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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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21
9
0
1/1
[시즌5] 르블랑을 할 때 알아야 되는 사실.

- 절세미녀님(2015-06-10, 조회수: 3128)

르블랑은 르통기한이 오고 W타고 죽으시는 유저를 위해 작성합니다.

 

현재 플레 3에 서식중인 평범한 유저입니다.

 

시즌2부터 르블랑을 해왔고 르블랑 패치에 관한 모든 사항을 보아왔습니다.

 

르블랑을 보면서 제가 알고있는 자잘한 팁 모든걸 알려 드리려고 들어왔습니다.

 

허접하지만 잘 봐주세요 ㅠ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룬은 기본적인 미드 ap 라이너의 룬을 듭니다.

 

단 예외는 다이애나 같은 애들은 파랑에 마저룬으로 갈아껴주시면 됩니다.

(다애이나가 들어와서 맞으면 매우 아픔... 그리고 다이애나는 로밍도 좋고 은조개를 껴서 내딜도 잘 안박힘.. ㅠ)

 

빨강에 쌍관 박으시는 분 계시는데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쌍관룬 한번 써보고 안박습니다. 그렇게 딜차이 극심하지 않습니다.

 

또한 르블랑 평타 사거리가 550이라 평타 치려면 적 라이너 스킬 사거리를 줘야되는데

 

잘못하다가 스킬 맞고 유리몸인 르블랑 골로 갑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딜링 하기 위해

 

저는 쌍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개인 취향인데요

 

평타에 치중을 두시는 분들 많은데 그런 분은 오펜스에 공격 박아 주셔도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초반에는 킬도 따고 강력할지 모르지만

 

쌍방 서로 템이 갖춰지고 한타 페이즈 넘어가서 딜이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르통기한이 왔네 하는 건데요. 그때 대마법사 3포인트 정말 꿀특성으로 작용합니다.

 

주문력 500 넘어가는 시점에서 주문력 25 올라가는데 이거 진짜 차이 극심합니다.

 

저는 라인전 솔킬을 내기 보다는 정글러를 불러서 확실한 킬을 따고 게임을 안정적이게 운영하는 것을

 

선호해서 이렇게 듭니다.

 

만약 스펙타클하게 솔킬 따고 하겠다 하시면 공격 포인트 찍으셔도 됩니다. ^^;

 

방어 9포인트는 유리몸인 르블랑한테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틸에 박거나 공격에 박으시면 정글러가 점멸갱 와서 반응 못하고 CC 맞으면 그냥 갑니다...;

 

좀이라도 생존을 하기 위해선 방어9포 필수!!

이견 없어요 무조건 점화 점멸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에서 말씀 드릴게요 ^^;

스킬 활용 팁

 1렙 W는 적 법사 미니언과 적 챔피언을 함께 맞추는 방식으로 사용 하여 주세요.

 

 W 사용을 한 뒤에 적 챔피언에게 평타 1대 2대정도 쳐주시는게 보통인데

 

 이때 미니언 잘보셔야 됩니다. 적 대포미니언 살아있을 땐 절대 W 평 딜교 하시면

 

 안됩니다. 피 엄청 까지고 2렙 솔킬 날 수도 있어요.

 

 전사미니언 다 미시고 딸피 미니언에 W 딜교 하시는대 그러면 적 법사미니언 2마리 남는데

 

 그때 평타 딜교 넣어주시고 다시 빠지시면 됩니다.

 

 그것만 아시면 라인전 초반 스킬 활용은 다 아신거라고 보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 편이지만 보통 이렇게 갑니다.

 

존야를 막템으로 가는데요 보통 존야를 빠르게 올리시는 분 계십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생존하기 위해 르블랑을 하는가?

 

아닙니다. 르블랑은 폭딜로 적을 압살하는 것이지 생존해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고

 

적의 스킬 CC기를 빼겠다 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쉴드도 없고 회복도 없는데 존야 쓰고 살아봐야 곧 바로 죽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도주기가 3개나 있고 속박에 슬로우까지 있는데 W쓰고 적한테 스킬맞고 죽을거면 다른 챔 찾으세요.. ㄷㄷ(ㅈㅅ;)

 

르블랑 할 때는 딜템 올리시면서 이런 생각 하시면 됩니다. CC기 안맞으면 되지 라고요...

 

한타때 적진영으로 파고들어 누군가를 죽일때는 항상 뒤에 있다가 적 CC기 빠지는걸 확인하시고

 

들어가서 암살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마저룬에 심연의홀을 가기 때문에
원콤을 못내는데 저는 원콤날수 있습니다.
말자하
6렙전엔 할만하지만
6렙이후 공허충과 함께 궁 풀콤에 사망
갱호응도 극악
제드
손싸움인데요 르블랑 궁 제드가 씹으면 제드승
궁 못씹는 제드면 르블랑 승

근데 어차피 벤이라는거;;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게 중요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공략 초보지만 잘 봐주세욥.

 

초반 운영법

  미니언 도착과 동시에 전사미니언을 개패듯이 패줘야 됩니다.

 

 르블랑 라인 클리어가 초반에 극악이라서 만약 막타만 챙기려 한다면 타워에

 

 미니언 다박히고 스킬로 미니언 먹어야될 수도 있습니다. 미니언에 마나 빠지는 순간

 

 라인전 힘들어 진다고 봐야됩니다.

 

 만약 미니언 도착했는데 적 라이너가 법사미니언 사이에 낑겨있따 하시면 법사미니언과 적을

 

 W로 지져주시면 됩니다. W 쓰시고 평타견제를 넣으시지 마세요. 미년한테 맞아서 반피되고 2렙

 

 킬각 나옵니다;;

 

 가장 이상적인건 전사미니언 다 죽었고 법사미니언 한마리 딸피인데 적이 사거리 주는 경우로

 

 이때 W로 미니언을 챙기면서 평타 견제까지 넣어주시면 됩니다. (평타는 2대 까지만)

 

 적이 스킬 사거리를 준다면 Q W E 하시면 됩니다.

