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21
9
0
0/0
리메이크 애쉬의 핵심! 치명타! 선팬댄애쉬

- 셀레네디아런(2015-06-17, 조회수: 4514)

사진은 아직 첨부할생각없으니 쓱쓱읽어내리셈

계속 수정하다보니 반말 존뎃말 섞여있는듯 엌ㅋㅋㅋ

너무 화내진마셈

모바일은 그냥 마스터리, 스킬, 아이템만 읽어도 되지만

꿀팁도 꽤 적어놨으니 잠깐시간내서 읽어보는것도 추천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6,960 IP
ip로 챔프사기도 벅차니깐 페이커 ad룬 낍시다

페이커부캐도 이거로 첼린져찍음

룬페적으면 그냥 이거쓰셈 딱히 나도 다른거쓰진 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취향타는거 몇몇개, 중요한거 설명할게요 시작전에 읽는거면 걍 이대로 찍으셈

양날의 검양날의검 - 원거리 - 1.5%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피해를 입음
애쉬는 사거리도길고 q키면 슬로우 42퍼쯤되는데다가 궁스턴도 있어서 왠만하면 맞을일 없음

약점 노출약점노출 - 적에게 스킬피해를 입히면 다음 3초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하는 아군 챔피언의 피해량 1%상승
w가 막히는 경우가 많아져서 좀 그렇긴하지만 도살자(미니언 몬스터 2추가피해)주기는 아까움

포식포식(안찍음) - 처치한유닛당 체력3 마나1회복
애쉬로 마나부족할일이 없음 (게다가 난 시에스도 잘 못먹음) 정 찍고싶으면 약점 노출약점노출(스킬피해시 아군피해증가)이랑 강력한일격(방관,마관) 하나빼고 올리면 됨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요즘 필수특성된듯? 요즘 안찍은 애들을 본적없음

주문 연성주문,무기 연성무기연성 - (기본 공격,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스킬,기본 공격) 피해량이 1%증가합니다 (최대 3%까지 피해량 증가)
리메이크 전에도 w쿨이 4초라 꿀이였는데 바뀐후에도 4초라 꿀임

광란광란(가장중요) - 치명타 발동시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5% 상승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
애쉬 패시브 리메이크로 이게 계속터짐.. 룬에서 공속룬1개박았는데 1랩싸움은 125퍼의 공속으로싸우고[룬5 분노5(공속특성) 광란15] 2랩싸움은 145퍼의 공속(+q추가공속20이므로.. 게다가 평타대미지1.15배상승)으로 싸우게 만드는 매우 사기적인 특성임

장군장군 - 추가공격력이 (2, 3.5, 5)%증가합니다.
이 공략에선 추가공격력이 잘 안붙지만 그래도 1포찍으면 2퍼증가라 올렸음 이정도면 용 1스택효과의 반임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 -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 +4%
계산상 찍으면 찍을수록 이득이되는 특성이지만 주문,무기연성 때문에 2포만 줬음
흠.. q쓰면 슬로우 25퍼 최대42퍼쯤 (후반이55퍼네요..? ㄷㄷ) 되가지고 Ghost(유체화)유체화는 필요없는듯 여러명이 물러오면 q키고 w뿌리셈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순으로 마스터


w선마에 대한생각은.. 딱히 리메이크전에도 레벨당 딜량증가는 그리 없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찍어야했던 이유가 쿨감때문임 쿨타임이 1찍을때마다 3초줄어들고 16초에서 마스터하면 4초가되는 괴랄한 수치임

하지만 이번리메이크로 찍을때마다 2초 마스터4초, 그리고 판정은 더 구져졌으므로 q선마를함


3랩에 q를찍는다고 적어놨지만 적이 부쉬플레이를 하거나 한방형이면(레오나,블크등) e를찍어주셈

 

스킬 콤보

w-평 - 평타에 바로 치명타 적용됨(매우중요한 기본콤보, 리메이크이후 애쉬의 기본)

q-w - 광역 하드 슬로우

w-q 평폎여 - w를 많이맞출경우 q가 바로 연사모드로 바뀜 물론 1마리에 여러발맞을경우가 있어서 가까히에선 힘듬

스킬 활용 팁

 기본적이고 꿀인 팁

1. 2랩이후 미니언을 항상 때려라. 단, 미니언이 별로 없고 라인을 밀면 안될경우 q스택만 유지하면된다.

