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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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14.35
- 방어+9
- 마법 저항력+18.724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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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쓰레쉬와 같이 E-평-Q-R-평-몰왕-평으로 계속 때리시거나
Q-E-평-R-몰왕-평으로 때리시면 됩니다.
말이 거창해서 콤보지 그냥 짬날떄마다 패시면 됩니다.
점화나 몰왕검은 틈날떄 쓰면 됩니다.
W를 쓰는것도 좋지만 그걸 올리느니 그랩의 데미지와 쿨타임을 줄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단 이렇게 갔을땐 그랩이 맞지 않았을땐 이즈가 Q빼놓고 싸우는거랑 비슷한 상황이므로 그랩이 맞지 않았을땐 들어가지 맙시다.
반대로 Q가 잘 맞았다-주변에 적군이 없다=혼자 가거나 서폿처럼 랜턴던지고 싸우시면 됩니다
쓰레쉬의 패시브는 영혼 1개당 추가 주문력과 방어력을 0.75 부여받는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는 파밍충으로 커야 하는데 그 파밍을 방해하는 요소가 가장 큰 카운터 요인이죠.
만약 잘 크셨다면 원콤도 낼수 있을정도로 간단합니다
맞다이좀 해보려하면 덫깔고 튀는동안 상대 서폿한테 이니시 맞고 죽습니다.
그냥 사정거리 밖에서 파밍만 하다 원콤각을 노립시다.
맞다이도 계속 처맞다보면 죽어있고 6렙이후도 궁으로 선이니시 당하기때문에 답이 안나옵니다 닷지하세요 진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평타한방을 갈기고 E로 둔화를 먹입니다.
그동안 평타 두방을 갈기고 Q를 쓴 후 여유롭게 마무리합니다.
뚜벅이인 애쉬는 이니시가 들어오면 도망가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유일한 돌진기인 천공의 검이 봉인당하면 뚜벅이가 되기 때문에 레오나나 원딜중 한놈을 때리시면 됩니다.
Q는 여전히 있을터이니 맞지 않도록 거리를 벌리며 싸웁시다.
하지만 레오나가 들어올때는 거의 갱이 오는 시점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싸우시다간 갱으로 죽습니다.
6렙후 궁을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궁 잘맞추는 레오나가 있으면 싸우지도 못하고 녹습니다.
그냥 끌고 몇대 때리시면 죽어있습니다.
궁이 생기기 전까지 몇번 따셔서 멘탈을 부숴놓고 나중에 궁맞는걸 조심합시다.
궁쏘기전에 순간폭딜로 죽이는것도 방법입니다.
미니언을 절대 뺏기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미니언은 승리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사실 쓰레쉬 원딜은 정말 간단합니다. E를 선마하면 영혼이 없어도 기존 공격력+패시브 공격력 200%=300%공격력으로 한방을 날릴 수 있는 녀석입니다.
그를 위해 그냥 파밍만 하시며 갱이 오면 이니시, W로 서폿이나 정글 구출, 도망가거나 킬각일때 R쓰시면 됩니다.
파밍을 합니다. 와드는 서폿이 박아줄테니 이보다 편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짤짤이가 심할 시 사정조루인 쓰레쉬는 방법이 없습니다 한시 빨리 정글을 불러 킬을 따거나 라인을 풀어야 합니다.
드디어 파밍이 빛을 발할때가 왔습니다, 15분쯤에 영혼 75개 이상이고 1.5코어인 몰왕, 곡괭이가 나왔다면 적 원딜은 풀콤에 바로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폭딜로 적 원딜을 당황케 하시면서 슬슬 한타에 합류하시거나 봇 2차를 미세요.
중반과 똑같습니다.
레드 챙기면서 한두명 암살하고 다니세요.
쓰레쉬의 사정조루는 고통받습니다.한타때 선진입은 원딜인 쓰레쉬를 녹여버리며, 몇대 때리지도 못합니다.
이럴때는 정말 간단합니다.
서폿처럼 있다가 그랩이 맞으면 우리팀이 앞으로 갈템데 그떄 몰래 들어가서 개때리시면 트리플킬이 나온답니다!
쓰레쉬로 파밍충을 하면 딜량이 많이 안나옵니다.
분명 한방 한방이 강했는데 통계 딜량을 보고 어? 왜이렇게 적지? 하는때가 있어요. (대부분 17000정도)
하지만 그건 후반에만 뽑아낸 폭딜입니다.
실제로 맞다이 안하면서 파밍만 하다 괜히 지가 센줄알고 툭툭 쳐보는 원딜놈 대가리 한대 떄리면 애가 당황해서 전챗으로 왜캐 세냐고 합니다. 당연하단듯이 파밍충이라서 라고 대답해줍시다.
나서스가 스택쌓는것보다 공템올리고 스킬 마스터한 쓰레쉬가 순간데미지가 2배이상 높습니다.
후반기준 1400까지 뜰수 있으며, 심심해서 무대까지 올렸다면 운이 좋을경우 한방에 2000까지 기대할수 있습니다만...
방템이 없는 딜러 기준이고, 탱커들한테는 기존 원딜이랑 비슷하게 박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보완하고자 몰왕 라위를 올리는거죠.
하지만 패시브로 버티는 원딜의 길!방어력과 주문력 짬뽕으로 맞다이 최강이 되는 쓰레쉬 원딜의 길을 노말게임에서 한번씩은 즐겨보는게 어떠신가요?
아 이 공략은 평소 쓰레쉬를 조금 하는 서폿유저한테나 추천드립니다.
쓰레쉬를 조금은 할 줄 알아아야 게임이 흘러갑니다...
랭크에서는 절대 하지 마시고 내가 정말 숙련된것같다. 이대로라면 이길수 있겠다 하는 경우에만 시도 해 보세요.
보나마나 트롤픽이라고 욕부터 하는사람이 있을겁니다 껄껄
많이 해보지도 않고, 부실한 공략입니다만 원딜쓰레쉬 공략이 없어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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