보다 꽤 좋아진거같습니다. 먼저 정신 확장은 라이즈가 요새  Doran's Ring(도란의 반지)를 선템으로가면서 1렙떄부터 부족한 300대마나를 400으로  조금올려주면서 q를 몇방더갈길수있게됬고 명상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둘로 라이즈의 부족한 마나를 수급하기에 매우 좋아진거같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라이즈가 인베를가서 퍼블을먹는다면,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보다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 훨씬더낫습니다. 스킬을 난사하고도 고갈난마나를 금방 다시 채워주거든요. 또 주문력 15와 체력 +60은 정말 쏠쏠합니다.또 지능이 사용아이템 20%대기시간 감소 로 상향되면서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 사용아이템을 사용하는 라이즈로써는 한타때 전보다 더 자주사용할수있게되서 상향입니다.! 
스펠도 저는 5개정도를 사용하고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스펠이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Cleanse(정화)Ignite(점화)Ghost(유체화)이정도 되겠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라인안정과 후반한타나 빠른라인복귀에 엄청탁월한 스펠입니다. 특히 민병대와 탁월한 시너지를 발휘해서 
 강제이니시를 걸수도있고 또 상대가 마스터이나 샤코같은 백도어챔피언들일떄도 빠른 라인복귀로 안정적인 기지방어를 할수도있고 봇이나 정글에서 싸움이났을때 2대2구조를 3대2로 만들수도있는 활용성많은 스펠입니다.탑라이즈일때 특히 더더욱 추천합니다!
 Exhaust(탈진):이건요새 제가 암살자 폭딜챔들을 상대할때 애용하는 스펠인데요. 라이즈가 아이템이 패치되면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두번째템으로 더이상 가지않고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를 두번쨰 템으로올리면서 몸이 많이 약해진 라이즈입장에선 한타때나 1대1맞딜때 Exhaust(탈진)을걸고패면 딜도 딜대로 덜들어오고 상대는 점멸써서 도망가는걸 볼수있습니다.

Cleanse(정화):상대가 Fiddlesticks(피들스틱)Leona(레오나)같은챔피언이 두명이상일시 무조건 들어줍니다. 라이즈는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챔인데 cc기에 매우취약해서 한번 cc당하고 폭딜받으면 패시브 쉴드도 못키고 죽는경우가 많은데 Cleanse(정화)를 들어주면 정말 200% 잘들었다고 생각됩니다.

Ignite(점화):상대가 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Dr. Mundo(문도 박사)Nasus(나서스)같은 흡혈챔,치유력높은 챔들상대할때 Ignite(점화)가 매우 좋은 효율을 내서 이럴떄 추천합니다!

Ghost(유체화):상대가 도주기가 뛰어나거나 사거리가 길어서 딜교하기가 힘든챔피언들  Ziggs(직스)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Lux(럭스)상대할때 매우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라인을Ghost(유체화)들고도 버티면서 cs를 안정적으로 먹을수있다는 가정하에서요..^^ 상대한테 얻어터지고 힘들다싶으면 Teleport(순간이동)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라이즈에대한 숙련도가 높아지시면 추천드리는 스펠입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요번에 패시브가 레벨당 4/5/6 에서 6초로 고정되면서 q를 날릴 기회가 더많아졌습니다. 고로 무조건 q선마하는편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딱히 정해진게없습니다. 라이즈를 1000판넘게하면서 간단히 생각되는거라면, 도망치거나 추격할때엔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을 키고 달리면 좋고 ,요번에 패시브가 패치되면서 q를 2,3스택정도 쌓고 상대랑 딜교해주시는게 좋다고 추천드리는바입니다.그리고 12초동안 패시브가 지속되기떄문에 로밍을가거나 한타를할떄 시간을 유의하시고 스택을 유지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 활용 팁

 Spell Flux(주문 흐름)를 미니언 중앙에있는챔피언한테 쓰면 데미지가 훨씬더 잘들어가는걸 볼수있습니다. 궁을키면뎀지가 더잘들어가요. 

