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체력 +8x4
- 마나 +11.25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5
- 체력+32
- 마나+101.2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콤보는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이면 아시는
Qw평e평이잇고, 2렙에는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평캔안하셔도 되나, 라이너일 경우 평캔을 섞어줘야
모자란딜에 보탬이 됩니다.
W를 먼저쓰지 않는 이유는 너프로인해 둔화가 붙어서 끌지못햇을경우를 위해 남겨둡니다.
레오나가e맞고w키는거랑 같습니다
블리츠크랭크가 라인을 갈때 가장 많은 딜을 넣는 스킬은 R 궁극기 입니다.
(필자는 작년부터 번개데미지 너프먹을까 노심초사중입니다).
딜교환시에 얼마나 많은 번개를 맞추냐에따라 딜의 차이가 크기에 딜교환할때는
될 수 잇는한 다른 유닛들이 번개를 맞지않게 싸우고
가끔 선궁 쓰시는 분들잇는데 개인적으로 번개의 딜을 모두 버리는 셈이기에
비추합니다. 물론 선궁으로 잡으면 문제없습니다. 못잡으면 문제죠. ㅎ
보통 q선마 하시는데 전 qw를 유동적으로 찍습니다.
라이너일경우 w위주, 서포터일경우 q위주로 찍으시면 될거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블리츠의 특성상 끌어서 딜교를 시도하면
장막으로 인해 띄우지 못하고 딜교가 종결되어 그상태 그대로 6렙이 될시에
이기기 어렵습니다.
블리츠에게 독인 이동 불가와 슬로우를 가지고잇어 접근이 힘들 뿐더러
6렙이후에는 포탑이아닐시에 끌면 선점화 걸지 않는 이상 이기기 어렵습니다.
(블리츠를 픽할시 상대팀이 엿먹이기 위해 모르가나와 시비르or칼리스타가 자주나옵니다)
블랙실드가 잇을시에는 속박에 유의하시고 그랩욕심을 부리지 않습니다.
단 상대원딜과 모르가나가 겹쳐잇을경우엔 끌어도 됩니다.
블랙실드가 빠졋다 하더라도 점멸 궁으로인한 갱호응이 좋으므로 항상 거리를 어느정도
둬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로밍으로 승부할겁니다. 이때 빠른 민병대나 기동력으로 맞로밍을 가주어야
카타가 크는걸 방지할 수 잇습니다.
잔나의 경우 높은이동속도로 인해 끌기 힘들뿐더러
끌엇다해도 q나 앞점멸 궁같은 cc로인해 상황이 안좋아질 수가잇습니다.
나미도 마찬가지로 q와r로 인해 어느정도 유의해야하며 소라카는 힐이라는 변수가 잇기에
슬로우를 제외한 cc기가 궁극기밖에없는 소나가 그나마 제일 쉽습니다.
블리츠가 유리합니다.
(보통 드레이븐의 도끼위치로 그랩하라고 하는데, 필자의 경우 시야를 장악한 부쉬속이 아닐경우 시도
하지 않습니다.)
드레이븐을 끌엇을시에 우리원딜이 빈사상태가 될수잇으니 탈진을 걸고 빨리 처리합시다.
초반의 경우 cs에 집착하면 상대에의해 피가 많이빠져 2~3렙이 되고난 후의 딜교에 문제가 생기므로 최대한
체력 보존에 힘쓰며 cs를 챙겨야 합니다. 초반에는 부족한 딜을 포탑으로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블리츠크랭크가 라인을 밀시에는 와딩을 통해 갱 방지후 밀린 아군 미니언을 활용한 상대와의 딜교를 하고
블리츠크랭크의 빈약한 라인 푸쉬력으로 인해 라인이 당겨질때가 많습니다. 갱이나 포탑을 활용하여 딜교를 합시다.
후반에는 와딩을 통한 맵장악으로 주요딜러를 짜른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의 역할은 이니시에이터 또는 상대 딜러 봉쇄입니다.
상대의 주 딜러를 한타에 참여하지 못하게 붙잡거나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끌어 끊고 시작하는 역할인데
이는 와딩이 몹시 중요합니다.
리븐의경우 초반 q로인한 딜교로 인한 체력 손실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상대가 무리하게 들어와 세번째q를 썻을시에 우리 미니언이 충분하다면 1렙 딜교도 괜찮습니다
6렙이되면리븐이 궁을 켯을시엔 킬각이안보이면 그냥 빠집시다
하지만 그전의 딜교로 인해 리븐을 딸수 잇을시에 보통 리븐이 궁을 날리면 블리츠의 패시브가 켜집니다.
그로인해 추가적 딜교가 발생하여 리븐을 딸수잇습니다.
(리븐이 궁쓰기전에 죽일수잇으면 블리츠궁을쓰되 리븐. E에 막히는걸 유의합시다.)
제드의 경우 초반 파밍때 제드의 wqe로 인한 체력손실을 피하는게 중요합니다.
블리츠크랭크가 제드를 이길수 잇는 타이밍은 3렙 qw평e평이 가능해지면 대부분의 경우
이깁니다. 제드가 6렙을 찍엇을시에 궁으로 들어왓을때 그랩을 아껴두엇다가
제드가 궁으로 돌아갈 위치에 언제든 그랩준비를 하고 제드가 딜교환을 중지햇을때를
붙잡아 스킬쿨이 돌때 추가적 딜교로 잡는게 중요합니다.
야스오의경우 보통 장막으로 힘들거라 생각하는데 초반 딜교는 그랩이 아니라 w와e 하므로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조심해야 할것은 장막이 빠졋다 할지라도 잘하는 야스오는e로도 충분히 그랩을 피할수 있으니 유의합시다
보통의 ap 챔프의 경우 스킬로 파밍하는 경우가 많아 라인을 밀게됩니다.
이때 포탑을 적극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그랩과 포탑한대를 맞앗을시에 충분히e 와 점화로 잡아낼수 잇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때 킬을 내지 못햇을경우에 킬타이밍은 6렙입니다.
6렙을 찍으면 미니언 사이에서 나와 미니언이 없는곳으로 끌어 번개를 활용한 딜교를 할 시에 다른ap챔프의 궁들과 차원이 다른
딜을 보여줍니다.
상대가 텔일경우 항상 텔을 끊을스킬 하나쯤은 남겨두고
상대 미니언이 뭉쳐잇을경우 앞으로나가 궁으로 정리 가능하게끔 만든후 상대와 미니언을 동시에 궁을 맞추면 딜교환 이득입니다.
블리츠의 궁쿨은 30초로 다른 ap챔프들 보다 빠른 궁쿨을 적극 활용하는겁니다.
이후 추가상대법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하겟습니다.
인벤에 공략을 처음쓰는지라 글이 많이 부족한거 압니다.
하지만 그동안 탑이나 미드를 가며 느낀것들과 주의할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씀과 동시에
라인 블리츠에 대한 인식이 더 나아지길 바라며 정성껏 썻습니다.(모바일로 2시간 동안 썻네요)
부족한점이 잇어도 닥배드 누르시지 마시고 댓글로 남겨주세요
ㅡ감사합니다ㅡ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