광란광란 - 공속15퍼증가(=단검공속=시작돈925vs일반원딜 시작돈475 =애쉬의 압승)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애쉬q - 5스택유지하다 발동시 4초간 (1.15, 1.2, 1.25, 1.3, 1,35총데미지)의 피해를 입힘


이거만 잘 유지해도 라인전에서 지는일은 거의없을꺼임 ㄹㅇ  4랩때 까불던 베인이 q 5충전으로 4대맞으니까 빈사상태되서 돌아감


2. 적이 있을거같은곳에는 항상 e를 던져라

전 제 주변만 보기때문에 e를 멀리까지 던지는일은 바론말곤 없지만 라인정리할때 미드에서 보이던 적들이 10초이상 안보인다면 바텀으로 오는 구간에 한번 뿌리셈 1랩e도 사거리 무한이라 매우매우쓸모있는데다가 이번 너프에 매날라가는 폭이 줄어든건 아무것도 아님 너프에 대한 생각은(오히려 리메이크전은 날라가는 범위는 잘안보였으니 결론적으로상향) 줄어들어도 라인너비정도됨 10사기


3. 라인전때 궁이니쉬는 적원딜에 피가 3/4인데 적서폿이랑 800거리이상 떨어져있을때 박아라

와드박을때 등등 틈이 생기는경우가 많으므로 그때 박아서 q연사 키고 때리면 다음 cc기는 우리서폿이 알아서 걸어준다(안걸어 줄 경우 핑찍고 궁쏘고, 그래도 연계안하면 라인전 포기) 그럼 꽁킬임, 마찬가지로 적서폿이 적원딜이 뒤에있는데 앞에서 알짱거려도 적서폿한테 박아주면된다. 이런데 이런경우는 적원딜이 피가 적을때밖에없으므로 만약 적원딜피가많은데도 서폿이알짱거리면 w평같은거나 갈겨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민첩성의 망토 - 애쉬는 치명타율 효과를 보기 아주좋은 캐릭터입니다. 원딜계의 야스오 라고 할수있죠 야스오가 인피올릴때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민첩성의 망토(치명타율 15퍼)를 먼저 올리는것과 같이 애쉬도 왠만해선 첫귀환때 민첩성의 망토를 뽑아줍시다. 안나오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사냥꾼의장갑?(치명타율 8퍼)이라도요

선탬=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덴? = 솔직하게 보자면 치명타율x%=평타공격력x%*1.25~1.35%증가와 같습니다. 선팬댄가도 딜이 매우잘나오는경우죠 사실적으로 보자면 팬덴나올때의 평타딜은 q랩4기준 170정도입니다 공속은 탬50퍼+특성15퍼+룬5퍼+q35퍼구요 타원딜의 선인피에비해 딜은 좀 부족할지 몰라도 2초만 딜교해도 적원딜은 꽁지빠지게 도망치게되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궁이있죠 그냥 싸우면 이긴다는 뜻입니다. 인피가 꿀이라 해도 치명율 없을수록 효율떨어지고, 1550모으는일은 쉽지않죠.. 그래서 선탬팬덴이후 1550이 안모이면 신발, 모이면 bf 이런식으로 가면 되겟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인피 - 봇전에서 기존트리가다가 인피 치명타옵션 적용된데서 봇전 풀탬맞추고 피바,스태틱->인피,몰락으로 바꿧더니 크리딜이 100가량 증가함 공속은 2이상인데.. 그래서 꿀으로 판단해 빼지않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 - 그에따라 스태틱을 인피로 바꿈으로써 공속이 부족했는데(내가 공속덕후라서) 딱마침 피흡쪽에 이런탬이있음 기본공격 적중시 8퍼추가 물리피해는 적용될지 알될지 모르겟지만 적용되면 개꿀이고 안되면 그냥쓰면됨 어차피 공속도 빠르니까.. 피바방어막을 가지고싶으면 이거말고 피바가도됨

이정도면 의문이 풀렷을거라 생각하고 아이템 빌드의 순서와 팁, 고민 설명드릴게요
1. 팬덴이후 bf를 뽑고 다음코어(라위)로 넘어가자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덴이후 B. F. Sword(B.F. 대검)bf를 뽑으면 평타딜이 253정도지만(동일한 골드면 드레이븐이 이쯤 나올듯) 1550원의 압박이 크다. 하지만 흡낫안뽑고 bf를뽑는걸 추천한다

2. 아이탬 빌드에 라위이후 Chain Vest(쇠사슬 조끼)쇠사슬조끼,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음전자망토로 두개지만
AD가 잘컷을경우 AP에게 순삭당할경우를 생각해서 하나만 올리면 된다.