 Overload(과부하):사거리가 900에 논타겟으로 되서 나쁜거만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지도 모르는데, 안보이는부쉬에 던져서 상대가 갱을왓는지 확인할수도있고 은신챔들도 맞출수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저를 추격할떄 도망가면서 q를 날리고 도망가면서 스택을 쌓을수도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쿨감과 마나계수가 낮아지면서 더이상 필요하지않게되면서 효율이 예전만큼 좋지않은거같습니다.
 q 주문력계수 5.5에 e도 주문력이높아서 지능의 사용아이템 재사용대기시간 감소20%와 궁합이잘맞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가시는걸 더추천드립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은 쿨감 10%는 제가가는 특성에선 아무쓸모가없고 , 차라리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더추천드립니다.!

Arcane Mastery(비전 연마)에 붙은 쉴드 보호막과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의 보호막이있어서 라이즈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를 곧바로 올려도 아무리스크가 없어지게됬습니다. 그다음엔 상대가 무난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 AD가잘컷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 AP가잘컷으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그리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가보니 유틸성이 정말 극대화되는거같습니다.! 포킹라이즈하는 느낌?? 잘컷으면 공허대신 가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말이필요없는라이즈의 극하드 카운터 챔피언..한타는 한타 라인전은 라인전 전부 라이즈를 압도하는 후반갈수록 더괴랄해지는 하드카운터, 우리팀에 강제이니시 cc기 챔프로 카시를 먼저 짜르고 한타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그게아니면 밴하는걸 추천합니다.!
아지르
잘하는 아지르를 만나봤는데 병사로 두들겨패면서 딜교하려고다가가면 딜교도 허락해주질않습니다. 딜교하기 힘든대신 최대한 버티다가 후반한타를 노려보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신드라
요새 너프되서 잘안보이긴하지만, q사거리가 매우길어서 딜교하기가 매우힘듭니다. 사리면서 파밍하면 후반에는 라이즈가 딜이더잘나와서 후반까지버텨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패시브가 op가되서 럼블의 스킬짤들을 빠른이속으로 최대한 피해주면서 딜대로 럼블을 압도하게됬습니다. 그리고 얘말고도 마오카이나 가렌같은 애들도 상대하기 매우쉬워졌어요 라이즈가.얘는근데 한타가좋아서 상대정글러한테 따여서 킬을주거나하면 힘들어지니깐 갱을 조심하도록합시다.
리산드라
무난하게 라이즈가 리산드라를 압도합니다. 미니언뒤에서 얼쩡거리다가 q짤을 많이맞지않는이상 리산이 도주기로 도망갈떄도 룬감옥으로 가둬서 도주기를 끊을수있고 템만잘갖춰지면 계속 솔킬냅니다. ㅋㅋ 대신 얘는 갱호응도가좋아서 조심해야합니다.
블라디미르
얘는그냥 정말 리메이크처음됫을떄부터 지금 상향되서 더 따기 쉬워졌습니다. e로 미니언중앙에 있는 얘를 맞춰주고 속박걸고 두들겨패세요. 알아서 웅덩이쓰고 집가거나 계속 까불다가죽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이즈는 라인을 프리징하면서 사려야하는스타일입니다. 도주기가 점멸말고는 없어서 왠만하면 라인을 밀지말고 카탈리스크정도나오고 딜교도 눈치보면서 하도록합시다. cs먹기도 q로 먹기쉬워졌으니 예전보다 라인유지력이 더좋아진거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인베가는경우가아니면 q를 먼저찍고 cs를 평타와 q로 적절히 먹으면서 라인을 유지합시다.(프리징할수있으면좋고)

 

중반 운영법

 한타떄는 잘못컷으면 원딜을 지키면서 상대달려드는 탑,정글챔들을 잡아줍시다. 포지션은 원딜옆이 가장좋은거같습니다.

 


추후 공략을 좀더 보완해가며 수정해나가도록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