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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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0
9
2/2
(프로게이머의 라이즈 공략)

- 쿠마ma(2015-06-09, 조회수: 7181)

요즘 천상계 필수 밴! 라이즈

 

프로게이머들의 템트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게임 플레이도 관전하기로 보면서 어떤식으로 플레이 하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삼성갤럭시 cuvee 선수가 탑 라이즈 갈때 쓰는 룬이다.

 

빨강 : 마관 말할 필요가없다.

 

노랑 : 고정방어 vs 레벨당 체력

         후반캐리를 보자면 레벨당 체력.. 초반에 상대 ad가 많이 아플거 같으면 고정방어를 들고 가자.

 

파랑 : 주문력 또는 마법방어력.. 취향이지만 주문력이 좀더 좋아보인다.

         쿨감은 궁으로 대체가능하기에..갈 필요가 없어 보인다.

 

정수 : 이속vs 주문력 취향대로 가자. 뚜벅이의 한계를 느끼면 이속.

         그냥 딜이지 하면 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탑 라이즈에게 이 마스터리가 최적..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랩까지 qwe 순서는 별로 상관이 없다. 3렙 전에 큐로 미니언정도는 먹어도 되지만 딜교는 비추다. 일단 한번의 패시브를 발생시키고 스킬 연타를 하는데 있어서 마나 소모가 너무 많이 들기때문에 3랩 이후에 딜교를 조금씩 하다가 킬각을 잡으면 될것이다.

스킬 콤보

6랩이전

 

q 로 스택을 4스택 까지 쌓는다. 그전에 딜교는 하지말고..

라이즈가 4스텍인데 미니언을 먹으로 온다면 그게 바로 킬각이다.

.  앞무빙 치면서 w 하면 5스텍으로 패시브 발동 -> e로 딜 넣으면서 주변의 미니언 줄이거나 없애기 ->q 미니언이 맞을수도 있지만 쿨감을 위해 그냥 쓴다. 챔프를 마추면 더 좋고. -> 평타를 섞어 주면서 앞무빙 치며 쿨돌아오면 e

그리고나서는  qweqwe를 막 눌러도 된다.

 

요약하자면 q로 4스택 진입하면서 we 그 이후로는  쿨 돌아오는거 보고 qwe 막 누르면 적 캐릭이 삭제된다.

 

근데 조심할게 이때 스킬 난사를 했는데 적 챔프를 못 잡았다.. 그러면 라이즈는 마나가 거의 없을 것이다.

 

상대를 집을 보넷으면 나도 집갓다가 마춰서 텔을타던 걸어오든 하면 되겠지만 적이 계속 버티고 파밍을 할거 같이 보이면  라인을 최대한 밀면서 (e로 미니언을 최대한 밀어보자.. 마나는 없겠지만..)

720원만 모으고 집에 갔다 여눈사고  텔타고 돌아오자. 그런데도 집에 안가면 갱이 올확률이 높거나 아니면 죽여주십쇼 하는것이다.

 

6랩이후

r 궁을 쓰면 광역대미지 + 이속 + 주문흡혈 + 6초간 패시브 발동..

 

r 쓰고 w 로 묶고 앞무빙 치면서 eq평eqw 쓰자.. w 선마를 하는 이유가 w를 3스킬찍으면 1.25초 못 움직이는데 그동안 패시브 발동으로 w를 한번더 쓸수 있다.  포탑에 숨어 있어도 피를 많이 빼놓았다면 다이브가 충분히 가능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도란 2포션 (마스터리에의해 비스킷 2개)

 

첫 귀환에 최소 720원 -> 여눈

                     1050원 -> 여눈 신발

                     1200원 -> 카탈

                     1500원 -> 여눈 마나수정 신발

         남는 돈으로 물약 사가자.

 

큐로 여눈 스택을 잘 쌓으시고 패시브 스택도 잘 쌓으셔야합니다.

 

 페이커의 미드라이즈 빌더 입니다

 

 

 

 

 

 

이지훈 선수의 빌더

 

삼성갤럭시 cuvee 선수의 탑 라이즈

라인 / 정글 운영법

ㅇ 패시브 4스택이 아깝다고 5스택 되고 스킬난사하면.. 마나 없다... 집가야한다.. 패시브 금방 다시 쌓을수 있으니 상대가 패시브 4스택인거 보고 사리면 스킬을 아끼자..

 

초반 운영법

 스킬 콤보에 적어둔데로 딜교를 하고.. 3랩 갱타이밍을 조심해서 와드를 잘 하자.

 

6랩에 라인을 밀고 집에 갔다면 미드나 봇을 한번 찔러주고 텔로 다시 라인에 복귀해보자. 뚜벅이지만 잘 파고든다면 킬을 낼 수 있다. 킬을 못 내도 텔로 라인전 손해는 최소화 할수 있다.

 

중반 운영법

 

라이즈 라인전은 정말 쉽다. 탑이 둘다 킬없이 커도 6랩 이후에는 천천히 파밍하면서 적 디나이를 시킬수 있다.

 

텔포 운영으로 봇이나 정글 지원을 가자.

후반 운영법

 라이즈는 대천사 마관신발 영겁의지팡이만 가도 딜이 무시무시 하다.. 적이 마방템을 많이 올리면 공허를 하나 올려주면 된다.

 

마관신발도 필수는 아니다. 적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추천한다.  후반가면 적들의 1순위가 원딜러 보다는 라이즈일 경우가 많다. 궁키고 말뚝딜 넣어도 버틸수 있을만큼 탱탱하게 가자..  괜히 대장군 라이즈가 아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돌진기 있어 우리 원딜러를 물러 가는 상대를 w로 속박을 걸어주자. 궁의 주문흡혈과과 패시브의 방어막 효과로 라이즈는 탱탱하게 잘 버틸수 있다.. 말뚝딜 보다는 무빙을 통해 적의 cc기를 피해주면서 스킬을 난사 하도록 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는 없는거 같다.

 

마치며

라이즈 너프 먹기전에 꿀빨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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