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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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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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카르마 초반견제 및 딜탱형

- Masterjoo(2015-06-16, 조회수: 2974)

아이디 ColdWind
천판은 넘었어요.
전 손이 안좋은 편이에요 멘탈도 안좋아요 
하지만 골드에서 놀면서 승리 스킨은 뀨쥰히 받어용.
그건 카르마랑 궁합이 맞아서 인거 같아요

솔직히 연구도 많이 해보고 실전에도 써먹는데 손이 너무 안좋고 멘탈이 안좋아서 효과가 있는지 업능지 모르겠어요. 
한번 해보시고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그냥 카르마란 캐릭은 난 좋은데 고인챔이라잖아요 고인이 아니라고 할수있도록
전 오늘도 카르마를 하고 연구합니당.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144 IP
빨강색은 마관이 가장효과적이죠 기본딜이 높기때문에 주문력보다 마관으로 더아프게 때립시다
노랑색은 고정방어 초반부터 짤넣으려면 원딜의 카이팅은 어느정도 덜아프게 해줘야됩니다.
파랑색은 고정마방 쓰시는분들 하나 물어봅시다. 7랩이였나??8랩이였나 그때부터 마저가 역전되는데
그전에 마저가 굳이 필요합니까??? 그래서 전 성장마저씁니다. 물론 카르마가 고정30으로 끝까지 가기도 하지만
그만큼 마저도 어느정도 다른챔만큼은 올려야 된다는생각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왕룬은 고정 주문과 이속둘중에 고민합니다. 
주문은 딜계수가 높은 카르마한테 시너즈가 좋고 이속은 스킬연계 생존에 도우이 되기 때문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초반카르마는 무지 쌘편입니다. 이걸 활용하려면 21/9/0을 에피캐릭처럼쓰면  서폿으로써는 맥딜이 안됩니다.
카르마는 단스킬계열의 챔프입니다. 그래서 다른포인트에 찍었을때의 상황이 나오기 힘듭니다.
그래서 상황설정이 있는 포인트를 제외하고 순수한번싸움에 집중할수 있는포인트설정을하였고 평타 공격력이 증가시켰습니다.
더군다나 템트리에서 말하겠지만 전 얼건을 애용합니다. 
서폿으로 에피딜올리면 400이상 올리기힘든데 주문검이면 20의추가딜말곤 업습니다.
차라리 딜이 조금 덜들어가도 슬로우장판이 있는게 더 도움이 된다는 의견입니다.

이부분이 잘 이해가 안되면  둘다 이용해보시면 아실겁니다.
ㄱ시시기많은 챔프에게 시시기는 또하나의 무기입니다. 원딜을 위해 탈진을 드세여
그다음은 점화입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카르마는 지속성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연계는 크게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킬각에 좋은건 결의 고무 열정순입니다.

스킬 활용 팁

이니쉬각을 당하거나 나올때는 만트라 고무

생존용이거나 뭉쳐있으면 만트라 열정

나의 단일 생존은 만트라 결의가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르마는 카이팅을 하면 만트라 쿨감이 돠기때문애 카이팅이 필수입니다. 
얼건은 카이팅할때 괴롭히는것에 대해 큰도움이 될것입니다.
비사지는 만트라 결의에 효과를 커지게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크고
두개의 템을장착하면 쿨갑20퍼 돈템 플 특성 5퍼로 쿨감 35퍼가 됩니다.

가면은 선택입니다. 란두인가도되고 벤시가도됩니다. 
하지만 이까지 게임이 지속된적은 별로 없지만 후반이 될수록 카르마는 힘이 떨어진다는건 알아두십시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레오나나 쓰레쉬 둘다 카운터가 아니라고 생각하는이유즁에 하나가 제가 지금까지 느끼기엔 들어오는챔프한테는 역카운터 치기 쉽습니다.
왜냐면 원딜과의 거리가 얼마 안나서 만트라더블유에 방어막또는 적원딜 탈진으로 버티는데
우리원딜은 프리딜각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블랭처럼 원딜이나 서폿간의 간격을 벌리는 챔프한테
백퍼센트 힘을 못쓰는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힘든캐릭중에 하나입니다
노틸러스
카르마는 아쉽게도 노틸을 이기기 힘듭니다.
단단하기도한데 슬로우때문에 원딜을 저격하기도 힘들어서입니다.
초반에 못잡으면 원딜키우기로 전략을 바꾸셔야되요
알리스타
알리는 요즘 핫메타이기도하지만 기본적으로 시시기 에어번에 힐이 짜증나게 합니다.
캐릭상성상 내가 들어가기힘드기때문에 적원딜체력이 얼마 없어도
앞라인?에서 저지당하는 느낌을 강하게 받죠 그래서 어렵습니다.. 힘을 쓰기 어려운거죠

 

 

 

초반 운영법

 포킹을하되 우리 원딜과의 거리를 벌리면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이니쉬거는챔프에겐 고무 필수 원딜또는 미드누커 잘지킵니다.

 

후반 운영법

 이땨쯤이면 원딜이든 누커든 생존템이 되어있습니다.포지션을 후방이아닌 중방쪽에두어서 앞뒤호응이 될수 있게 자리잡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딜러 생존이 우선 그다음이 이니쉬챔프지원으로 킬각지원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열정 서리여왕 얼건 탈진 란두인끼면 란두인까지 슬로우만 4~5개입니다. 

속박을 포함한 5~6개의 시시기를 적재적소에 잘넣는다면 딜러지키기는 쉬울겁니다.

마치며

 카르마는 캐릭터의 이속을 조율하는경향이 큽니다. 열정과 결의로는 딜이 매우 부족하죠

그렇기에 슬로우를 얼마나 활용하고 고무를 얼마나 적절하게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작성했습니다만 저말고도 많은 유저들의 사용후기가 궁금합니다. 어떠하신지 알려주신다면 더 좋은방법과 더좋은 공략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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