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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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13.05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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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e순으로 마스터
w선마에 대한생각은.. 딱히 리메이크전에도 레벨당 딜량증가는 그리 없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찍어야했던 이유가 쿨감때문임 쿨타임이 1찍을때마다 3초줄어들고 16초에서 마스터하면 4초가되는 괴랄한 수치임
하지만 이번리메이크로 찍을때마다 2초 마스터4초, 그리고 판정은 더 구져졌으므로 q선마를함
3랩에 q를찍는다고 적어놨지만 적이 부쉬플레이를 하거나 한방형이면(레오나,블크등) e를찍어주셈
w-평 - 평타에 바로 치명타 적용됨(매우중요한 기본콤보, 리메이크이후 애쉬의 기본)
q-w - 광역 하드 슬로우
w-q 평폎여 - w를 많이맞출경우 q가 바로 연사모드로 바뀜 물론 1마리에 여러발맞을경우가 있어서 가까히에선 힘듬
기본적이고 꿀인 팁
1. 2랩이후 미니언을 항상 때려라. 단, 미니언이 별로 없고 라인을 밀면 안될경우 q스택만 유지하면된다.
광란 - 공속15퍼증가(=단검공속=시작돈925vs일반원딜 시작돈475 =애쉬의 압승)
애쉬q - 5스택유지하다 발동시 4초간 (1.15, 1.2, 1.25, 1.3, 1,35총데미지)의 피해를 입힘
이거만 잘 유지해도 라인전에서 지는일은 거의없을꺼임 ㄹㅇ 4랩때 까불던 베인이 q 5충전으로 4대맞으니까 빈사상태되서 돌아감
2. 적이 있을거같은곳에는 항상 e를 던져라
전 제 주변만 보기때문에 e를 멀리까지 던지는일은 바론말곤 없지만 라인정리할때 미드에서 보이던 적들이 10초이상 안보인다면 바텀으로 오는 구간에 한번 뿌리셈 1랩e도 사거리 무한이라 매우매우쓸모있는데다가 이번 너프에 매날라가는 폭이 줄어든건 아무것도 아님 너프에 대한 생각은(오히려 리메이크전은 날라가는 범위는 잘안보였으니 결론적으로상향) 줄어들어도 라인너비정도됨 10사기
3. 라인전때 궁이니쉬는 적원딜에 피가 3/4인데 적서폿이랑 800거리이상 떨어져있을때 박아라
와드박을때 등등 틈이 생기는경우가 많으므로 그때 박아서 q연사 키고 때리면 다음 cc기는 우리서폿이 알아서 걸어준다(안걸어 줄 경우 핑찍고 궁쏘고, 그래도 연계안하면 라인전 포기) 그럼 꽁킬임, 마찬가지로 적서폿이 적원딜이 뒤에있는데 앞에서 알짱거려도 적서폿한테 박아주면된다. 이런데 이런경우는 적원딜이 피가 적을때밖에없으므로 만약 적원딜피가많은데도 서폿이알짱거리면 w평같은거나 갈겨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서폿주제 라인전단계에 지속딜량이 원딜보다 높음
계속맞다보면 딜교하면 바로지는피가 생기므로 자주안맞는걸 추천.
한타페이지때의 심리전이 중요함. 궁돌진이후 바로 주문방어막 쓸경우 궁스턴이 안먹혀서 따일수있으니 w를 한발 꽃아주고 궁을 날려야한다
날라오는도중에 w를 뿌리면 안맞으니 탕!소리나고 w를 날려야한다
한타면 포지션만 잘잡으면 방해되는일은 없으니 그렇다쳐도
라인전단계에서는 호홉안맞으면 자칫하면 1:2상황이 벌어지므로 우리팀의 눈치를 잘살피는게 중요하다. 이중에서도 서폿이 공격적이여서 1:2면 내가알아서 커버할수 있는데 서폿이 매우 수비적이여서 1:2벌어지면 시에스도 못먹고 매우답답하다
우리서폿때문에 1/4/2 하다가 한타이후 18/7/11로 전설뜬적있다. 호홉안맞으면 그냥 라인 적당히 미는척하고 피없으면 지원핑 도배하다가 정글올때 집다녀오면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우리 서폿이 다해야됨 나는 내가 딜교열면 알아서 참가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지않는경우가 흔함. 도박은 안하는편이 좋지만 나는 자주하는중(덕분에 다은원딜챔프는 라인전끝낫을때 kda1미만)
라인전..
어쩔수없는 딜교각은 w평, 적서폿이 멀리잇으면 qw평평orqw평평평
이외에는 서폿의 기량을 체크하며 시에스를 먹어두는게 좋다.
