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드라이너도 아니고 직스를 해본적도 별로 없음
작년 스프링쯤 직스 한창 유행할때 노말에서 몇판 해본게 다일정도
미드 연습용 부계정 만들때 한창 아리, 제라스만 주구장창 하다가
아리 밴되고 제라스 뺐겼을때 직스 꼴픽한 이후로 괜찮아서 계속 하는 중
직스의 장점 -
짧은 쿨타임의 포킹,
긴 사거리에 광역딜링
루덴의 메아리와 직스 Q의 스플래시 시너지
라인수성에 용이한 스킬셋
직스의 단점 -
CC의 부재
Q 맞추기가 의외로 힘듬
뒤에서 물릴때 저항하기 힘듬
직스 공략이 몇개 없어서 씁니다.
아이템, 스킬부분만 보셔도 충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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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6 (+106) | 2408 | 마나 | 480 (+23.5) | 879.5 |
공격력 | 55 (+3.1) | 107.7 | 공격 속도 | 0.656 (+1.7%)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6.26 (+0.6) | 16.46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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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E - W 순으로 마스터
2레벨엔 상대가 근접챔프거나 사거리가 짧은 챔프일경우 E를 찍는게 좋을 수도 있음
블루 먹을때쯤 무난하게 EQ로 한 웨이브를 정리할 수 있음
직스는 더티파밍이 나름 좋은편, 정글몹이 E를 최대한 많이 밟도록
Q를 무의미하게 상대에게 던질게 아니라 미니언과 겹쳐있는 상황에서 미니언에게 던져야 스킬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음
타워압박 넣을때도 마찬가지로 미니언사이에서 스킬 맞추면 상대가 타워끼고 미니언도 놓치고, 데미지도 다 받음
타워 아래쪽에서 파밍할시 저쪽은 좁아서 스킬 맞추기가 용이함
한타
최대한 뒷포지션을 잡으며 스킬난사하며 궁극기로 최대한 뒷라인을 맞춰주는게 중요함
원딜을 지키는 한타를 할땐 브루저들에게 EW로 CC를 먹이고 Q는 뒷라인을 노리는게 좋음
일반적인 한타에선 Q의 스플래시 데미지를 이용해 최대한 누구던 맞추는데 집중을 하고
E는 길목막는 용도, W는 도주기로 안써도 되는상황이면 적 딜러진에게 깔아주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선 E로 요리조리 직스의 스킬을 피하며
긴 거리에서 던지는 직스의 스킬들을 바람장막으로 막아내며
간간히 스킬이나 평타를 맞추면 패시브로 상쇄함
직스의 갱호응도 그다지 좋은편이 아니라 말려놓기 힘듬
스턴이 없기 때문에 제드가 궁쓰고 들어오면 막아낼 수가 없음
존야를 강제하기 때문에 초반 딜로스 발생
그래도 후반가면 직스가 훨씬 좋고, 스플릿을 궁극기로 한 차례 막아낼 수 있음
6레벨 이후 라인 주도권 자체가 탈론에게 있음
탈론의 로밍을 막을 수가 없고, 교전에서 밀림
얘도 초반 존야를 강제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지만
라인정리도 구리고 스플릿도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라 괜찮은 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는 너프 이후 4렙까지 약하고 5렙부터 강해지다가 9렙부터 엄청나게 강해지는데
블루먹고 그냥 라인만 쭉쭉 밀면서 더티파밍하면서 아예 안싸워 줄 수 있음
신드라가 로밍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 라인 지박령해도 꿇릴게 딱히 없음
직스는 무빙하면서 스킬을 쓸 수 있고, 제라스는 Q를 쓰려면 차징을 해야한다는 큰 차이점이 있음
제라스가 Q를 차징할때 Q를 쉽게 맞출 수 있고
W로 제라스의 Q차징과 궁극기를 캔슬시킬 수 있음
라인푸쉬, 더티파밍 모두 직스가 좋은편
패시브로 인하여 평타짤짤이 용이
직스의 W로 카타리나 궁극기 캔슬 가능
직스의 패시브로 카타리나 로밍시에 빠르게 타워철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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