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21
0
9
2/3
▶[다이아] 직스공략이 없어서 쓰는 직스공략

- 몰리나(2015-06-18, 조회수: 3728)

 




저는 미드라이너도 아니고 직스를 해본적도 별로 없음


작년 스프링쯤 직스 한창 유행할때 노말에서 몇판 해본게 다일정도


미드 연습용 부계정 만들때 한창 아리, 제라스만 주구장창 하다가


아리 밴되고 제라스 뺐겼을때 직스 꼴픽한 이후로 괜찮아서 계속 하는 중



직스의 장점 - 


짧은 쿨타임의 포킹,


긴 사거리에 광역딜링


루덴의 메아리와 직스 Q의 스플래시 시너지


라인수성에 용이한 스킬셋



직스의 단점 - 


CC의 부재


Q 맞추기가 의외로 힘듬


뒤에서 물릴때 저항하기 힘듬




직스 공략이 몇개 없어서 씁니다.


아이템, 스킬부분만 보셔도 충분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룬은 기본 AP라이너 룬인

마관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고정주문력을 들어줌

직스는 스킬 사거리가 길어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룬으로 후반 도모하는게 유리함

가끔 제드나 피즈같이 막 들어오는 챔피언 상대로 방어나 고정마저 드는것도 나쁘진 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Flash(점멸) 무조건 점멸은 고정

Heal(회복) 서로 파밍파밍하는 구도일 때 (아지르 제라스 럭스 등)

barrier(방어막) 순간 폭딜형 챔프일때 (르블랑, 탈론 등)

Cleanse(정화) 상대 정글러, 서포터의 CC가 매서울때 

(상대팀에 세주아니, 레오나 같은 챔프가 있고, 아리나 제라스, 트페 등 스턴이 있는 챔피언 상대할 때)

Ghost(유체화) 서로 파밍파밍하는 구도일 때 상대 챔피언들에게 거리만 안주면 절대 안죽을 것 같을때

(쉬바나, 문도, 블라디 등)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 W 순으로 마스터


 2레벨엔 상대가 근접챔프거나 사거리가 짧은 챔프일경우 E를 찍는게 좋을 수도 있음



블루 먹을때쯤 무난하게 EQ로 한 웨이브를 정리할 수 있음


직스는 더티파밍이 나름 좋은편, 정글몹이 E를 최대한 많이 밟도록





Q를 무의미하게 상대에게 던질게 아니라 미니언과 겹쳐있는 상황에서 미니언에게 던져야 스킬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음






타워압박 넣을때도 마찬가지로 미니언사이에서 스킬 맞추면 상대가 타워끼고 미니언도 놓치고, 데미지도 다 받음


타워 아래쪽에서 파밍할시 저쪽은 좁아서 스킬 맞추기가 용이함






한타



최대한 뒷포지션을 잡으며 스킬난사하며 궁극기로 최대한 뒷라인을 맞춰주는게 중요함


원딜을 지키는 한타를 할땐 브루저들에게 EW로 CC를 먹이고 Q는 뒷라인을 노리는게 좋음


일반적인 한타에선 Q의 스플래시 데미지를 이용해 최대한 누구던 맞추는데 집중을 하고


E는 길목막는 용도, W는 도주기로 안써도 되는상황이면 적 딜러진에게 깔아주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코어 -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상대 AP가 많으면 성배가고

그게 아니면 모렐로가 훨 좋다고 생각함

성배 버프로 단순 비교만 하면 성배가 더 좋아지긴 했는데

모렐로의 +20 주문력과 가격이 400원 더 낮아 초반 딜링을 높이고, 

루덴을 빠르게 뽑을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선 모렐로를 감

2코어 - (즈롯 차원문)

겜이 흥하던 터지던 무조건 루덴을 가야함

직스 QE 쿨타임이 매우 짧아 루덴스택을 쌓기 매우 용이하며

이동속도 7%는 최대사거리에서 딜링을 해야하는 직스와 매우 시너지가 좋음.