서폿에게 허접의 기운이 물씬 풍기면 라인전은 포기하는게 좋다. 어차피 나같은경우도 원딜잡고 라인전 지는경우가 90퍼센트(각보이면 바로딜교->서폿이 못따라올경우->라인전 짐->팀원의 서렌)인데 승률은 50퍼정도 된다.(그래서 어떤 적원딜이든 한타때 나를 따라올애는 없다, 라인전 좀하는애들도 한타땐 나한텐 안됨)
초반한타..
막 1차타워를 부수고 라인정리하며 미드싸움을 도와주러 갈때이다. 이때의 매우중요한건 불굴의 영약이고, 5~10분뒤에는 라위가 중요해진다(슬슬 탑쪽도 한타의 냄새를 맡고 밑으로 내려오기때문) 나머진 팀파이트에서 설명하겟다
후반..
나는 잘하는데 팀이못해서 적팀 잘하는애들이랑 맞짱뜨면서 멱살캐리를 하는중일때 자주 발생하며, 이제 적 암살자가 못커도 나를 물을경우 날 빈사상태로 만들수 있으며 한명의 죽음이 공백이 매우 커지는 시기이다, 중요한건 가엔이다 가엔을 올릴경우 상대암살자가 나를 잘 안물으며 물을경우도 자기는 죽을각오가 되있는경우이다.(혹은 매우잘커서 짜르고 도망치는경우, 하지만 이런경우는 가엔올리기전에 끝난다)
일단.. 브실골에서 믿을건 오로지 나뿐이다. 골드를 포함한건 같이 듀오해보면서 느낀건데 골드도 상위쪽 아니면 원딜지키기에 대한 개념이 없기때문이다(그만큼 티어올라갈수록 암살자도 왠만해선 스킬아끼다가 원딜을 노린다), 즉 브실구간에서 앞에서 알짱거리지만 않으면 타게팅이 안된다는 뜻이다. 팀원과의 거리는 항상 900을 유지하며 맵주면에 적암살자가 지나다니는것도 잘 봐야한다.
그리고 한타시작때 적의 주요스킬이 빠지고 들어간다. 대부분 이니쉬이후 1.5초뒤에 들어가면된다 만약 적암살자가 스킬안빼고 어슬렁거릴경우 좀더 대기하고 들어간다 동영상같은경우도 펜타킬동영상의 경우 아주잘큰거 아닌이상 적이 피 거의다 달았을때 들어가서 숟가락 얹는동영상이 많다. (물론 논타겟피하는게 있기때문에 펜타킬동영상 중에서도 뜬것이고 더 놀라운요소가 있을수도 있다.) 그런것 처럼 하면된다 주소찾기귀찮아서 지금은 그냥냅두고 필요하면 올려줌
핵심은 거리유지이고, 도움되는건 광전사-민첩이다 미드에서 싸움일어나도 금방금방 참여할수있고 거리유지를하면 위협요소가 그만큼 사라지기때문이다
내가 롤하면서 가장자신있는게 포지셔닝이니까 참고해두도록하자. 기동력좋은 리븐조차도 점멸쓰지않는이상 도주기 없는 원딜을해도 못물어죽인다(다이아도!) 특히 애쉬는 슬로우때문에 잡기 힘드니 도주기있는거보다도 나은듯
가장중요한건 팀에게 바짝붙어서 따라다니지 않는것임 오히려 레벨링도안되고 위치노출도 쉬워서 적의 이니쉬가 3명 하드cc또는 적암살자가 포지션잡고 우리팀이 떨어져나가서 2,3명으로 돌아가니는 각이면 오히려 망하는경우 차라리 민첩믿고 가까운 정글몹먹다가 한타조짐이 보일때(적3,4명보이고 다른라인에 적챔프가 없을때) 거기로가서 대기하는게 더이득
모~든 챔프에게 cc기를 맞아선 안된다. 항상 무빙을 생활화하며 만약 타게팅 cc기(누누e,트페골카, 타릭강타등)을 맞을거같은데 적이 맵에보인다. 혹은 시야에서 방금사라진정도의 거리에있다 하면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물론 논타겟의경우도 하드CC기라면 점멸을 아껴선안된다)
라인전 할때 가만히 춤추거나 웃지말고 계속 좌우앞뒤로 움직이면서 논타겟이 언제날라와도 피할수있는 상태를 갖추는게 중요하다
나는 라인전때 그랩안된다고 맞든말든 춤추고 웃는 블크가 가장싫다
동영상,사진찍기귀찮아서 글로만씀 필요하다면 찍어서 올려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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