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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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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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정글 공략입니다~

- 건틀릿(2015-08-19, 조회수: 6748)

흠.... 쉔은 탱커입니다..
하지만 스킬 QVorpal Blade(날카로운 검)공격 이 매우 쌔고 회복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대상에게 평타를 치면 회복 능력이 있습니다. 

즉 정글러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뜻이죠.. 

하지만 제 주위 사람들이 "야, 정글쉔보다는 탑 쉔이 낫겠다. 

라고 하지만 쉔은 기본적으로 탱커이고 
공격스킬은 Q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와 EShadow Dash(그림자 돌진) 두개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스킬들은 그렇게나 강하지 않습니다. 

강하다고 하시는 사람들이 있지만 쉔은 기본적으로 탱커이기 때문에 그리 딜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쉔은 탑을 가면 정글러 기반으로 크는 챔프기 때문에 정글러의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쉔은 후반 왕귀챔이 아닐 던 뿐더러 EShadow Dash(그림자 돌진)는 스킬쿨도 깁니다. 

그리고 쉔은 방어막이 주문력을 올리지 않으면 무지무지 약합니다 

그리고 큐평을 하려면 딜교를 걸어야 하는데 

리븐이나 야스오 같은 1:1 챔프 한테는 순삭으로 발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쉔의 QVorpal Blade(날카로운 검)공격은 사거리가 475로 원딜러의 평타보다 더 적습니다 
그리고 쉔의 EShadow Dash(그림자 돌진)스킬은 1렙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나 됩니다. 

그리고 원거리 챔프가 탑에 나오면 쉔은 고통 그 자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탑쉔의 좋은점도 있지만 저는 정글쉔을 픽했습니다. 이유는



1번째.정글링 안정성이 최상급에 가깝다.

2번째.갱킹 성공 확률이 높다.

3번째.궁으로 인한 역갱이 좋다.

등이 있습니다. 더 말하고 싶은것이 있지만 나중에 가서 이야기 하도록 하죠

(이 공략은 완성본이 아닌 다듬어 가는 중입니다.)


2015/06/16 쉔 마스터리 변경 

2015/06/28 쉔 스킬트리 변경

2015/07/01 쉔 아이템 변경

2015/08/19 쉔 마스터리 변경,아이템 변경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체력 +2.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체력 +26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체력
    +36.68
  • 마법 저항력
    +6.7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883 IP
(변★경) 빨강에는 걍 공속가줍시다 쉔 평타가 쌔진다고 좋은게 없네염

노랑 룬에는 쉔의 기본적인 방어를 올리기 위해 방어를 올렸습니다 노랑에는 그냥 방어가 짱인듯 합니다.

파랑룬에는 미드라이너나 탑라이너가 ap일때 저것을 가고 체력은 사랑입니다 하앍

(변★경)공속 ㄱㄱㄱㄱㄱㄱㄱㄱㄱ왕룬에는 쉔의 발놀림을 더 빠르게 하고 좀더 탱키하게 만들고 공속을 올렸습니다. 공격대신 공속을 올리셔도 쫗습니다.

그런데 저는 체력을 권장합니다. 우리 선쉔님은 땡끼해야 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먼저 오펜스에는분노마술약점 노출과를 넣었습니다. 이유는 쉔은 기본적으로 정글링을 할때에는 평타를 꽤 많이 때려야 하기 때문에 분노에 4개를 찍었고 마술는 쉔의 스킬 쿨 EShadow Dash(그림자 돌진)와 R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찍습니다. 그리고 약점 노출는 갱을 위해서 찍어 줬습니다. 


그리고 디펜스에는 막기는 탱커라면 기본적으로 들어주고회복력는 쉔의 회복력을 늘려줍니다. 그리고질긴 피부는 정글이라면 필수이고고참병의 흉터는 탱커의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들어주고칼날 갑옷는 쉔의 느려터진 정글링 속도를 보강해줍니다.
그리고파괴전차,억압는 필수인거 아시고 그리고인내심 는 쉔의 느려터진 정글링에 꽤 시너지가 잘 맞기 때문에 들어줍시다.
(변★경) 마법의 갑옷개 쑤래기네염 가지 맙시다. 그리고 인내심 는 효율이 거의 없네요 ㅠㅠ 그!래!서 방어력과 마방에 넣어주고 나머지는전설의 수호자에다가 박아(?)줍시다. 그리고 신속는 가봤는데 효율이 으마으마하더라고요 ㅎ 느려터진 쉔한텐 개꿀 ㅎ

(변★경) 아무래도 쉔을 더 탱탱키하기 만들기위해 유틸을 없애고 오펜도살자,디펜전설의 수호자에다가 넣었습니다.