3. 라인전단계가 끝나고 슬슬 한타를 준비할때 (15분~) 이때부턴 (분노의 영약)불굴의 영약을 풀로 돌려두는걸 추천한다.
400원에 곡굉이급 공격력+ 챔프때리는기준 흡낫급 피흡인데다가 어시만먹어도 무한지속이다.. 내가 겜끝날때까지 많아봐야 3개밖에 안사므로 그냥 한타페이지 돌입될 타이밍에 빠르게 올려두는걸 추천한다 게다가 애쉬는 w로 어시먹기 쉬워서 유지하기도 쉽다

4. 신발은 언제올려야할까
첫코어(팬덴)이후 돈될때마다 올려주면된다 빌드에 (광전사의 군화: 민첩성)민첩성을 찍은이유는 원딜기본이속이 챔프에서 최하위은경우가 많다(325) 애쉬도 다르지 않으므로 라인정리후 빠른합류등등의 좋은플레이를위해 20을 추가로 주는 민첩을 주자(개꿀)

의견: 원래는 내가 안쓰는빌드를 탐구하느라 스킬빌드의 다양성이 많은편이엿는데 리메이크이후 는 선인피, 선스태틱도 전부 딜이 더러우니 이렇게갈수밖에 없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자이라

서폿주제 라인전단계에 지속딜량이 원딜보다 높음

계속맞다보면 딜교하면 바로지는피가 생기므로 자주안맞는걸 추천.
녹턴
녹턴

한타페이지때의 심리전이 중요함. 궁돌진이후 바로 주문방어막 쓸경우 궁스턴이 안먹혀서 따일수있으니 w를 한발 꽃아주고 궁을 날려야한다

날라오는도중에 w를 뿌리면 안맞으니 탕!소리나고 w를 날려야한다
갱플랭크
나랑 안맞는 우리팀(갱플서폿 왜하냐..진짜)

한타면 포지션만 잘잡으면 방해되는일은 없으니 그렇다쳐도

라인전단계에서는 호홉안맞으면 자칫하면 1:2상황이 벌어지므로 우리팀의 눈치를 잘살피는게 중요하다. 이중에서도 서폿이 공격적이여서 1:2면 내가알아서 커버할수 있는데 서폿이 매우 수비적이여서 1:2벌어지면 시에스도 못먹고 매우답답하다

우리서폿때문에 1/4/2 하다가 한타이후 18/7/11로 전설뜬적있다. 호홉안맞으면 그냥 라인 적당히 미는척하고 피없으면 지원핑 도배하다가 정글올때 집다녀오면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부터 헤카림까지 전부
헤카림
가렌부터 헤카림까지 전부
솔직히 애쉬는 무상성이다 초반싸움만해도
지속딜: 애쉬>베인
폭딜: 애쉬>=그브
이고 애쉬를 막을방도는 봇파괴조합 상대하듯이 사리면서 정글부르는 방법밖에없다

상대하기 어려운것들도 라인서면서 거슬리는것들을 적어둔것이지 모든원딜 전부 간단하다

변수는 적서폿의 cc와 딜을 얼마나 잘피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

신발나오기전까진 논타겟 맞을각을 미니언으로 챔프를 가리고.. 신발나올때쯤은 마구 돌아다녀도 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우리 서폿이 다해야됨 나는 내가 딜교열면 알아서 참가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지않는경우가 흔함. 도박은 안하는편이 좋지만 나는 자주하는중(덕분에 다은원딜챔프는 라인전끝낫을때 kda1미만)

 

초반 운영법

 라인전..


어쩔수없는 딜교각은 w평, 적서폿이 멀리잇으면 qw평평orqw평평평

이외에는 서폿의 기량을 체크하며 시에스를 먹어두는게 좋다.


서폿에게 허접의 기운이 물씬 풍기면 라인전은 포기하는게 좋다. 어차피 나같은경우도 원딜잡고 라인전 지는경우가 90퍼센트(각보이면 바로딜교->서폿이 못따라올경우->라인전 짐->팀원의 서렌)인데 승률은 50퍼정도 된다.(그래서 어떤 적원딜이든 한타때 나를 따라올애는 없다, 라인전 좀하는애들도 한타땐 나한텐 안됨)

 

중반 운영법

 초반한타..


