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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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23
6
1
0/0
믿을게 못되는 세미딜 바드서폿

- 꾸람(2015-06-13, 조회수: 2877)

바드공략을 찾다보니 대부분 비슷한 서포터의 비슷한 템트리로 가시길레 한번 끄적여 봅니다. 

나름 쓸만할겁니다 이거. 

그리고 얘 딜러 아닙니다. 이 템트리 가지고 극딜이니 뭐니 소리하시면 안되는겁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치명타율 +0.93%
    x1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04
  • 마법 관통력
    +4.96
  • 치명타율
    +0.93%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4,858 IP
룬은 사실 취향대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편한대로 하세요. 빨강에 공속룬을 박아도 괜찮더라구요. 다른쪽 룬도 수정해야겠지만. 적당히 이속박혀있고 라인전에서 맞아죽지 않을정도의 방어력만 있으면 됩니다. 쌍관말고 깡마관을 박으셔도 괜찮고. 빨강의 1치명은 남자의 상징인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설명은 생략.
확정 cc가 패시브의 슬로우 밖에 없으므로 탈진을 들어 딜러나 자신을 지켜줍시다. 우린 소중하니까요.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찍는건 사실 7렙이후부터는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라인전을 지속적으로 할거같으면 체력관리를 위한 w에 좀더 투자해주시고 로밍및 소규모 싸움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는 E를 찍음으로써 생존율을 올리고 낚시나 추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 도중에는 w로 김칫독묻듯 타워뒤에 마나의 상황에 따라 박아두시면 됩니다. 적어도 한번정도 스킬전부를 돌릴 수 있을정도의 마나는 늘 남겨 두셔야 됩니다. 


주로 미니언 뒤에있는 적에게 q를 날리고 미니언과 적을맞춰 스턴을 건뒤 평타 2번정도 치면 검의 패시브로 돈을 제대로 뜯어내고 딜도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q가 빗나가면 상대가 위협적으로 변하니 소극적으로 사용해주시고 기본적으로 딸랑이가 차있을때 평짤정도를 넣어 주시는게 라인전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궁이야 뭐 상대방 짜르거나 아군 살리거나 할 때 쓰시면 되고, e+q로 도주하는 방법같은 것은 다들 아시리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일라이 얼건까지가 이 글의 공략이고 루덴의 자리에는 아무거나 박아도 됩니다. 이속 및 추가적인 딜을위해 간것이지, 탱탬으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솔까말 돈좀모이면 시야석 가져다팔고 라그나로크에 대비합시다.

초반부의 운영은 비슷하곘지만 중반부부터는 운영이 다릅니다. 쿨감, q와 아이템의 효과들로 상대를 묶어두는데 가장 큰 중심을 둡니다. 

일반적으로 서포터가 탱을 서고 원딜이 뒤에서 딜을 넣는 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아닙니다. 원딜을 미끼로 삼고, 적이 원딜을 물도록 유도합니다. 다만 적이 원딜에게 절대 닿지 못하게 스턴과 슬로우를 미친듯이 넣어줍니다. (서리 던지고 q 평 w 평 q 평 탈진 이런식으로 상황따라서 알아서 하세요. ) 쿨감으로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에 기본적으로 카이팅을 할 수 있는 원딜이라면 충분히 상대에게 맞지않고 잡아낼 것입니다. 

일반적으론 원딜을 미끼로삼고 원딜을 지키겠지만 원딜이 아니꼬우면 다른 존재감있는 딜러에 붙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상황이 반전되어 추노하는상황이 아니면 앞에서 얼쩡거리다 도주기도 없어 짤려죽지는 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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