걍 말이 필요 없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아시죠? Teleport(순간이동)는 나는 스플릿이나 운영에 목숨을 건다! 하시는 분은 좋은것 같기도 한뎀 가끔 텔포가 좋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맵 잘보면 쓰세요. 텔포는 연구중입니다 ㅎㅎ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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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선마는 사랑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문제점은

Feint(닌자 방어술)선마가 먼저냐 Shadow Dash(그림자 돌진)선마가 먼저냐 이건데 저는 

골구루 갑니다 ㅎ 골고루 가야 좋죠 ㅎ 이유는 일단 쉔이 2초가 준다고 해서 큰 변화는 없더라구요 ㅎ 그래서 탑쉔처럼 Feint(닌자 방어술)선마를 했는데 습관 때문인지 원래  Shadow Dash(그림자 돌진)쿨에 맞춰서 하게 되더라구요... 쿨더 길고해서 골고루 하는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ㅎ 


스킬 활용
정글링시 (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Feint(닌자 방어술)+Ki Strike(기의 일격))

갱갔을때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Feint(닌자 방어술)(Feint(닌자 방어술)는 그렇게 굳이 안써도 됨 ㅇㅇ)+Smite(강타)(강타는 킬각일때 써주기))

그리고 블루한테는 강타쓰지 마요. 왠지는 아실건데 딱 한번 쓸데가 있어요 바로 상대가 카정을 온다 싶으면 

(예: 리신 올라프 마이 샤코 빵테등등 육식들) 두꺼비나 바위게 먹을때 강타를 쓰지마시고 2렙때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찍으셔서 강타를 쓰고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도망치세요. 그리고 집가면 탬이 아무것도 안나오니깐 (레드선이면 블루를 드시지 마시고 늑대, 블루선이면

 레드를 먹지 말고 칼날부리 ) 를 잡수세요. 아마도 또 카정을 올거니까 와드를 두고 잡몹 먹고 있는데 정 정글이 

 왔다!! 미니맵에 나타나면 숨어서 강타쓰고 집가세요 그러면 추척자의 검은 나옴 ㅇㅇ 

(갱갔을 때 킬각이다 싶으면 선강타를 쓰세요 그러면 적이 쫄아서 점멸을 써요.(안쓸수도..ㅋ) 쨋든 점멸을 쓰면 그쪽으

로 도발걸고 적이 근거리면 뒤로 빼고 원거리면 그냥 때리세요. 그리고 점멸을 안쓰면 도발을 점멸 위치에 써보세요 적

이 "와 저 미친 쉔 새끼가 도발을 일로 쓰네 그러면 적은 점멸을 딴곳으로 써요. 그러면 나도 같이 점멸 써서 잡으세요.

(킬각일시 점멸을 쓰자 킬각 아니면 점멸 날림 쉔한테 점멸이 얼마나 소중한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사람이 어

디있냐 캬 멋지네 )

그리고 E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선마하는 이유는 다들 아실거에요. 1렙 올릴때마다 2초 감소 !! 엄청난 효율이죠 ㅎ


작은 꿀 팁
쉔 1~2렙때는 스킬이Vorpal Blade(날카로운 검)밖에 없어서 피가 많이 딸림 그래서 레드한테 강타 써주면 개꿀 ㅇㅇ

카정? 카정이 뭐에요? (쉔한테 카정따위 없다 걍 블루나 레드 뺏어먹는게 끝 ㅇㅇ)

쉔 도발있다고 나대면 개 처맞고 걍 뒤져요 도발있다고 나대지 마삼

쉔은 강력 하드 슈퍼 캐리한 CC기 도발이 있따. 그러므로 탑,미드,봇은 한번씩 갱가주자 그러면 최소한 도주기나 점멸이나 궁이나 최대는 디짐 ㅇㅇ

초반에 힘들어 하고 솔킬따이는 구간이 있다고 하면 미드까지 포함해서 갱가주자 둘이나 셋이서 싸우다가 디지는 수도 있따.

블루는 미드 줘라. 미드가 필요없다고 하면 니 먹든가 ㅎ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로 정글몹을 죽이면 피회복이 덜 되요 그러니까 큐평을 생활화하도록!