 

 사거리가 나왔는데 둘사이에 미니언이 없다면, E 평평 Q W 평 하시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보통 이때 킬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E각 주는 라이너 거의없습니다. 바보아닌이상...

 

 이때도 적 미니언이 많다면 평타는 생략해주세요.

 

 적 대포미니언이 있다면 평타를 섞는 견제는 하지말아주세요 (대포미니언 겁나 셉니다...)

 

중반 운영법

 

  많은 분들이 착각 하시는게 있는데요(아닌분들도 많음)

 

 르블랑 궁극기 데미지에 대한 것입니다.

 

 Q 선마했다고 Q 복사한 데미지가 세지는 것이아닙니다.

 

 궁 데미지는 궁극기를 배울때만 데미지 증가가 일어납니다.

 

 즉 Q를 하나배우던 마스터하던 궁극기 복사 데미지는 똑같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르블랑 콤보를 넣을때는 잘 생각하시고 넣어야 됩니다.

 

 궁극기 데미지는 Q E가 가장 강력하고 W가 가장 약합니다.(단 W는 한방딜이 가장셈)

 

 적이 사거리를 준다 Q R W E 하시면 됩니다.

 

 둘 사이에 미니언이 없다면 E 평 R 평 Q W 평평 점화 하시면 킬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 E Q R W 는 르블랑으로서 최상의 딜을 뽑을 수 없는 콤보입니다.

 

 궁으로 E스킬을 복사해야 적이 속박 2번 걸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평타견제에 스킬견제 다 넣을 수

 

 있어서 가장 좋습니다. 갱 왔을경우도 E스킬로 호응하고 다시 궁으로 E스킬을 복사하면

 

 다른 콤보보다 훨씬 손쉽게 킬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르블랑이 많이 힘이 빠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르통기한

 

 적은 거의 벤시를 두르고 있는 상황일 건데요.

 

 중요한건 한타 대치동안 WQ로 적의 벤시를 다 빼놔야 됩니다. 그래야 한타 수월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적이 피들 모르가나 람머스등 하드 CC기가 있는 애들 있으면 주의해야합니다.

 

 보통 한타 대치 때 서로 좌우 앞뒤로 움직이면서 거리를 재는데요 이때 하드 CC가진 유저와

 

 벤시를 가진 유저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W Q로 벤시를 빼야 죽지않고 벤시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못하는 르블랑 특징중 하나가 벤시빼거나 짤넣으려고 W Q 하다가 CC기 맞고 사망하는 경우입니다.

 

 르블랑은 나는 안맞고 적을 패야 제맛입니다. 적 CC기 유무 확인하고 CC기 있는 챔프 사거리 밖에서

 

 패야됩니다. 항상 명심해주세요.

 

 벤시가 빠졌다 싶으면 적 CC기 있는 챔프 사거리 벗어난 적에게 W Q R 하시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탱커고 뭐고 없습니다. W Q R이면 탱커도 피 많이 빠져요 최소 1/5 는 빠집니다.

 

 여기서 유념할게 적 CC기 유저가 안닿을 거리라고 무작정 W 타시면 안되요.

 

 점멸까지 유념해야됩니다. 르블랑이 W 로 벤시, 딜교할걸 알고 점멸에 손올려놓으시는 분들

 

 있거든요. 그럼 W탔다가 점멸 공포 속박 맞고 죽은다음 국민역적 되는겁니다.

 

 W는 챔피언 맞추려 하지말고 항상 적 하드CC 챔프 반대방향으로 쓴다음 Q 최대 사거리에서 갈겨주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르블랑의 한타 방법은 매우 다양해서 글로 쓰자니 책한권 나올거 같아서... 중요한 몇가지 팁 알려드릴게요

 

 르블랑의 한타가 적 라이너 짜르는게 다가 아닙니다. 적 라이너는 우리 브루저, 탱커들이 물러가서 괴롭힐 테고

 

 굳이 탱커만으로 충분한데 르블랑까지 무리해서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탱커랑 같이 들어간다면 적 스킬은 몸이약한 르블랑에게 쏠리기 마련이고 거기서 죽어버리면 우리 탱커들도

 

 못버티고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몇개만 기억하시면 되요.

 

 1. 우리 탱커가 적 탱커보다 빨리 녹을 것 같다.

- 그럼 적 CC기가 탱커에게 빠지는걸 기다렸다가 들어가서 딜러에게 W R Q E라던지 W Q R E 라던지 스킬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2. 적 탱커를 우리팀 딜러들이 못 버틴다.

- 그럼 탱커의 벤시를 뺀 후에 E스킬을 걸고 다시 궁극기로 E스킬을 복사해서 우리팀 원딜이 편하게

  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적 탱커를 녹인 후에 원딜과 함께 적 딜러들을 죽이면 됩니다.

 

 3. 우리 딜러들이 적 탱커를 못당하고 우리 탱커는 적 딜러를 못 당한다.

- 가장 최악의 시나리온데요 롤하면 많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애도.. ㅠㅠ

   적 딜러에게 파고들어 죽일동안은 원딜이 버틴다 하시면 적 딜러를 물러 가세요.

   적 딜러에게 파고드는 동안 원딜이 죽는다 싶으면 원딜을 지키세요.

   후반은 원딜러의 기량 싸움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원딜을 중점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궁금한 점이 있거나 특정상황에서 르블랑으로서의 최선책에 대해 궁금하시면 댓글 담겨주세요~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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