직스 QE의 스플래시 데미지와 루덴의 시너지는 3코어 이전 부족한 직스의 딜링을 보완해주며

스킬이 다 빗나가도 평타패시브+루덴 데미지로 추가적인 딜을 할 수 있음

후반으로 갈수록 스킬은 상대 탱커를 맞췄는데, 뒤에 있는 딜러가 스플래시+루덴 딜로 죽는 경우가 비일비재함

보통 2코어 나올쯤이면 Q+루덴으로 원거리 미니언이 모두 정리가 가능함


3,4,5코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보통 저 순서로 가는게 좋긴 한데, 가장 이상적인건 큰지팡이를 계속 뽑을 수 있는 상황

존야는 최대한 늦게 뽑는게 좋은데, 직스가 존야를 써야할 상황이면 한타는 이미 끝나있다고 봐도 무방함

카서스 궁, 블라디 궁이나 제드 탈론 르블랑같은 암살자 카운터치기 위함이 아니면 마지막 코어로 가는 것이 딜 뽑기 좋음

신발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왜곡) - 유체화를 들었을 때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 게임이 불리해서 이곳저곳 다니면서 빠르게 라인정리 해야할 때

(마법사의 신발: 격노) - 카이팅이 필요할 때


그 외 - 대부분 존야대신에 가는 템

Lich Bane(리치베인) - 도저히 스킬이 안맞아 평타로 딜하는 상황이 많으면 가셈. 

(리안드리의 고통) - 우리 원딜이 쓰레기라 상대 하드탱커 녹이기가 힘들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카이팅을 보조할 수 있는 아이템, 체력옵션때문에 방어적으로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거리를 벌려서 파밍하는 직스의 특성상 라인전에서 힘들 수밖에 없음

우선 E로 요리조리 직스의 스킬을 피하며

긴 거리에서 던지는 직스의 스킬들을 바람장막으로 막아내며

간간히 스킬이나 평타를 맞추면 패시브로 상쇄함

직스의 갱호응도 그다지 좋은편이 아니라 말려놓기 힘듬
제드
순식간의 먼 거리를 좁히면서 들어올 수 있고

스턴이 없기 때문에 제드가 궁쓰고 들어오면 막아낼 수가 없음

존야를 강제하기 때문에 초반 딜로스 발생

그래도 후반가면 직스가 훨씬 좋고, 스플릿을 궁극기로 한 차례 막아낼 수 있음
탈론
라인전은 그래도 할만한 편이지만

6레벨 이후 라인 주도권 자체가 탈론에게 있음

탈론의 로밍을 막을 수가 없고, 교전에서 밀림

얘도 초반 존야를 강제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지만

라인정리도 구리고 스플릿도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라 괜찮은 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스킬 사거리가 전체적으로 직스가 길고 라인푸쉬 능력이 상당히 차이남

신드라는 너프 이후 4렙까지 약하고 5렙부터 강해지다가 9렙부터 엄청나게 강해지는데

블루먹고 그냥 라인만 쭉쭉 밀면서 더티파밍하면서 아예 안싸워 줄 수 있음

신드라가 로밍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 라인 지박령해도 꿇릴게 딱히 없음
제라스
둘다 스킬 사거리가 매우 긴 편이지만

직스는 무빙하면서 스킬을 쓸 수 있고, 제라스는 Q를 쓰려면 차징을 해야한다는 큰 차이점이 있음

제라스가 Q를 차징할때 Q를 쉽게 맞출 수 있고

W로 제라스의 Q차징과 궁극기를 캔슬시킬 수 있음

라인푸쉬, 더티파밍 모두 직스가 좋은편
카타리나
라인푸쉬 압도적

패시브로 인하여 평타짤짤이 용이

직스의 W로 카타리나 궁극기 캔슬 가능

직스의 패시브로 카타리나 로밍시에 빠르게 타워철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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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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