Feint(닌자 방어술)개 약함 ㅇㅇ

Shadow Dash(그림자 돌진)모든 벽 다넘음 미드 그 두꺼운 벽도 넘음 근데 끝에서 시작해야 넘어갈수가 ㅋㅋ 그리고 그 봇하고 탑 2차타워 있는 그 두꺼운 벽은 못넘음 ㅇㅇ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은 써주는 데서 초심자와 장인이 갈림 피가 400~300정도 남았을때 써주면 우리팀은 내 보호막만 깨지고 피가 

아있음 ㅇㅇ 그래서 상대가 마지막 반격을 해도 피가 50정도로 살거임 ㅇㅇ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는 쿨 맞춰서 스플릿을 해주자 그리고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는 울팀 원딜이나 잘큰 팀원한테나 돌진기 있는 애한테 써주자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로 상대도 이동 할수 있음 ㅇㅇ 한번 해보셈 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이나 카타Shunpo(순보)나 이렐Bladesurge(칼날 쇄도)나 잘반Cataclysm(대격변)이나 
잭스Leap Strike(도약 공격)나 리신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나 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나 마오카이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나 마이Alpha Strike(일격 필살)나 빵때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나 탈론Cutthroat(목 긋기)나 
우르곳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나 (되나?) 오공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나 위익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나 신짜오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나 피즈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나 노띨Dredge Line(닻줄 견인)나 피오라Lunge(찌르기)
피오라Blade Waltz(검의 왈츠)나 아칼리Shadow Dance(그림자 춤)나 아무무Bandage Toss(붕대 던지기)나 다이애나Lunar Rush(월광 쇄도)이나 렝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나 앨리스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바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나 쓸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것도 되나?)나 야소Sweeping Blade(질풍검)나 Last Breath(최후의 숨결)(될까?)나 브라움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나 에코 Phase Dive(시간 도약)
시간날때 한번 해보세요 안되는 것도 있을걸요? 아마 야소Sweeping Blade(질풍검)등등..(난 하기 싫고) 근데 대부분 안될듯 붙는 거

다 넣어 봤는데 되는거는 제드,카타,마이,리신,마오카이,피오라궁,앨리스,바이,야소궁,에코 등등 (안될수도) 

(근데 이것도 정확한 타이밍에 해야됨 ㅋ 참고로 제드 궁은 아주 어렵게 됩니다. 되긴 됨 ㅇㅇ)

결론: 해보셈 ㅇㅇ 이걸로 나 제드 잡음 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지금 아이템은 많이 구상중입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가장 좋다고 느끼는건 이것입니다. 나중에 추후 업뎃하겠습니다.

그리고 100원 핑와로 용와드 하세요 쉔정글이 되려면 와드는 필수입니다.


탬은 유동적으로!

(현자와 포식자는 가지마세요 않좋음 ㅇㅇ)

(현자는 원래 좋은데 이번 패치땜시 않좋아짐 ㅇㅇ)

(잿불거인이랑 태불망 중첩안됨 ㅇ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진짜 미x놈 하 카정에 약한 쉔한테 카정챔이 ㅠㅠ
리 신
육식ㅇㅇ
판테온
육식 ㅇ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읎다 ㅠㅠ
쉔은 걍 맞고 사는 인생입니다. 카운터 따윈 없다. 있어봐야 초식 정글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일단 3렙까지 정글링 하고 솔킬 따이는 구간이 있으면 (예 탑)그 라인에 자주 가준다.

초반 운영법

 6렙까지 걍 정글링만 하고 힘들어 하는 라인이 있으면 갱가주고 블루 잘 주고 (쉔한테는 블루 노필요)

 

중반 운영법

 용 관리 잘하시고 와드 집갔다오면서 1개씩 사고

 

후반 운영법

 바론관리 잘하고 한타때 2인도발 걸면 이김 (팀원이 잘해줘야 ㅋ)

 

팀파이트시 역할

 

 큐짤 날리시면서 선도발하면 망해요 (근데 상황이 유리하다 싶으면 도발 ㄱ)

챔피언별 대응법

 쉔은 챔대응별 없음 ㅇㅇ 니 팀원이 약점 ㅇㅇ

 

마치며

 (이 공략은 완성본이 아닙니다.)


결론:닥베드는 주지마세요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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