막 1차타워를 부수고 라인정리하며 미드싸움을 도와주러 갈때이다. 이때의 매우중요한건 불굴의 영약이고, 5~10분뒤에는 라위가 중요해진다(슬슬 탑쪽도 한타의 냄새를 맡고 밑으로 내려오기때문) 나머진 팀파이트에서 설명하겟다

 

후반 운영법

 후반.. 

나는 잘하는데 팀이못해서 적팀 잘하는애들이랑 맞짱뜨면서 멱살캐리를 하는중일때 자주 발생하며, 이제 적 암살자가 못커도 나를 물을경우 날 빈사상태로 만들수 있으며 한명의 죽음이 공백이 매우 커지는 시기이다, 중요한건 가엔이다 가엔을 올릴경우 상대암살자가 나를 잘 안물으며 물을경우도 자기는 죽을각오가 되있는경우이다.(혹은 매우잘커서 짜르고 도망치는경우, 하지만 이런경우는 가엔올리기전에 끝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브실골에서 믿을건 오로지 나뿐이다. 골드를 포함한건 같이 듀오해보면서 느낀건데 골드도 상위쪽 아니면 원딜지키기에 대한 개념이 없기때문이다(그만큼 티어올라갈수록 암살자도 왠만해선 스킬아끼다가 원딜을 노린다), 즉 브실구간에서 앞에서 알짱거리지만 않으면 타게팅이 안된다는 뜻이다. 팀원과의 거리는 항상 900을 유지하며 맵주면에 적암살자가 지나다니는것도 잘 봐야한다.


그리고 한타시작때 적의 주요스킬이 빠지고 들어간다. 대부분 이니쉬이후 1.5초뒤에 들어가면된다 만약 적암살자가 스킬안빼고 어슬렁거릴경우 좀더 대기하고 들어간다 동영상같은경우도 펜타킬동영상의 경우 아주잘큰거 아닌이상 적이 피 거의다 달았을때 들어가서 숟가락 얹는동영상이 많다. (물론 논타겟피하는게 있기때문에 펜타킬동영상 중에서도 뜬것이고 더 놀라운요소가 있을수도 있다.) 그런것 처럼 하면된다 주소찾기귀찮아서 지금은 그냥냅두고 필요하면 올려줌


핵심은 거리유지이고, 도움되는건 광전사-민첩이다 미드에서 싸움일어나도 금방금방 참여할수있고 거리유지를하면 위협요소가 그만큼 사라지기때문이다


내가 롤하면서 가장자신있는게 포지셔닝이니까 참고해두도록하자. 기동력좋은 리븐조차도 점멸쓰지않는이상 도주기 없는 원딜을해도 못물어죽인다(다이아도!) 특히 애쉬는 슬로우때문에 잡기 힘드니 도주기있는거보다도 나은듯


가장중요한건 팀에게 바짝붙어서 따라다니지 않는것임 오히려 레벨링도안되고 위치노출도 쉬워서 적의 이니쉬가 3명 하드cc또는 적암살자가 포지션잡고 우리팀이 떨어져나가서 2,3명으로 돌아가니는 각이면 오히려 망하는경우 차라리 민첩믿고 가까운 정글몹먹다가 한타조짐이 보일때(적3,4명보이고 다른라인에 적챔프가 없을때) 거기로가서 대기하는게 더이득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 챔프에게 cc기를 맞아선 안된다. 항상 무빙을 생활화하며 만약 타게팅 cc기(누누e,트페골카, 타릭강타등)을 맞을거같은데 적이 맵에보인다. 혹은 시야에서 방금사라진정도의 거리에있다 하면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물론 논타겟의경우도 하드CC기라면 점멸을 아껴선안된다)

 

마치며

 라인전 할때 가만히 춤추거나 웃지말고 계속 좌우앞뒤로 움직이면서 논타겟이 언제날라와도 피할수있는 상태를 갖추는게 중요하다

나는 라인전때 그랩안된다고 맞든말든 춤추고 웃는 블크가 가장싫다


동영상,사진찍기귀찮아서 글로만씀 필요하다면 찍어서 올려드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