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9
21
0
1/1
[솔랭 11연승] 화르르의 나르공략

- Usa1945(2015-06-24, 조회수: 3701)

안녕하세요.


저는 전시즌 다이아5였고, 현재는 플래티넘구간에서 나르로 점수를 올리고 있는 화르르에요.

요즘 랭크게임에서 나르를 픽했을 때 기세가 너무 좋아서 공략을 적어보려구요.

나르를 해보고자 하는 유저들이 보고 도움되길 바랄게요.

6월24일 - 다이아몬드로 승급했어요.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3,889 IP
룬은 두가지를 사용해요. 룬은 자기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어떤 룬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상대 탑라이너가 AD 챔피언이면 공격력/ 방어/ 고정마저 5개,쿨감 3개/ 공격력 2개, 공격속도 1개

상대 탑라이너가 AP 챔피언이면 공격력/ 방어 3개, 레벨당 체력 6개/ 고정마저 9개/ 공격력 2개, 공격속도 1개


다른 공략에서 보고 사용하고 있는건데, 이 룬세팅이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9 / 21 / 0 특성을 사용해요. 

상대 탑라이너가 AD 챔피언이면 강건함3, AP 챔피언이면 저항력3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나르의 스킬 구성이나 능력치를 보면 라이엇에서 나르라는 챔피언을 설계했을 때 탱커형으로 설계했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나르는 팀에서 탱커로서 역할을 하는게 가장 적합해요. 아이템도 대부분 방템, 마저템을 가기 때문에 아이템과

의 너지를 생각해봐도 방어적인 특성이 훨씬 더 좋아요.



21 / 9 / 0 특성도 처음할 땐 사용해봤는데, 9 / 21 / 0 특성이 나르를 플레이 하기에 훨씬 더 적합한 특성이라고 판단해서

항상 9 / 21 / 0 을 사용해요.
저는 항상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해요.

나르는 라인전 보다 한타싸움에 특화된 챔피언이에요. 한타싸움에서 나르가 있을 때와 없을 때는 싸움의 향방이 완전히

갈리게 되니까 순간이동을 사용하는걸 추천해요.


순간이동이 있을 때와 없을 때 팀원에게 스펠상황을 말해주는게 좋아요. 적 탑라이너의 스펠도 팀원에게 말해줘야 다른 

팀원들이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어요.


중후반엔 순간이동 사용전에 분노 관리를 잘 해 놓고 팀원에게 콜을 하세요. 분노관리가 안된 상태에서 한타싸움에 참여하

면 나르를 절반도 이용하지 못하는거에요.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W - R - E 순서로 마스터해주시면 돼요. 그 대신 처음 3랩 까지는 Q, E, W 스킬을 하나씩 올려주시는게 좋아요.


저랩구간에 갱킹을 당하면 주도권을 빼앗겨서 라인전이 많이 힘들어지는데, 2랩에 E 스킬을 올려서 안정성을 높일 수 있어


요.

스킬 콤보

Q 스킬 맞추고, 느려진 상대를 따라가면서 W 3타를 터뜨려주고 빠지고, 거리를 잘 조절하는게 관건인데, 이건 나르를 계속


플레이 하다보면 감이 잡히실거에요. 


미니언이 많은 상태에선 평타때리는걸 주의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Q 스킬은 미니언을 맞게되면 거리가 줄어들어요. 챔피언을 맞추려고 할 땐 각을 잘 보고 던져야해요. 그래야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 탑라이너가 AP 챔피언인 경우 대부분 도란방패를 사구요. AD 챔피언일 경우 천갑옷과 포션을 사가시면 돼요.

도란검 시작은 비추천해요. 나르가 저랩구간 견제가 강력한게 아니라서 안정성을 높이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상대 탑, 미드가 AP 챔피언이거나 상대 조합에서 CC가 강력할 경우엔 헤르메스신발을 가주시구요. 그 외엔 닌자신발을

가주세요.

아이템은 상대 챔피언들에 따라서 정말 유동적으로 올려주셔야 하는데요.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예시를 적어놓을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시험기간이라 나중에 업데이트 할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